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2 01:52
■ ‘사이비교, 이단, 사이비교 옹호자, 이단 옹호자’의 노래 (이단론)
(서론)
사이비교가 있다.
이단이 있다
.사이비교 옹호자가 있다.
이단 옹호자가 있다.
사이비교는 ‘거짓 그리스도들(마24:24)’이다.
이단은 ‘거짓 선지자들(마24:24)’이다.
‘사이비교, 이단, 사이비교 옹호자, 이단 옹호자’가 정통교회의 찬송가를 부르는 것은 찬송이 아니고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본론)
1. 사이비교
‘사이비교’는 거짓 그리스도로서 교주들이 자칭 천부, 자칭 예수, 자칭 그리스도, 자칭 대언자, 자칭 성령, 자칭 보혜사 등이다.
대표적 사이비교는 다음과 같다.
① 전도관(교주 박태선)
② 통일교(교주 문선명)
③ 신천지(교주 이만희)
④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교주 안상홍)
⑤ 기독교복음선교회(JMS; 교주 정명석)
2. 이단
‘이단’은 거짓 선지자로서 다른 예수나 다른 영이나 다른 복음(고후11:4)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자들이다.
대표적 이단은 다음과 같다.
① 여호와의증인(찰스 테즈 러셀)
② 안식교(엘른 G, 화잇)
③ 지방교회(위트니스 리)
④ 신사도운동(피터 와그너, 변승우)
⑤ 구원파(변신찬, 이요한, 박옥수)
⑥ 성락교회(김기동)
⑦ 만민중앙교회(이재록)
⑧ 평강제일교회(박윤식)
3. 사이비교 옹호자
‘사이비교 옹호자’는 부족한 종이 사이비교 배격 운동을 하면서 경험하건대 사이비교들은 서로 간에 사이비교라 비판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옹호자는 사이비교들이다.
4. 이단 옹호자
‘이단 옹호자’는 이단에 대하여 이단이 아니라고 옹호하는 자들이다. 또한 부족한 종이 이단 배격 운동을 하면서 경험하건대 이단들은 서로 간에 이단이라 비판하지 않는다.
(결론)
사이비교가 정통교회의 찬송가를 부를지라도 이것은 찬송이 아니고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사이비교 옹호자가 정통교회의 찬송가를 부을지라도 이것은 찬송이 아니고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이단이 정통교회의 찬송가를 부를지라도 이것은 찬송이 아니고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이단 옹호자가 정통교회의 찬송가를 부를지라도 이것은 찬송이 아니고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참고)
부산 서부교회 근처에 사이비교 전도관(교주 박태선)이 있었다. 한번은 지나가는데 전도관에서 정통교회의 찬송가 ‘속죄하는 어린 양의 피로써 그대는 씻기어 있느뇨’를 손뼉을 치며 부르는데 어찌나 힘차게 부르는지 천장에 날아 갈듯했다.
만일 ‘속죄하는 어린 양의 피로써 그대는 씻기어 있느뇨’를 힘차게 부르는 저들이 사이비교 전도관이 아니고 정통교회였다면 아주 은혜 충만한 교회로 여길 것이다.
그런데 ‘속죄하는 어린 양의 피로써 그대는 씻기어 있느뇨’를 힘차게 부르는 저들은 사이비교 전도관이다. 그렇다면 아무리 힘차게 은혜 충만할 듯 부르더라도 이것은 찬송이 결코 아니고 사이비교 저들의 노래일 뿐이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옹호자나 이단이나 이단 옹호자 또한 이와 매한가지이다.
그리고 찬송뿐만 아니라 사이비교, 이단, 사이비교 옹호자, 이단 옹호자의 설교나 기도나 행사 등도 이와 같은 것이다.
- 2026. 01. 12∥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