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개정판에서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는 개악

  선지자선교회

(서론)

 

한국교회가 본래 사용했던 성경책은 개역한글판(1956)이다. 그랬는데 한국교계는 현대어에 맞춘다면서 개역개정판을 출판(1998)하였다. 그러나 개역개정판은 개정판이 되지 못하고 개악판이 되었다.

 

개역개정판 출판을 주최한 대한성서공회의 개정위원회에서는 개정에 대한 원칙을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이번의 개정작업을 포함하여, 1911년에 성경전서가 출판된 이래 이어진 일련의 개정작업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원문이나 번역상의 문제점 때문이 아니라, 대부분 우리말의 구문과 맞춤법 및 표준어와 관련된 것이었으므로 문법과 표준어가 바뀔 때마다 수정 또는 개정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이번의 개정작업은 시기적으로나 필요성에 비추어 볼 때 유효 적절했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실제로 개정에 있어서는 구문과 맞춤법 및 표준어에 대한 범위를 넘어서 원문 번역에까지 변개하는 개악을 하였다. 그 중에 하나는 개역한글판에서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된 것을 개역개정판에서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하는 개악을 한 것이다.

 

그러면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한 것이 왜 개악인가?

 

(본론)

 

1. 개역한글판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본래 개역한글판에서는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되었다.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은 우리의 허물과 죄가 순전히 우리로 말미암은 것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은 우리의 허물과 죄가 하나님의 예정에 속한 것이 아닌 것을 근거하는 성구가 된다.

 

그렇기에 개역한글판에서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번역이 된 것은 성경 진리에 맞는 성경적 번역이다.

 

2. 개역개정판

 

(2:1)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개역개정판에서는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하여 개악이 되었다.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은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하나님이 살리신 것이 된다. 그렇기에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은 허물과 죄가 순전히 우리로 말미암은 것인지? 하나님의 예정에 속한 것인지? 분별하는 근거 성구가 되지 않게 왜곡한 것이다.

 

그렇기에 개역개정판에서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로 번역이 된 것은 성경 진리에 맞지 아니하는 왜곡적 번역이다.

 

(결론)

 

개역한글판에서는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되었다. 그러므로 허물과 죄가 순전히 우리로 말미암은 것임을 말씀한다.

 

개역개정판에서는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왜곡하는 개악을 하였다. 그러므로 허물과 죄가 우리로 말미암은 것인지? 하나님의 예정에 속한 것인지? 분별할 수 없도록 개악이 되었다.

 

그러므로 개역한글판에서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에서 너희의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에서 그는진리의 도리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 그런데도 개역개정판 개정감수위원들은 이런 점을 전혀 고려하지 아니하고 저들 인간 생각대로 왜곡하는 개악을 하였다.

 

우리는 엡2:1에서 개역한글판은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된 것을 개역개정판에서는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한 것에 대하여 단순히 왜곡된 개악이라고 정죄한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이런 왜곡적 개악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성경 말씀을 가감한 것이라고 말씀한다.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그러므로 개역개정판 출판을 주관한 대한성서공회는 회개하고 개역개정판을 폐기해야 한다.

그러므로 개역개정판 개정감수위원회 위원들은 회개하고 개역개정판 폐기를 주도해야 한다.

그러므로 개역개정판을 선택한 교단들은 회개하고 개역한글판으로 환원해야 한다.

그러므로 개역개정판을 사용하는 목회자들은 회개하고 교인들에게 개역한글판을 인도해야 한다.

 

 

- 2021. 02. 021차 원고

- 김반석 목사e0691@hanmail.net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2.19-173 김반석 2023.05.03
173 침례교 신학자들께 질문 성구 행19:1-7 김반석 2024.02.19
172 이영인 홈페이지는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고 있다 김반석 2024.02.02
171 ‘이신칭의’에 대한 성경적 논평 김반석 2023.06.09
170 개역개정판은 이단적 개악 김반석 2023.06.09
169 개역한글판의 ‘두려워 말라’ ː 개역개정판의 ‘두려워하지 말라’ 김반석 2022.12.20
168 천주교가 주장하는 ‘계시’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11.03
167 천주교가 주장하는 ‘마리아’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11.02
166 개역한글판의 ‘신령과 진정’ ː 개역개정판의 ‘영과 진리’ 김반석 2022.10.02
165 ‘영혼과 육체’의 이분설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2.08.18
164 김윤수 목사의 ‘아가(雅歌) 주해’에 대한 논평 [1] file 김반석 2022.06.02
163 한어성경 ‘아가(雅歌)’에 대한 논평 [1] file 김반석 2022.05.28
162 ‘한종희목사 전기’에 대한 김반석목사의 논평 file 김반석 2022.03.02
161 ‘예장 통합, NCCK·WCC 탈퇴하지 않기로‘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2.02.19
160 강원주 목사의 '개역개정판에 대해 말한다'에 대한 논평(둘째 글) file 김반석 2021.03.04
159 개역개정판은 이단적이다 김반석 2021.02.28
158 강원주 목사의 '개역개정판에 대해 말한다'에 대한 논평(첫째 글) 2021.03.04 교정 file 김반석 2021.02.26
157 개역개정판에서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3
» 개역개정판에서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3
155 도한호 교수의 창1:1의 ‘지(地)’와 창1:2의 ‘땅’의 개념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