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비교 '문선명(통일교)'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통일교 문선명

 

통일교는 문선명(1920~2011현재)1954년에 시작했다. 통일교의 원래 명칭은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이고, 1996년에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으로 개명해서 기독교명칭을 뺐다. 2010년부터는 약칭이던 통일교이름을 공식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통일교 문선명은 '창시자' '문선명 선생' '참 아버지' '총재' 등으로 불린다. 그의 부인 한학자(통일교 공동총재)'한학자 여사' '참 어머니' 등으로 불리며, 통일교 신도들은 이들을 메시아, 참 부모로 믿고 있다.

 

통일교는 지난 2009130일과 21, 가평과 뉴욕에서 정치, 종교 인사 초청해 후계 체제를 구축하는 행사를 가졌다. 종교 분야는 막내아들 문형진(세계회장), 경영 분야는 사남 문국진(40), 미국 내 통일교는 차녀 문인진(46), 세계평화운동은 삼남 문현진(42)이 맡는 것으로 세습했다.

 

 

통일교 이단교리에 대한 반증

 

1. 원리강론

 

통일교의 원리강론은 문선명 교주가 계시 받아 기록했다고 한다. 통일교에서는 원리강론이 성경을 능가하는 완성된 성약(聖約)이며, 이제까지 밝혀진 적이 없는 새로운 진리라고 주장한다.

 

반증

 

딤후3:16-17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하셨으니,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함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되지 못하고, 하나님의 모든 선한 일을 행하지 못하는 이종교의 모든 경전은 성경이 아니다. 성경은 하나님과 동행케 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도록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는 것이 성경이다. 그러므로 통일교의 원리강론은 문선명과 저들의 이념인 세계 통일과 통합을 위한 강론이므로 성경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22:18-19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하셨으니, 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외에는 한 말도 더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라 하셨고, 제하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겠다고 하셨다. 성경에 없는 말을 하는 것은 전부가 다 마귀의 거짓말이다.

 

 

2. 복귀섭리

 

통일교는 전 역사 노정의 복귀섭리를 담당한 중심인물이 네 사람 있는데, ‘기대시대의 아담, ‘구약시대의 아브라함, ‘신약시대의 예수, 그리고 성약시대의 문선명이라는 것이다. 그리하여 문선명 교주의 출생에서부터 결혼 등 중요 사건들을 모두 성경의 노정으로 꿰어 맞추고 문 교주의 행적 자체를 성경의 노정으로 보고 있다.

 

반증

 

성경은 구약말씀과 신약말씀으로 주셨다. 그래서 우리는 구약시대와 신약시대로 말한다. 그러나 구약 성경에서 보면 창세기 1장에서 3장까지는 에덴동산의 아담과 화와에게 주신 말씀이 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창조를 시작한 후 주님 강림 때까지의 전체 역사를 시대적으로 말하면, 창세기 1장에서 3장까지는 인류의 대표에게 계명을 주신 선악과의 에덴동산 시대와 창세기 4장부터 말라기까지의 짐승으로 제사를 드리는 율법의 구약 시대와 그리고 마태복음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예수님이 십자가 대속을 이루신 복음의 신약시대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런데 통일교는 문선명의 성약시대가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성경에 없는 마귀의 거짓말이다.

 

 

3. 사위기대

 

통일교에서는 사위기대’(四位基臺)라는 개념을 사용해 하나님의 속성과 창조를 표현한다. 사위기대의 기본형은 중심을 정점으로 하여 주체대상이 분화되어 나오고, 합성체가 다시 통합점을 이루는 다이아몬드형이라고 한다.

 

- 통일교 로고

 

중심의 원은 인간의 중심이신 하나님의 참사랑, 참생명, 참혈통을

4방위로 나아간 선은 하나님을 중심한 사위기대를

4개의 각은 동서남북 사방으로 전 세계를 담고 있으며

사각 내에 12개의 선은 12개월, 12지파, 12가지 인간형을 표현하며

바깥의 원주는 유무형세계가 수수작용하며 돌고 있는 조화를 형상화 하고 있다고 한다.

 

반증

 

통일교는 자연 만물의 현상을 보고 사위기대 개념을 가지는데 이런 현상은 모든 이종교들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원리이며 개념이다. 통일교는 성경말씀을 펴놓고 사람들을 끌어드린 다음 자연 현상의 원리를 말하고 그 터 위에 문선명을 교주를 세우는 사이비 이단과 동시에 이종교 단체이다.

 

17:23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의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하셨으니, 이종교들은 알지 못하는 신을 섬기는 저들이다. 이런데 통일교는 성경을 펴놓고서도 원리강론으로 사위기대를 말하고 있으니, 성경을 펴 놓고서 알지 못하는 신을 섬기는 저들이다.

 

 

4. 영육타락

 

통일교에서는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따먹었다는 것은 천사장 루시퍼와 하와의 성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것을 두 종류의 타락 즉 영적 타락과 육적 타락이었다고 하는데 그 타락은 성격상 성적인 타락이었다고 한다. 하와는 루시퍼와 성관계를 맺어 영적으로 타락하였고, 하와는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아담과 성관계를 맺게 되어 육적으로 타락했다고 한다.

 

반증

 

에덴동산에서 하와가 선악과를 먹고 아담에게도 선악과를 먹게 하였다. 통일교에서는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 먹은 것을 천사장 루시퍼와 하와가 성행위를 하고, 그 하와가 아담과 성행위를 한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는 선악과의 도리는 다음과 같다.

 

1. 에덴동산의 선악과(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3:6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하셨으니, 창조주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가 되어야 하는데 피조물 인간 제 뜻대로 사는 자가 선악과를 먹는 자이다.

 

먹음직도 하고- 하나님 뜻대로 사는 것 같으나 그 속은 제 뜻대로 사는 악

보암직도 하고- 하나님을 영광 되게 하는 것 같으나 그 속은 저를 영광되게 하는 악

 

2. 구약 말년의 성전(미석과 헌물로 꾸민 것)

 

21:5-6어떤 사람들이 성전을 가리켜 그 미석과 헌물로 꾸민 것을 말하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 보는 이것들이 날이 이르면 돌 하나도 돌 위에 남지 않고 다 무너뜨리우리라하셨으니,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 된 자가 되어야 하는데 율법만 지키는 외식하는 자가 선악과를 먹는 자이다.

 

꾸민 미석- 아름답게 보이는 것 같으나 그 속은 꾸민 외식

꾸민 헌물- 바치는 것 같으나 그 속은 꾸민 외식

 

3. 큰 성 바벨론이 탐하던 과실(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

 

18:19-21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기명이요 값진 나무와 진유와 철과 옥석으로 만든 각종 기명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과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바벨론아 네 영혼의 탐하던 과실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하셨으니, 하나님이 거하시는 자가 되어야 하는데 땅에 거하는 자가 되는 것이 선악과를 먹은 자이다.

 

바벨론의 맛있는 것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 같으나 그 속은 외식

바벨론의 빛난 것들- 하나님을 영광되게 하는 것같이 보이나 그 속은 외식

 

 

5. 피가름

 

통일교에서는 인간의 구원을 복귀(復歸)‘라는 용어로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혈통복귀를 피가름이라 하고, 탕감복귀를 에덴복귀라고 한다.

 

통일교는 아담과 하와가 행음 관계로 타락되었기 때문에 이전의 에덴동산 복귀역사는 타락한 순서 반대로 거슬러 올라가서 성적(性的)관계에 의해 구원받아야 하는데 이것을 혈통복귀역사라고 한다. 혈통복귀를 피가름의 원리로 말하면서 사단의 피를 이어받은 추종자 여인들의 피를 정화하기 위해서 무죄한 문선명의 피를 받게 한다는 것이다. 이 주장은 혼음 문제로 사회적 파문까지 있기도 했다.

 

통일교에서는 에덴동산에서 실패한 가정을 복귀하기 위하여 합동결혼식을 행하는데 이를 에덴복귀라고 한다. 합동결혼식은 약혼> 성주식> 결혼식> 탕감봉 행사> 동침의식> 순서를 갖는다.

 

반증

 

1. 피가름

 

벧전1:18-19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하셨으니, 우리를 죄의 삯인 사망에서 구속한 것은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 하셨다. 그러므로 통일교의 혈통복귀 곧 피가름은 예수님의 피 공로를 전적 부인할 뿐 아니라 예수님의 피 공로를 전적 대항해서 구원이 문선명의 피가름에 있다는 말이 된다. 이 주장은 마귀의 거짓말이며 사이비이다.

 

6:53-58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하셨으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하셨다.

 

예수님의 피

 

1. 대형의 사죄

 

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으니, 예수님의 대형의 대속공로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서 죄 짓지 않는 자로 살게 되었다.

 

2. 대행의 칭의

 

3:24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하셨으니, 예수님의 대행의 대속공로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가 되었다.

 

3. 대화친의 화목

 

2:16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하셨으니, 예수님의 화친의 대속공로로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살게 되었다.

 

2. 에덴복귀

 

5:22~29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하셨으니, 남편은 자기 아내를 사랑하라 하셨고, 아내는 그 남편에게 복종하라 하셨다. 즉 남편은 하나님께 화목제물과 속죄제물이 되고, 그 아내는 화목제물과 속죄제물이 된 그 남편에게 복종하여 화목제물과 속죄제물이 되라는 말씀이다. 화목제물은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는 것을 말하고, 속죄제물은 주님의 피 공로를 힘입고 사는 것을 말한다. 이것이 온전한 가정교회이며 가정구원이다.

 

 

6. 민족 메시아

 

통일교는 예수의 구속역사에서 사탄에 패배하여 영적구원만 이뤘다고 하면서 예수의 십자가 구속이 불완전한 실패작이라고 말한다. 예수는 인간이었으며 하나님이 아니었다고 주장한다.

 

문선명 교주는 하나님의 사랑을 인류를 위해 물려받아 전파하고 있으며 메시아 역할을 완수했다고 주장한다. 부족과 민족을 위해 하나님의 사랑을 물려받을 부족과 민족 메시아는 여럿 있다고 주장한다.

 

반증

 

1. 예수님의 구속역사

 

20:19이 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하셨으니, 예수님께서 사망의 권세를 이기시고 제자들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셨다. 평강은 곧 안식으로서 영원한 생명 곧 영생이다. 그러므로 통일교는 예수님의 구속역사가 실패했다고 말하는데 이 말은 마귀의 거짓말이다.

 

2. 메시야

 

1:41그가 먼저 자기의 형제 시몬을 찾아 말하되 우리가 메시야를 만났다 하고 (메시야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 하셨으니, 메시야는 곧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1:14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하셨으니, 메시야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1:23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하셨으니, 메시야는 임마누엘로서 우리와 함께 계시는 주님의 이름이다.

 

요일3:24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저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하셨으니, 임마누엘 곧 그리스도 곧 메시야 주님은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는 메시야 주님 안에 거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만이 메시야이시다. 우리 안에 내주 하시는 메시야 곧 임마누엘이시다. 누가 메시야라 자칭하는가? 그가 우리 안에 내주할 수 있는가?

 

 

7. 재림주

 

통일교에서는 지금은 세 번째 말세이며 재림주는 육신으로 탄생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탕감복귀 노정에 있어서 매시대가 바뀌는 전환기가 곧 말세라고 한다. 그러므로 노아의 때도 말세, 예수의 때도 말세, 예수님이 재림할 때도 말세라고 말한다.

 

통일교에서는 지금이 세 번째 말세인데 이 말세는 신약시대에서 성약시대로의 전환이며 절대적인 말세라고 말한다. 통일교의 원리강론에 의하면 재림주는 하늘에서 강림하는 것이 아니라 육신을 통해서 지상에 태어난다고 한다.

 

통일교에 의하면 예수의 재림은 예수의 영인체가 후대에 재림주의 사명을 대행할 사람의 영인체와 협력하는 식으로 환생한다는 것이다, 통일교는 이것을 재림부활’(再臨復活)이라 하는데 이 재림부활은 예수라는 사람의 영이 다른 사람의 육신 속에 들어가서 그 사람의 영과 함께 산다는 것이다.

 

반증

 

1. 말세

 

벧전1:20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하는 말씀에서 말세라는 말씀이 있다.

 

9:26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하는 말씀에서 세상 끝이라는 말씀이 있다.

 

그러므로 말세라는 말은 세상 끝이라는 말과 같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말세라는 그 세상 끝은 벧전1:20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하셨고, 9:26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하셨으니,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이 땅에 오신 때부터가 말세 곧 세상 끝의 때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통일교가 노아 때를 말세라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오류이다.

 

2. 재림주

 

1:11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하셨으니,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셨다.

 

2:9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하셨으니,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셨다. 즉 예수님은 신인양성일위 되심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통일교에서는 재림주가 하늘에서 강림하는 것이 아니라 육신을 통해서 지상에 태어난다고 하는 주장은 거짓말이다.

 

3. 하늘에서 강림

 

26:64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하셨으니, 재림주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셨다.

 

 

8. 지상천국

 

통일교에서는 지상천국을 말하는데 사회적인 개혁을 통해서 점차적으로 이루어지며, 지상천국에서는 전체 사회가 완성된 한 사람처럼 된다는 것이다. 통일교는 모든 종교와 철학과 과학의 성과를 자신들의 교리체계 안에서 통합하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하나의 세계와 하나의 문명을 추구한다고 한다.

 

반증

 

11:15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하셨으니,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셨다. 우리 주의 나라는 주님과 동행하는 나라를 말하고, 그리스도의 나라는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는 나라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통일교가 말하는 지상천국은 성경 말씀에 없는 거짓말이다.

 

22:5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하셨으니, 장차 우리가 갈 천국은 그리스도와 함께 세세토록 왕 노릇하는 나라이다.

 

21:1-4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하셨으니,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는 나라가 천국이다. 주 하나님 안에 거하여 안식 곧 평강 곧 영원한 생명 곧 영생하는 나라가 천국이다.

 

 

통일교의 사업체 현황

 

현재 통일그룹·통일교·통일재단의 대표 및 이사장은 문선명 교주의 4남 문국진 씨가 대부분 차지하고 있으며, 유니버셜 발레단은 통일교 문선명 교주의 2인자로 불리던 박보희 씨의 딸이자 문 교주의 둘째 며느리인 문훈숙 씨가 현재 유니버셜발레단 단장으로 있다. 문훈숙 씨는 서울 광진구에 있는 유니버셜아트센터의 대표이기도 하다.

 

교육

 

선화예술중·고등학교, 청심국제중·고등학교, 선화음악영재아카데미, 선문대학교, 선문학원, 선정중·고등학교, 향토학교, 경복초등학교, 브리지포트대학, 통일신학교(UTS), 성화신학교, 청심신학대학원대학교, 청심학원, 통일사상연구원, 월드카프(구 세계대학원리연구회), 전국대학원리연구회, 세계평화교수협의회, 국제기독학생연합회, 세계평화기술연구소, 남북통일문제연구소, 한국뉴세라믹연구소, 국제교육재단 ·

 

사업체

 

일상해양산업, 일흥조선, 일신석재, 선원건설, 일화, ()통일(자동차부품, 기계류), 한국와콤전자(유통업), 순전단흠(정동원), (진화인쇄(인쇄업), ()일신석재(시공), 금강산국제그룹(금강산국제무역개발, 금강산국제관광, 금강산개발, 양각도 호텔, 주일고려무역, 고려상업은행), ()정진화확(금속표면처리), 일원보석공예(금속가공용유류, 폐수약품), 무빙서비스 익스프레스(이사전문기관), ()통일실업(신사복:크리스찬베르나르알베르토), 일성종합건설(건축업), ()선도상업(도자기 생산), 순전다흠(정동원), ()한국티타늄공업(각종 도로원료), ()일흥(유통,오징어채,식품), 남경물산(유통업, 농수산물), 삼원예복(예복제조업), ()일신석재공업(건축용자재, 대리석가공), ()일성종합건설(토목건축설계), ()선도산업(도자기연와), ()세일로(가발,전자,피혁), 적성사업()(골재채취), ()우창흥업(황환채), ()흥상목재(목재수입,가구제작), 흥영, LO.E(수산물 가공), ()일흥부산사무소, ()흥영수산(원양어업), ()삼정수력(발전기), ()일상·일상경조(조경,농예물,부동산관리), 성일기계상사(기계류판매), ()통일서울대리점(기계류판매), ()우리몰, 성신상업투자(증권), 영도산어브 해피월드 서울지사(일본의 판매망), ()마칸드라수산(해운업), ()성언-빅토리아 ·

 

문화

 

유니버셜아트센터, 리틀엔젤스예술단, 유니버셜발레단, 평양학생소년예술단, 그 순간(The moment), 참가정문예단 SUN()

 

언론·출판

 

세계일보, 종교신문, 워싱턴타임스, UPI통신, ()성화출판사, 성화사, 통일세계, 새가정모화연구회, 청파서림, 성동문화사, 신명출판사, 도서출판 주류, 도서출판 일념, 월간광장, 월간 초교파, 월간 타임즈, 세계언론인연합 ·

 

스포츠·레저

 

성남일화천마축구단, 세일여행사, 일성콘도체인, 용평리조트, 금강산국제그룹, 브라질축구유학원, 설봉호텔, 아이키키호텔, 세일여행사, ()일성레저, 부곡콘도(콘도미니엄), ()뉴동진여행사, ()세진(호텔영업), 용평리조트, 금강래프팅, ()사계스포츠낚시연합 ·

 

의료

 

청심국제병원

 

단체/기관

 

한국문화재단, 한일문화교류협회화협회, 미국연수회, 국제승공연합, 중앙훈련소, 청평훈련소, 세계원화은협회 중앙수련회, 국제순회사실, 국제연수원, 대모님기념관, 부인연합, 뿌리찾기연합회, 세계선교본부, 여성연합, 역사편찬위원회, 용인연수원, 원화도, 중앙노동경제연구원, 중앙수련원, 청평기도원, 크리스찬교수협의회, 통일스포츠, 세계평화교수협의회, 국민연합, 전본부교회, 제주국제연수원, 종교협의회, 승공교육훈련소, 초종교초국가연합, 세계평화종교연합, 미국성직자회의 남북통일국민연합, 세계평화정상회의, 사단법인 초교파기독교협의회,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남북통일학생전국연합회, 전국대학교수학생남북통일운동연합, 국제패밀리회, 국제여성승공연합, 혁선교회(CMR), 세계평화무술인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