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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1:1)

 

본문: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서론)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다.

 

본문 요1:1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진리는 다음과 같이 3단락이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본론)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19:11-16)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하셨다. 그러므로 피 뿌린 옷을 입은 그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러면 피 뿌린 옷을 입은 그는 누구인가?

 

(벧전1:2)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하셨다. 그러므로 피 뿌린 옷을 입은 그는 곧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렇기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에서 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는 곧 태초에 그리스도가 계시니라이다.

 

그리고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는 또한 태초에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이 예정되신 것을 말씀한다.

 

2.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우리를 예정하셨다. 이것이 곧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하나님과 함께 계신 것이다.

 

3.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신 것을 가리켜서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결론)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는 무엇인가?

 

: 19:13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하셨고, 벧전1:2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예수님의 신성되시는 그리스도가 계신 것을 말씀한다.

 

2: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는 무엇인가?

 

: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우리를 예정하신(1:3-6) 것을 말씀한다.


3: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는 무엇인가?

 

: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신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신(2:5-8) 것을 말씀한다.

 

- 2023. 10. 13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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