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수에 대한 도리

2015.11.28 00:30

선지자 조회 수:

안수에 대한 도리

  선지자선교회

우리 교회가 목사 곧 목회자를 세울 때에 안수를 한다. 그러면 안수에 대한 도리가 무엇인지 성경을 근거해서 간략히 정리해 본다. 이에 여러 분들이 성경에서 더 자세히 찾아보기 바란다.

 

1. 신에 감동 된 자에게 안수

 

(27:15-23) 모세가 여호와께 여짜와 가로되 *여호와, 모든 육체의 생명의 하나님이시여 원컨대 한 사람을 이 회중 위에 세워서 *그로 그들 앞에 출입하며 그들을 인도하여 출입하게 하사 여호와의 회중으로 목자 없는 양과 같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신에 감동된 자니 너는 데려다가 그에게 안수하고 *그를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그들의 목전에서 그에게 위탁하여 *네 존귀를 그에게 돌려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으로 그에게 복종하게 하라 *그는 제사장 엘르아살 앞에 설 것이요 엘르아살은 그를 위하여 우림의 판결법으로 여호와 앞에 물을 것이며 그와 온 이스라엘 자손 곧 온 회중은 엘르아살의 말을 좇아 나가며 들어올 것이니라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하여 여호수아를 데려다가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그에게 안수하여 위탁하되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하였더라

 

모세가 여호와께 여짜와 가로되 여호와의 회중으로 목자 없는 양과 같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눈의 아들 여호수아는 신에 감동된 자니 너는 데려다가 그에게 안수하고 그를 제사장 엘르아살과 온 회중 앞에 세우고 네 존귀를 그에게 돌려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으로 그에게 복종하게 하라 하셨다. 이것이 안수이다.,

 

2. 안수하여 파송

 

(13:1-3)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 곧 바나바와 니게르라 하는 시므온과 구레네 사람 루기오와 분봉왕 헤롯의 젖동생 마나엔과 및 사울이라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가라사대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가라사대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냈다. 그러니까 바나바와 사울은 구약의 여호수아처럼 성령에 감동 된 자임을 알 수 있다.

 

3. 장로의 회에서 안수

 

(딤전4:14)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받을 때에 예언으로 말미암아 받은 것을 조심 없이 말며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을 때라고 하셨다.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은 것은 디모데가 성령에 감동된 자임을 알 수 있다. 성령에 감동 된 자는 보혜사 성령(14:16. 14:26. 15:26)으로 충만한 자이다.

 

4.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성령에 감동 된 자는 어떤 자인가?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자이다. 이렇게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에게 안수 하였다.

 

5. 주께서 주의 제자들에게 주신 3가지 권능

 

(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은 곧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받은 자이다. 이렇게 주의 제자가 된 주의 종에게 안수하는 것이다.

 

6. 기름 발리운 자 둘

 

(4:11-14) 내가 그에게 물어 가로되 등대 좌우의 두 감람나무는 무슨 뜻이니이까 하고 *다시 그에게 물어 가로되 금 기름을 흘려 내는 두 금관 옆에 있는 이 감람나무 두 가지는 무슨 뜻이니이까 *그가 내게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이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느냐 대답하되 내 주여 알지 못하나이다 *가로되 이는 기름 발리운 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섰는 자니라 하더라

 

기름 발리운 자 둘 곧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섰는 자는 안수 받은 자를 말씀한다.

 

7. 모세와 엘리야

 

(11:3-6)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기름 발리운 자 곧 안수 받은 자 둘은 온 세상의 주 앞에 모셔 섰는 자로서 모세와 엘리야로서 하나님의 종 선지자이다. 또한 신약에서는 주의 제자로서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받은 자이다. 이런 주의 종에게 안수를 하는 것이다.

 

1) 귀신들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은

 

육신의 사람을 하나님의 성령이 함께 하시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2)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를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3) 눌린 자를 자유케하는 것은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자를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이다.

 

(첨부)

 

예수님께서 귀신 들린 자. 눈먼 자 병든 자에게 안수 하시고 고치신 것은 위의 세 가지에 대한 실상을 표적으로 나타내 보이신 것이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5.29-1694 김반석 2024.01.21
공지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김반석 2024.01.21
공지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김반석 2022.05.07
1694 이단은 무엇인가 (이단론) 김반석 2024.05.29
1693 의에 대한 분석 김반석 2024.05.28
1692 성령을 하나님께 선물로 받는 방법 김반석 2024.05.26
1691 신자의 의식주 (교회론) 김반석 2024.05.25
1690 병든 자에게 믿음의 기도 (교회론) 김반석 2024.05.25
1689 전도지에 대하여 (교회론) 김반석 2024.05.19
1688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사람론) 김반석 2024.05.14
1687 은혜와 믿음 (구원론) 김반석 2024.05.13
1686 믿음이 무엇인가 (교회론) 김반석 2024.05.13
1685 예수 믿는 1차, 2차 3차 신앙 (교회론) 김반석 2024.05.12
1684 옛 사람과 새 사람 (사람론) 김반석 2024.05.11
1683 영감 설교 (교회론) 김반석 2024.05.11
1682 영감 목회 (교회론) 김반석 2024.05.11
1681 이단 규정 (이단론) 김반석 2024.05.08
1680 복음의 핵심은 ‘죄 사함과 의롭다 함’ 김반석 2024.05.06
1679 성경은 구원의 진리 (성경론) 김반석 2024.05.02
1678 성경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 (성경론) 김반석 2024.05.02
1677 교회가 다 있는데 사랑이 없다 (교회론) 김반석 2024.05.01
1676 찬송가 반주 악기 (교회론) 김반석 2024.05.01
1675 성경의 ‘장로’ ː 지금 교회의 ‘장로’ (교회론) 김반석 202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