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류광수)사단 마귀론'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다락방(류광수)은 아래와 같이 사단 마귀론을 주장한다. 이 주장들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하나 예를 들면 다락방(류광수)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에 있다고 말한다. 물론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도 있다. 그러나 이것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아니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심에 있다.

 

다락방의 이단교리

 

1. 마귀 계시관

 

류광수는 마귀 계시와 하나님의 계시로서 이중 계시를 말하는데 이 주장은 이단성이 있다.

 

2. 사단결박 및 천사동원설

 

류광수는 기도로 사단을 결박하고 천사를 동원한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이단성이 있다.

 

3. 구원관

 

류광수는 죄는 하나님을 떠난 것이며 그 원인 제공자가 사단이므로 사단에게서 해방되는 것이 구원이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4. 기독관

 

류광수는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에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5. 사단 배상설

 

류광수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고난 받은 것은 사단에게 우리의 모든 실패의 대가를 갚아 버리는 사단 배상설을 말하는데 이 주장은 이단성이 있다.

 

성경적 반증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하셨다. 그런데 이단 다락방(류광수)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 마귀를 멸하려 하심에 있다고 말한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 마귀를 멸하려 하심이 아니다. 그러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무엇인가?

 

(3:16-17)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하셨다. 그런고로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셨다.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구원하시는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죄의 삯은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를 믿어 구원을 얻는 것이다.

 

그런데 앞에서 언급한대로 다락방(류광수)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마귀를 멸하려 하심에 있다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말한다.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우리가 예수를 믿어 구원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그러면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것은 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인가?’ ‘우리를 구원하려 하심인가?’ 하는 이것이 그렇게도 중요한가? 할 것이다. 이 둘이 같은 뜻의 말이 아닌가 할 수 있다. 그러나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0: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셨다. 즉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 아니라 우리를 구원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이다. 이렇기 때문에 다락방(류광수)의 교리는 언뜻 보면 이단설이 아닌 것 같으나 구원의 진리로 대조하면 이단교리가 맞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