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25 14:05
■ 로마 카톨릭의 ‘마리아’ 숭배에 대한 성경적 반증
1. 로마 카톨릭은 기독교가 아니다.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교》이다.
로마 카톨릭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로서 은총의 중재자로 삼고 있다. 즉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를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은총의 중재자를 삼고 있다. 그렇다면 마리아를 은총의 중재자를 삼아서 하나님께 은총을 받고 있나? 하나님의 은총을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하나님의 은총이 무엇인지도 잘 모른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보혜사 즉 하나님의 성령을 받는 중보자로 삼고 있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속에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확실한 증거가 있다.
2. 로마 카톨릭은 마리아를 비성경적으로 어떻게 숭배하고 있나?
- 800년 마리아에게 기도
- 1568년 성모송 완성
- 1854년 마리아 무죄잉태설
- 1870년 요셉을 교회의 수호신으로 정함
- 1917년 마리아가 은총의 중재자라 칭함
- 1931년 마리아는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확정
- 1950년 마리아 부활 승천설
- 1962년 마리아의 종신 처녀설
3. 성경에는 마리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마가복음 3:31-35) 때에 예수의 모친과 동생들이 와서 밖에 서서 사람을 보내어 예수를 부르니 *무리가 예수를 둘러앉았다가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과 누이들이 밖에서 찾나이다 *대답하시되 누가 내 모친이며 동생들이냐 하시고 *둘러앉은 자들을 둘러보시며 가라사대 내 모친과 내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자는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Mark 3:31-35) Then Jesus' mother and brothers arrived. Standing outside, they sent someone in to call him. *A crowd was sitting around him, and they told him, "Your mother and brothers are outside looking for you." *"Who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he asked. *Then he looked at those seated in a circle around him and said, "Here are my mother and my brothers! *Whoever does God's will is my brother and sister and mother."
(马可福音 3:31-35) 当下,耶稣的母亲和弟兄来,站在外边,打发人去叫他。有许多人在耶稣周围坐着,他们就告诉他说:“看哪,你母亲和你弟兄在外边找你。”耶稣回答说:“谁是我的母亲?谁是我的弟兄?” 就四面观看那周围坐着的人,说:“看哪!我的母亲,我的弟兄。凡遵行 神旨意的人,就是我的弟兄姐妹和母亲了。”
(마태복음 13:55-56)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모친은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그 누이들은 다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냐 그런즉 이 사람의 이 모든 것이 어디서 났느뇨 하고
(Matthew 13:55-56) "Isn't this the carpenter's son? Isn't his mother's name Mary, and aren't his brothers James, Joseph, Simon and Judas? *Aren't all his sisters with us? Where then did this man get all these things?"
(马太福音 13:55-56) 这不是木匠的儿子吗?他母亲不是叫马利亚吗?他弟兄们不是叫雅各、约西(注:有古卷作“约瑟”)、西门、犹大吗?他妹妹们不是都在我们这里吗?这人从哪里有这一切的事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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