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6 23:20
■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히12:2)
본문: (히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서론)
본문 히12:2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진리는 다음과 같이 3단락이다.
①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②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③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위의 3단락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은 곧 해석할 단락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글이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 맞는지를 점검하는 데는 해석할 단락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그리고 해석해주는 성구에 대하여 설명을 첨부한 것 맞는지를 점검하는 데는 성구가 말씀하는 진리의 범위 안에서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안내, 이 글에서 핵심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이다. 그동안 부족한 종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에 대한 해석을 몇 차례 하였다. 처음에는 질문이 있어서 해석하기 시작하였는데 그 때는 지금과 같은 해석이 아니고 해석해주는 성구를 찾는 초점이 달랐다. 이번에 해석은 그동안 해석한 것보다 가장 정확히 해석한 것이라 여긴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폐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05.19-4939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4939 | 전도지에 대하여 (교회론) | 김반석 | 2024.05.19 |
4938 | 아멘이시요(계3:14) | 김반석 | 2024.05.19 |
4937 | 내가 행하거든 나를 믿지 아니할지라도 그 일은 믿으라(요10:37-38) | 김반석 | 2024.05.18 |
4936 | 백영희목회연구소에서 속히 할 일 | 김반석 | 2024.05.18 |
4935 | 두 가지 포인트 | 김반석 | 2024.05.17 |
4934 | 루터의 ‘이신칭의’는 ‘이신득의’에 대한 교계의 왜곡 | 김반석 | 2024.05.17 |
4933 | 마11:28-30 주석ː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 김반석 | 2024.05.16 |
4932 | 고친 사람이 된 것만큼 | 김반석 | 2024.05.16 |
4931 | 선지자문서선교회의 신앙노선은 ‘고려 보수’ | 김반석 | 2024.05.16 |
4930 | 간접 설교와 간접 연보 | 김반석 | 2024.05.15 |
4929 | 구약의 제사를 해석하는 신약의 성구 | 김반석 | 2024.05.15 |
4928 | 환자가 많은 의사와 환자가 적은 의사 | 김반석 | 2024.05.14 |
4927 |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사람론) | 김반석 | 2024.05.14 |
4926 | 은혜와 믿음 (구원론) | 김반석 | 2024.05.13 |
4925 | 믿음이 무엇인가 (교회론) | 김반석 | 2024.05.13 |
4924 | 예수 믿는 1차, 2차 3차 신앙 (교회론) | 김반석 | 2024.05.12 |
4923 |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요일5:1) | 김반석 | 2024.05.12 |
4922 | 옛 사람과 새 사람 (사람론) | 김반석 | 2024.05.11 |
4921 | 영감 설교 (교회론) | 김반석 | 2024.05.11 |
4920 | 영감 목회 (교회론) | 김반석 | 202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