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모음-종합편

2016.01.11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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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선지자선교회

1, 교회는

악령, 악성, 악습으로 된 옛사람을 죽이는 곳이 교회입니다.

 

2, 신본주의와 인본주의와 구별

신본주의와 인본주의를 그 옆에서 보면 신본주의와 인본주의가 둘이 다 있습니다.

앞뒤를 봐야 신본주의와 인본주의를 알 수 있어요.

신본주의를 이렇게 보면은

하나님이 먼저 있고, 사람이 뒤에 붙었고

인본주의는 사람이 앞에 있고 하나님이 뒤에 붙었고

인본주의를 옆에서 보면 모릅니다.

앞뒤로 보면 신본주의인지 인본주의인지 알 수 있습니다.

 

3, 철학과 이종교

철학이라는 것은 자기 안에 완전이 있다, 자기 안에 완전이 있어니까 그 완전을 찾을려고 하는 그것이 철학이고

이종교라는 하는 것은 자기밖에 완전이 있으니까 완전을 찾아가야 된다 하는 그것이 이종교입니다.

이래서 철학이나 이종교나 조금 찾는 방편이 조금 다르지 같습니다.

 

4, 인본주의와 신앙주의

민주주의나 공산주의나 사회주의나 그것 전부 통틀어서 한 말로 말하면 인본주의다.

그것은 껍데기 이름만 다르지 그 뿌리가 하나요. 한 덩어리이다.

우리는 그것이 아니고 우리는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신앙주의이다.

 

5, 논리의 도

기독교는 실상의 도이면서 논리의 도입니다.

논리가 안 되는 것은 전부가 거짓입니다.

얼마던지 논리해서 옳다, 바르다

논리, 정평, 정가, 따져 들어 갈수록 옳고 바르고 참된 것이 기독교입니다.

 

6, 하늘나라

세상에서는 천하 인류를 자기 이용물로 삼았으면 제일 높은 사람,

천하 인류를 저 위하는 사람 만들었으면 제일 높은 사람.

천하의 모든 사람을 제가 제 주장대로, 제 중심, 제 위주대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면

제일 큰 사람.

모든 사람이 저를 섬기는 사람이면 제일 큰 사람.

모든 사람에게 으뜸가면 제일 큰 사람, 이것이 세상입니다.

하늘나라는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을 제일 많이 섬길 수 있는 사람.

제일 많이 종노릇 할 수 있는 사람.

천상 천하의 모든 만물의 종류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지만은 그 하나에게도 내가 필요잇고 그에게 봉사되고 그에게 유익을 끼칠 수 있고 유익을 줄 수 있는 그런 자가 되는 것이 실력의 나라가 하늘나라입니다.

 

7,좋은 조상

어리석은 조상이 되지 말고 슬기로운 조상이 되자.

좋은 조상은 흥망성쇠가 죄와 의에 매였다는 것을 확신하는 사람이다,

 

8, 기도는

기도는 겉눈은 감고 속눈은 떠서 피조물은 안보고 창조주를 보는 것이다.

 

9, 묵상

우리 예수 믿는 것은 눈을 감고 자꾸 생각해야 거기에서 능력이 나오고, 부강이 나오고,

평강이 나오고 만족이 나옵니다.

 

10, 소유론

소유에 인색하면 평강이 없어지고

소유를 탐하는 자는 고독이 오고

소유를 취득하는 자는 대적이 생기고

소유를 남용하는 자는 사망이 온다.

 

11, 돈은

돈이라 하는 것은 먹을 것과 입을 것 있으면 족합니다.

 

12, 물질관

돈이 필요 안 한 것이 아닙니다.

돈을 무시하는 사람은 반드시 돈의 종이 됩니다.

돈으로 고생을 당합니다.

돈을 돈만큼 대우를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돈을 하나님만큼 대우하면 박살이 납니다.

 

13, 계속

성공의 어머니의 이름이 무엇입니까, 계속이라.

어머니가 있어야 아이가 나오지.

 

14, 힘쓰는 자의 천국

천국은 힘 쎈 사람이 얻는 것이 아니라 힘쓰는 사람이 얻는다고 말씀하였습니다.

 

15, 여호와의 군대

우리는 영원한 천국을 건설하는 여호와의 군대입니다.

 

16, 세상

우리는 죄인으로서 회개하는 이 기간을 가진 것이 세상입니다.

우리가 완전자로서 완전자의 노릇하는 기간이 세상이 아니고 죄인으로서 회개할 기간으로 받아 가지고 있는 것이 이 세상입니다.

 

17, 동기의 중요성

그리스도는 결과를 볼 뿐 아니라 결과보다도 원인을 봅니다.

 

18, 주일 예배시간

무궁세계를 축소해 놓은 것이 성도의 세상 교회 생활이요.

교회 생활 전 생활을 축소해 놓은 것이 일주일 동안 엿새 생활이요.

엿새 생활을 축소해 놓은 것이 주일 생활이요

주일 생활을 축소해 놓은 것이 바로 예배시간 그 시간의 생활인 것입니다.

 

19, 낮아짐

인생의 미는 낮아짐에 있고

인생의 평강은 낮아짐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환영받는 것은 낮아짐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높임을 받는 것은 낮아짐에 있습니다.

 

20, 큰 자와 작은 자

큰 자가 작은 자를 찾아가지 않고 작은 자가 큰 자를 찾아가고 큰 자는 작은 자를 찾아오도록 기다리는 그것이 이 세상의 전 이치입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그렇지 않고 큰 자가 작은 자를 찾아가는 것이 기독교의 도리라 하는 것을 깨달아서 굳게 잡아야 합니다.

 

21, 자기를 위하는 것은

자기를 위하려는 그것이 미혹이요.

위할려고 하는 그것이 유혹받는 것이요.

위하는 행동이 자살하는 해동이요.

L한 것은 벌써 완전히 영원히 멸망되고 만 것이다.

 

22, 자기 부인

예수님이 자기를 부인하라는 것이 큰 선물을 준 것이요.

우리에게 생명의 지혜를 준 것인데

사람들은 자기 부인을 싫어하고 또 있는 것을 버리라는 것을 싫어합니다.

 

23, 마귀의 거처

마귀가 거처하는 곳은 어디인가

마귀가 어떤 곳에 거처하는가.

마귀가 거처하는 곳은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불순종 그기에 마귀는 거처합니다.

아무리 그 사람이 성자라도 하나님께 불순종한 그 행위가 있으면 그 행위 속에 마귀는 들어갑니다.

 

24, 죄의 재미, 죄의 고통

죄를 지을라고 할 때가 재미있습니까, 죄를 짓고 난 다음이 재미가 있습니까,

죄를 지을라고 할 때 제일 재미있고

지을 때에 재미있고,

짓고 나면 후회되고,

의는 행할라고 할 때에 그 때 고통이 많고

의를 행하기 시작하면 고통이 그렇게 많지 않고

또 의를 행하고 난 다음에는 고통이 어때요, 없습니다.

의를 행하고 나면 기쁘고 즐겁고

죄는 지을 때는 좋지만 짓고 나면 고통입니다.

주님을 위해서 생명을 바치고 나면 한량없이 기쁘고

살기 위해서 주님을 배반하고 신앙 팔고 나면 그 다음에 비참합니다.

 

25,

죄는 생각할수록 자꾸 죄가 더 짙어 지고 강해지기 때문에 없어지지 않습니다.

죄는 무조건 끊어야 합니다.

이것이 제일 좋은 방편입니다.

 

26,

하나님이 사람에게 대해서 이런 사람을 만들어 보시겠다고 하신 그대로의 사람이 되어졌으면 그것이 의인입니다.

또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이런 행동을 해라하시는 그대로의 행동이 되어 졌으면 그것은 의로운 행동입니다.

하나님이 이 일을 해라하시는 대로 그 일이 이루어 졌으면 그 일은 의로운 일이 되는 것입니다.

 

27, 하나님 생각

자기가 먼저 하나님 생각하는 것은 하나님과 품앗이하는 것.

 

28,

하나님 때문에 됐다 하는 그것이 복이지

하나님 떠나도 되더라 하면 그것은 망한 것입니다.

 

29, 의인

의인은 어떤 것이 의인인고 하니 자기로나 어떤 피조물로 능동되지 아니하고

하나님이 원동이 되어서 하나님에게 피동되는 그것이 의인입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여 마음도 움직이고 생각도 움직이고 뜻도 움직이고 소원도 움직이고,

감정도 움직이고 몸도 움직이는 사람이 의인입니다.

30, 하나님과 관계

하나님과 자기와의 관계가 모든 것의 원인인데 이것은 까마득히 모르고 눈에 보인 외부만

무엇이 형통하고 잘되면 다행이라, 행복이라. 축복이라 이렇게 생각하고

그 속에 참 암 병 같은 우리의 영원한 고질병 되는 이것 하나님과의 관계에 기막히는 이런 일은 사람들이 모르고 삽니다.

 

31, 무한한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크심을 안 자는 땅 위의 큰 것으로 인해서 하나님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무한하심을 자기가 깨달은 자는 땅위의 어떤 것으로도 자기가 낙망이나 고통이나 그런 데에 빠지지 않습니다.

슬픔과 고난에 빠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무한하심에서 치료받지 못 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위로 받지 못 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무한하심, 우리의 소망의 지극히 큼,

하나님의 크심도 무한하고 하나님의 사랑도 무한하고, 우리의 소망도 지극히 큽니다.

 

32, 성령이 오시면

성령이 오시면 모든 일이 정확하고 냉정하고 아주 명랑하고 확고하고 확실합니다.

 

33, 멸망과 구출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는 것 외에는 그 사람이 멸망에 빠지는 길이 없고,

또 하나님이 계명을 지키는 것 외에는 멸망에서 구출하는 길이 없습니다.

 

34, 고난의 원인, 가난의 원인

고난의 원인은 무엇인가.

고난의 원인은 두말 할 것이 없이 죄입니다.

가난의 원인은 무엇인가.

가난의 원인은 하나님에게 피동되는 피동 줄이 끊어진 것이 가난의 원인입니다.

 

35, 높이고, 위해주는 것

다른 사람이, 나를 해하는 것은 절대 해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높이고, 위해 주는 거기에 무서운 해독이 내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6, 생각

마귀가 우리를 삼키는 것은 생각을 뺏는 것이 마귀가 우리를 삼키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37, 순생과 순교에 가는 길

아주 먼지 같고 부스러기 같은 조그만 십자가를 지면 마지막에 주님이 지신 십자가,

인간으로서는 그 어려움을 겪고 나갈 수 없는 참 순교도 할 수 있고, 순생도 할 수 있습니다.

37,땅위에 모든 환란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바라는 자를 높이기 위해서 주님이 역사하시는 섭리입니다.

주님을 배반하고 땅의 것을 의지하는 자를 멸망키 위한 섭리입니다.

 

38, 참된 신앙

온 세상이 악령과 악성과 모든 악습의 인간들이 전부 캄캄하게 어두워지고 모든 것이 전부 한 덩어리 되어 갈수록 신앙은 덜어납니다.

세상과는 점점 대립이 됩니다.

 

39, 간이 작은 자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는 담대하고 간 큰 사람이 승리하는 줄 압니까, 아닙니다.

간이 가장 작을 때에 승리합니다.

약하기 때문에 떨리며 죽을 지경이라, 그러니까죽자, 살자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게 될 때에

그 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옵니다.

 

40, 현실관

1)하나님께서 현실을 만드셨고

2)하나님께서 우리를 현실에 두셨으니

3)우리는 이 현실에 감사하고 이 현실에 머물면서 하나님의 법도대로 생활하여야 한다.

*믿는 자가 실패하는 이유는 현실에서 할 일은 안하고 안 할 일을 하기 때문이다.

 

41, 사람에게 필요한 것

사람에게 필요한 것 중에

제일 가치가 적은 것은 눈에 보이고,

그 다음의 것은 자세히 생각해 보아야 보이고,

그 안의 것은 양심의 눈이라야 보이고,

그 안에 있는 보배는 성령의 감화로 살아난 중생 된 영이 봐야 보입니다.

 

42, 진실의 하늘나라

하는 나라는 허영과 허욕 가지고는 안 됩니다.

하늘나라는 그 재료도 진실이요, 방편도 진실이요, 열매도 진실입니다.

진실을 떠나면 기독교의 구원은 전부 헛일입니다.

 

43, 경건

경건 이라는 것은 진리대로 행한다고 경건이 아닙니다.

동기와 목적이 하나님 중심으로 진리대로 하여야 경건입니다.

아무리 하나님 중심으로 하나님 위주로 한다고 해도 진리가 아니면 또 안 됩니다.

하나님 중심 위주로 영감 진리대로 된 그것이 경건입니다.

 

44, 하나님만 기쁘시게

하나님 만 기쁘시게 하면 모든 피조물을 다 기쁘게 하는 일이 되고 모든 피조물을 기쁘게 해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 안되면 그것은 모든 피조물을 해치는 적이 됩니다.

 

45, 세상지식

세상지식이 아주 많아도 그 지식은 육안으로 볼 수 없는 것을 말하는 데에는 세상 지식이 많으면 많을수록 부인합니다.

세상지식이 많을수록 예수 믿는 데에는 무식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46, 지혜의 두 종류

지혜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늘에 속한 지혜와

땅에 속한 지혜,

하늘에 속한 지혜는 하나님께로부터,

땅에 속한 지혜는 마귀로부터 나옵니다.

 

47, 계시록의 포도주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지식, 사상, 운동 그런 것들을 전부 총칭해서 포도주라 그렇게 상징하셨습니다.

 

48, 지식 구별

하나님의 지식 외의 것은 전부 마귀 지식입니다.

 

49, 지식과 생각

인간 지식대로 생각하면 사망이 나오고

하나님의 지식대로 생각하면 생명과 평강이 나옵니다.

 

50, 사랑

사활의 대속으로 사는 그것이 사랑입니다.

 

51, 영생비결

예수님의 대속을 입고 벗지 않을 때에 우리는 완전한 의인이 되고,

또 대속을 벗지 않고 입고 신인 계약을 지킨 것은 영생이 됩니다.

한 시간 지켰으면 한 시간 지킨 그것이 영생이 되고,

하루 종일 지키다가 마지막 한시간 벗어 버렸으면 벗은 그것은 영원한 멸망이 되는 되는 것입니다.

 

52, 사활의 대속을 가진 나

예수 그리스도의 사활의 일곱 가지 대속은 내 것 되었고,

일곱 가지 대속을 내 것으로 가진 나는 주님의 것 되었고,

일곱 가지 대속 내 것과 주님의 것 된 나와 합하여 영생합니다.

 

53, 사활의 대속 생활

사람들이 못나고 훌륭하지 못해도 예수님의 사활 대속을 자꾸 노래부르면 못나도 잘나지고,

약해도 강해지고 어리석어도 지혜로워 집니다.

그러나 인간이 예수님의 사활 대속을 잊어버리고 어떤 좋은 것을 가진다고 해도 그는 r E부터 자꾸 죽어 가는 것이지 사는 것은 없습니다.

 

54, 최종 성공

우리의 최종 성공은 사활의 대속 생활을 하다가 내 생명이 사활 대속으로 끊어지는 그것이 최종 성공이요, 완성입니다.

 

55, 구원의 성질

내 구원이 되고 상대방 구원이 안되면 그것은 가짜입니다.

구원이 동시에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내 구원이 바로 되었다고 하면 상대방 구원은 동시에 되는 것은 아니라도 언제 되어도 됩니다.

 

56, 광채 없는 인간 구원 열매

인간을 구원하는 열매는 전부가 무화과 열매요,

인간을 구원하는 그 구원 사역에는 아무런 영광이나 칭찬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욕먹고 천대받고 멸시받고 하는 거기에서 인간 구원이 되어 지는 것입니다.

 

57,두 가지 순교

마지막에 생명을 바치되

하나님의 교리와 신조를 배반하지 않기 위해서 내가 죽지 하는 사람이 있고,

주님과 형제를 사랑함으로 생명을 바치는 사람이 있습니다.

 

58, 중환자에게 찾아오시는 주님

예수님께서 많은 환자 가운데에 삼십 팔 년 된 환자에게 찾아가신 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계시해 주시느냐,

사랑이 없는 전쟁에서는 실력이 왕입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사랑의 세계이기 때문에 주님은 제일 중환자에게 오신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것입니다.

 

59, 효도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첫째 구원

둘째 공경

셋째 순종

효도의 방편은

첫째 사랑

둘째 감화

셋째 소금(감화)

 

60, 심지가 견고해 지는 법

사람의 심지가 견고해 지는 방법은 땅위에 어떤 피조물도 의지하지 않고,

조물주 하나님만 의지하면 심지가 요동하지 않습니다.

심지가 견고해 집니다.

 

61, 행함이 없는 믿음

라무리 입술로 잘 믿는 척해도 사람은 속일 수 있어도, 목사는 속일 수 있어도

하나님은 속이지 못합니다.

그러기에 행함이 없는 믿음은 결국 저만 속고 저만 망합니다.

 

62, 하나님의 포원

하나님의 포원은 인정과 순종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은 이것 외에는 없습니다.

 

63, 예수 믿는 효력

예수 믿는 효력은 언제 있습니까

인간의 종말에 효력이 있습니다.

우주의 종말에 효력이 있습니다.

모든 과학이 지식이 전부 죽음 속에 파 묻혀 들어 갈 때에 그 때 예수 믿는 효력이 나타납니다.

우주가 불로 타서 녹아질 때에 rm 때 예수 믿는 효력이 나타납니다.

 

64, 믿음과 의심

믿음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요,

의심은 자기에게 순종하는 것이요,

믿음은 하나님께 피동되는 것이요,

의심은 자기에게 피동되는 것이요,

믿음은 원동이 하나님이시오,

의심은 원동이 자기입니다.

 

64, 불신

주님 외에 다른 것도 우리에게 필요 있고 유익 된 것을 줄 수 있는 존재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것이 불신입니다.

 

65, 행하여 보라

현실에서 주님의 말씀이 믿어지던지 안 믿어지던지 주님을 멸시하던지 존대하던지

일단 자기의 현실에서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여 보라,

행한 후에는 받은 증거로 자기가 꺼꾸러 진다.

 

66, 음행의 해

음행은 살육지도요, 살을 깍는 칼이요.

음행은 팽인지부라, 사람을 삶는 가마라.

 

67, 기묘한 세상

세상은 기묘한 세상이라

하나님이 선포한 모든 지식을 믿는 사람들과 어린양의 대속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 세상은 보배로운 선물이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님의 관한 믿음을 가지지 않는 자들에게는 이 세상은 낱낱이 그의 행위와 그 자체가 영원한 멸망이 되도록 그렇게 하나님이 만드셨습니다.

 

68, 사탄의 쓰임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사탄도 만들었고, 사탄은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이용물이 된 것입니다.

 

69, 시험에 관한 상식

1) 시험을 주시는 분은 하나님,

2) 시험의 목적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우리의 실력을 기르기 위한 주님의 사랑,

*우리의 실력의 실상을 알리시려는 주님의 사랑,

*우리를 더 높고 영광스러운 위치로 끌어올리시려는 주님의 사랑,

 

70, 본 남편과 간부

하나님은 피조물의 본 남편이요.

이 세상은 피조물의 간부입니다.

 

71, 8 정관

존재관, 주재관, 주권관, 심판관, 보응관, 생사관, 입법관, 잡류관.

8가지가 잘 못되면 그 사람은 세상에 있는 동안에 한번도 평안을 얻지 못 합니다.

 

72, 겸손

겸손은 주와 연결이 바로 되어 있는 그것이 겸손입니다.

 

73, 겸손

겸손은 자기를 바로알고 행동하는 것이 겸손입니다.

교만은 자기가 무엇인지 모르고 지나치게 평가하는 것이 교만입니다.

 

74, 겸손

겸손은 자기를 바로 알고 자기로서 합당한 생각과 마음을 품는 그것이 겨몬입니다.

 

75, 친근

인간은 자기와 친근한 사람은 죄를 용납하지마는

하나님은 친근할수록 죄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76, 신앙의 유형

마찰 있는 신앙 걸음을 걷는 것 보다 마찰 없는 신앙 걸음을 걷는 것이 좋고

마찰 없는 신앙 걸음을 걷는 것 보다 모든 사람이 환영하고 감화를 받는 일을 하면서

신앙 걸음을 걷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77,원죄의 본성

인간의 타락의 시작이 어디서부터 시발되었으며 그 종자가 무엇이냐,

월권해서 자기를 높이고자 하는 그것이 그 종자의 본성입니다.

 

78, 자기만 아는 것

남은 모르고 자기만 아는 그것보다

더 냉정스러운 것,

더 무서운 것,

더 징그러운 것,

더 흉한 것이 없습니다.

거기에는 사람들이 자꾸 피하려고 합니다.

 

79, 기독교와 자기 부인

자기를 부인하지 않으면 주님의 도리를 깨닫지 못하게 됩니다.

자기를 많이 주장하고 있는 사람은 예수님의 교와 반대가 많고

악령, 악성, 악습으로 된 자기가 적으면 반대가 적습니다.

 

80, 건설 구원

자기의 언행심사에 이 자기라는 자기를 주님이 주관하는 것만큼, 건설 구원이 이루어

집니다.

 

81, 무서운 것

우리가 무서워하기를 사망을 무서워 하지만은

사망보다 죄가 무섭고,

죄보다 인간의 유혹의 행락이 무섭고,

행락보다 자기의 사욕이 무섭고,

사욕보다 자기가 왕이 되어 잇는 것이 더 무섭습니다.

자기가 왕이 되어 있으면 그 속에 주장하고 있는 신은 악령입니다.

 

82, 죄의 청산

죄의 청산은 자기가 죄를 지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을 닥쳤을 때에 죄를 짓지 않으면 그 죄가 바짝 부러져 버립니다.

죄를 짓지 않고 중단해 버리면 죄의 우두머리가 부러져 버립니다.

 

83, 제일 된 행복

예수 믿어서 수많은 은혜의 종류가 있지만은 그 중에 제일 행복은 자기의 사람 병을 고쳐서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온전한 사람이 되리라는 그 사람이 제일 요지를 잡았고 제일 행복 된 사람입니다.

 

84, 기독자의 소망

땅에 속한 허영과 허욕, 그런 것을 다 버리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고자 하는 이것이 우리 기독자의 참 소망입니다.

 

85, 여론 신앙

여론 신앙은 성경 말씀 아는 것으로만, 말씀대로 행하는 것으로만 다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여론 신앙이 되고 만다.

아는 것은 행하기 위함이요, 행하는 것은 자기가 변화되어 영감 받기 위함이요.

영감 받은 것은 하나님이신 주님을 모시고 살기 위함이어야 합니다.

 

85, 주관 신앙

주관 신앙은 행위에 있어서 주님보다 자기를 더 생각하고,

주님의 일 보다 자기의 일을 더 중하게 여기고,

주님의 소원과 기쁨보다 자기의 소원과 기쁨을 먼저 생각하고, 중하게 여기는 사람은 주관 신앙이 된다.

 

86, 영감 신앙

영감 신앙은 하나님이 선물로 주셔야 된다.

사람 중에 영감 신앙을 가진 사람이 제일 복 있고 고귀한 사람이다.

영감의 신앙이 되는 데는 주님 모시고 살기를 원하여,

성경 말씀대로 행하여, 내 몸과 말씀이 하나되고, 내 마음이 말씀과 하나되고, 내 양심이 말씀과 하나되면 영의 사람, 곧 참 사람, 참 자기를 만나게 된다.

 

87, 외식

외식은 예수 믿는 사람이 중생 된 새생명으로 살지 않는 그것이 외식이요,

하나님 중심으로 살 자가 하나님 중심으로 살지 않으면 그것이 외식이다.

 

88, 생명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을 생각지 않을 때에는 썩는 것뿐입니다.

복음을 위해서 전도하고, 설교를 해도 예수님을 생각지 않고, 예수님이 자기 안에 계시지 않고, 예수님으로 인하지 않을 때에는 자기는 썩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못하는 것입니다.

 

89, 하나님과의 관계

하나님은 사랑이요, 하나님은 빛이시오. 하나님은 생명이시다.

하나님에게서 멀리 간 것만큼 어두움에서 곤욕을 받습니다.

하나님에게서 멀리 간 것만큼 사망의 해독을 받습니다.

 

90, 그리스도와 인격과의 관계

그리스도는 우리의 지혜요, 능력이요, 기쁨이요, 평강이요, 영광이요, 존귀요, 사랑이요, 승리입니다,

육체의 생명이 떨어지면 그 시간부터 썩는 것과 같이, 우리의 인격은 영적 인격인데,

우리의 인격은 그리스도를 잊어버리면 그 시간부터 우리는 썩습니다.

 

91, 치료와 축복

실행 할 때에 실패가 오는 것은 치료입니다.

실행 할 때에 성공이 오는 것은 축복입니다.

 

92, 구걸하는 자

천상 천하의 모든 피조물, 그것의 혜택으로 살고, 살려고, 그것의 혜택만 바라보는 자는 구걸하는 자입니다.

피조물 혜택으로 사는 자는 불쌍한 사람이요.

조물주 혜택으로 사는 자는 복 있는 사람이라.

 

93, 재림

정권은 바뀝니다.

주님이 구름 타고 오시면 정권은 바뀝니다.

정권이 바뀔 때에 이 비극을 기억해야 합니다.

성경이 기록한 대로 기억해야 합니다.

 

94, 의분

불의를 보고 견딜 수 없는 사람이 되어야

의를 보고도 견딜 수 없는 사람이 됩니다.

 

95, 순교자

자기가 일생동안 신조와 교리 법궤를 끌고 가는 것,

진리와 영감의 신조와 교리를 바로 끌고 간 그 행위 때문에 죽음 받는 그것이 순교자입니다.

 

96, 벧세메스 암소

새끼 뗀 암소가 새끼가 그리우니까 울지 만은 법궤를 끌기 때문에 돌아가지 못하고 울기만 울고 가는 그것이 무엇이냐,

이 세상 정 다 붙어 있고 세상 혈육의 정 다 있지만은 하나님의 법도를 끌고 갈려 하니까

세상에 대하여 좋아 하지만 좋아 할 수 없고 세상 붙들고 살고 싶지만 세상 붙들고 살지 못하는 그것이 외로운 것이라.

 

97, 산 신앙

환경 따라 움직이는 신앙 행위는 죽은 신앙이다.

환경을 극복하여 역류하는 신앙이 산 신앙이다.

 

98, 주권

주권이라는 말은 다른 것이 간섭하지 못하고 꼭 자기의 단독 뜻대로 하는 것을 가리켜서 주권이라 말합니다.

 

99, 삼위 일체 하나님의 사역

성자는 사활의 대속을 하시고 사활의 대속을 책임지고,

우리에게 실효 있게 적응시키는 것은 성령이 적응시키고,

이 모든 것에 뒷바라지하고 그 모든 전체를 총괄해 가지고 역사 하기는 성부가 역사 한다고 성경에 발표를 했습니다.

 

100, 세상사랑

미움이 사랑으로 가장한 것이 세상의 사랑입니다.

 

101, 찬송가

찬송가는 사람이 지은 하나의 교리, 신조라 할 수 있습니다.

 

102, 사람의 힘

사람의 힘 중에 제일 큰 힘이 무슨 힘입니까

제일 보배로운 힘은 무슨 힘입니까, 영의 힘입니다

그 다음의 힘은 양심의 힘,

그 다음의 힘은 의지의 힘,

이런 것이 보배로운 힘이지 육체의 힘은 아무리 많이 있어봐야 효력이 적습니다.

 

103, 지식, 회개, 믿음

우리는 하늘나라를 향하여 가는 사람들인데,

하늘나라 가는 그 길을 아는 것은 곧 지식이고,

또 길을 알고 그 길에 삐뚤어진 것을 고쳐서 바로 들어가는 것은 회개이고,

또 바로 들어서서 걸어가는 것은 믿음이라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