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하나를 알면 그다음에 둘을 알아야 한다.

 

(서문)

 

하나를 알면 둘을 알아야 한다.

하나를 알면 그 다음에 둘을 알아야 한다.

하나를 알면 그 다음에 또 하나가 되는 둘을 알아야 한다.

 

(본문)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십 인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았다.

 

(18:20-33)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하노라 *그 사람들이 거기서 떠나 소돔으로 향하여 가고 아브라함은 여호와 앞에 그대로 섰더니 *가까이 나아가 가로되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려나이까 *그 성중에 의인 오십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 *주께서 이같이 하사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불가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균등히 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가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만일 소돔 성중에서 의인 오십을 찾으면 그들을 위하여 온 지경을 용서하리라 *아브라함이 말씀하여 가로되 티끌과 같은 나라도 감히 주께 고하나이다 *오십 의인 중에 오 인이 부족할 것이면 그 오 인 부족함을 인하여 온 성을 멸하시리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사십오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고하여 가로되 거기서 사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사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가로되 내 주여 노하지 마옵시고 말씀하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거기서 삼십 인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내가 감히 내 주께 고하나이다 거기서 이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이십 인을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 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고 즉시 가시니 아브라함도 자기 곳으로 돌아갔더라

 

하나,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십 인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은 것은 잘 안다.

 

, 이 땅에 많고 많은 사람에서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와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 없으면 영생과 생명을 얻지 못하는 것은 잘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것으로서 하나를 알면 그다음에 둘을 알아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는다.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음으로서 이것이 곧 소돔과 고모라에서 하나님이 찾으신 의인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곧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요일2:15-16)으로서 불타 해를 받는다.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다.

 

하나,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십 인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은 것은 잘 안다.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는 것은 잘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이것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것으로서 하나를 알면 그다음에 둘을 알아야 한다.

 

(결문)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십 인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은 것을 안다면, 우리가 의인이 되지 못하면 이 땅에 많고 많은 사람의 다수(多數)에 상관없이 멸망 받는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에 의인 십 인이 없어서 유황 불비로 멸망을 받은 것을 안다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는 것도 알아야 한다.

 

하나, 우리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것은 잘 안다.

, 우리가 자기에 대한 것도 잘 알아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이 하나를 알면 그다음에 둘을 알아야 한다.

 

- 2025. 09. 15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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