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색성과 연약성

2022.11.07 21:14

김반석 조회 수:

인색성과 연약성

 

부족한 종은 언제나 개인기도 시간에서 서두(序頭)는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과 자비와 은혜에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린다. 그러면 한편으로는 언제나 부족한 종의 인색성과 연약성을 쳐다본다.

 

1.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은 곧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를 살리신 것이다. 또한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보내셔서 우리를 위해 화목제물이 되게 하신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사랑에 대하여 전적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린다.

 

2. 하나님의 긍휼

 

하나님의 긍휼은 곧 우리를 영광을 받으실 긍휼의 그릇으로 유대인 중에서 뿐만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 부르신 것이다. 또한 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긍휼에 대하여 전적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린다.

 

3. 하나님의 자비

 

하나님의 자비는 곧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우리가 하나님과 원수되었을 때에 용서하신 것이다. 또한 형제가 범죄하여 용서를 구할 때에 일흔번 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 하신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우리가 하나님과 원수되었을 때에 용서하신 것은 전적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린다. 그런데 형제가 범죄하여 용서를 구할 때에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는 것은 전적에서 인색성(吝嗇性)이 있다.

 

4.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은혜는 곧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신 것이다. 또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게 하신 것이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에는 전적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드린다. 그런데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에서 믿음으로 사는 것은 연약성(軟弱性)이 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것과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 2022. 11. 07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선지자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