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믿음의 전문의, 믿음의 전공자

 

(서론)

 

우리 목회자는 믿음에 대한 전문의(專門醫)라 할 수 있다.

우리 교인은 믿음에 대한 전공자(專攻者)라 할 수 있다.

 

그리하여 우리 목회자는 믿음에 대하여 진찰하고 치료하는 전문의이다.

그리하여 우리 교인은 믿음에 대하여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공자이다.

 

그렇다면 우리 목회자는 믿음에 대하여 진정한 전문의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교인은 믿음에 대하여 진정한 전공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면 믿음이 무엇인가?

 

안내: 이 글의 성격은 '교리문답'이지만, 이 글의 제목이 '반석묵상적'이어서 반석묵상 게시판에 게재한다.

 

(본론)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 곧 예수 믿는 것으로써 즉 믿음이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2:16) 것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무엇인가?

 

예수님의 대형(代刑)의 대속으로 사죄의 구속과 대행(代行)의 대속으로 칭의의 구속과 대화(代和)의 대속으로 화친의 구속이다.

 

그리고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그러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심은 무엇이 되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그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요일5:10-11)이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이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그리고 부활의 능력(8:11)이다.

 

(결론)

 

우리 목회자가 믿음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면 믿음에 대하여 돌팔이 전문의가 된다.

우리 교인이 믿음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면 믿음에 대한 돌팔이 전공자가 된다.

 

믿음은 예수 믿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 믿는 것을 잘 알고 잘 진료하면 믿음의 전문의이다.

그래서 예수 믿는 것을 잘 알고 잘 실천하면 믿음의 전공자이다.

 

그렇다면 우리 목회자들 중에서 진정한 믿음의 전문의는 몇 % 정도 될까?

그렇다면 우리 교인들 중에서 진정한 믿음의 전공자는 몇 % 정도 될까?

 

%가 될는지는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분명히 알 수 있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을 바로 확실히 알아서 진료를 하거나 실천을 하면 진정한 믿음의 전문의와 믿음의 전공자이지만, 아니면 돌팔이다.

 

만일 의료계에 돌팔이가 양산되었다면 절단날 것이 빤한 일이다.

실제 교계에 돌팔이가 양산되어서 급속히 절단 나고 있다.

 

(안내)

 

아래는 이 글을 쓰기 보름 전(2023. 05. 16)에 쓴 글 제목 예수 믿는 것 ː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 ː 이단과 사이비교이다.

 

그리하여 예수 믿는 것부분은 예수 믿는 것으로써 믿음에 대한 것이다. 그리고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부분은 예수 믿는 것 같으나 실은 예수 믿는 것이 안 되는 비()믿음이다. 그리고 이단과 사이비교부분에서 이단은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것이며, ‘사이비교는 교주가 자칭 그리스도나 자칭 보혜사 성령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 2023. 06. 01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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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믿는 것 ː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 ː 이단과 사이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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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예수 믿는 우리는 예수 믿는 자들이다. 우리가 예수 믿는 자들이면 예수 믿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도 예수 믿는다는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을 예수 믿는 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러니까 예수 믿는다는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을 이탈하고서 예수 믿는다고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뿐만 아니라 이단과 사이비교가 교회를 대적하고 훼방한다.

 

그러면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단과 사이비교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예수 믿는 것

 

1.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과 또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

 

(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죄 사함과 또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전하는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2.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믿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 곧 예수 믿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이며,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1. 피 곧 대속

 

1) 대형벌의 대속

 

(1:21-22)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케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2) 대복종의 대속

 

(2: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이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3) 대화평의 대속

 

(1:19-20)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이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 1:19-20)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2. 죄 사함 곧 구속

 

1) 사죄의 구속

 

(3:9-10)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새 사람(3:9-10)으로 사죄의 구속 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2) 칭의의 구속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3)로 칭의의 구속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3) 화친의 구속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고후5:18)로 화친의 구속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리하여 이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

 

(3:9-10)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새 사람(3:9-10)으로 사죄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사죄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새 사람으로(3:9-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고전15:34)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2)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3)로 칭의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칭의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9)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3) 화친의 구속을 받은 자로 사는 것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고후5:18)로 화친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화친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고후5:18) 곧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 보혜사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진리의 영으로서 함께 거하시고 또 예수 믿는 자 속에 거하신다.(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님께서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신다(15:26).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포로 된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하시는(4:18) 것이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새 사람으로(3:9-10) 죄 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2장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

 

1.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6: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다면서 하나님을 섬기지 아니하고 재물을 섬기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2.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6:31-33)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면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지 아니하고 염려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3.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23:2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다면서 소득의 십일조는 드리지만, 의와 인과 신을 버리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소득의 심일조도 드리고 또 의와 인과 신도 행하는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4.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면서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즉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을 예수를 믿는 증거 곧 성령의 충만이라고 여기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5.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6:27)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면서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지 아니하고,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면서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되려는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7.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4:4)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믿는다면서 세상과 벗된 것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3장 이단과 사이비교

 

1.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살후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은 예수 믿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비교나 이단에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2.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하셨다. 그러므로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거나 받게 하는 것은 예수 믿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라 이단이다.

 

3.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는 것은 예수 믿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비교와 이단이다.

 

(문답)

 

1: ‘예수 믿는 것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죄 사함과 또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전하는(13:38-39)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 예수 믿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그리하여 예수 믿는 것은 영생의 구원 곧 온전한 사람(4:13), 그리스도의 형상(4:19), 영생과 생명(요일5:10-11), 상급(고전3:11-15), 영광(딤후4:7-8, 1:12, 벧전5:3-4), 부활(8:11)’이 된다.

 

2: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재물을 섬기는 것(6:24),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6:31-33),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23:23),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16:17-18),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는 것(6:27),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2:16), 세상과 벗된 것(4:4)이다.

 

그러므로 예수 믿는 것이 아닌 것은 둘째 사망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구원을 얻는 것 같다(고전3:11-15).

 

3: ‘이단과 사이비교는 무엇인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살후2:9-10),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고후11: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24:23-27)이다.

 

그러므로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는다(20:10).

 

- 2023. 05. 16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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