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해석의 최선과 차선

2022.03.25 21:40

김반석 조회 수:

성경해석의 최선과 차선
선지자선교회

 

(서문)

 

성경해석은 어떻게 할 것인가?

성경해석에는 최선(最善)과 차선(次善)이 있다.

 

(본문)

 

1. 성경해석에서 최선(最善)이 무엇인가?

 

성경해석은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해야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제시하는 것이 성경해석의 최선(最善)이다. 이것이 왜 성경해석의 최선(最善)인가? 그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한 해석을 오직 성경이 하기 때문이다.

 

2. 성경해석에서 차선(次善)은 무엇인가?

 

성경해석은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해야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사람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제시하고 사람이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 성경해석의 차선(次善)이다. 이것이 왜 성경해석의 차선(次善)인가? 그것은 해석할 성구에 대한 해석은 오직 성경이 하지만, 첨부하는 최소한의 설명은 사람이 하기 때문이다.

 

(결문)

 

부족한 종은 그동안 성경해석에 있어서 최선을 두고 차선을 선택하고 있다. 그런 것은 최선을 선택하면 해석할 성구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만 성경에서 찾아서 제시하면 되지만, 해석해주는 성구만 제시하면 이해를 못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부득이 해석해주는 성구를 제시하면서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 2022. 03. 25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