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적 기적과 표적적 기적

2023.06.24 19:41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실상적 기적과 표적적 기적

 

(서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기적만 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있는 기적은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의 2가지이다.

 

하나는, 실상적 기적이다.

또 하나는, 표적적 기적이다.

 

그러면 실상적 기적은 무엇인가?

그리고 표적적 기적은 무엇인가?

 

(본론)

 

1. 실상적 기적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다음의 5가지가 이루어지는 것이 실상적 기적이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2. 표적적 기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다음의 5가지가 나타나는 것이 표적적 기적이다.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결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기적만 있다.

 

하나는, 실상적 기적이다.

또 하나는, 표적적 기적이다.

 

실상적 기적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영생과 생명이 된다.

 

표적적 기적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으로써(고전14:22) 실상적 기적이 있음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그런데 믿는 우리가 실상적 기적은 기적으로 여기지 아니하고 예사롭게 여기고, 표적적 기적은 기적으로 여겨서 놀라워한다.

 

그러나 실상적 기적이 우리에게 영생과 생명의 구원이 되고, 표적적 기적은 우리에게 영생과 생명의 구원이 아니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서 실상적 기적을 이루는데 힘쓰고, 표적적 기적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한 것임을 확실히 알아서, 실살적 기적과 표적적 기적에 대한 경중(輕重)을 거꾸로 오산(誤算)을 말자.

 

(안내)

 

실상적 이적에 대해서는 아래에 있는 제목 구원론 5단계에서 자세히 참고할 수 있다.

 

표적적 기적에 대해서는 아래에 있는 제목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ː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에서 자세히 참고할 수 있다.

 

- 2023. 06. 24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

구원의 5단계

---------------------------------------------------------------------------------------------------------

 

본문: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서론)

 

본문 롬8:29-30 말씀은 구원론의 총론이 되는 성구이다. 8:29-30 말씀의 구원론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단계는 다음과 같이 5단계이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그러면 위의 구원의 5단계는 무엇인가?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다음의 본론에서 한다.

 

(본론)

 

1장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 = 택함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은 곧 다음과 같이 창세 전에 하나님이 우리를 택함이다.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신 것이 곧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이다.

 

2장 미리 정하셨으니 = 예정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신 것은 다음과 같이 창세 전에 하나님이 우리를 예정하심이다.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창세 전에 하나님이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하신 것이 곧 미리 정하신 것이다.

 

3장 부르시고 = 피 곧 대속과 구속 곧 죄 사함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하셨다. 그러므로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신 것은 다음과 같이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이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음이 곧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신 것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이며,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1. 피 곧 대속

 

1) 대형벌의 대속

 

(1:21-22) 전에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원수가 되었던 너희를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케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2) 대복종의 대속

 

(2: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이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3) 대화평의 대속

 

(1:19-20)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이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 1:19-20)의 대속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이다.

 

2. 죄 사함 곧 구속

 

1) 사죄의 구속

 

(3:9-10)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새 사람(3:9-10)으로 사죄의 구속 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2) 칭의의 구속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3)로 칭의의 구속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3) 화친의 구속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고후5:18)로 화친의 구속하셨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이다.

 

4장 의롭다 하시고 =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하셨다. 그러므로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신 것은 곧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신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

 

(3:9-10)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새 사람(3:9-10)으로 사죄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사죄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새 사람으로(3:9-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고전15:34)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2)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사는 것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3)로 칭의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칭의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5:19)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3)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화목(동행) 하는 자로 사는 것

 

(고후5:18)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죄 사함을 받아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고후5:18)로 화친의 구속을 하셨다. 그러므로 화친의 구속을 받은 우리가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고후5:18) 곧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곧 믿음이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 보혜사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진리의 영으로서 함께 거하시고 또 예수 믿는 자 속에 거하신다.(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님께서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신다(15:26).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

 

포로 된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하시는(4:18) 것이다.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곧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새 사람으로(3:9-10) 죄 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5장 영화롭게 = 온전한 사람, 그리스도의 형상, 영생과 생명, 상급, 영광, 부활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은 다음과 같이 온전한 사람, 그리스도의 형상, 영생과 생명, 상급, 영광, 부활이다.

 

1 온전한 사람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하셨다. 그러므로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 성화는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2. 그리스도의 형상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성화는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3. 영생과 생명

 

(요일5:10-11)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의 자기 안에 있는 증거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4. 상급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지 아니하고 그대로 있어 상을 받는 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5. 영광

 

(딤후4:7-8)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하셨다. 그러므로 영원한 천국에서 의의 면류관을 받는 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1:12)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영원한 천국에서 생명의 면류관을 얻는 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벧전5:3-4)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영원한 천국에서 영광의 면류관을 얻는 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6. 부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를 죽은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보혜사와 주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은 곧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신 것이다.

 

(결론)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본문 롬8:29-30 말씀은 구원론의 총론이 되는 성구이다. 8:29-30 말씀의 구원론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단계는 다음과 같이 5단계이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는 곧 하나님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심(1:4)이다.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는 곧 하나님이 창세 전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예정(1:5)하심이다.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이다.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는 곧 온전한 사람(4:13), 그리스도의 형상(4:19), 영생과 생명(요일5:10-11), 상급(고전3:11-15) , 영광(딤후4:7-8, 1:12, 벧전5:3-4), 부활(8:11)’이다.

 

- 2023. 05. 03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ː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

---------------------------------------------------------------------------------------------------------

 

(서론)

 

표적에는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있다. 또한 표적에는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표적에서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인지?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인지? 분별해야 한다.

 

그러면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무엇인가?

그리고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 무엇인가?

 

부족한 종은 그동안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ː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에 대하여 몇 차례 성경을 근거한 해설을 하였다. 이번에 또 성경을 근거한 해설을 하는 것은 이전에 정리를 보완하기 위함이다.

 

(본론)

 

1장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하셨다.

 

그러면 믿는 자들은 무엇인가?

그리고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무엇인가?

 

1. 믿는 자들

 

1)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인가?

그리고 죄 사함 곧 구속은 무엇인가?

 

피 곧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 1:19-20)의 대속을 하셨다.

 

죄 사함 곧 구속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생기 있는 산 영(고전15:45)의 사람으로 구속하셨다.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믿는 자들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그리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믿음은 곧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달음(3:20)이다.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 곧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로 주신다.. 그렇기에 벧후1:1보배로운 믿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성령의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14:16, 14:26, 15:26)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4:18)이다. 그리하여 이것이 곧 믿는 자들이다.

 

그러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그리고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15:26) 하신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이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19) 것이다.

 

2.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 곧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다.

 

그렇기에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에게 따르는 표적으로서 곧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다.

 

2장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

 

(살후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하셨다.

 

그러면 사단의 역사는 무엇인가?

그리고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무엇인가?

 

1. 사단의 역사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하셨다. 그러므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 곧 사단의 역사이다.

 

그러면 다른 예수는 무엇인가?

그리고 다른 영은 무엇인가?

그리고 다른 복음은 무엇인가?

 

1)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

 

죄 사함만 전파하고, ‘의롭다 하심은 전파하지 아니하는 것

 

(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또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이 사람(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만 전파하고, ‘이 사람(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은 전파하지 아니하는 것이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로서 이단이다.

 

그리하여 죄 사함만 전파하고, ‘의롭다 하심은 전파하지 아니하는 대표적 이단은 구원파(박옥수, 이요한, 권신찬)이다.

 

모세의 율법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 하는 것

 

(13:38-39) 그러므로 형제들아 너희가 알 것은 이 사람을 힘입어 죄 사함을 너희에게 전하는 이것이며 *모세의 율법으로 너희가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던 모든 일에도 이 사람을 힘입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얻는 이것이라

 

모세의 율법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 하는 것이 곧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로서 이단이다.

 

(10: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하셨다. 이것은 모세의 율법이다. 그리하여 모세의 율법으로는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 하는 것이 곧 다른 예수로서 유대교이다.

 

그러므로 모세의 율법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으려는 대표적 이종교가 유대교이며, 대표적 이단이 메시아닉 쥬’ ‘한국메시아닉교회이다 그리고 대표적 이단적 목회프로그램은 쉐마교육이다.

 

2)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영

 

(살후2:9-10)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이 곧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영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그렇기에 병 고치는 신유파, 방언하는 방언파, 미래를 예언하는 지시파 등이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영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그리고 성령의 충만을 받았다면서 이상한 소리를 내고, 넘어지고, 뒹구는 등이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영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대표적인 것이 이단 신사도운동이다.

 

그리고 성령의 충만이 임했다면서 집회 장소 벽에 금가루가 묻었다거나 썩은 이빨이 금이빨이 되었다는 등이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영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대표적인 것이 이단 신사도운동이다.

 

3)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복음

 

거짓 그리스도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는 거짓 그리스도가 곧 우리가 받게 하지 아니하는 다른 복음으로서 사이비교이다.

 

거짓 선지자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우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우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 다른 복음으로서 이단이다.

 

2.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

 

사단의 역사는 곧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곧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면서 병 고친다는 신유파, 방언한다는 방언파,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 등이 나타내는 거짓 표적이다.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을 다시 말하면,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있으면서 그에 따르는 표적이 아니고,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이 없으면서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시는 것과 주의 성령의 임하시는 것이 없으면서 이런저런 표적이 있는 것이다.

 

(문답)

 

1: ‘믿는 자들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자들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의 임하신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이다.

 

2: ‘믿는 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있으면서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낫는 것이다.

3: ‘사단의 역사는 무엇인가?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다.

 

4: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은 무엇인가?

 

: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면서, 병 고치는 것이나 방언하는 것이나 예언하는 것 등이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다. 그리고 이단 신사도운동이 주장하는 능력의 역사는 전부가 사단의 역사를 따른 표적이다.

 

- 2022. 07. 22김반석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5.13-1687 김반석 2024.01.21
공지 조직신학 정리에 대하여 (서론) 김반석 2024.01.21
공지 성경의 기본교리 곧 구원의 기본교리 [1] 김반석 2022.05.07
1367 ‘칭의(稱義)’의 근거성구 ː ‘득의(得義)’의 근거성구 김반석 2023.06.25
1366 우리의 구원 곧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 김반석 2023.06.25
» 실상적 기적과 표적적 기적 김반석 2023.06.24
1364 구원 받은 사람 김반석 2023.06.24
1363 하나님의 형상대로의 사람과 같은 것 김반석 2023.06.23
1362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이 함께 있는 성구 김반석 2023.06.22
1361 기적(奇蹟) 김반석 2023.06.21
1360 구원론에서 잘 아는 것과 잘 알지 못하는 것 김반석 2023.06.20
1359 ‘오직 믿음’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이다 김반석 2023.06.20
1358 피로 말미암아 ː 믿음으로 말미암아 김반석 2023.06.18
1357 성경의 초점 김반석 2023.06.18
1356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ː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 김반석 2023.06.16
1355 ‘칭의와 덕의’에 대한 교리용어 김반석 2023.06.16
1354 마귀가 방관하는 것 ː 마귀가 방해하는 것 김반석 2023.06.16
1353 신자가 제일 좋아하는 것 ː 신자가 제일 싫어하는 것 김반석 2023.06.16
1352 칭의(稱義)와 득의(得義) 근거 성구 김반석 2023.06.14
1351 이신칭의(以信稱義)는 비성경적 오류의 표현 김반석 2023.06.13
1350 보혈속죄와 이신득의 (2차) 김반석 2023.06.12
1349 칭의(稱義)는 죄 사함 ː 득의(得義)는 의롭다 함 김반석 2023.06.11
1348 칭의(稱義)에 대하여 김반석 2023.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