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8 03:39
■ 세상 법정에 송사하지 아니하고 차라리 차라리
(고전6:1-8) 너희 중에 누가 다른 이로 더불어 일이 있는데 구태여 불의한 자들 앞에서 송사하고 성도 앞에서 하지 아니하느냐 *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세상도 너희에게 판단을 받겠거든 지극히 작은 일 판단하기를 감당치 못하겠느냐 *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하거든 하물며 세상 일이랴 *그런즉 너희가 세상 사건이 있을 때에 교회에서 경히 여김을 받는 자들을 세우느냐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려 하여 이 말을 하노니 너희 가운데 그 형제간 일을 판단할 만한 지혜 있는 자가 이같이 하나도 없느냐 *형제가 형제로 더불어 송사할 뿐더러 믿지 아니하는 자들 앞에서 하느냐 *너희가 피차 송사함으로 너희 가운데 이미 완연한 허물이 있나니 차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낫지 아니하며 차라리 속는 것이 낫지 아니하냐 *너희는 불의를 행하고 속이는구나 저는 너희 형제로다
목회자가 교회 재산 등의 문제로 불의한 자들 앞에서 송사하지 말라(세상 법정에 송사하지 말라). 그러함은 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세상 법정에 송사하지 아니하고 차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낫고 차라리 속는 것이 낫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신앙이 앞선 목회자라면 세상 법정에 송사하지 아니하고 먼저 차라리 불의를 당하는 것이 낫고 차라리 속는 것이 나은 것이다.
그리하여 차라리 불의를 당하고 차라리 속았으면 이에 대한 보상은 다음의 골1:16에서 말씀하시는 주님께서 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주님을 믿는 신앙이다. 그리고 세상 법정 송사는 주님을 믿지 아니하는 불신앙이다.
이것으로 목회자가 참 신앙이 있는지 말만 하는지 판가름 나는 것이다.
(골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 2025. 11. 28∥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