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아가서 주석 (5장 14절)

2010.12.14 12:58

김반석 조회 수: 추천:


선지자선교회 ●(아5:14) 손은 황옥을 물린 황금 노리개 같고 몸은 아로새긴 상아에 청옥을 입힌 듯하구나

○‘손은 황옥을 물린 황금 노리개 같고’

출28:15-20에 ‘너는 판결 흉패를 에봇 짜는 법으로 금실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늘게 꼰 베실로 공교히 짜서 만들되 *장광이 한 뼘씩 두 겹으로 네모 반듯하게 하고 *그것에 네 줄로 보석을 물리되 첫 줄은 홍보석 황옥 녹주옥이요 *둘째 줄은 석류석 남보석 홍마노요 *셋째 줄은 호박 백마노 자수정이요 *넷째 줄은 녹보석 호마노 벽옥으로 다 금테에 물릴지니’ 하셨으니, 황옥은 제사장의 판결 흉패에 물리는 보석입니다. 그러므로 제사장 직분을 가진 것을 말씀합니다.(‘판결 흉패’는 성경적 요한계시록1:13 주석 참조)

○‘몸은 아로새긴 상아에 청옥을 입힌 듯하구나’

왕상10:18-20에 ‘왕이 또 상아로 큰 보좌를 만들고 정금으로 입혔으니 *그 보좌에는 여섯 층계가 있고 보좌 뒤에 둥근 머리가 있고 앉는 자리 양편에는 팔걸이가 있고 팔걸이 곁에는 사자가 하나씩 섰으며 *또 열두 사자가 있어 그 여섯 층계 좌우편에 섰으니 아무 나라에도 이같이 만든 것이 없었더라’ 하셨으니, 상아로 만든 왕의 큰 보좌를 말씀합니다./ 계5:10에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하셨으니,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땅에서 왕 노릇하는 것을 말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