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이단성, 사이비정립

 

교계의 이단연구가는 이단. 이단성, 사이비를 연구하고 규정한다. 그러려면 이단. 이단성, 사이비에 대한 성경적 정립이 필수이다.

 

각 교단의 이단상담소 소장은 이단. 이단성, 사이비에 대한 연구와 상담을 한다. 그러려면 이단. 이단성, 사이비에 대한 성경적 정립이 필수이다.

 

각 교단의 이단대책위원회는 이단. 이단성, 사이비에 대한 연구와 규정을 한다. 그러려면 이단. 이단성, 사이비에 대한 성경적 정립이 필수이다.

 

다음은 부족한 종이 성경을 근거하여 간단히 정리한 이단, 이단성, 사이비정립이다.

 

1. 이단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것이다.

 

예수나 성령이나 복음을 말하지만 구원이 되지 아니하는 다른 예수나 다른 성령이나 다른 복음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단은 교회 안에 있다.

 

2. 이단성

 

이단이 이단으로 규정되는 과정에서 있어 이단적 교리를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단은 아닌데 성경을 잘못 깨달아서 이단적 교리를 말하는 것이다.

 

3. 사이비

 

(24:23-30)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주검이 있는 곳에는 독수리들이 모일지니라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거짓 그리스도가 사이비이다.

 

사이비교의 교주는 거짓 그리스도이다.

 

자칭 보혜사는 거짓 그리스도이다.

자칭 대언자는 거짓 그리스도이다.

 

그러므로 사이비는 교회 밖에 있다.

 

- 2022. 07. 01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