주일예배 순서

(2022. 2. 27 주일)


선지자선교회

1. 묵상기도 드리므로 주일예배를 시작하겠습니다.

 

(91:1-16)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 *내가 여호와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나의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저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극한 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저가 너를 그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 날개 아래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손 방패가 되나니 *너는 밤에 놀램과 낮에 흐르는 살과 *흑암 중에 행하는 염병과 백주에 황폐케 하는 파멸을 두려워 아니하리로다 *천인이 네 곁에서, 만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오직 너는 목도하리니 악인의 보응이 네게 보이리로다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로 거처를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저희가 그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네가 사자와 독사를 밟으며 젊은 사자와 뱀을 발로 누르리로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지리라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 *저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 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내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하시도다

 

인도자 기도

 

2. 찬송

 

15장 즐겁게 안식할 날

18장 내 진정 사모하는

 

3. 대표기도 또는 통성기도

 

예배를 위하여 정재문 사모님께서 기도 해주시겠습니다.

 

4. 성경 봉독

 

(1:18-2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5. 설교

 

제목: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성령으로 잉태된 것

 

설교: 김반석 목사

 

6. 통성 기도

 

받은 말씀을 생각하면서 잠시 통성으로 기도 드리겠습니다.

 

7. 찬송

 

150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8. 기도

 

인도자 기도

 

9. 광고

 

10. 폐회 찬송

 

다 함께 일어나셔서 11절 찬송 드리고 축도로 주일예배를 마치겠습니다.

 

11. 축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고후13:13)이 주의 피로 구속하신 교회에 영원토록 함께 있기를 축원하옵나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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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성령으로 잉태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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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18-2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서론)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다.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하셨다. 그러므로 마리아에게 잉태된 자 곧 예수는 성령으로 된 것이다.

 

그러면 성령으로 잉태된 것은 무엇인가?

 

(1:26-38) 여섯째 달에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들어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다윗의 자손 요셉이라 하는 사람과 정혼한 처녀에게 이르니 그 처녀의 이름은 마리아라 *그에게 들어가 가로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하니 *처녀가 그 말을 듣고 놀라 이런 인사가 어찌함인고 생각하매 *천사가 일러 가로되 마리아여 무서워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얻었느니라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되 나는 사내를 알지 못하니 어찌 이 일이 있으리이까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보라 네 친족 엘리사벳도 늙어서 아들을 배었느니라 본래 수태하지 못한다 하던 이가 이미 여섯 달이 되었나니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 *마리아가 가로되 주의 계집종이오니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하매 천사가 떠나가니라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보라 네 친족 엘리사벳도 늙어서 아들을 배었느니라 본래 수태하지 못한다 하던 이가 이미 여섯 달이 되었나니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성령이 마리아에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마리아를 덮으신 것이 곧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다.

 

그러면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는 무엇인가?

그리고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는 무엇인가?

 

(본론)

 

1.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며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신다. 이것이 곧 성령이 네(마리아)게 임하시고이다.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하셨다. 이것은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와 같은 도리의 말씀이다. 그리하여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이다.

 

2.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4:18-19)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이 곧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마리아)를 덮으시리니이다.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너희가 권능을 받고하셨다. 이것은 곧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와 같은 도리의 말씀이다. 그리하여 너희가 권능을 받고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3.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1:14-18)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이 그에 대하여 증거하여 외쳐 가로되 내가 전에 말하기를 내 뒤에 오시는 이가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심이니라 한 것이 이 사람을 가리킴이라 하니라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하셨다. 그리고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이다.

 

4.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하셨다. 이것이 곧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이다.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이것이 곧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이다.

 

(1:19-22)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이다.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이것이 곧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이다.

 

(문답)

 

1: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곧 지극히 큰 능력이다.

 

2: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곧 지극히 큰 능력이다.

 

3: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는 무엇인가?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다.

 

4: ‘대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느니라는 무엇인가?

 

: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었다(2:7). 이것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는 것으로써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된 능력이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신다(8:11). 이것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는 것으로써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된 능력이다.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다(1:19-22). 이것은 곧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는 것으로써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된 능력이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요일5:10-11). 이것은 곧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하심이 없는 것으로써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된 능력이다.

 

(결론)

 

-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다.

 

- ‘성령으로 잉태된 것은 곧 성령이 마리아에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마리아를 덮으신 것이다.

 

- ‘성령이 마리아에게 임하시고는 곧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1:8)’이며,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지극히 큰 능력이다.

 

-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마리아를 덮으신 것은 곧 너희가 권능을 받고(1:8)’이며,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지극히 큰 능력이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의 지극히 큰 능력은 곧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 능력이며,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능력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는 능력이며,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의 능력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성령으로 잉태된 것으로써 이 지극히 큰 능력으로 잉태된 것이다. 이 지극히 큰 능력은 곧 하나님의 창조의 능력이며 생명의 능력이다.

 

- 2022. 02. 20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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