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회의 이단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지방교회 주장

 

1. 지방교회만이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한 유일한 성경을 가지고 있다

 

지방교회는 태복음부터 계시록까지 모든 가르침은 헌법이다. 그 헌법의 해석은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가 있다. 이 나라에 삼권이 있는데 가장 중요 한 것이 바로 대법원이다. 그 대법원의 기능은 헌법을 해석하는 것이다. 우리는 회복 안에서 워치만 니 형제님과 위트니스 리 형제님을 통해서 합당한 해석을 받았다. 우리의 헌법인 신약이 해석되었고 우리에게 열려졌다...올바르게 곧게 쪼개고 그 어떠한 삐툴어짐도 없어야 한다.<신약사역의 핵심적 내용. p 19 지방교회 한국 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주의 회복 안에는 어떤 신조도 없다, 우리에게 신조가 있다면 사도들의 가르침뿐이다. 다만 성경만 있을 뿐이다. 성경 자체에 의해 성경 자체 따라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된 성경이 있을 뿐이다. 우리 사랑하는 위트니스 리 형제님에 의해 이 여러 해에 걸쳐 합당하게 해석된 성경이 있음을 감사드린다.<같은책 p215>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또한 우리는 어떤 신조도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성경 자체에 의해 그리고 성경자체에 따라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된 유일한 성경만을 가지고 있다.<신성하고도 비밀한 영역 p100.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나에게 편지한 것이 주의 명령

 

(고전14:37) 만일 누구든지 자기를 선지자나 혹 신령한 자로 생각하거든 내가 너희에게 편지한 것이 주의 명령인 줄 알라

 

누구든지 자기를 이 시대에 선지자라 하거나 혹 특별히 신령한 자로 생각하지 마라는 말씀이다. 사도 바울은 영감이 충만하고 또 성경을 기록했지만 이것은 주의 명령을 받아서 그대로 나타낸 것뿐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트니스 리를 통하여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된 유일한 성경만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이단의 특성이다.

 

2. 이 책의 예언의 말씀 외에 더하거나 제하면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신구약 성경 육십육 권 하나님 말씀 외에 더하거나 제하면 재앙을 더하거나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릴 것이라 하셨다.

 

지방교회는 위트니스 리에 의해 여러 해에 걸쳐 합당하게 해석된 유일한 성경이 있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그 까닭은 위트니스 리의 성경 해석이 성경과 동등한 권위를 가지고 있다는 말이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성격의 말들은 이단들의 공통된 특성이다.

 

이단들의 공통된 특성

 

1. 안식교

 

안식교 교주 엘른 G, 화잇은 환상과 계시를 받았다고 미혹한다.

 

2. 왕국회관

 

왕국회관 교주 찰스 테즈 러셀이 가르친 진리가 오랫동안 감추어있던 성경 진리이며 그의 사역은 예수 그리스도와 동일하다고 미혹한다.

 

3. 신천지

 

신천지 교주 이만희가 요한계시록을 알려준 보혜사 성령이며 대언자라 미혹한다.

 

4.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는 교주 안상홍이 안식일과 유월절의 새언약을 알려준 성령 시대의 구원자라고 미혹한다.

 

5. 큰믿음교회

 

큰 믿음교회 변승우는 마지막 때에 쓰시는 선지자, 사도, 하나님이 보내신 사자, 예수님의 앞길을 예비하는 종이라고 하늘나라에서 온 이메일등의 간증 자료를 통해서 미혹한다.

 

지방교회는 저들만이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한 유일한 성경을 가지고 있다고 이단설을 말한다.

 

성경은 누구든지 신구약 성경 하나님의 말씀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

 

지방교회 주장

 

2. 목사 한사람이 매주 말씀을 전하는 것은 교인들의 영적인 능력과 기능을 말살 한다

 

지방교회는 기독교의 전통적인 실행은 믿는 이들이 누리는 생명 안에 있는 역량을 말살시킨다. 목사 한사람이 매주 마다 많은 믿는 이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기독교의 실행은 그들의 영적인 능력과 기능을 말살하며...기능을 발휘할 기회를 빼앗는다. <오늘날의 주의회복의 전진 73. 75.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교황제도인 성직자>평신도 제도의 목표는 그리스도의 몸을 폐하고 그것을 종교로 대치하는 것이다. 주님의 생각에 따른 회복은 무엇인가? 그것은 그분의 믿는 이들을 교황제도의 성직자>평신도 제도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한사람이 말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듣는 제도는 교황 제도와 성직자 제도의 한부분이다....카톨릭교회와 개신교는 그리스도의 몸을 대치하고 억압하는 종교를 구축 한다. 자연히 그들은 성직자들이라 칭하는 사람들의 계급을 의지함으로써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을 죽이고 폐한다....기독교 안에서 중시되는 것은 대부분 한 회중을 건축하기 위해 죄인들을 얻는 일 즉 혼들을 얻는 일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위한 것이 아니다.<하나님이 정하신 길 10.p122-125. 지방교회 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교회의 직분

 

(4:11-12)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해서 교회에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다. 그러므로 교회에는 그에 합당한 직분이 있는 것이 성경적이다.

 

2. 왕 같은 제사장들

 

(벧전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는 왕 같은 제사장들이라 하셨다. 왕 같은 제사장은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하는 제사장이라는 말이다. 이 성구를 잘못 깨닫고 성도는 누구든지 제사장 직분을 가졌기에 교회에 목사 등의 직분을 둘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자들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엡4:11-12과 배치되는 주장이다. 지방교회는 목사 한 사람이 매주 마다 교인들에게 말씀을 전하면 안 되고 목사직도 둘 필요가 없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구약 제사장의 의복과 신약 하나님의 전신갑주

 

1. 구약 제사장의 의복

 

(28:1-4) 너는 이스라엘 자손 중 네 형 아론과 그 아들들 곧 나답과 아비후와 엘르아살과 이다말을 그와 함께 네게로 나아오게 하여 나를 섬기는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되 *네 형 아론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서 영화롭고 아름답게 할지니 *너는 무릇 마음에 지혜 있는 자 곧 내가 지혜로운 영으로 채운 자들에게 말하여 아론의 옷을 지어 그를 거룩하게 하여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그들의 지을 옷은 이러하니 곧 흉패와 에봇과 겉옷과 반포 속옷과 관과 띠라 그들이 네 형 아론과 그 아들들을 위하여 거룩한 옷을 지어 아론으로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할지며

 

1)흉패와 2)에봇과 3)겉옷과 4)반포 속옷과 5)관과 6)띠 곧 제사장 의복을 입고 제사장 직분을 행했다.

 

2. 신약 하나님의 전신갑주

 

(6:13-17)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1)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2)의의 흉배를 붙이고 3)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4)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5)구원의 투구와 6)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악한 날에 능히 왕 같은 제사장이 되었다.

 

지방교회는 목사 한사람이 매주 말씀을 전하는 것은 교인들의 영적인 능력과 기능을 말살 한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해 목사와 교사 등의 직분을 주셨다고 말씀한다.

 

지방교회 주장

 

3. 교파 이름을 떼지 않는 한 교회가 아니다

 

지방교회는 교파에 있는 사람들이 나에게 교회에 대하여 물을 때 나는 대답한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교회가 아니라면 그러면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에게 이름을 달라그들이 교회라고 주장할 때 나는 대답한다. 여러분이 교회이기 때문에 장로교나, 침례교 같은 교파의 이름을 떼야한다.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여러분이 이름을 떼어 버리지 않는 한 여러분은 교회가 아니라 분열이요 교파이다. 이것은 혼돈이다.(그영과 몸 p 258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우리에게는 오직 한 사람의 이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만 있어야 한다. 신명기 123절에 예표에 의하면 우리는 모든 장소 모든 이름들을 깨트려야 한다. 이방종교의 양상은 천주교 뿐 아니라 많은 교파 에서도 발견된다. 영적으로 말해서 우리는 모든 장소와 형상과 이름을 깨트려야 한다. 주의 회복은 우상을 경배하기 위한 높은 산과 푸른 나무를 소유한 교파와는 화목할 수 없다><참 하나의 입장 70~71.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제국을 갖고자 하는 야심이 있으므로 하나님의 선택을 무시한다. 구약에서 하나님은 유일한 장소, 예루살렘의 시온산을 택하셨다. 이곳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장소인 지성소가 있는 성전이 건축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로보암은 또 다른 경배의 중심을 세웠다.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이다. 많은 기독교 지도자들이 자신의 이기심과 야심 때문에 경배의 여러 중심을 세웠다. 그러므로 실제적인 의미에 있어서 많은 기독교 단체들을 창설한 사람들은 오늘날의 여로보암들이다. 이와 같이 현대의 여로보암들에 의해 세워진 경배의 중심은 실제로는 야심의 중심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곳에서 우상들이 발견되는 것이다. 열왕기상 1226절부터 30절까지에 나타난 원칙에 의하면 많은 기독교 단체에는 사람을 매혹하고 붙잡아 두기 위해 세워진 우상들이 있다. 이런 우상들은 사람들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한다. 우리는 오늘날 기독교의 상황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만일 우리가 하늘에 속한 빛 비춤 아래 있다면 매우 많은 기독교 단체 안에 하나님 대신 우상들이 세워져 있음을 깨달을 것이다. 이 우상들은 사람들을 그 단체들에 들어오도록 매혹하고 그곳에 붙잡아 둔다. <참 하나의 입장. p 54-55,57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 >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반석 위에 세운 주님의 교회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교회는 반석 위 곧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서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자들이다.

 

2.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자들이 주님의 이름으로 두 세 사람 모인 곳에는 주님께서 저들 중에 계시겠다고 말씀하셨다.

 

3. 장로의 회

 

(딤전4:14) 네 속에 있는 은사 곧 장로의 회에서 안수받을 때에 예언으로 말미암아 받은 것을 조심 없이 말며

 

장로의 회에서 안수 받았다고 말씀하셨다. 성경에서 교회의 행정은 장로의 회에서 행하였음을 말씀한다. 그래서 교회는 예수교다음에 장로의 회가 붙어야 한다. 성경에 장로의 회는 사도행전 15장에서 자세히 말씀하고 있다.

 

지방교회는 예수교 장로회나 예수교 감리회 같은 교파의 이름을 떼어 버리지 않으면 교회가 아니라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만약 예수교를 떼버리고 장로교나 감리교라 했다면 혹 교회가 아니라고 말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예수교 안에 장로회나 감리회라는 이름은 신앙노선이나 행정노선을 나타낸 표시일 뿐이다. 이단들의 공통적 특징은 기성교회를 배타하여 기성교인을 저들에게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삼고 있다. 지방교회는 저들 자체가 하나의 이단적 교파를 만들었을 뿐이다.

 

성경은 반석 위에 세운 주님의 교회라고 하셨고, 주의 이름으로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는 주님이 저들 중에 계시겠다고 하셨다. 그리고 교회 행정을 위한 장로의 회를 말씀하셨다.

 

지방교회 주장

 

4. 한 교회는 한 도시에 해당하며 한 도시는 한 교회에 해당한다

 

지방교회는 그리스도의 이름 외에 어떤 다른 이름을 가진 장소는 하나님의 선택하신 장소가 아니다. 신명기 12장에서 하나님은 모든 다른 이름들을 가진 모든 장소는 파하라고 명령하셨다.(p 77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어느 도시에서나 한 교회이상 더 많은 교회가 없다. 한 지방교회는 그 교회가 전 도시를 관활해야 한다. 그러므로 한 교회는 한 도시에 해당하며 한 도시는 한 교회에 해당한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지방교회들이다.(참하나의 입장 189~190쪽 지방교회 한국 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그러므로 우리가 가야 할 곳은 주님이 자신의 이름을 두신 유일한 곳이다. 우리는 감리회, 장로회, 루터교, 침례회와 같은 교파의 이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러한 모든 이름은 깨트려 져야 한다.(p78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우리는 모두 유일한 장소 즉 유일한 지방 입장으로 돌아감으로 순종해야 한다.(참 하나의 입장 93,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지방입장에 있지 않은 <기독교인들을 비참한 집 없는 고아들 일뿐 아니라 떠도는 방랑자들이다.(참 하나의 입장 195,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

 

(12:1-7) 네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셔서 얻게 하신 땅에서 너희가 평생에 지켜 행할 규례와 법도는 이러하니라 *너희가 쫓아낼 민족들이 그 신들을 섬기는 곳은 높은 산이든지 작은 산이든지 푸른 나무 아래든지 무론하고 그 모든 곳을 너희가 마땅히 파멸하며 *그 단을 헐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상을 불사르고 또 그 조각한 신상들을 찍어서 그 이름을 그 곳에서 멸하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에게는 너희가 그처럼 행하지 말고 *오직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자기 이름을 두시려고 너희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하신 곳인 그 거하실 곳으로 찾아 나아가서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의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 서원제와 낙헌 예물과 너희 우양의 처음 낳은 것들을 너희는 그리로 가져다가 드리고 *거기 곧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먹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손으로 수고한 일에 복 주심을 인하여 너희와 너희 가족이 즐거워할지니라

 

여호와 하나님께서 택하신 곳은 어디인가? 너희가 쫓아낼 민족들이 섬기는 단을 헐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상을 불사르고, 또 그 조각한 신상들을 찍어서 멸한 곳이며, 또한 너희 번제와 너희 희생과 너희의 십일조와 너희 손의 거제와 너희 서원제와 낙헌 예물과 너희 우양의 처음 낳은 것들을 너희는 그리로 가져다가 드리는 그 곳이다. 다른 말로 하면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 된 자를 가리켜서 여호와 하나님이 택하신 곳이라 말씀하셨다.

 

2. 각 교회에서 장로들

 

(14:23) 각 교회에서 장로들을 택하여 금식 기도하며 저희를 그 믿은 바 주께 부탁하고

 

각 교회에서 장로들은 라오디게아인 교회,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 등을 말씀한다.

 

3. 각 성에서 장로들

 

(1:5-6) 내가 너를 그레데에 떨어뜨려 둔 이유는 부족한 일을 바로잡고 나의 명한 대로 각 성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 *책망할 것이 없고 한 아내의 남편이며 방탕하다 하는 비방이나 불순종하는 일이 없는 믿는 자녀를 둔 자라야 할지라

 

각 성에 장로들은 라오디게아인 교회,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 등의 장로들을 말씀한다.

 

4. 라오디게아 교회

 

1)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형제들

 

(2:1) 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어떻게 힘쓰는 것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4:13) 그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히에라볼리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많이 수고하는 것을 내가 증거하노라

 

(4:15) 라오디게아에 있는 형제들과 눔바와 그 여자의 집에 있는 교회에 문안하고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 곧 라오디게아에 있는 형제들이 곧 라오디게아인 교회이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그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라오디게아에 있는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자들이 중심된 이름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오디게아 교회라 하신 것이다. 교회는 주의 피로 구속 받아 음부의 권세를 이기고 주님 안에 거하는 자이다.

 

2) 라오디게아인의 교회

 

(4:16)이 편지를 너희에게서 읽은 후에 라오디게아인의 교회에서도 읽게 하고 또 라오디게아로서 오는 편지를 너희도 읽으라

 

라오디게아인의 교회라고 말씀하셨다. 즉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 곧 라오디게아에 있는 형제들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라오디게아인의 교회는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 곧 형제들을 중심한 이름이다.

 

3) 라오디게아 교회

 

(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라오디게아 교회는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라오디게아에 있는 형제를 말씀한다.

 

5. 고린도 교회

 

1)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고린도 교회는 곧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로서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이다. 그러므로 고린도 교회는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고린도에 있는 성도들을 중심한 이름이다.

 

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

 

(고후1:1-2)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과 및 형제 디모데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와 또 온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에게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와 또 온 아가야에 있는 모든 성도에게 라고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고린도 교회는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고린도에 있는 성도들을 중심한 이름이다.

 

6. 예루살렘 교회

 

1)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

 

(8:1) 사울이 그의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핍박이 나서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핍박이 나서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하셨다. 그러면 예루살렘 지방이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졌는가? 아니다. 예루살렘에 있는 성도들이 흩어졌다. 그러므로 예루살렘 교회는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고린도에 있는 성도들을 중심한 이름이다.

 

2)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요단 강 사방

 

(3:5-6) 이 때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요단 강 사방에서 다 그에게 나아와 *자기들의 죄를 자복하고 요단 강에서 그에게 세례를 받더니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요단 강 사방에서 나온 자들은 그 지방이 나온 것이 아니라 그 지방에 있는 자들이 나온 것이다. 그러므로 예루살렘은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예루살렘에 있는 자들을 중심한 이름이다.

 

지방교회는 교회는 한 지방에 하나의 지방교회만 있어야 하고 그 외에 다른 이름을 가진 교회들은 우상이며 산당이라 말하는데 이 주장은 배타적 교회관이며 이단들이 기성교인들을 저들에게로 끌어들이기 위한 미혹이다. 그리하여 한 교회는 한 도시에 해당하며 한 도시는 한 교회에 해당한다고 말한다.

 

성경은 라오디게아 교회, 고린도 교회, 예루살렘 교회는 지방을 중심한 이름이 아니라 라오디게아, 고린도, 예루살렘에 있는 성도들을 중심한 이름으로 말씀한다. 이에 반하여 지방교회는 지방을 중심해서 교회로 말하기 때문에 한 지방을 교회로 여기는 비성경적 오류가 있다. 그래서 저들이 한 지방에 한 교회를 추구하는 말과 주장은 하고 있으되 결단코 이루어질 수 없다. 그러함은 교회는 지방이 아니라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성도들이기 때문이다.

 

지방교회 주장

 

5. 지방교회만이 유일한 그리스도의 몸이다

 

지방교회는 모든 지방교회들은 우주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이다. 각 지방교회는 우주적인 몸의 한 부분이며, 유일한 몸의 지방적인 표현이다. 우주적인 한 교회, 한 몸은 모든 지방교회들로 구성된다. 모든 지방교회들은 함께 하나의 우주적인 교회를 구성한다. 우주적인 교회는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이다.<신약결론 교회 129~130.위트니스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그리스도의 살아있는 몸인 하나님의 교회는 그 존재와 기능을 위해 지방교회들이 필요하다. 지방교회들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은 실질적으로 존재하고 기능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진다. 사실 지방교회들이 그리스도의 몸이며 그리스도의 몸이 모든 지방교회들이다.<주의 회복에 관한 간략한 소개 41~45,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기독교는 그리스도의 몸이 아니다. 그리스도를 살아내지 않고 단순히 함께 모이는 믿는 이들의 모임도 교회가 아니다.<한몸, 한영, , 새사람 66-67.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그리스도의 우주적인 몸과 지방의 교회들은 모두 유일하게 하나이다. 온 우주 안에 그리스도의 유일한 한 몸이 있고 각 지방에도 유일한 지방교회가 있다.<주님의 회복이 주요 항목들에 대한 중점 22.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곧 우주적인 교회는 모든 지방교회들로 구성된다.<신약결론 교회 162~163쪽 한 몸>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지방교회들을 모른다면 그리스도의 몸을 말할 수 없다. 지방교회가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이 없는 것이다. 지방교회가 없다면 어떻게 그리스도의 몸이 존재할 수 있겠는가? 그것은 유령과 같이 될 것이다. 지방교회들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이 어떻게 표현될 수 있겠는가? 지방교회들이 있어 그리스도의 몸을 표현할 수 있어 주님을 찬양한다.<신약사역의 핵심적인 내용 206.지방교회 한국복음서원>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1:22-23)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요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라 하셨다.

 

2.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

 

(1:18)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은 교회요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다.

교회

 

1.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자가 교회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이다. 즉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교회이다.

 

2. 세상을 이기는 자가 교회

 

(요일5: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고 세상을 이기는 자가 교회이다.

 

3. 마귀를 이긴 자가 교회

 

(12:11)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마귀를 이긴 자가 교회이다.

 

4.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이 교회

 

(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이 교회이다.

 

5. 일곱 머리 열 뿔과 싸워서 이기는 자가 교회

 

(17:14)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일곱 머리 열 뿔 곧 마귀의 권세와 미혹, 그리고 세상의 권세와 미혹과 싸워서 이기는 자가 교회이다.

 

6.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이 교회

 

(고전1:2)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들을 말씀한다. 그리고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성도들이 주의 피 공로 곧 사죄의 공로와 칭의의 공로와 화친의 공로를 힘입고 사는 자들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는 주의 피로 구속 받은 자들이 그 구속 안에서 주의 피 공로를 힘입고 사는 자이다.

 

지방교회는 지방교회만이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이라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배타적 교회관이며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고 말씀한다. 교회는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자가 교회이며, 세상을 이기는 자가 교회이며, 마귀를 이긴 자가 교회이며,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이 교회이며, 일곱 머리 열 뿔과 싸워서 이기는 자가 교회이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이 교회라고 말씀한다.

 

지방교회 주장

 

6. 변절은 하나님을 따르는 것에서 이탈하는 것으로서 오늘날 기독교 전체가 변절이다

성경적 반증

 

1.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칠천 인

 

(왕상19:18) 그러나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 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칠천 인을 남겨두셨다고 하셨다. 하나님께서 시대마다 세우신 칠천 인이 있다는 말씀이다.

 

2.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

 

(14:1-5)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에 섰는 자들이 있다고 하셨다.

 

3.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있다고 하셨다.

 

지방교회는 지방교회 저들 외에는 오늘날 기독교 전체가 변절되었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바알에게 절하지 아니한 칠천 인을 남겨두셨다고 하셨고,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에 섰는 십사만 사천이 있다고 하셨고,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있다고 하셨다.

 

지방교회 주장

 

7. 교파들은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에 관한 계시 위에 건축되지 않았다

 

성경적 반증

 

1.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 믿는 자는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예수 그리스도의 터

 

(고전3:10-15)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우기를 조심할지니라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워진 자들이다.

 

지방교회는 교파들은 (장로회, 감리회 등)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에 관한 계시 위에 건축되지 않았다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성경은 주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워진 자들이라 말씀한다.

 

지방교회 주장

 

8. 한 지방에 한 교회만 존재 한다

 

성경적 반증

 

1. 반석 위에 세워진 주님의 교회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교회는 반석 위 곧 주님의 피로 받은 구속 위에 세워진 것이 교회이며, 음부의 권세 곧 죄와 마귀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고 주님 안에 거하는 자가 교회이다.

 

2.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

 

(18:19-20)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하셨다. 두 세 사람이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곳이 교회이다.

 

지방교회는 한 지방에 하나의 교회만 존재다고 말한다.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등의 교파 교회들을 여로보함의 죄들에 가담하는 것이며 육신에 속한 분열이므로 정죄한다고 말하는데 이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성경은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운다고 하셨고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고 하셨다. 이 반석 위의 교회가 두 세 사람이 모인 곳에는 주님이 그들 중에 있으시겠다고 하셨다.

 

지방교회 주장

 

9. 신언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 된다

 

성경적 반증

 

1. 기도하는 것과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

 

(6:2-6) 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공궤를 일삼는 것이 마땅치 아니하니 *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듣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저희에게 맡기고 *우리는 기도하는 것과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하리라 하니 *온 무리가 이 말을 기뻐하여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반과 또 빌립과 브로고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메나와 유대교에 입교한 안디옥 사람 니골라를 택하여 *사도들 앞에 세우니 사도들이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니라

 

사도들은 기도와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 하였고 공궤하는 것은 집사를 세웠다. 교회는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하는 목사 직분이 있다.

 

2. 교회의 직분

 

(4:11-12)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교회에 목사와 교사 등의 직분을 주신 것은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하셨다.

 

3.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

 

(1:20)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주님의 피로 구속 받은 성도들이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라고 하셨다. 지방교회가 설교를 여러 사람이 말하는 방식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어진다는 주장은 비성경적 이단설이다.

 

지방교회는 집회에서 신언 즉 설교를 여러 사람이 말하는 방식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어 진다며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사도들은 기도와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 하였고 공궤하는 것은 집사를 세웠다. 교회는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하는 목사 직분이 있다. 교회에 목사와 교사 등의 직분을 주신 것은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는 말씀이 분명히 있다. 그리고 주님의 피로 구속 받은 성도들이 거룩한 믿음 위에 자기를 건축하라고 하셨다

 

지방교회 주장

 

10. 선악과는 사망의 근원인 사탄을 묘사한다

 

지방교회는 이 나무는 다름 아닌 사망의 근원인 사탄을 묘사한다. 둘째나무는 사망을 가져 온다……. 둘째 나무는 사망의 근원이다. 그러므로 시간이 시작될 때부터 있던 이 두 나무는 두 근원을 묘사한다. 하나는 생명의 근원이며 다른 하나는 사망의 근원이다.<하나님의 경륜 183.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라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오늘날 우리 가운데 두 나무가 있다. 한 나무는 생명이신 하나님이다. 이 나무를 먹으면 우리는 생명이 된다. 다른 나무는 사망의 근원인 사탄이다.<주의 회복의 유일함(2))한국복음서원 ‘200494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라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둘째나무인 선악의 지식의 나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나무는 사망의 근원인 사탄을 묘사한다. 둘째나무는 사망의 근원이다. 주님은 생명의 근원이요 사탄만이 사망의 근원이다. 이 세편을 보는 것은 중요하다. 한편은 생명나무로 묘사된 하나님이 서 계시고 다른 한편에는 지식의 나무로 묘사된 사망의 근원인 사탄이 서 있다. 아담은 받아 들 일수 있는 두 손을 가지고 중립적인 위치에 서 있다. 그는 이제 이편에 있는 하나님이나 저편에 있는 사탄을 택할 수 있다. 아담이 지식의 나무열매를 먹은 것은 자신 속에 사탄을 받아들었다는 의미이다.<하나님의 경륜 114-115. 위트니스 리 한국복음서원>라고 주장한다.

 

지방교회는 아담이 지식의 나무의 열매를 먹은 것은 곧 자신 속에 사탄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이다. 아담은 그 나무의 가지를 먹지 않았다. 그는 그 나무의 열매를 먹었다. 열매에는 생명을 재생산 하는 능력이 담겨있다. 복숭아 나무열매가 땅에 심기면 또 하나의 작은 복숭아 나무를 생산 시킬 것이다. 아담의 몸은 흙으로 지어졌다. 그가 지식 나무의 열매를 흙으로 된 자신 속에 받아들인 것은 곧 사탄을 받아들인 것이고 그때부터 사탄은 아담 속에서 자랐던 것이다. , 이것은 작은 문제가 아니다. 아담의 타락을 이렇게 깨닫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많지 않다. 사탄의 열매는 하나의 씨로 흙인 아담 안에 뿌려졌다. 그리하여 사탄은 아담 안에서 자라 그의 일부분이 되었다.<하나님의 경륜 신간 184>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1.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2:8-9)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동방의 에덴에 동산에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하셨다.

 

1) 생명나무

 

(3:22-24)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생명나무 실과는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엄검을 두어 지키는 영생을 말씀한다.

 

(11:30)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로운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하셨다. 의인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이니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가 생명나무 즉 영생이라는 말씀이다.

 

2)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6:2-3)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이십 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 것을 말씀한다. 그리하여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여호와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육체가 된 자를 말씀한다.

 

2.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

 

(2:15-17)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셨다.

 

1)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

 

(47:12)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실과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실과가 끊치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실과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로 말미암아 나옴이라 그 실과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되리라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성소의 물로 자란 각종 먹을 실과를 말씀한다. 그러면 성소의 물로 자란 각종 먹을 실과는 무엇을 말씀하는가?

 

(6:53-57)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주님의 살을 먹고 주님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그를 주님께서 다시 살리리니 이것이 성소의 물로 자란 각종 먹을 실과이다. 즉 생명나무의 실과이다. 그리하여 주의 살을 먹고 주의 피를 마시는 자는 주님 안에 거하고 주님도 그 안에 거하셔서 주님이 하나님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주님을 먹는 그 사람도 주님을 인하여 사는 자가 성소의 물로 자란 각종 먹을 실과 곧 생명나무의 실과이다.

 

2)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

 

(3:17-19)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먹지 말라 하신 것을 먹는 날에는 정녕 죽는 것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것이다.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소산을 먹고 즉 죄의 삯은 사망이며,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즉 자기를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고난을 받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즉 하나님의 신이 영원히 함께 하지 않는 육체(6:3) 곧 육신의 사람이 되어 정녕 죽는 것을 말씀한다.

 

3. 동산 나무의 실과와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

 

(3:1-7)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보암직도 하고 먹음직도 하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다.

 

1) 먹을 수 있는 동산 나무의 실과

 

(25:1-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내게 예물을 가져오라 하고 무릇 즐거운 마음으로 내는 자에게서 내게 드리는 것을 너희는 받을지니라 *너희가 그들에게서 받을 예물은 이러하니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붉은 물들인 숫양의 가죽과 해달의 가죽과 조각목과 *등유와 관유에 드는 향품과 분향할 향을 만들 향품과 *호마노며 에봇과 흉패에 물릴 보석이니라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무릇 내가 네게 보이는 대로 장막의 식양과 그 기구의 식양을 따라 지을지니라

 

여호와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 곧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 등으로 하나님의 성막을 짓는 것이 먹을 수 있는 동산 나무의 실과이다. 즉 생명나무의 과실이다.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하나님의 성막을 짓는 것은 먹을 수 있는 동산 나무의 실과로서 영생하는 생명나무이다.

 

(요일2:24-25)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 처음부터 들은 것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리라 *그가 우리에게 약속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곧 영원한 생명이니라

 

우리가 처음부터 들은 것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서 아들의 안과 아버지의 안에 거하면 영원한 생명이라 하셨다.

 

2)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는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

 

(18:12-14) 그 상품은 금과 은과 보석과 진주와 세마포와 자주 옷감과 비단과 붉은 옷감이요 각종 향목과 각종 상아 기명이요 값진 나무와 진유와 철과 옥석으로 만든 각종 기명이요 *계피와 향료와 향과 향유와 유향과 포도주와 감람유와 고운 밀가루와 밀과 소와 양과 말과 수레와 종들과 사람의 영혼들이라 *바벨론아 네 영혼의 탐하던 과실이 네게서 떠났으며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 다 없어졌으니 사람들이 결코 이것들을 다시 보지 못하리로다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는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바벨론아 네 영혼의 탐하는 과실로서 맛있는 것들과 빛난 것들이라 하셨다. 즉 금과 은과 보석 등을 하나님께 예물로 드려서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막을 짓지 않고 큰 성 바벨론을 쌓는 것이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 하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이다.

 

(18:21) 이에 한 힘센 천사가 큰 맷돌 같은 돌을 들어 바다에 던져 가로되 큰 성 바벨론이 이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로다

 

큰 성 바벨론은 큰 맷돌을 들어 바다에 던지는 것 같이 몹시 떨어져 결코 다시 보이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이것이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 하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이다.

 

4. 사단

 

(3:1-4)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어도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미혹했다.

 

1) 계명성

 

(14:12-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로다

 

계명성은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하나님과 비기려하는 사단 마귀의 이름이다. 우리 성도를 미혹하여 선악과를 먹게 하는 사단의 이름이다.

 

2) 큰 용 곧 옛 뱀 곧 마귀 사단

 

(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큰 용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 마귀의 이름이다. 우리 성도를 핍박하여 선악과를 먹게 하는 사단의 이름이다.

 

지방교회는 선악과는 사망의 근원인 사탄을 묘사한다고 비성경적 주장을 한다.

 

성경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는 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는 육체가 된 자를 말씀하고, 또 죄의 삯은 사망이 되는 정녕 죽는 것을 말씀하고, 또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 되지 않고 이 땅 큰 성 바벨론을 쌓는 것을 말씀한다. 옛 뱀 곧 마귀 사단은 선악과가 아니라 선악과를 먹도록 미혹하는 하늘에서 떨어진 계명성(14:12)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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