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22:05
■ 믿음을 붙잡으면 ː 믿음을 놓치면
우리 목회자나 교인이 믿음을 붙잡고 살 때가 있다.
우리 목회자나 교인이 믿음을 놓치고 살 때가 있다.
우리 목회자나 교인이 믿음을 붙잡고 살 때는 표시가 난다.
우리 목회자나 교인이 믿음을 놓치고 살 때는 표시가 난다.
무거우면 믿음을 붙잡고 살 때이다.
가뿐하면 믿음을 놓치고 살 때이다.
믿음이 무엇이건데 그런가?
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②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③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믿음을 붙잡고 살면 겉으로는 무겁게 보이나 속으로는 평강이다. 그런 것은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기 때문이다.
❶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요15:26-27) 하시기 때문이다. 그리고 ❷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눅4:18) 하시기 때문이다.
(마16: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요20:19-22) 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제자들이 주를 보고 기뻐하더라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 2024. 03. 0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