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서문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결문

 

위의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결문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12 항목 중에서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에 대한 성적 반증이다.

 

안내하는 것은 시간상 이 글 원고를 정리하고 교정 또는 보완을 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부족한 종의 설명에 주안점을 두지 마시고, 반증을 위해 제시한 성구에 주안점을 두시기 바란다.

 

(본문)

 

쉐마교육학회 주장 5.

 

 

쉐마교육학회5.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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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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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최초로 창조하신 기관이 가정입니다. 그 가정은 거룩한 성전입니다. 가정은 구약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교육의 선터입니다. 현 박사는 가정에서 부모가 왜 자녀를 낳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자녀를 거룩한 경건한 자손으로 양육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성경적인 가정신학과 방법을 유대인을 모델로 소개됩니다. 이 책에서 왜 구약의 유대인은 신앙명가가 있는데(아브라함, 요셉, 다윗, 다니엘, 예수님 및 바울 등), 신약시대에는 신앙명가가 없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출처: 현용수. (2011). 신앙명가 이렇게 세워라. 2

 

 

 

성경적 반증

 

1. 쉐마교육학회는 하나님이 최초로 창조하신 기관이 가정입니다.”라고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를 한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1:26-28)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하셨다. 이것은 태초에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신 것을 말씀한다.

 

그러면 창1:26-28 말씀에 대한 신약적 도리는 무엇인가?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을 말씀한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분과 선지자 직분과 왕 직분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신 것은 다음과 같이 신약에서 반석 위에 주의 교회를 세우신 것을 말씀한다.

 

(16:13-18)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하셨다. 이것은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를 말씀한다.

 

그러면 마16:13-18 말씀에 대한 도리는 무엇인가?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을 말씀한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이 그 아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보내신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을 말씀한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분과 선지자 직분과 왕 직분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쉐마교육학회가 표현하는 대로 말해서 하나님이 태초에 세운 기관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 곧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이다.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하셨다. 이것이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대로 지은 사람이다.

 

2) 돕는 배필

 

(2:18)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하셨다.

 

그러면 사람의 독처는 무엇이며, ‘돕는 배필은 무엇인가?

 

사람의 독처는 창1:27-28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에 대한 것이며, 그리고 마16:16-18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에 대한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은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다는 말씀이며, 그리고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가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다는 말씀이다.

 

돕는 배필은 창2:20~25아담이 모든 육축과 공중의 새와 들의 모든 짐승에게 이름을 주니라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아담과 그 아내 두 사람이 벌거벗었으나 부끄러워 아니하니라하셨다. 이것이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신 것이다.

 

그러므로 쉐마교육학회가 표현하는 대로 말하자면, 하나님이 최초에 창조하신 기관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신 사람으로서 신약으로 말하면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이다. 그런 다음에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므로 하나님이 돕는 배필을 지으셨다. 즉 쉐마교육학회가 표현하는 대로 말하자면 가정이다. 그렇기에 쉐마교육학회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주장에 미혹 받아 하나님이 최초로 창조하신 기관이 가정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2. 쉐마교육학회는 그 가정은 거룩한 성전입니다. 가정은 구약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교육의 선터입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 구약의 여호와의 성막(성전)

 

(9:1-7) 첫 언약에도 섬기는 예법과 세상에 속한 성소가 있더라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컫고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 이것들에 관하여는 이제 낱낱이 말할 수 없노라 *이 모든 것을 이같이 예비하였으니 제사장들이 항상 첫 장막에 들어가 섬기는 예를 행하고 *오직 둘째 장막은 대제사장이 홀로 일 년 일 차씩 들어가되 피 없이는 아니하나니 이 피는 자기와 백성의 허물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라

 

예비한 첫 장막이 있고 그 안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니 이는 성소라 일컫고 *또 둘째 휘장 뒤에 있는 장막을 지성소라 일컫나니 *금향로와 사면을 금으로 싼 언약궤가 있고 그 안에 만나를 담은 금항아리와 아론의 싹난 지팡이와 언약의 비석들이 있고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영광의 그룹들이 있으니하셨다. 이것은 구약 성막 곧 구약의 성전이다.

 

구약의 성막 곧 구약의 성전은 다음과 같이 성소와 지성소로서 둘로 되어 있다.

 

성소

 

성소에는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다.

 

지성소

 

지성소에는 금향로와 언약궤와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그룹들이 있다.

 

그러므로 구약의 성막 곧 구약의 성전은 성소와 지성소로서 둘로 되어 있고, 그리고 성소에는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으며, 지성소에는 금향로와 언약궤와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그룹들이 있다.

 

그러면 구약의 성막 곧 구약의 성전에서 성소와 지성소에 대한 신약의 도리는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이 신약에서 하나님의 성전을 말씀한다.

 

2) 신약의 하나님의 성전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하나님의 성전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우리가 하나님의 성전이다.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는 곧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다. 그리고 이것은 구약 성막의 지성소에 금향로와 언약궤와 그 위에 속죄소를 덮는 그룹들이 있는 것을 말씀한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선전이다 그리고 이것이 구약 성막의 지성소에 등대와 상과 진설병이 있는 것을 말씀한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이기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가 되는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러므로 구약의 성막(성전)은 신약에서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들이다. 즉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이다. 그러므로 반석 위에 세운 주의 교회가 곧 거룩한 성전이다. 그렇기에 쉐마교육학회가 그 가정은 거룩한 성전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쉐마교륙학회가 가정은 구약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교육의 선터입니다.”라고 말하는 것 또한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런 것은 구약의 지상명령(18:19, 6:4-9)을 실천하는 교육의 센터는 가정이 아니고 교회이기 때문이다.

 

쉐마교육학회가 표현하는 대로 구약의 지상명령(18:19, 6:4-9)은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22:37-40)’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요일5:1)’이다. 그러므로 이것을 실천하는 교육의 센터는 교회이다.

 

다음은 구약의 지상명령(18:19, 6:4-9)을 실천하는 교육의 센터가 가정의 부모가 아니고 교회의 목회자라는 것을 말씀하는 근거 성구이다.

 

(4:11-12)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6:4) 우리는 기도하는 것과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하리라 하니

 

(고전4:17) 이를 인하여 내가 주 안에서 내 사랑하고 신실한 아들 디모데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니 저가 너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행사 곧 내가 각처 각 교회에서 가르치는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고전14:26)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꼬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11:26)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고전4:17) 이를 인하여 내가 주 안에서 내 사랑하고 신실한 아들 디모데를 너희에게 보내었노니 저가 너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행사 곧 내가 각처 각 교회에서 가르치는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3. 쉐마교육학회는 이 책에서 왜 구약의 유대인은 신앙명가가 있는데(아브라함, 요셉, 다윗, 다니엘, 예수님 및 바울 등), 신약시대에는 신앙명가가 없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3: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면 아브라함의 자손으로서 신앙명가가 될 수 있다. 예를 하나들면 손양원 목사님은 일제 신사참배를 이기시고, 6·25 환란에서 순교를 하셨다. 그의 아들 둘로 순교를 하였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신앙명가 중에 하나가 아니고 무엇인가? 신약시대에 손양원 목사님 같은 명가가 시대마다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에 미혹 받은 쉐마교육학회가 신약시대에는 신앙명가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16:13-14)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하였다. 그러니까 사람들 즉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고 선지자 중에 하나라 하였다. 이와 같이 쉐마교육학회는 구약의 유대인은 신앙명가가 있는데(아브라함, 요셉, 다윗, 다니엘, 예수님 및 바울 등)”라고 말하는 것은 예수님에 대하여 마16:13-14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하는 것이나 같다. 즉 예수님을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는 유대교의 유대인의 사상이나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쉐마교육학회가 이 책에서 왜 구약의 유대인은 신앙명가가 있는데(아브라함, 요셉, 다윗, 다니엘, 예수님 및 바울 등), 신약시대에는 신앙명가가 없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 2019. 9. 9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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