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논문 내용 삭제에 대한 해명

 

 

논문게시판에 소개한 논문은 총공회 소속 목회자들이 한국교계 보수 신학교에서 받은 석박사 학위논문들이다.

  선지자선교회

이 학위논문을 소개한 것은 우리 목회자들이 이만한 연구를 하고 있는 것과 그리고 교계와 교류하고 있다는 점을 나타내기 위함이다.

 

처음에 이들 학위논문 가운데 전문(全文)이 있으면 그대로 수록하였고, 목차만 있으면 그것만 수록하였다.

 

그러다가 학위논문들은 주로 백영희 목사님께서 정립한 교리를 참고문헌으로 연구한 논문인데 이 논문 가운데 몇 논문은 오히려 백영희 목사님께서 정립한 교리를 체계 있게 정리되지 못하고 도리어 변질 왜곡하였다. 그리해서 전문을 게재한 논문은 삭제를 하고 목차만 게재하였다.

 

그랬는데 이번 며칠 전 즉 20151121, 00목사님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말씀하기를 논문 게시판에 올려놓은 학위논문은 제목만 있어도 그 자료를 찾아서 잘못 참고할 수 있다면서 제목까지도 삭제해 주기를 원하셨다.

 

그렇지 않더라도 논문들 가운데는 그런 염려되는 점을 처음부터 파악하고 있었기에 그 지적에 동감하면서 제목과 내용을 잘 알아 볼 수 없도록 옅은 색으로 처리하였다.

 

그리하여 왜 논문 게시판 자료의 글을 옅게 하여서 알아보지 못하게 했을까? 그 궁금함을 해소키 위해 이렇게 대략 해명하고 있다.

 

앞으로 시간이 되면 이들 학위논문을 찬찬히 읽어보고 합당한 논문은 그 자료를 다시 게재할 참이다.

 

2015. 11. 2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