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자가 된 증거와 증표

2024.01.03 22:04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택자가 된 증거와 증표

 

(서론)

 

전도를 해서 처음 교회에 출석하는 사람이 있다. 이럴 때에 예수 믿는 책자가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분별하기 어렵다.

 

전도가 되어 교회에 처음 출석하는 사람은 자신이 예수 믿는 택자가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자신도 분별하기 어렵다.

 

우리 교회가 전도를 받은 사람이 처음에 교회에 출석을 예수 믿는 태자가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분별하는 척도를 대체로 교회 출석을 하면 예수 믿는 택자가 된 증표라고 여긴다.

 

증표라는 것은 실상에 따르는 외부에 나타난 현상이다. 예를 들면 실상이 있으면 그에 따른 그림자를 증표라 할 수 있다.

 

그러면 택자가 된 증거는 무엇인가?

그리고 택자가 된 증표는 무엇인가?

 

(본론)

 

1장 택자가 된 증거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 곧 택자가 된 증거이다.

 

2. 중생의 씻음

 

(3:4-5)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을 나타내실 때에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이 곧 택자가 된 증거이다.

 

- ‘중생의 씻음은 곧 사람이 범죄 하여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6:3)의 사람(혼과 몸)이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생령(2:7) 곧 산 영(고전15:45)의 사람(영과 육<혼과 몸>)이 된 것이다.

 

3.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중생의 씻음을 받은 사람은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증거하시는 것이 곧 택자가 된 증거이다.

 

2장 택자가 된 증표

 

1. 예배 참석

 

택자가 된 증표는, 전도를 받아 예배에 참석을 하는 것이다.

 

2.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택자가 된 증표는, 전도를 받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를 하는 것이다.

 

3. 예수님이 구주이신 것을 믿는 믿음

 

택자가 된 증표는, 예수님이 십자가의 피로 자기를 죄에서 속량하신 구주이신 것을 믿는 것이다.

 

(문답)

 

1: ‘택자가 된 증거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중생의 씻음을 받은 것이다. 그리하여 중생의 씻음을 받은 자는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시는 역사가 있다.

 

2: ‘택자가 된 증표는 무엇인가?

 

: 전도를 받아 예배에 참석하는 것이다. 전도를 받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전도를 받아 예수님이 구주이심을 믿는 것이다.

 

(결론)

 

택자가 된 증거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는지 처음에 전도를 받아서는 인식하기 어렵다. 그리고 중생의 씻음을 받았는지도 인식하기 어렵다. 그러나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시는 것은 자기 안에서 역사하기 때문에 인식할 수 있다.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시는 것에 따르는 증표가 곧 택자가 된 증표로써, 전도를 받아 예배에 참석을 하게 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게 되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심령이 있게 되는 것이다.

 

- 2024. 01.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