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 이종교에 가깝다

 

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 이종교에 가깝다.

 

여호와의증인이 이종교라 규정할 수 있는 까닭은 다음과 같다.

 

1.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이 창조물이라고 궤변된 주장을 한다.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이 창조물이라고 주장을 하면서, 이에 대한 근거로 다음의 골1:15-16 말씀을 제시한다.

 

(1:15-17)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하셨다. 그러니까 여호와의증인은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에 근거하여 예수님이 창조물이라고 궤변된 주장을 하는 것이다.

 

그러면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는 무엇인가?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신 것을 가리켜서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라 하신 것이다.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곧 하나님과 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일체 되시는 것이다. 그리고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으니 말씀이신 그리스도는 창조물이 아니고 하나님이시다.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하셨다. 그러므로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다. 그리스도가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것에 대한 해석적 말씀이 곧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이며, 또한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라 하신 것이다.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하셨다. 이렇게 성경에는 분명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라 하셨다.

 

그러므로 여호와의증인이 예수님이 창조물이라 주장하는 것은 유대교와 같이 예수님은 메시야 즉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것이나 같다. 그렇기에 여호와의증인은 유대교와 같은 이종교가 되는 것이다.

 

참고: ‘사이비교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말은 하지만, 사이비교 교주가 자칭 구원자라고 참람된 주장을 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이 아니고 창조물이라고 궤변 된 주장을 하기에 사이비교가 아니고 유대교와 같은 이종교에 가까운 것이다.

 

2. 여호와의증인은 구원이 십계명을 지키는 율법에 있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여호와의증인은 구원이 선()을 행하는데 있다고 하였다. 그리하여 선()은 십계명을 지키는 것이라 하였다.

 

십계명에는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가 있다. 이것은 율법의 계명이다.

 

성경은 율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하셨다. 십계명에서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이며,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다만 죄를 깨달을 뿐이다.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율법을 지키는 것이 선을 행하는 것이며, 선을 행하는 것이 구원이 된다는 여호와의증인의 주장은 비성경적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구원에서 끊어진 것이다.

 

율법으로 의롭다 함을 얻으려하는 자들이 유대교의 유대인들이다. 그렇기에 여호와의증인은 십계명 즉 율법을 지키는 것이 선()으로서 구원이 되는 것이라고 비성경적 주장을 하기에 이종교가 되는 유대교의 유대인들과 같은 것이다. 그렇기에 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는 이종교에 가깝다. 그보다는 유대교와 같은 성격의 이종교이다.

 

2022. 08.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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