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다원주의는 율법의 의()’를 근거한 이단적 주장

 

WCC(세계교회협의회)는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한다. ‘종교다원주의는 모든 종교의 출발점은 다르지만 만나는 종착점은 같다는 것이다. 이렇게 주장하는 까닭은 이종교도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가 의()이며, 그리고 기독교도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가 의()라고 오류되게 여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종교의 의()’는 살인하지 아니하고, 간음하지 아니하고, 도적질하지 아니하고, 거짓 증거하지 아니하고, 속여 취하지 아니하고, 제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것이다. 그리고 기독교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렇기에 이종교의 의()와 기독교의 의()는 완전히 다르다. 그런 것은 이종교의 의()는 율법으로 말미암은 의()이며, 기독교의 의()는 믿음으로 말미암은 의()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하는 WCC(세계교회협의회)는 이단 중에서도 더 큰 이단이다.

 

그러면 율법의 의는 무엇인가?

그리고 믿음의 의는 무엇인가?

 

아래의 글은 제목이 율법의 의()와 믿음의 의()에 대한 차이이다. 그리하여 율법의 의()’는 이종교의 의()에 대하여 자세히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며, 그리고 믿음의 의()’는 기독교의 의()에 대하여 자세히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다.

 

- 2023. 07. 26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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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법의 의()와 믿음의 의()에 대한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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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율법의 의()가 있다.

율법의 의()는 곧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이다.

 

믿음의 의()가 있다.

믿음의 의()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므로 율법의 의()와 믿음의 의()는 차이가 완전히 다르다.

 

(본론)

 

1. 율법의 의()

 

율법의 의() 즉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아니하고, 간음하지 아니하고, 도적질하지 아니하고, 거짓 증거하지 아니하고, 속여 취하지 아니하고, 제 부모를 공경하는(10:19) 것이다.

 

그렇기에 율법의 의()는 육신적이다.

 

(고전15:50)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혈과 육에 속한 율법의 의()는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다. 즉 영생과 생명의 구원이 안 된다.

 

2. 믿음의 의()

 

믿음의 의() 즉 하나님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렇기에 믿음에 의()는 신령적이다.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은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이다.

 

(결론)

 

이종교의 의()는 율법의 의() 곧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이다. 그러나 기독교의 의()는 믿음의 의()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심이다.

 

그런데도 기독교 안에 어떤 이들은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가 의()라고 비성경적 궤변된 주장을 한다. 그리고 WCC(세계교회협의회)는 기독교나 이종교나 가는 길이 다를 뿐 만나는 곳은 같다고 비성경적 궤변된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한다.

 

다시 분명히 말하지만, 이종교와 불신자의 의()는 살인하지 아니하고, 간음하지 아니하고, 도적질하지 아니하고, 거짓 증거하지 아니하고, 속여 취하지 아니하고, 제 부모를 공경하는(10:19) 것이다. 그러나 기독교와 신자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와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므로 율법의 의()와 믿음의 의()는 차이가 완전히 다르다. 율법의 의는 육신적으로서 영생과 생명이 안된다. 그러나 믿음의 의는 신령적으로서 영생과 생명이 된다.

 

- 2023. 07. 16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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