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구원파(권신찬, 이요한, 박옥수)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예수교장로회

선지자문서선교회

 

 

 

 

 

 

 

 

 

 

 

구원파는 크게 나누어 다음과 같이 3개 파로 분류할 수 있다.

 

권신찬 계열

이요한 계열

박옥수 계열

 

 

 

 

 

 

 

 

 

 

 

 

 

 

 

 

 

 

 

-목 차-

 

구원파(권신찬:유병현)

 

연혁

 

활동

 

기타

 

이단 교리

 

1. 죄 사함을 깨달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2. 사람이 일단 구원을 받으면 기도는 필요 없다

3. 유병언은 교회의 입으로 성령에 의해 세움 받은 자이다

4.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한다

 

구원파(이요한)

연혁

 

활동

 

이단 교리

1. 믿는다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2.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다

3.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다

4. 기성교회와 차별화 한다

5. 구원파 10개 조항

1단계: 당신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확실히 알고 믿습니까?

2단계: 당신은 거듭나셨습니까?

3단계: 성령님이 마음속에 계심을 믿습니까?

4단계: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을 확신합니까?

5단계: 의인입니까? 죄인입니까?

6단계: 모든 죄가 용서되었습니까?

7단계: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생활은 아닙니까?

8단계: 구원받은 것이 확신되어집니까?

9단계: 재림주를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10단계: 구원의 근거가 어디에 있습니까?

 

구원파(박옥수)

 

연혁

 

활동

 

이단 교리

1. “구원 받았습니까질문으로 구원 여부를 판정하려한다

2. 죄 사함을 받았으므로 죄는 인정하기만 하고 회개할 필요가 없다

 

구원파(권신찬, 이요한, 박옥수)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1. 죄 사함 받은 사실을 깨달은 순간 죄가 해결되어 구원 받는다

1.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1) 우리가 아직 연약 할 때

2)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3)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3. 듣는 자가 아니요 행하는 자라야

 

2. 회개하는 자는 구원받지 못한 자이다

1.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2.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3. 죄인이라고 고백하면 지옥 간다

1. 의인

2. 죄인

 

4. 구원은 영이 받았으므로 육으로 하는 것은 관계치 않는다

1.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2.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3.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5. 기도는 구원받은 사람에게 필요 없다

1.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

2. 쉬지 말고 기도하라

3. 성도의 기도들

 

6. 기독교복음침례회 외에는 구원이 없다

1. 구원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2.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

 

7.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 한다

1.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2. 노아의 때와 같은 인자의 때

3. 거룩한 행실과 경건

 

8.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다

1.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2.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9.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다

1.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

2.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

3. 우리가 서로 사랑하

 

10. 죄와 범죄는 다르다

1. 범죄와 죄

2. 아담의 범죄와 죄

3. 율법과 범죄, 죄와 은혜

4. 죄와 범죄자

5. 죄의 삯은 사망

 

11. 구원파 10단계 질문

1. 은혜와 믿음

2.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하나님의 은혜)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우리의 믿음)

3. 예수 그리스도의 터와 공력

1) 예수 그리스도의 터(하나님의 은혜)

2) 공력(우리의 믿음)

4. 하나님의 의와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

1) 하나님의 의(하나님의 은혜)

2)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우리의 믿음)

 

 

 

 

 

 

 

구원파(권신찬:유병현)

 

기독교복음침례회

 

기독교복음침례회 서울교회

()세모 운영

 

조직이나 운영체가 중앙 집권적이며 장로와 집사 등의 직분자가 없다. 전국에 100개 교회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40-50여 곳에 분포되어 있다.

연혁

 

권신찬(1996년 사망)19231월 경북 영덕군 병곡면 원황리에서 출생하였고, 해방 후 남산 총회신학교를 졸업하고, 195111월 목사 안수 받았으나, 19621221일 경북노회로부터 장로교 목사로서 침례를 받고 교인들에게 침례를 허용했다는 이유로 이단으로 정죄되어 목사 면직을 받았다. 19662월 인천에 있던 복음주의방속국 전도과장이 되었으나, 19749월 교리문제로 방송국을 떠나게 되었다. 1969년 대구에서 평신도복음선교회를 만들고 방송국에서 <은혜의 아침>시간을 통해 특유의 사상(장로교 사상+워치만 니 사상)을 펴서 말썽이 되기도 하였다. 198112월 기독교복음침례회라는 별도의 교단을 만들었다.

 

기독교복음침례회의 실질적인 대표 유병언은 19412월 일본 도쿄에서 출생하였고, 일본에서 소학교를 마치고 대구로 부모와 함께 이주하여 대구에서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선교사들이 운영하는 6개월 코스 성경학교를 졸업하고 권신찬과 칠성예배당을 세웠고 그의 외동딸과 결혼하였다. 1967년 대학생들이 주축 된 조이선교회를 만들고 방송청취자를 결속하여 서소문에 독립교회를 시작하였다.

 

1974년 권신찬과 유병언은 사업 확장에 주력하였고 사업자금을 교인들의 헌금과 사채로 충당하였다. 1983년 교역자로 있던 이요한과 그의 추종자들은 유병언이 신앙과 사업을 연계하여 헌금을 사업자금으로 전용하자 반기를 들고 이탈하여 대한예수교침례회 서울중앙교회라는 이름으로 분파하였다.

 

1987829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주식회사 오대양 식당 천장에 32명이 집단 변사하는 사건이 벌어졌고, 그 배후에 기독교복음침례회와 유병언이 관련되어진 것이 드러나 사회의 지탄과 함께 많은 이탈자들이 생겨났고 그 이후 교세가 크게 위축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활동

 

한 사람의 지도자 밑에 형제자매라는 평신도가 있으며, 지도자 밑에 통제위원회(사무국)가 있어 이 위원회의 훈령은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한다. 설교도 교회에 목회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총회장이 순회를 하면서 설교를 한다. 정기 간행물로는 월간지 새길이 발행되고 있다.

 

기타

 

1987년 일어난 오대양 사건과 관련하여 당시 무소속 박찬종 의원이 이 사건의 배후에 ()세모와 유병언 사장 및 세칭 구원파가 있다고 폭로한 것에 대해, ()세모와 대표이사 유병언이 명예훼손에 근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법원에 제기하였으나 19941020일 기각되었다.

 

이단 교리

 

1. 죄 사함을 깨달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사람이 일단 죄 사함을 깨달음으로 구원을 받으면 양심의 모든 죄책감에서 해방을 받았기 때문에 그 이후부터 하는 거짓말이나 육신적인 죄는 죄가 되지 않는다. 구원은 영이 받았으므로 육으로 하는 것은 관계치 않으며, 한번 깨달았으면 다시 범죄도 없고 죄를 지어도 죄가 아니며 생활에서 짓는 죄는 죄가 되지 않는다. 구원은 믿음으로 되므로 야고보의 행위 주장은 잘못이며 기성교회는 종교일 뿐 구원이 없다.

 

2. 사람이 일단 구원을 받으면 기도는 필요 없다

 

기도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일을 맡은 지도자만 할 수 있다. 영적성장 과정은 교회에서 하는 것이며 개개인이 할 일이 아니다. 때문에 교회가 사생활의 구심점이다. 이미 구원받은 사람은 예수께서 사마리아 여인과 대화할 때 여배의 시간과 장소와 의식까지 다 파기했으므로 교회에 꼭 나가지 않아도 관계치 않는다. 기독교복음침례회 외에는 구원이 없다. 목사는 목사가 아니라 형제다. 재정은 인도자가 장부 없이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교파나 간판이 필요 없다. 예배는 성도간의 교제다. 기도는 구원받은 사람에게 필요 없다.

 

3. 유병언은 교회의 입으로 성령에 의해 세움 받은 자이다

 

권신찬은 초창기부터 사위 유병언을 몸(교회)의 입으로 성령에 의해 세움을 받은 자(기름부음 받은 자)라고 추겨 세웠다. 그래서 유병언=하나님이라는 이꼴파(=)가 생겨났다.

 

4.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한다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위험한 지구>, <임박한 대환란>, <세계정부와 666>, <인류파멸의 징조> 등의 책을 통하여 세대주의적인 종말론을 전파하면서 금세기 내에 종말이 올 것 같은 공포감을 조성하고 구원파 교회에 들어오지 않으면 공중 재림 때 휴거될 수 없고, 소위 7년 대환란을 겪어야 하는 것처럼 믿게 하고 있다. 또 구원의 수가 차야 신부인 교회가 완성되어 휴거된다고 한다.(권신찬, <위험한 지구>, pp.27~31)

 

(출처: 현대종교, 교회와신앙)

 

구원파(이요한)

 

대한예수교침례회

생명의말씀선교회

 

대한예수교침례회 서울중앙교회, 대한예수교침례회 대전교회, 대한예수교침례회 수원교회, 대한예수교침례회 김포교회 등.

 

전국에 58개의 교회가 있고, 20개의 지역 선교회, 서울교회 내에 11개의 선교회가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일본, 독일, 중국 등 해외에 19개의 지교회가 있다. 교직자와 교인수는 3만여 명이다.

연혁

 

이요한은 중학교 졸업 후, 6·25 동란 중 대구 임시신학교에서 권신찬에게 잠시 사사받은 것이 교육 배경의 전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구원파 초창기 1960년 대 중반부터 목포에서 기독교복음침례회의 권신찬과 함께 활동하다가, 1971년 권신찬에게 목사안수를 받았다. 전남 목포에서 평신도복음전도회라는 간판을 걸고 활동하며 기성교회를 비판하고 시한부 종말론 등을 주장했다.

 

1974년 구원파는 권신찬과 그 사위되는 유병언은 사업 확장에 주력하였고 막대한 사업자금을 교인들의 헌금과 사채로 충당하였다. 1983년 유병언이 신앙과 사업을 연계하여 헌금을 사업 자금으로 활용하자 이요한은 그의 추종자들과 반기를 들고 이탈하여 대한예수교침례회 서울중앙교회라는 명칭으로 분리하였다.

 

1995년 경기도 안양의 인덕원에 1천여 평의 대지를 마련하고 예배당을 건축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지난 1997년경에 이요한파에 속해있던 12개 교회가 이진배를 주축으로 대한그리스도복음교회로 분리되었다.

 

활동

 

천재이변, 이상기후, 지진, 전쟁 등의 사례를 들어 급박한 종말관을 형성하고 있으며, 기성교회와 같이 일정한 예배형식이 없고 집회식으로 1시간 30분 정도 성서를 공부한다. 저녁에는 예배 대신 교제라는 것을 하는데 각 부서에서 봉사하던 사람들이 서로 모여 교육도 받고 서로의 얘기도 나눈다. 교리전파를 위해 성경 강연회라는 전도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기성교회에서 행하는 예배의식과 십일조와 기타 연보들, 그리고 기도생활과 예배행위까지도 율법적이라고 말한다. 간행물로는 월간지인 생명의 빛이 발행되고 있으며 진리의말씀출판사영생의말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단 교리

 

1. 믿는다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믿는다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깨달음이 있어야 된다. 거듭나는 것은 복음을 깨달음으로 된다.

 

2.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다

 

어느 집회에서도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다.

 

3.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다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며 .교제를 떠나는 것이 주님을 떠나는 것이다.

 

4. 기성교회와 차별화 한다

 

기독교인과 그리스도인을 구분하고, 종교생활과 신앙생활을 나누어 기성교회와 차별화한다.

5. 구원파 10개 조항

 

권신찬측에서 분파되었기 때문에 권신찬측의 우리는 무엇을 믿는가?’라는 12개항을 약간 수정하여 우리는 이렇게 믿는다라는 10개항을 만들 정도로 거의 유사하며, 종말론에 있어서 권신찬측과 다른 요소가 있으나 구원관에 있어서 근본 차이가 없다는 점은 그가 비록 권신찬측과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하나의 구원파에 불과할 뿐이다.

 

(출처:현대종교, 교회와신앙)

 

구원파(박옥수)

 

대한예수교침례회

기쁜소식선교회

 

기쁜소식 강남교회, 기쁜소식 수원교회, 기쁜소식 분당교회, 기쁜소식 한밭교회

 

전국적으로 200여 개의 교회와 북미, ·남미 유럽 등 해외에 50여 개의 지교회가 있고 교직자와 교인수는 2만여 명이다.

연혁

 

박옥수는 경북 선산군에서 19446월 출생하여, 중학교를 마치고 네덜란드인 길기수 선교사의 금오산 집회에 참석, 196219세 때 길기수의 제자가 되어 외국의 선교사로 나가기 위해 합천에서 훈련을 받다가 군에 입대했다. 19686월 전역 후 김천에 가서 전도하기 시작, 믿음의방패선교회의 딕욕 선교사에게 목사 안수를 받았다.

 

활동

 

<기쁜소식> 이라는 정기 간행물이 있고, 출판사, 방송, 언론을 적극 활용하며, 실내체육관을 빌려 집회를 개최하고, 인터넷 방송국을 설립하여 집회를 중계하고 있다. <IYF> 구원파 박옥수 씨측 청소년 단체이다.(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단 교리

 

1. “구원 받았습니까질문으로 구원 여부를 판정하려한다

 

구원을 확증하는 방법으로 당신은 구원을 받았습니까?” “언제 어디서 구원받았습니까?”라는 질문으로 구원 여부를 판정하려고 한다. 구원의 문제를 오직 죄 사함에만 국한시킨다.

 

2. 죄 사함을 받았으므로 죄는 인정하기만 하고 회개할 필요가 없다

 

죄와 범죄 그리고 회개와 자백을 구분하여서 반복적 회개는 부인하고, 삶에서 나타나는 범죄는 하나하나를 일일이 고백하여 용서를 구할 필요가 없으며 죄 자체를 인정(自白)하기만 하면 된다고 한다. 왜냐하면 회개로 죄가 사해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의 피로 사해졌다는 사실을 깨달은 그 순간 죄가 해결되어 구원받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죄가 용서되어 회개할 필요가 없으며 회개하는 자는 구원받지 못한 자라고 주장한다.(기쁜소식 19892월호 P7~9. 19893월호, P14~15)

 

(출처: 현대종교, 교회와신앙)

 

 

 

 

 

 

 

 

 

 

 

 

 

구원파(권신찬, 이요한, 박옥수)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구원파 주장

 

1. 죄 사함 받은 사실을 깨달은 순간 죄가 해결되어 구원 받는다

 

죄 사함 받은 것을 깨달아야 구원 받는다. 구원받은 시각 즉 영적 생일을 알아야 한다. 육적 생일을 기억하는 것과 같이 영적 생일을 기억해야 구원받은 증거이다.

 

성경적 반증

 

1.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는 구원을 얻었다. 그러면 어떤 죄 사함의 구원을 받았는가?

 

1) 우리가 아직 연약 할 때

 

(5:6-7)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연약 할 때에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되었다.

 

2)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5:8-9)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우리가 아직 연약 할 때에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가 되었다.

 

3)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

 

(5:10)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었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하셨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것을 말씀한다. 즉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로 구속 받은 자가 또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구속 받은 자가 또한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 받은 자가 또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사는 그 믿음을 말씀한다.

은혜와 믿음

 

1. 은혜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 된 것이 하나님이 값없이 주신 은혜이다.

 

2, 믿음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사는 것이 우리가 힘써야 할 믿음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와 우리의 공력

 

(고전3:10-15)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1. 예수 그리스도의 터

 

예수 그리스도의 터는 곧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것을 말씀한다.

 

2. 공력

 

공력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사는 믿음을 말씀한다.

 

3. 듣는 자가 아니요 행하는 자라야

 

(2: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고 깨닫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고 하셨다.

 

구원파는 죄 사함 받은 사실을 깨달은 순간 죄가 해결되어 구원 받는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것이 우리의 구원이라 말씀한다. 즉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사는 것이 우리의 구원이다.

 

구원파 주장

 

2. 회개하는 자는 구원받지 못한 자이다

 

구원받은 자들은 회개할 필요가 없다. 회개란 돌이킨다는 말로써 세상에서 하나님께로 한 번 돌이켰기 때문에 더 이상 돌이킬 필요가 없고 이미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죄를 다 사했으므로 회개를 계속한다는 것은 사죄의 확신이 없는 증거이므로 구원받지 못한 지옥의 자식이다.

 

성경적 반증

 

1.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17:3-4)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만일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경계하고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만일 하루 일곱 번이라도 네게 죄를 얻고 일곱 번 네게 돌아와 내가 회개하노라 하거든 너는 용서하라 하시더라

 

죄를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하셨다. 하루 일곱 번이라도 회개하노라 하거든 용서하라 하셨다. 그러면 무엇을 회개할 것인가?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1:7)’ 받은 것에 대한 회개인가? 아니다. ‘그 안에서 또한 믿음(1:13)’에 대한 회개를 말씀한다. 즉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과 화목 하지 않는 것에 대한 회개를 말씀한다.

 

2.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1) (2:5)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하셨다. 그러면 처음 행위가 무엇인가?

 

2) (요이1:5-6) 부녀여, 내가 이제 네게 구하노니 서로 사랑하자 이는 새 계명같이 네게 쓰는 것이 아니요 오직 처음부터 우리가 가진 것이라 *또 사랑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 계명을 좇아 행하는 것이요 계명은 이것이니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바와 같이 그 가운데서 행하라 하심이라

 

처음 행위는 우리가 처음부터 가진 계명으로서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이다. 그러면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은 무엇인가?

 

(요일4: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서로 사랑하라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룬다고 하셨다. 십계명 중에서 제 일계명부터 제 사계명까지는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계명이며, 제 오계명부터 제 십계명까지는 이웃을 사랑하라는 계명이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가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가 된다.

 

구원파는 회개하는 자는 구원 받지 못한 자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하루 일곱 번이라도 회개하거든 용서하라 하셨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고 하셨다. 처음 행위는 처음 주신 계명으로서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이다. 그러므로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과 화목 하지 않는 것을 회개하라는 말씀이다.

 

구원파 주장

 

3. 죄인이라고 고백하면 지옥 간다

 

죄 사함 받은 것을 깨닫고 구원받은 후에는 회개할 필요가 없다. '죄인이냐 의인이냐' 물어서 죄인이라고 하면 천국은 의인이 가는 곳이며 지옥은 죄인이 가는 곳이므로 지옥에 간다.

 

성경적 반증

 

1. 의인

 

(6:9) 노아의 사적은 이러하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에 완전한 자라 그가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의인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이다. 즉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의인이다.

 

2. 죄인

 

(13:13) 소돔 사람은 악하여 여호와 앞에 큰 죄인이었더라

 

죄인은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는 악인이다. 즉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살지 않는 자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와 우리의 공력

 

(고전3:10-15)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1. 예수 그리스도의 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있는 자이다.

 

2. 자기의 공력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과 은과 보석으로 세우면 그 공력이 상을 받고,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우면 그 공력이 불탄다고 하셨다. 그러나 그 공력이 불타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가운데 얻는 것 같다고 하셨다.

 

구원파는 죄인이냐? 의인이냐? 물어서 죄인이라고 하면 지옥은 죄인이 가는 곳이므로 지옥에 간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고, 하나님과 화목하지 않는 자를 죄인이라 말씀한다. 회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힘입어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구원파(권신찬) 주장

 

4. 구원은 영이 받았으므로 육으로 하는 것은 관계치 않는다

 

구원은 영이 받았으므로 육으로 하는 것은 관계치 않으며, 한번 깨달았으면 다시 범죄도 없고 죄를 지어도 죄가 아니며 생활에서 짓는 죄는 죄가 되지 않는다.

 

성경적 반증

 

1.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8:6-14)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며,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고, 육신은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고,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고, 우리가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며, 우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라 하셨다.

 

2.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고후5:10)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우리가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심판을 받는다고 하셨다.

 

3.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20:13-14)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다고 하셨다.

 

구원파(권신찬)는 육의 범죄는 범죄가 아니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는다고 하셨고,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심판을 받는다고 하셨다.

 

구원파(권신찬) 주장

 

5. 기도는 구원받은 사람에게 필요 없다

 

사람이 일단 구원을 받으면 기도는 필요 없다. 기도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일을 맡은 지도자만 할 수 있다.

 

성경적 반증

 

1. 주님이 가르치신 기도

 

(6:9~13)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주님이 직접 우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셨다.

 

2. 쉬지 말고 기도하라

 

(살전5:16-1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하셨으니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라 하셨다.

 

3. 성도의 기도들

 

(8:3-5)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단 위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성도의 기도가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고, 천사가 성도의 기도를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하셨다.

 

구원역사

심판역사

1) 번개

하나님의 구원역사

하나님의 진멸역사

2) 음성

하나님의 감동역사

하나님의 경책역사

3) 지진

하나님의 영광역사

하나님의 진노역사

4) 뇌성

하나님의 능력역사

하나님의 징벌역사

 

구원파는 기도는 구원 받은 사람에게 필요 없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주님이 우리에게 직접 가르치신 기도가 있고, 쉬지 말고 기도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 하셨다. 또한 성도의 기도가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서 천사가 성도의 기도를 땅에 쏟으매 뇌성과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났다.

 

구원파(권신찬) 주장

 

6. 기독교복음침례회 외에는 구원이 없다

 

기독교복음침례회(권신찬의 구원파) 외에는 구원이 없다.

 

성경적 반증

 

1. 구원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1)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시다.

 

2)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예수 그리스도 외에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고 하셨다.

 

3)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고 하셨다.

 

2.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사람이 말하되 보라 구원이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우리 믿는 자를 미혹한다고 하셨다.

 

구원파(권신찬)는 저들 기독교복음침례회 외에는 구원이 없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주시며,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고 하셨다. 사람이 말하되 보라 구원이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고 하셨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우리를 미혹한다고 하셨다.

 

구원파(권신찬) 주장

 

7. 급박한 시한부적 종말론을 주장 한다

 

<잠시잠깐후면> <오실이가 오시리니> <임박한 대환란> <세계정부와 666> <인류파멸의 징조> 등의 책을 통하여 종말을 전파하면서 금세기 내에 종말이 올 것 같은 공포감을 조성하고 구원파 교회에 들어오지 않으면 공중 재림 때 휴거될 수 없고, 소위 7년 대환란을 겪어야 하는 것처럼 말하고 있다. 또 구원의 수가 차면 신부인 교회가 완성되어 휴거된다고 한다.

 

성경적 반증

 

1.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24:36-39)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주님이 강림하시는 그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셨다.

 

2. 노아의 때와 같은 인자의 때

 

(17:26-30)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 오듯 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노아의 때에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노아 여덟 식구 외에는 다 멸하였다. 이와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하셨다.

 

3. 거룩한 행실과 경건

 

(벧후3:8-13)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는 그 날을 대비해서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인가?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는 것이다.

 

구원파(권신찬)는 대개의 이단 사이비와 같이 급박한 시한부 종말론을 주장한다.

 

주의 날과 주의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천사들도 모르고 아들도 모르고 하나님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셨고, 노아의 때에 된 것같이 인자의 때가 같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하셨다.

 

구원파(이요한) 주장

 

8. 주기도문을 외우지 않는다

 

주기도문은 외우라고 주신 것이 아니므로 주기도문을 암송하지 않는다.

 

성경적 반증

 

1.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6:9-13)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주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기도하라 하시면서 주기도문을 가르쳐주셨다. 우리가 주기도문을 암송하는 것은 기도할 때 눈을 감기 때문에 암송하는 것이지 단지 외우기만을 위해서 암송하는 것이 아니다.

 

2.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103:17-18)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영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 자손의 자손에게 미치리니 *곧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로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곧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라 하셨다.

 

구원파(이요한)은 어떤 모임에서도 주기도문을 암송하지 않는다.

 

성경은 주님이 이렇게 기도하라고 우리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셨다. 주기도문을 암송하는 것은 눈을 감고 기도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또한 십계명을 외우는 것과 같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곧 그 언약을 지키고 그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라 하셨다.

 

구원파(이요한) 주장

 

9.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다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고 교제를 떠나는 것이 주님을 떠나는 것이다.

 

성경적 반증

 

1.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

 

(요일2:5-6)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케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저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저 안에 거한다 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할지니라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그리고 하나님 안에 거한다 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하면 그것이 곧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가 된 증명이다.

 

2.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

 

(요일3:24)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저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 안에 거하는 자는 성령이 우리 안에서 증거 하신다고 하셨다.

 

3.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요일4:12-13)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계명 즉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을 지키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룬다고 하셨다.

 

구원파는 교제 안에 있는 것이 주님 안에 있는 것이고 교제를 떠나는 것이 주님을 떠나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이며,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한다고 하셨다.

 

구원파(박옥수) 주장

 

10. 죄와 범죄는 다르다

 

삶에서 나타나는 범죄는 하나하나를 일일이 고백하여 용서를 구할 필요가 없으며 죄 자체를 인정(自白)하기만 하면 된다.

 

성경적 반증

 

1. 범죄와 죄

 

(5:14)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아담의 범죄는 무엇이며 아담이 지은 죄는 무엇인가?

 

2. 아담의 범죄와 죄

 

(2:16-17)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아담의 범죄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을 어긴 것이며, 아담의 죄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것이다. 그러므로 범죄는 하나님께 대한 것이고 죄는 자신에게 대한 것이다.

 

3. 율법과 범죄, 죄와 은혜

 

(5:20)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율법 범죄, 은혜를 말씀하셨다. 율법은 범죄를 더하게 하지만 죄가 더한 곳에는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의 은혜가 더욱 넘친다고 하셨다.

 

4. 죄와 범죄자

 

(2:9) 만일 너희가 외모로 사람을 취하면 죄를 짓는 것이니 율법이 너희를 범죄자로 정하리라

 

우리가 외모로 사람을 취하면 죄를 짓는 것이며, 외모로 사람을 취하지 말라는 율법이 우리를 범죄자로 정한다고 하셨다.

 

5. 죄의 삯은 사망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고 지은 죄의 삯도 사망이며, 하나님의 계명을 어긴 범죄의 삯도 사망이다.

 

구원파는 죄와 범죄는 다르다면서 삶에서 나타나는 범죄는 일일이 고백하여 용서를 구할 필요가 없으며, 죄 자체를 인정(自白)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범죄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을 어긴 것이며, 죄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것이다. 범죄의 삯도 사망이며 죄의 삯도 사망이다. 하나님의 계명은 다음과 같다. 1)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 2)십계명 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 4)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11. 구원파 10단계 질문

 

신천지가 기성교인을 접촉해서 미혹하기 위해 신천지 질문68가지가 있다. 이와 같이 구원파 또한 10단계 질문으로 구원 여부를 판정하면서 기성교인을 미혹한다.

 

1단계: 당신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확실히 알고 믿습니까?

2단계: 당신은 거듭나셨습니까?

3단계: 성령님이 마음속에 계심을 믿습니까?

4단계: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을 확신합니까?

5단계: 의인입니까? 죄인입니까?

6단계: 모든 죄가 용서되었습니까?

7단계: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생활은 아닙니까?

8단계: 구원받은 것이 확신되어집니까?

9단계: 재림주를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10단계: 구원의 근거가 어디에 있습니까?

 

성경적 반증

 

1. 은혜와 믿음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우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다고 하셨다. 그러면 은혜는 무엇이며 믿음은 무엇인가?

 

2.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하나님의 은혜)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 은혜는 하나님이 값없이 주신 것이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우리의 믿음)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즉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것이 우리의 믿음이다.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우리가 죄 사함 받은 자로 사는 것이 우리의 믿음이다.

 

3. 예수 그리스도의 터와 공력

 

1) 예수 그리스도의 터(하나님의 은혜)

 

(고전3:10-11)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예수 그리스도의 터는 하나님이 값없이 주신 은혜이다.

 

2) 공력(우리의 믿음)

 

(고전3:12-15)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우는 공력이 우리의 믿음이다.

 

4. 하나님의 의와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

 

1) 하나님의 의(하나님의 은혜)

 

(3:22-24)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된 우리는 차별이 없다고 하셨다. 하나님의 은혜는 차별이 없다.

 

2)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우리의 믿음)

 

(2:22)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

 

우리가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 곧 성전이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지어져 간다고 하셨다. 우리의 믿음은 각각 지어져 간다.

 

구원파는 10단계 질문을 하여 그 대답에 따라 구원여부를 판정하면서 깨달아야 구원을 받는다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다고 하셨다. 하나님의 은혜는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것이며, 우리의 믿음은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자로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와 우리의 믿음을 구분해야 한다. 구원파 10단계 질문에서 하나님이 값없이 주신 은혜와 우리가 힘쓸 믿음을 구분해야 한다.

 

구원파는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받은 것을 깨달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우리의 믿음으로 이룰 성화구원을 부정(否定)하고 하나님의 은혜로 주신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만 인정하는 것이다.

 

구원파 10단계 질문에 대해 일일이 반증하지 않는다. 그 까닭은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주신 것과 우리의 믿음으로 힘써 이루어야 할 것을 각 질문에서 대조하면 그에 대한 반증이 되기 때문이다.

 

 

 

 

 

 

 

 

주요 교단 이단대책위원회 연구보고 총회 결의 목록

(20119월 총회 후 종합 예장 합동·통합·고신·합신·기성 등)

아래 목록에 사용된 주요 교단명 표기는 다음과 같다. 통합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합동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고신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합신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대신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 백석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구 합동정통), 기성기독교대한성결교회, 기침기독교한국침례회, 기감기독교대한감리회,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고려대한예수교장로회 고려, 개혁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 기장기독교장로회.

 

(출처: 교회와신앙 www.amennews.com)

 

1. 가계저주론(이윤호)

합신(2001/86/위험한 사상), 통합(2006/91/사이비성 농후)

2. 강병국

고신(2009/59/이단성)

3 관상기도

합동(2011/96/교류삼가, 철저배격), 합신(2011/96/참여금지)

4. 교회연합신문(강춘오)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2001/86/이단옹호언론 해제, 2009/94/상습적 이단 옹호 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5. 교회와이단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6. 구순연 집사

통합(2011/96/사이비성 농후, 초청강연 엄금)

 

7. 구원파

기성(1985/40/이단사이비집단), 고신(1991/41/이단), 통합(1992/77/이단), 합동(2008/93/이단), 합신

8. (), 마음수련 관련

합신(2007/92/기훈련 관련 프로그램(뇌호흡, 기체조, , 요가, 명상 등)유사종교성이 있다며 참여금지’) 통합(2007/92/‘마음수련단체에 대해 참여금지)

9. 기독교신문(대표 김종량, 편집국장 최규창)

통합(2011/96/이단옹호언론)

 

10. 기독교초교파신문(올댓뉴스, 천지일보)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11. 기독저널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12. 김기동(서울성락교회)

고신(1991/41/이단), 합동(1991/76/이단), 통합(1992/77/이단), 합신, 기성, 기침(1988/이단)

13. 김민호(열교회)

통합(2006/91/교류, 참여금지)

 

14. 김용두(인천 주님의교회)

합신(2009/94/비성경적 신비주의적 이단사상), 대신(2009/44/참여금지)

15. 김풍일(실로암등대중앙교회)

통합(2009/94/이만희와 유사한 이단사상, 회개는 지켜보아야함)

16. 나운몽(용문산기도원)

통합(1955/40, 1956/41, 1998/83 이단), 고신

17. 다락방 운동(류광수)

고신(1995/45,1997/47/이단), 통합(1996/81/사이비성), 합동(1996/81/이단), 합신(1996/81/위험한 사상, 참여금지), 기성(1997/52/사이비운동), 기감(1998/23/이단),

고려(1995/45/유사기독교운동, 사이비 기독교운동), 개혁, 기침

18. 뜨레스디아스(T.D)

고신(1992/42/불건전), 통합(1994/80, 2002/87/목회자추천받도록), 합동(2006/91/엄히경계)

19. 레마선교회(이명범)

고신(1992/42/불건전한 단체), 통합(1992/77/이단), 합신, 기성

20. 말씀보존학회(이송오)

합동(1998/83/이단), 통합(2002/87/반기독교적 주장)

21. 몰몬교

합신, 고신, 기성, 기장

22. 박명호(광규, 한농복구회, 구엘리야복음선교원)

통합(1991/76/이단), 고신, 합동

23. 박무수(부산제일교회)

기성(1999/54/이단), 통합(1999/84/비성경적, 사이비적)

24. 박윤식(평강제일교회, 구 대성교회)

통합(1991/76/이단), 합동(1996/81/이단 - 2005/90/이단 재확인)

25. 박주형(새벧엘교회)

합동(2002/87/강단교류금지-지나친 신비주의, 주관적성경해석문제)

26. 박철수(아시아교회,새생활영성훈련원)

합동(2000/85/비성경적인 영성사상, 교류금지), 합신(2001/86/위험한 신비주의, 참석금지), 통합(2002/87/연장연구-2004/89/문제삼지 않기로 함-2010/95/참석엄히금지)

27 박태선(한국천부교전도관부흥협회) 통합(1956/41/이단)

 

28. 밝은빛종말론

기성(1988/43/사이비성)

29. 밤빌리아추수꾼

통합(1990/75/이단), 고신, 기성(42/이단)

30. 변승우(큰믿음교회)

백석(2009/94/제명출교), 고신(2008/58/불건전, 2009/59/극히 위험한 불건전 사상, 그의 저술 탐독 및 집회참여 금지), 통합(2009/94/극단적 신비주의 형태 비성경적 이단), 합동(2009/94/참여금지), 합신(2009/94/심각한 이단성)

31. 빈야드 운동

통합(1995/81/도입금지), 고신(1996/46/참여금지, 2007/57/빈야드성 유사운동 집회 참여금지), 합동(1997/82/참여자, 동조자는 징계), 기성(1998/53/사이비성 있음),

32. 새일파(새일중앙교회)

기성, 합동

33. 서달석(서울중앙침례교회)

통합(1993/78/구원파와 같은 구원관, 집회참석과 그의 간행물 구독금지)

34. 서울평강교회(곽성률,구장안교회)

통합(2005/90/이단사이비적 행위), 한기총(2005/이단)

35. 세계복음화신문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36. 손기철(왕의기도)

합동(2011/96/교류삼가, 집회참석금지)

 

37. 스베덴보리(한국새교회-새예루살렘교)

고신(2009/59/뚜렷한 이단사상)

38. 시한부 종말론(다미선교회)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합신

39. 신사도개혁운동(피터 와그너)

고신(2007/57/지극히 불건전한 사상, 관련 저술탐독 금지, 강사초빙 금지, 집회참여 금지), 합신(2009/94/이단성, 참여금지)

40. 심상용(월드크리스천성경학연구소)

한기총(2001/반기독교적 인사), 합동(2008/93/반기독교 사상 농후, 논리성과 학문성 결여, 엄히 경계, 관련 출판사 및 그의 글 인용 언론도 경계)

41. 아이합(마이클비클)

고신(2011/61/집회참석금지)

 

42. 안상홍 증인회(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한기총(2000/안식교 계열의 이단, 초교파적 대처), 통합(2002/87/이단, 2011/96/이단재규정), 합신(2003/88/이단), 합동(2008/93/이단)

43. 안식교

예장총회(1915/4/면직제명), 통합(1994/80/이단), 합신, 고신, 기성, 합동

44. 알파코스

합신(2009/94/참여금지), 통합(2009/94/금이빨 사건 등 엄격 배제),

기성(2009/복음적이나 가계치유는 경계)

45. 엄명숙(명인교회)

통합(2001/86/이단)

46. 에클레시안(대표 황규학, 현 로앤처치)

통합(2011/96/이단옹호언론)

 

47. 여호와의 증인

고신, 기성, 기장, 합신

48. 영생교(조희성)

고신, 합신

49. 예수왕권선교회(심재웅)

합동(2005/90/사이비이단성 농후, 91/재확인), 통합(2005/90/이단성, 사이비성 농후, 2008/93/비성경적 반교회적 이단), 합신(2006/91/교류 및 참여금지), 고신(2008/58/극단적 신비주의), 대신(2009/44/참여금지)

50. 예영수

통합(2011/96/이단옹호행각 중단)

 

51. 예장합동혁신총회(산하 남서울신학교)

합동(2002/87/이단성-연옥교리 주장 등)

52. 예태해

합동(1994/79/이단성혐의), 기장(1996/81/단호 대처), 통합(1999/84/예의주시, 2004/89/예의주시 철회)

53. 오성삼(한우리교회 전 담임)

합신(2009/94/지방교회와 이현래와 흡사한 이단성)

54. 유복종(유자현, 녹산교회)

합신(2007/92/교류 및 참여금지)

55. 윤석전(연세중앙교회)

합신(2000/85/이단 내지 이단성 짙은 주장, 관계금지)

56. 윤종하

합신(2010/95/윤씨서적 읽거나 추종금지)

 

57. 이만희(신천지교회, 시온기독교신학원,무료성경신학교)

통합(1995/80/이단), 합동(1995/80/신학적 비판 가치 없는 집단, 2007/92/이단 재규정), 기성(1999/54/이단), 고신(2005/55/이단), 합신(2003/88/이단), 대신(2008/43/이단)

58. 이영수(에덴성회)

통합(2011/96/이단)

 

59. 이유빈(예수전도협회)

합동(1999/84/참여금지), 기성(1999/54/경계집단), 합신(2000/85/참여금지), 통합(2001/86/참여금지), 고신(2004/54/공개죄자백금지)

60. 이재록(만민중앙교회)

한기총(1999/극단적인 신비주의 이단), 통합(1999/84/이단), 합신(2000/85/이단)

61. 이초석(예수중심교회, 구 한국예루살렘교회)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기성(1994/49/이단), 합신, 합동

62. 이현래(대구교회)

한기총(2005/이단)

63. 이흥선(기독평론신문발행인)

한기총(2007/이단), 합신(2008/93/이단)

64. 인터콥(대표 최바울)

통합(2011/96/예의주시, 참여자제)

 

65. 장재형(예장합동복음전총회장, 한국 <크리스천투데이> 설립자)

통합(2009/94/통일교 핵심인물 출신, 재림주 의혹 예의주시), 합신(2009/94/이단요소 있어 경계, 교류금지)

66. 전태식(진주초대교회)

합동(2005/90/집회참석 금지), 고신(2006/56/참여금지), 통합(2009/94/참여자제, 2011/96/해제)

67. 정명석(JMS)

고신(1991/41/이단), 통합(2002/87/이단), 합동(2008/93/반기독교적 이단), 합신, 기성

68. 조명호(광음교회)

통합(2011/96/이단성)

 

69. 조현주(성경100독사관학교)

합신(2008/93/신천지 이단에 준하는 자)

70. 주일신문

통합(1995/80/이단옹호언론)

71. 주종철(주안교회)

고신(2006/56/이단성)

72. 지방교회(윗트니스 리)

고신(1991/41/이단), 통합(1991/76/이단), 합신, 합동

73. 최온유(일산 화정복된교회, 평신도능력극대화 세미나)

고신(2004/54/참여금지), 합신(2005/90/ 이단성), 합동(2007/92/참여금지)

74. 크리스천 사이언스

기성, 고신, 합동

75. 크리스챤신문

한기총(2003/이단옹호언론), 합동(2005/90/이단옹호언론), 통합(2005/90/이단옹호언론, 2009/94/이단옹호언론 해제 이유 없어),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76. 크리스천투데이(기독일보, 베리타스, 아폴로기아 등)

통합(2009/94/이단옹호언론), 합신(2010/95/이단옹호언론)

77. 통일교(문선명)

고신, 통합, 기성, 기장, 합신

78. 하비람(하나님의 비밀을 간직한 사람들, 장길섭)

통합(2008/93/교류,참석,후원 금지)

79. 할렐루야 기도원(김계화)

한기총(2000/이단사상,참여엄금), 통합(1993/78/비성경적, 비기독교적),

합동(1996/81/이단성), 고신

80. 황판금(대복기도원)

통합(1993/78/사이비집단)

 

 

 

 

 

 

 

 

 

 

 

 

 

 

 

 

 

 

 

마귀의 본성과 이단 사이비의 특성

 

1.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 하는 본성과 특성

 

(이사야 1412-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마귀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비기려 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 교주는 자신을 재림주라 하는 특성을 가졌다.

 

2. 자기들을 피로 사신 주를 부인하는 본성과 특성

 

(베드로후서 21)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마귀는 자기들을 피로 사신 주를 부인케 미혹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은혜의 구원이나 믿음의 구원을 부인하는 특성을 가졌다.

 

3.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는 본성과 특성

 

(요한복음 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성경을 말하면서 그 속에 거짓말 하는 특성을 가졌다.

 

4.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본성과 특성

 

(베드로전서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마귀는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본성을 가졌다.

이단 사이비는 기성교회를 배척하는 특성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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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개정판) 5.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 11-13 선지자 2014.03.16
36 (개정판) 4.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 1-10 선지자 2014.03.16
35 (개정판) 3.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 한국교회 속의 신사도운동 선지자 2014.03.16
34 (개정판) 2.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 세이연보고서 선지자 2014.03.16
33 (개정판) 1.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 목차 선지자 2014.03.16
32 (개정판) 만민중앙교회(이재록) 선지자 201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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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개정판) 안식교(엘른 G, 화잇) 선지자 2014.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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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개정판) 2. 지방교회(위트니스 리) - 지방교회 선지자 2014.03.16
23 (개정판) 1. 지방교회(위트니스 리) - 목차 선지자 201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