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와 감격의 표현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13)을 받았다.

 

어떤 신앙인은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늘 눈물로 감격하며 신앙생활을 한다고 하였다.

 

부족한 종은 청년의 초기에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눈물로 감격하며 신앙생활을 한 적이 잠깐 있은 것 같기도 하다.

 

노년의 초기에 최근에는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눈물로 감격하는 신앙이 되게 해주시기를 다음과 같이 기도할 때에 살짝 덧붙이고 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를 살리신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우리를 영광을 받으실 긍휼의 그릇으로 유대인 중에서 뿐만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 부르신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우리가 아직 하나님과 원수되었을 때에 용서하신 주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신 주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립니다.

 

위의 기도 부분은 부족한 종이 기본으로 정한 기도문에서 제일 앞 부분이다.

 

그리하여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신 주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립니다.’를 기도하면서 덧붙이기를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눈물로 감격하는 신앙이 되게 해주옵소서하였다.

 

그랬는데 오늘 위와 같이 기도하는 중에 깨닫는 것은,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눈물로 감격하는 신앙이 되는 것도 매우 좋으나 이것은 신앙의 외부적이며, 더 중요한 신앙의 내부적은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와 감격의 표현은 믿음으로 사는 것이라는 것이다.

 

믿음은 곧 예수님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새 사람으로 살고,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믿음이 중요한 것은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며, 그리고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보혜사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의 능력온전한 사람(4:13), 그리스도의 형상(4:19), 영생과 생명(요일5:10-11), 상급(고전3:11-15), 영광(딤후4:7-8, 1:12,벧전5:3-4), 부활(8:11, 5:29, 20:5-6)이 되기 때문이다.

 

주님께 간구 드립니다.

저희들이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하여 늘 눈물로 감격하며 믿음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회복과 전진이 있게 해주시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나이다 아멘.

 

- 2023. 04. 23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