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론) 영생(2) + 성구

2009.12.06 02:54

김반석 조회 수: 추천:

제 82 과    영  생 (永生) (2)
선지자선교회
1, 사후 생존(死後生存)의 신념(信念)

1)사람은 본능적으로 영생(永生)을 바라고 있다.

(1)모든 종교와 철학이 모호하지만 사후생존(死後生存)의 신념을 나타내고 있다.

(2)죽음을 피할 수 없고 또 죽음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 같이 보여짐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죽음을 초월해서 생존한다는 불사(不死)의 신념이 사람 존재의 불멸적(不滅的) 핵심 속에 깊이 뿌리박고 있다.

(3)내세를 부인하던 자들까지도 죽음 앞에서는 사후멸절(死後滅絶)에 대한 그들의 확신이 무너지고 마는 체험을 가지게 된다.

(4)사후생존에 대한 신념은 어느 시대. 어느 종족에게나 발견되어지는 보편적인 것이다.


3)초경험적(經驗的) 영역에 속한 사후생존의 신념은 사람의 생득적(生得的) 직관을 해석 한 것이다. 사람의 인격성, 합리성, 도덕성은 불사신념(不死信念)을 지지하고 있다.

4)성경은 하나님이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친히 생기를 주셨으며 인생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다고 말씀하신다.(창1:27 창2:7 전3:11)

5)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의 영생에 대한 확신은 사람의 본능적 직관이나, 과학이나, 철학의 결론에 근거하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사시는 하나님의 영생에 대한 그의 약속의 신실성을     믿는데서 나온다.

6)피와 성령과 진리로 거듭나게 하시고 성령으로 동거 동행해 주시며 성화를 이루어 가게 하심은 죽음으로 멸절되지 않음을 보증해 주시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대속과 성령과 말씀의 보증은 영생을 확신할 수 있게 해 준다.


2, 불사(不死)와 영생(永生)의 차이

1)불사(不死)와 영생(永生)은 의미가 판이하다.

(1)불사(또는 영혼불멸)는 육체적 죽음 후에도 사람의 영혼이 의식(意識)과 활동을 계속 가지게 됨을 의미한다.

(2)영생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결과로 믿는 자들이 지극히 복된 영원한 생명으로 살게 된 것과 살게 될 것을 의미한다.

가. 이 영생은 하나님의 영원히 사심에 참여하도록 그리스도 안에서 허락 받은 삶이다.

나. 영생은 하나님의 무한한 모든 충만으로 살게 된 생(生)의 무한성(無限性)과 생의 질(質)을 포괄하는 말이다.

2)성도의 중생은 성령으로 (요3:6) 썩지 아니할 하나님의 말씀의 씨로 된 것이요.(벧전1:23)
피와 성령과 진리로 살아난 성도의 소망은 그의 영혼과 육체가 영원한 생명으로 사는 것    이다. 하나님을 모시고 그의 명령을 따라 사는 현재의 삶에도 영생은 나타나지만(요17:3 , 요12:50) 영생의 완전하고 충만한 분량은 부활 시에 나타날 것이다.

3)영혼의 성화와 몸의 부활로 성취 될 영화(영,육이 완전히 그리고 영원히 영원한 생명으로 살게 되는 지극히 복되고 영광스런 상태)가 성도의 소망이다.

4)성도는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는 자들이다.

5)영생은 영원히 존재할 뿐만 아니라 구속해 주신 주 하나님을 영원히 찬양하며, 즐거워하며, 섬기며, 영광 가운데서 영원한 생명과 평강과 기쁨을 누리는 것이다.

6)죽은 후에 하나님을 만나 그를 즐거워하게 될 것과, 땅 위에서 교훈으로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서 세상을 떠날 때 영광으로 영접해 주실 것과 죽은 자의 부활에 관한 말씀들이 신구약 성경에 가득 차 있다.

7)영생의 모든 증거들 가운데 결정적인 것은 그리스도의 부활이다.(계1:18)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      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요11:25-26)


3, 부활 영생의 확신

1)성도는 이미 영원한 생명을 가진 것과 몸이 죽은 후에 영원한 생명으로 다시 살게 된 영의 중생과 몸의 부활 그리고 영생의 확신은 이 땅에 사는 동안 가장 큰 소망과 기쁨과      평안이 된다.(고후4:17, 롬8:18)

2)영생에 대한 확신은 생사를 초월하여 주께 받은 사명완수에 매진케 한다.(고전15:58, 빌1:23-24)

3)이 영생의 교리는 우리의 시민권(市民權)이 하늘에 있고 지상에서는 나그네임을 기억하게 해 준다.(빌3:20 벧전2:11)

4)부활 영생의 확신을 가진 자들은 그들의 심신을 의(義)의 병기로 사용하는데 전력하게 됨으로 영생할 인격(人格), 성품(性品), 지능, 소유와 행위(行爲)등이 성장 구비하게 되어진다.

5)현실을 영원과 연결시켜 중하고 진실하게 처세하게 됨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지게 한다.





(창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전3:11)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의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

(요3: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벧전1:23)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요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12:50)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계1:18)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찌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요11: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요11: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고후4:18) 우리의 돌아보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간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니라

(롬8:18)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고전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빌1:23) 내가 그 두 사이에 끼였으니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욕망을 가진 이것이 더욱 좋으나

(빌1:24) 그러나 내가 육신에 거하는 것이 너희를 위하여 더 유익하리라

(빌3:20)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벧전2:11) 사랑하는 자들아 나그네와 행인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스려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