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는 것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중생의 씻음은 우리의 혼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셔서 생기 있는 산 영(2:7, 고전15:45)이 된 것이다.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우리의 마음(생각과 뜻)과 몸(관절과 골수)(4:12) 하나님의 영이 거하심이다.

 

우리의 혼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셔서 생기 있는 산 영이 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음으로(1:7) 된 것이다.

 

우리의 마음과 몸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으로(1:13) 된 것이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리고 또한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5:39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다. 그러면 성경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것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는 핵심이다.

 

10:1-9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양의 목자라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어 도망하느니라 *예수께서 이 비유로 저희에게 말씀하셨으나 저희는 그 하신 말씀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니라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의 문이라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하셨다. 그러면 양의 우리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것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이 양의 우리의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들어가는 핵심이다.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이다.

양의 우리의 문으로 들어가는 이가 양의 목자이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지 아니하는 자가 절도며 강도이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하는 자가 양의 목자이다.

 

목회자는 목회에서 자신이 어떤 자인지 분별해야 한다.

교인들은 신앙에서 자신이 어떤 자인지 분별해야 한다.

 

- 2021. 11. 09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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