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1982.8.29

本文使徒行传31-13

题目医治瘸腿的神迹

要节于是拉着他的右手扶他起来他的脚和踝子骨立刻健壮了,(37

  선지자선교회

本文记载的神迹中有四种类型的人对我们来说这些神迹始终是个预表其真相其实就是我们自己我们做为新约的信徒要看清自己在这个神迹中是属于哪一种类型的人还要正确地评价自己已经得着了多少真东西这就是有智慧的人

 

1 有一些人把瘸腿的背过来这些人看起来好象在保护和养育瘸腿的人但说白了是为了某种利益是在利用人的瘸腿增加收入而已

这一点在警告传道人教育信徒养育子女或后辈时在不知不觉中使旧人加倍地远离上帝而成为更严重的恶灵恶性恶习恶欲的人于是成了处人处世非常自私的病人当瘸腿的得到了医治成了正常的人用不着再乞求了这些人一看自己的欲望得不到满足就必失望

 

2 许多人对这个瘸腿的人按他的需要可能给过物质方面的帮助但彻底想医治和解放这个人不幸的根这样为他想为他做的只有使徒们而已

他们明明地说尽管他们没有这瘸腿的人和所有的人都想要的物质但强调了奉拿撒勒耶稣基督的恩惠叫瘸腿的得了医治他们的盼望信心行为不仅得了人的喜欢更蒙上帝的喜悦因此上帝就与他们同在出现了超自然的能力患者得到了完全的救恩

瘸腿的得到痊愈后感到人以前的努力实在是渺小无益于是成了跟随彼得和约翰的人

今天许多信徒没有使徒们的心思和盼望就是医治人的一切死亡之因父母兄弟或前辈们大多只做到背过来的程度那永远的结局必然是永远的后悔被忘恩负义的遗憾和失败

 

3 许多的人看到瘸腿的得了痊愈满心希奇惊讶就围了起来他们看到了惊人的能力但令人很惊讶的这种能力并没有临到许多人身上这是值得注目的启示

 

4 生来就是瘸腿的虽然在人群中最悲惨最无能最贫穷又是所有人的累赘但他把全部的欲望投入到要他靠耶稣的名得到痊愈的这使徒们的传道时上帝的恩典和能力从那时刻起就临到了他于是他成了最快乐有热心能奔跑享受最美满的有尊荣的人主希望我们都能得着这样的美满

这个神迹也告诉我们靠耶稣真改变自己的人才最快乐最幸福放下对别人的一切欲望靠耶稣想医治别人的人也很快乐很幸福

我们要正确地看清自己属于哪一种人若同时有好几种性情那么要看一看各种性情所占的比例惟有圣灵作工才能真正看清在教会中第一第二种人是幸福的人余下的信徒来说让他信可能是一种苦差事因此尝不到信主的甘甜

 

 

설교 : 1982-08-29(35공과)

본문사도행전 3113

제목앉은뱅이의 표적

요절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37)

 

본문에 기록된 표적에 네 종류의 인물이 기록되어 있다. 이 사실은 어디까지나 표적이요 실상은 믿는 우리들이다. 신약 교인이 된 우리들은 이 표적의 실상인 우리 각자는 자기가 어느 종류에 속한 자며 또 부분적으로 자기가 실상이 되어 있는 그 부분의 양의 다소도 정평 정가 함이 지혜의 사람이다.

 

1. 메어다 놓은 사람들 이들은 병자를 보육하는 자 같으나 실상은 병신을 이용하여 이를 얻기 위해 병신노릇을 보다 효력 있게 하게 하는 것이며 또 병신으로 마련된 구걸(착취)은 자기들의 유일한 소망이었던 것이다. 이와 같이 오늘에 기독자가 전도자의 입장이나 혹은 자녀 또는 후배 보육의 입장에서나 참사람이 병들어 하나님의 형상을 떠난 악령, 악성, 악습, 악욕을 보다 강장 시켜 이기의 처세능을 강장 시키는 이런 실상의 생애를 자기 일로 하고 있는 사람되기 쉬운 것을 예고하신다. 분명히 그들은 이 환자가 병이 나아 다시 구걸에 필요 없는 정상적인 사람이 되었을 때는 그들의 이전 욕망이 끊어지기 때문에 기뻐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실망하였을 것이다.

 

2. 수많은 사람들이 이 환자를 목격하고 그의 욕구대로 물질을 주는 일은 다 하였으나 그 사람의 참 불행의 원인인 그 병을 고쳐 완전한 해방을 주려는 사상과 행동한 자는 사도뿐이었다. 그들은 분명히 분별하기를 그 환자와 모든 사람들이 동감으로 필요로 여겨 주고받는 물질은 없으나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병이 나아 걸어가라고 주장을 하였다. 그들이 욕망 하는 것이나 믿는 것이나 행동하는 것이 사람만이 아니고 하나님에게 합당한 것이어서 하나님이 함께 하므로 초인간의 능력이 나타나 그 환자는 완전 구원에 도달하였다.

 

병 나은 후 열심히 보육을 했던 그 모든 사람의 노력은 확실히 무익했다는 것을 느껴 그 사람들을 배반하고 베드로와 요한에게 소속한 사람으로 그들을 따르는 자 되었다. 이와 같이 오늘에 성도들이 이 사도들과 같이 인간의 모든 사망의 원인인 인간병을 고쳐 주려는 이 착안과 욕망을 가지지 못하고 메어다 놓는 사람 같은 부모 형제 선배들이 많다. 그 영원한 결말은 반드시 후회와 배은 당하는 섭섭과 인간 실패를 영원히 가지게 되는 것이다.

 

3. 수많은 사람들이 나은 앉은뱅이를 보고 주목하고 모여들어 기이히 여기기도 하고 놀라기도 하고 이 사람들은 에워싸고 있었다. 이 능력의 역사를 보기는 하였으나 고치는 이 권능의 역사가 수많은 사람들에게는 가지 아니하였다는 이 놀랄 이 실상이 우리에게 계시된 것이다.

 

4. 나면서 앉은뱅이 된 이 사람은 그 많은 사람 중에 제일 비참하고 무능하고 가난한 자요 모든 사람의 짐이 되어 있던 자이지마는 사도들의 전도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고침을 받아라하는 이 한 전도에 전 욕망을 기울이고 노력했을 때에 마침내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이 그에게 임할 그 즉시부터 그는 그 중에 제일 쾌락과 욕망과 뛰는 열심, 제일의 행복을 누린 존영한 자로 돌변되는 것을 우리에게 보인다. 이것이 우리에게 대한 주님이 욕구 하시는 점인 것이다.

 

우리는 이 표적에서 예수님으로 인하여 자기 고치고자 욕망 하는 여기에서 자기 고침을 받은 사람이 제일 큰 쾌락과 행복을 누리고 둘째는 다른 사람에게 대한 모든 욕망 버리고 예수님으로 인하여 고쳐 주려는 이 욕망의 노력자가 제 이의 쾌락과 행복을 누리는 이 사실을 표적으로 계시하고 있다. 우리는 자기의 소속한 인물의 종류도 그 각 부분의 양도 정확히 심사하여 오산 없는 분발이 오늘에 영감 역사인 것이다. 기독교에는 첫째 둘째의 이 행복을 제외한 자는 그 믿는 것이 억지요 고역이 되고 참 쾌락에 도달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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