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의 죄 사함과 의롭다 함

 

(서론)

 

예수 믿는 신자는 죄 사함을 받았다.

예수 믿는 신자는 의롭다 함을 얻는다.

 

예수 믿는 신자가 죄 사함을 받은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받았다.

예수 믿는 신자가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는다.

 

그러면 기독자의 죄 사함은 무엇인가?

그리고 기독자의 의롭다 함은 무엇인가?

 

(본론)

 

1장 기독자의 죄 사함

 

기독자는 죄 사함을 받았다.

 

예수 믿는 기독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1:7)을 받았다.

 

예수 믿는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9:12)에 받았다.

 

예수를 믿는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모든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9:12)에 받았다.

 

예수 믿는 신자가 예수를 구주로 믿는 순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9:12)에 받았다.

 

2장 기독자의 의롭다 함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9:12)에 받은 신자가 또한 예수를 믿는 것은 죄 사함을 받기 위함이 아니고 의롭다 함(2:16)을 얻기 위함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의롭다 함을 얻는(2:16)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9:12)에 받은 신자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의롭다 함을 얻는(2:16)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결론)

 

예수 믿는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예수를 믿는(1:13) 것은 죄 사함을 받기 위함이 아니고 의롭다 함(2:16)을 얻기 위함이다.

 

- ‘죄 사함은 우리가 예수를 구주로 믿는 순간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 ‘의롭다 함은 예수를 구주로 믿어 죄 사함을 받은 신자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시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신자 된 우리가 회개를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기 위함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의롭다 함을 얻어야 함에도 육체의 정욕 즉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요일2:16)으로 살아서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함에 대한 것이다.

 

(첨부)

 

하나님의 의()와 예수 믿는 자의 의()

 

(3:21-26)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 믿는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의()’이다. ‘죄 사함은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다.

 

예수 믿는 신자가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예수 믿는 자의 의()’이다. ‘의롭다 함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차이가 있다.

 

- 2022. 06. 10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