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 하늘나라의 가치 - 출간본

2007.08.12 23:43

선지자 조회 수: 추천:

21-7. ■ 하늘나라의 가치 - 출간본
선지자선교회
<서론>

마10:40-42에 우리 주님께서 하늘나라의 가치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마10:40-42)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본론>

1. 하늘나라의 第一 가치는 주님을 영접하는 것

하늘나라의 第一 가치는 주님을 영접하므로 무궁세계에서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이신 주님께 영접 받는 것이 첫째 가치입니다.

믿는 사람을 영접하는 것이 곧바로 주님을 영접하는 것인 줄 알고 믿는 사람을 영접하는 것이 하늘나라의 제일 가치입니다.

2. 하늘나라의 第二 가치는 선지자를 영접하는 것

하나님의 것을 인간에게 전달해 주는 선지자를 대우하는 것이 第二 가치입니다. 하나님의 것을 인간에게 전달하는 이 가치를 第二 가치로 삼는 것이 하늘나라 가치를 아는 사람입니다. 하늘나라는 이것이 제이 가치입니다.

하늘나라의 제이 가치는 하나님의 뜻을 인간에게 전달해주는 것을 第二 가치로 알고 이것을 가치로 여겨주고 대우해 주는 것이 하늘나라의 第二 가치를 차지하는 일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선지자라, 의인이라, 제자라, 이 세 가지로 분류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 세 가지로 분류한 세 가지는 믿는 사람 전부를 가르칩니다.

선지자라는 것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달해주는 사람이 선지자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당신의 마음인데 그 뜻은 곧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신구약 성경에 나타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모든 것을 피조물들에게 주실 때 어떤 것을 주시든지 주실 때는 뜻으로 주십니다. 뜻으로 주실 때 그 뜻대로 하면 실상이 됩니다. 그래서 영광도 뜻으로 주실 때 그 뜻대로 하면 영광이 됩니다. 또 권세를 주실 때도 뜻으로 주실 때 그 뜻대로 하면 권세가 됩니다. 돈을 주실 때도 돈으로 안 주시고 하나님의 뜻으로 주시는데 그 뜻대로 하면 돈이 됩니다.

하나님의 모든 것을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실 때 하나님의 뜻을 주시면서 이 뜻대로 해라하실 때 그대로 하면 하나님의 모든 것이 그의 것이 되어집니다. 그러므로 선지자는 하나님의 것을 인간에게 가져다 주는 것이 선지자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인간에게 알리는 것이 선지자입니다.

3. 하늘나라의 第三 가치는 의인을 영접하는 것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이 참 가치 있는 것으로 알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의인 된 것이 第三 가치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산 것이 지극히 작은 일이라도 고귀한 가치를 가진 것으로 알아서 그 가치를 어느 정도 자기가 인정했든지 인정한 것만큼 하늘나라에서 상을 베풀어주십니다

하늘나라에는 하나님이 뜻대로 행한 것 곧 義의 가치가 第三 가치입니다. 이 가치를 자기가 마련한 사람은 물론 상이 크지만 의인을 영접한 것 곧 하나님의 뜻대로 행한 것을 마련하지 못해도 이것을 가치로 인정만 한 사람도 인정한 그대로 상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그 뜻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그런 직책은 하지 못할지라도 자기가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람을 가르쳐서 의인이라 그렇게 말하면 의인의 상을 받습니다.

4. 하늘나라의 第四 가치는 소자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

'小子'라고 말씀하셨으니 선지자도 아니며, 의인도 아닙니다. 이렇게 일반 신자이지만 예수님의 피로 구속받은 주의 백성이라 해서 냉수 한 그릇이라도 대접을 했으면 그 상을 결단코 잃지 않으리라 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늘나라의 第四 가치입니다. 小子라 말씀하신 것은 예수님의 피 공로를 믿는 일반적 신자를 가르쳐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결론>

그러므로 하늘나라 무궁세계의 첫째 가치는 영접의 가치요, 둘째 가치는 선지자의 가치요, 셋째 가치는 의의 가치요, 넷째 가치는 주님께 속했다고 해서 지극히 작은 자에게 자기의 지극히 작은 것이라도 대접한 그 가치가 하늘나라 가치의 전부입니다. 그 외에 무궁세계에 가치가 없습니다.

또 무궁세계 가서 하는 일은 이 네 가지 일 뿐입니다. 무궁세계는 이 네 가지만 하는 나라입니다. 이 네 가지만이 그 나라의 실력이요, 그 나라의 영원한 직업이요, 그 나라의 가치요, 그 나라의 대우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우리가 알고 지금 우리의 가치관을 바꾸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