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28 23:19
■ ‘백영희’ 연구에 대한 핵심
백영희 목사님 연구에 대한 핵심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백영희 목사님의 ‘신앙’에 대한 연구이다.
또 하나는, 백영희 목사님의 ‘목회’에 대한 연구이다.
백영희 목사님의 대표적 ‘신앙’은 어떤 것인가?
하나는, 일제시대 신사참배를 하지 않고 항거하며 이기셨다.
또 하나는, 6·25 환란의 무신론자 점령지에서 예배당 종을 세 번씩 치면서 신앙을 지키셨다.
백영희 목사님의 대표적 ‘목회’는 어떤 것인가?
하나는, 주일학교 학생들을 양육해서 백 명이 넘는 목회자를 세우셨다.
총공회 진영 즉 고려파를 보수하는 진영(교단)을 세우셨다.
그러면 백영희 목사님의 신앙과 목회의 원동력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었다. 즉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셨으며,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셨으며,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셨다. 즉 평생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순생순교의 신앙으로 일관(一貫)하셨다. 그리하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곧 삼위 하나님께서 신앙 승리와 목회 성공을 하도록 역사하셨다.
그리하여 백영희 목사님의 평생 성경 표어는 다음과 같으셨다.
(요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그러면 우리가 백영희 연구에서 결론은 무엇이겠는가?
우리들도 백영희 목사님과 같이 믿음으로 일관하는 것이다. 즉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고전1:22-24)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 2019. 12. 28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