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14:28)

 

본문: (14:28) 내가 갔다가 너희에게로 온다 하는 말을 너희가 들었나니 나를 사랑하였더면 나의 아버지께로 감을 기뻐하였으리라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

 

(서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한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여호와의증인에게 다음의 성구를 읽어보라 하였다.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하셨다. 그렇기에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다.

 

여호와의증인은 이 성구를 읽어보더니 아무 말을 하지 못하였다. 그러고는 요14:28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하셨다면서,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하지 않다고 하였다. 즉 예수님은 하나님과 일체가 되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부족한 종은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성경을 근거한 반증을 하였다.

 

(본론)

 

1.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요일4: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노니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예수님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셨다. 그러므로 이것이 곧 아버지(하나님)는 나(예수님)보다 크심이니라이다.

 

2.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다. 그러므로 이것이 곧 아버지(하나님)는 나(예수님)보다 크심이니라를 자세히 해석해주는 성구 중에 하나이다.

 

(결론)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는 무엇인가? 그것은 곧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이다(요일4:14).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신 빌2:5-8) 것이다.

 

그러므로 빌2:5-8 말씀에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라 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며, 예수님은 하나님과 일체가 되신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에게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제시하였더니 전혀 반박을 하지 아니하고 그대로 수긍하는 듯하였다.

 

- 2022. 09. 1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5.18-2552 김반석 2024.01.21
공지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김반석 2024.01.21
공지 성막 공부 (서론편, 구조편, 기구편, 재료편, 건축편, 공과편) 김반석 2013.01.26
공지 성경연구에 대한 세 가지 김반석 2023.10.12
공지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김반석 2022.05.07
공지 홈페이지 자료 복사를 막은 이유 [1] 김반석 2016.03.04
공지 성경연구 정리방식 김반석 2017.12.24
2552 '마리아' 硏究 반석 2007.05.14
2551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硏究 반석 2007.05.14
2550 '제단과 제사' 硏究 반석 2007.05.14
2549 '다스림' 硏究 반석 2007.05.14
2548 구약의 '여호와의 신'과 신약의 '성령' 硏究 반석 2007.05.14
2547 '죽음과 사망' 硏究 반석 2007.05.14
2546 '찬양'과 '찬양과 찬송'의 차이점 硏究 반석 2007.05.14
2545 '연보와 헌금' 硏究 반석 2007.05.14
2544 '친목과 화목' 硏究 반석 2007.05.14
2543 '마음, 혼, 영혼, 심령' 용어해석 硏究 반석 2007.05.14
2542 '하나님을 경외 하는데 그것이 경외가 안 되는 이유' 硏究 반석 2007.05.14
2541 '십계명의 속성' 硏究 반석 2007.05.14
2540 '아사셀을 위한 염소' 硏究 반석 2007.05.14
2539 '가롯 유다는 천국? 지옥?' 硏究 반석 2007.05.14
2538 '계16:16의 아마겟돈' 硏究 반석 2007.05.14
2537 신인양성일위에서의 '양(兩)' 硏究 반석 2007.05.14
2536 이방인의 사도 '사도 바울' 硏究 반석 2007.05.14
2535 '인(印)' 硏究 반석 2007.05.14
2534 '멜기세덱' 硏究 반석 2007.05.14
2533 도성인신의 '인성'硏究 - ① 반석 2007.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