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2 21:06
■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ː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본문: (창4:2-5) 그가 또 가인의 아우 아벨을 낳았는데 아벨은 양 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더라 *세월이 지난 후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가인이 심히 분하여 안색이 변하니
(서론)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하셨다.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하셨다.
그러면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는 무엇인가?
참고: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이다. 그 당시 한국교계 보수교단의 총회장 되시는 목사님은 창4:2-5 말씀에서 궁금한 부분을 부족한 종에게 말하였다. 그것은 ‘아벨은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라’ 하지 않고, 왜 ‘자기도’를 말씀하셨느냐는 것이다. 부족한 종은 그 당시에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에 대해서는 성경을 근거해서 명확하게 해석을 하였는데, ‘자기도’에 대해서는 명확히 해석하지 못하였다. 그랬는데 최근에 깨닫기를 ‘자기도’는 곧 중생의 씻음(딛3:5)을 받은 자기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엡1:7)을 받은 자기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고전3:11-15)에 자기를 말씀한다는 것이다.
(본론)
1.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
(계20:12-15)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❶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 것과 그리고 ❷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는 것이 곧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 것이다.
그렇기에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는 ❶가인 자기도 불못에 던지움을 받은 것과 그리고 ❷가인의 행위도 심판을 받아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 것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가인은 불택자인 것을 알 수 있다.
2.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딛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셨다. 그러므로 ❶중생의 씻음을 받은 것과 그리고 ❷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이 곧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다는 것이다. 즉 ❶아벨 자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과 그리고 ❷아벨의 행위(공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는 아벨 자기도 중생의 씻음의 구원을 받은 것과 그리고 아벨의 행위도 성령의 새롭게 하심의 구원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아벨은 택자인 것을 알 수 있다.
(결론)
문1: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아니하신지라’는 무엇인가?
답: 가인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는 것과 그리고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가인은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다는 말씀이다. 그렇기에 가인은 불택자인 것을 알 수 있다.
문2: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는 무엇인가?
답: 아벨 자기는 중생의 씻음과 그리고 아벨의 행위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즉 아벨 자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과 그리고 아벨의 행위(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새운 공력)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아벨은 택자인 것을 알 수 있다.
- 2023. 08. 02∥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02.15-356 | 김반석 | 2023.05.03 |
공지 |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 김반석 | 2022.05.07 |
공지 | 성경문답 안내 | 김반석 | 2008.02.01 |
356 | 성구해석에 관하여 | (yck) | 2008.05.26 |
355 | '붉은 자산'이라 함은 | (yck) | 2008.05.26 |
354 | '에서' 단어 뜻 | (yck) | 2008.05.26 |
353 | [re] 계22:14/ 마태7:24-25/ 시26:1-12 성구해석에 관하여 | 김반석 | 2009.10.23 |
352 | [re] '붉은 자산'이라 함은 | 김반석 | 2009.10.23 |
351 | [re] '에서' 단어 뜻 | 김반석 | 2009.10.23 |
350 | 예수님의 계보에 대해서 문의 합니다. | 교인 | 2009.12.04 |
349 | [re]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와 요셉의 이상 | 김반석 | 2009.12.04 |
348 | 성찬식 때에 왜 떡과 포도주로 성찬을 합니까? | 집사 | 2010.01.06 |
347 | [re] 성찬식의 떡과 포도주 | 김반석 | 2010.01.06 |
346 | 안식 후 첫날에 이루어진 일 그 근거 구절은 어디인가요? | (궁금) | 2010.04.28 |
345 | [re] 안식 후 첫날에 이루어진 일 그 근거 성구 | 김반석 | 2010.04.28 |
344 | 포도원 일꾼 비유를 문의 합니다. | 교인 | 2010.05.28 |
343 | [re] 마20:1-16의 ‘포도원 품꾼 비유’ 硏究 | 김반석 | 2010.05.28 |
342 | 목매어 죽인 것을 멀리하라고 한 이유는 | 질문 | 2010.08.02 |
341 | [re] 자살해 죽는 것을 멀리하도록 하기 위해서 | 김반석 | 2010.08.02 |
340 | 노아 때가 궁금합니다. | 문의 | 2010.11.09 |
339 | [re] 노아 때는 인자의 때와 같습니다. | 선지자 | 2010.11.09 |
338 | ‘아바’를 ‘아빠’라 번역한 것이 맞습니까? | (성도) | 2010.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