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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2.9.5

本文雅歌46-9

题目主对圣徒的要求

要节我要往没药山和乳香冈去直等到天起凉风日影飞去的时候回来]。(46

  선지자선교회

圣经是在圣灵的感动下记录下来的对此有很多学说即机械式感动纲领性感动有机性感动等其中最保守的就是有机性感动的解释有机性感动承认记录圣经的人有自己的意识但受了感动按原样把正确无误的上帝的旨意记录了下来是上帝让记录圣经的人准确地明白上帝的旨意以后藉着他用文字记录下来的

所罗门和书拉密女的关系使人感觉到上帝怎样爱教会要求教会还告诉我们教会要怎么对待主有些人容易把这卷圣经视为所罗门和书拉密女恋爱的历史但这卷书感动这对夫妻的恋慕启示了主和教会深奥永远的关系

 

6节到9节中启示了主与圣徒的同住同行同乐的一些方法

1在日影飞去的时间里主要往没药山和乳香冈去说明相逢的地方和时间

2同住同行在黎巴嫩山亚玛拿顶示尼珥与黑门顶

3亲密的程度是在有狮子的洞有豹子的山上相互联合的程度

4说出主所要求的眼睛和颈项的美丽

 

这里的一切现实都在包含圣洁的含义举例如下

日影飞去的时间 - 没有光的黑暗时代

没药山 - 防腐的绝顶

乳香冈 - 孤独的祷告

黎巴嫩山 - 白山

亚玛拿顶 - 牢牢地抓住

示尼珥 - 盔甲

黑门顶 - 断绝

狮子洞和豹子山 - 单单依靠仰望主的那种环境和事情

- 心的流露

项链 - 从口中出来的每一句话的价值

 

雅歌最能深深地体现主对我们密切的程度又显明了主需要我们的火热的程度这不是人的恋爱书而是启示了难以想象的上帝与人永远的秘密和关系

 

 

설교 : 1982-09-05(36공과)

본문아가 469

제목성도에 대한 주님의 요구

요절날이 기울고 그림자가 갈 때에 내가 몰약산과 유향의 작은 산으로 가리라 (46)

 

성경 기록 영감에 대해 기계적 영감, 강령적 영감, 유기적 영감, 이 외에도 많은 설들이 있다. 그러나 실은 유기적 영감으로 기록된 것이다. 유기적 영감이라 함은 성경 기자의 자의식을 인정하사 기자가 느끼는 그대로 기록된 것이 정확무오의 하나님의 뜻인 진리인 것이다.

 

그러므로 성경 기자에게 하나님의 뜻을 이렇게 저렇게 느끼게 해 가지고 문서 계시로 기록하신 것이다.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 관계에서 하나님이 교회를 어떻게 사랑하시고 요구하시며 또 교회는 주님에게 대해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을 이 부부의 소감에서 느껴지게 하사 기록된 성경이다. 어떤 사람은 이 성경을 솔로몬과 술람미 여인의 인간적 관계에 역사적 사실로만 생각하고 해석하기 쉽다. 그러나 이는 다른 차원에서 그 부부의 연모를 영감 시켜 주님과 교회의 심오하고 영원함을 계시하신 것이다.

 

69절까지에는 주님이 성도와 동거 동행 동락의 일부분의 방편을 계시하신 것이니

(1)만날 곳과 때를 날이 기울고 그림자가 갈 때에 몰약산과 유향의 작은 산으로 주님이 가시겠다고 상봉할 처지와 시기를 말씀했고

 

(2)동거 동행은 레바논산과 아마나산과 스닐산과 헤르몬산 꼭대기를 말씀했고

 

(3)친밀의 실정은 사자굴과 표범산에서 상호 결합되는 그 정도를 말씀했고

 

(4)주님이 요구하시는 눈과 목의 아름다움을 말씀했다.

이는 다 이 현실들이 신령한 내용을 각각 품고 있는 그 면을 들어서 증거 하신 것이니 그 영면은 다음과 같다.

 

그림자가 가는 때는 빛이 없는 암흑의 시대

-몰약산은 방부의 절정

-유향의 작은 산은 고독의 기도

-레바논산은 백산

-아마나산은 견집

-스닐산은 갑옷

-헤르몬산은 단절

-사자굴과 표범산은 주님만 의지하고 바라보게 되는 그 형편 그 사정

-또 눈은 마음의 움직임

-구슬꿰미는 목에서 나온 한 마디 한 마디의 가치

 

이상에서 주님이 우리들에게 얼마나 밀접하며 욕구 하시는 영감의 뜨거움을 아가서에서 가장 깊이 나타내고 있다. 이는 인간의 연애서가 아니고 인간이 상상 못 할 신인의 영원한 비밀이며 관계점을 묘사해서 계시하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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