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6 21:28
(질문1) ■ 주의 재림 ③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본문: (마24:30-31)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서론)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하셨다. 그러면 구름을 타고 오시는 것은 무엇인가? ‘구름을 타고’에 대하여 해석을 하고자 하면 어렵지 않고 쉽게 해석할 것 같은데 막상 해석을 하려고 하면 해석이 어렵다.
부족한 종이 그동안 ‘구름을 타고’에 대한 해석을 몇 차례 했었다. 그 방편은 성경에서 ‘구름’이 무엇이라 말씀하셨는지 자세히 찾는 것이다. 이번에는 ‘구름’이 상징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성경에서 아예 찾지 않았다. 그런 것은 그동안 부족한 종이 찾은 결과로는 ‘하나님의 영광’을 상징하였기 때문이다. 이것을 확정지었기 때문에 성경에서 더 이상 찾지 않은 것이 아니다. 그렇게 한 것은 신약에서 주님이 재림하실 때 ‘구름을 타고’는 곧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1:9-11)’는 말씀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부족한 종이 주님 재림 때 ‘구름을 타고’가 상징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여겼다. 그러나 그렇게 해석을 하게 되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하셨기 때문에 ‘구름을 타고’와 ‘큰 영광’이 겹쳐진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동안 ‘구름을 타고’에 대한 해석을 정확하게 하지 못해서 연구 숙제로 삼았었다. 그랬는데 이번에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1:9-11)’로 깨닫는다.
그러면 ‘인자가 구름을 타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인자가 구름을 타고
1. 인자(人子)
1) 말씀이 육신이 되신 인자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하셨다. 그러므로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인자이시다. 즉 신인양성일위(神人一兩性位)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인자이시다. 이 인자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의 주님이시다. 그러므로 인자가 아닌 사이비 교주들이 ‘자칭 재림주’라 하는 것은 참람된 거짓말이다.
2)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인자
(마9:6)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하셨다. 그러므로 인자는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엡1:7). 이 인자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의 주님이시다.
3) 안식일의 주인이신 인자
(마12:8)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하셨다. 그러면 ‘안식일의 주인’은 무엇인가?
① 안식일의 안식
(창2:2)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하셨다. 이것이 안식일의 안식이다.
② 안식 후 첫날 곧 주일의 평강
(요20:19-23)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하셨다. 이 말씀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엡1:7) 것을 말씀한다. 이것이 우리가 죄 사함을 받은 것으로서 곧 평강 곧 안식이다. 그러므로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시다.
-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하셨다.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으 받은 것을 말씀한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갈2:16) 것으로서 평강 곧 안식이다. 그러므로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시다.
4)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인자
(마16:13-18)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하셨다.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하였다.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교회를 세우시는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 인자이시다. 그러면 인자되신 예수 그리스도 곧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는 것은 무엇인가?
① 반석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엡1:7). 이것이 반석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② 교회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반석 곧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세우는 교회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무엇이기에 반석 곧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세운 교회가 되는가?
❶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믿음을 말씀한다. 즉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❷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5)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인자
(마17:9) 저희가 산에서 내려올 때에 예수께서 명하여 가라사대 인자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기 전에는 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
‘인자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기 전에는 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하셨다. 그러므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시는 인자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사흘 만에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인자가 아닌 사이비 교주들이 ‘자칭 재림주’라 하는 것은 참람된 거짓말이다
6)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신 인자
(마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인자가 온 것은,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인자는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7)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이신 인자
(요6:27)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하셨다.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은 인자가 우리에게 주시는데 이것이 아버지 하나님이 인치신 자 곧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요6:38-40)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하셨다. 이것이 아버지 하나님이 인치신 자 곧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아들을 보고 믿는 자’는 무엇인가?
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엡1:7)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②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아들을 보고 믿는 자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무엇이기에 아들을 보고 믿는 자로서 영생을 얻은 것이 되는가?
❶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믿음을 말씀한다. 즉 죄 짓지 아니하는 자, 하나님 뜻대로 사는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❷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다. 이것이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이다.
2. 구름을 타고
1)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행1:9-11)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하셨다. 그러니까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신 것이 곧 ‘인자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이다.
2)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계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하셨다. 그러니까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실 때에 ①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②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③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할 것이라 하셨다.
사이비교 교주들은 대개가 ‘자칭 재림주’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자칭 재림주가 어디 구름을 타고 왔으며, 어디 각인의 눈이 그를 보았으며, 어디 그를 찌른 자들도 보았으며, 어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였는가? 아지 않는가! 그렇기에 참람된 거짓말인 것이다.
2장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1. 구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
1)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
(계19:1) 이 일 후에 내가 들으니 하늘에 허다한 무리의 큰 음성 같은 것이 있어 가로되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
‘할렐루야 구원과 영광과 능력이 우리 하나님께 있도다’하셨다. 그렇기에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곧 구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인자이신 주님이 구원의 주로 오시는 것은 무엇인가?
2)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주님
(계1:6)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하셨다. 그러므로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것이 인자이신 주님의 구원이다.
① 나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요15:26) 하신다. 이것이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우리를 하나님의 나라를 삼으신 것이다.
② 제사장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분과 선지자 직분과 왕 직분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눅4:18) 하셨다. 이것이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우리를 제사장을 삼으신 것이다.
2. 심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
1)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계14:7)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하셨다. 그렇기에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곧 심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인자이신 주님이 심판의 주로 오시는 것은 무엇인가?
2) 큰 용과 우리 형제를 참소하던 자를 내어 쫓는 주님
(계12:9-10)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내가 또 들으니 하늘에 큰 음성이 있어 가로되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이루었으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하셨고,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하셨다. 즉 큰 용을 내어 쫓고, 우리 형제를 참소하던 자를 내어 쫓으신 심판의 주 곧 영광과 능력의 주님이시다.
(계20: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하셨다. 이것이 큰 용을 내어 쫓고, 또한 우리 형제를 참소하던 자를 내어 쫓으신 심판의 주 곧 영광과 능력의 주님이시다.
(결론)
문1: ‘인자’는 무엇인가?
답: 말씀이 육신이 되신 인자(요1:14),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인자(마9:6), 안식일의 주인이신 인자(마12:8),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인자(마16:13-18),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신 인자(마17:9),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신 인자(마20:28),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이신 인자(요6:27)이시다.
문2: ‘구름을 타고’는 무엇인가?
답: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행1:9-11)이며,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재림하실 때에 ‘①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②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③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라(계1:7)’이다.
문3: ‘구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무엇인가?
답: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구원의 주 곧 능력과 영광의 주님으로 재림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문4: ‘심판의 주로 오는 것을 보리라’는 무엇인가?
답: 큰 용과 우리 형제를 참소하던 자를 내어 쫓은 심판의 주 곧 영광과 능력의 주님으로 재림하시는 것을 말씀한다.
- 2019. 4. 2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