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 동방번개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목 차-

 

1.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동방번개)에 대한 연구보고서(통합측 98회 총회)

2. 동방번개가 바로 예수님의 재림이십니다(동방번개 자료)

3. 동방번개의 동방번개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선지자문서선교회)

 

 

1.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동방번개)에 대한 연구보고서

(통합측 98회 총회)

 

. 연구 경위

 

20131월부터 국내 주요 일간지 등에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전면광고가 지속적으로 게재되고 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중국 정부와 교회도 예의주시하고 있는 이단사이비성이 농후한 단체로서, 본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운영지침에 따라 조사대상자로 결정하고 연구에 착수하다.

 

. 연구 보고

 

1.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중국에서 동방번개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도자인 양상빈이란 여성을 그리스도로 믿고 있으며, 이 단체의 설립자인 조유산은 양상빈의 배후인물로 알려져 있다. “동방번개는 이단사이비성으로 인해 이미 중국 공안과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단체이다.

 

2. “동방번개라는 이름은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24:27)는 성경말씀을 곡해하면서 사용되었는데, 이들은 예수님이 동방(중국)으로 번개처럼 재림할 것이고, 초림주는 남자로 죄사함을 위해 오셨고, 재림주는 여자로 구원과 영생을 위해 왔다고 주장한다. 또한 성경을 볼 필요가 없으며, 예수 그리스도는 피조물이고 그의 구속사역은 불완전하며, 구속사역의 완성을 위해 여그리스도가 중국에 왔다고 주장한다. 또한 삼위일체는 존재하지 않으며, 오직 동방번개의 교리를 믿고, 여그리스도에게 순종해야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극단적인 이단단체이다. 이러한 주장들은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확인된다.

 

3. 특히 이들의 포교전략은 신천지와 유사하다. 교회로 침투해 미혹하고, 미혹대상자의 신상을 파악해 포교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금품과 성적인 유혹도 마다하지 않으며, 포교에 성공할 경우 거액의 포상금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관영 신화사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공안이 파악한 이들 조직의 특징은, 비밀조직의 형태로 긴밀한 연락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본명을 사용하지 않고 암호를 사용하며, 금전적 정신적 통제를 통한 세뇌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4. 수백만의 중국인들이 동반번개에 미혹되어 사회문제가 되자, 최근 중국 정부는 본격적인 단속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이들은 종교자유가 보장되고 중국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한국으로 침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연구 결론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이단사이비 단체이다. 한국이단들이 세계로 진출하고, 외국 이단들이 한국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로 인한 미혹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국교회의 경계가 필요하다.

 

 

2. ‘동방번개가 바로 예수님의 재림이십니다

(동방번개 자료)

 

우리가 다 알고 있듯이, 예수님이 가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내가 반드시 다시 오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후로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주님의 약속을 지키면서 평생 주님의 재림을 고대해왔지만 이 세상을 떠날 때는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지 못해 애석함을 느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주님이 오신다는 예언이 이미 응했지만 왜 아직도 주님의 나타나심을 보지 못하는지 곤혹스러워합니다. 사실, 예수님은 이미 육신으로 돌아오셔서 인자의 모습으로 인간 세상에서 수 년간 은밀하게 역사하셨습니다. 말세의 그리스도전능하신 하나님이 곧 예수님의 은밀한 재림이십니다!

 

당시 제자들이 감람산에서 예수님께 재림의 징조를 물을 때, 예수님이 친히 예언하셨습니다.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또 이런 예언도 하셨습니다. “번개가 하늘 아래 이편에서 번뜻하여 하늘 아래 저편까지 비췸 같이 인자도 자기 날에 그러하리라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할찌니라이 두 성경구절에서 모두 인자를 언급하셨는데, “인자라 함은 사람에게서 나고 정상 인성이 있음을 말하는데, 만약 영이라면 인자라 칭함을 받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께서 성육신하셔야 비로소 인자라 칭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말세에 주님이 재림하실 때에도 말씀이 육신 됨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예언에서 또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할찌니라고 말씀하셨는데 인자가 또 많은 고난을 받아야 하고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한다는 것도 하나님의 성육신을 가리켜 말한 것입니다. 만약 영체로 오신다면 또 고난받고 사람에게 버림받으실 수 있겠습니까?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20여 년간 처음부터 지금까지 동방번개가 곧 말세의 그리스도시고 동방번개가 바로 성육신하신 전능하신 하나님 즉, 예수님의 재림이라고 증거해왔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발표하신 수백만 자에 이르는, 진리가 곧 사람을 구원하는 빛임을 증거해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종교계의 목사님과 장로님들은 찾고 구하거나 알아보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동방번개를 무작정 논단하고 정죄하며 대적하고 모독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무신론 중공 정부와 결탁하여 눈먼 민중들을 선동해 동방번개를 반대하고 대적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렇다 할지라도 하나님 역사의 발걸음을 가로막지 못했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들을 수 있는 각종각파의 슬기로운 처녀들은 전능하신 하나님 보좌 앞으로 속속 돌아옴으로 만방이 이 산으로 모여들 것이라라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광경들이 나타났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의 복음은 전광석화 같이 동방중국에서 세계 각국으로 확장됐습니다. 이같은 분명한 사실은, 동방번개말세의 그리스도 전능하신 하나님이 주 예수께서 첫 번째 성육신하셨을 때와 같이 이 세대에 버림받는다는 주 예수님의 예언이 응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분은 전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가로막음도 받지 않고 그분이 완성하려는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이것은 모두가 다시 돌이켜 생각해볼 일이 아니겠습니까? ‘동방번개가 곧 예수님이 친히 예언하신 말세에 강림하실 인자이시며 곧 말씀이 육신 되시고 진리를 발표하셔서 전 인류에게 공급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셨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하나님 선민들은 수년간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양육을 받아들이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며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함으로써 일을 처리함에 있어 점차적으로 원칙이 있게 됨과 더불어 진리에 부합되는 데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사실은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가 바로 빌라델비아교회임을 증명합니다. 만약 하나님의 역사가 아니라면 각종각파의 어느 지도자가 이러한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동방번개가 곧 예수님의 재림이시고 바로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이심을 사실로 증명했습니다.

 

 

3. 동방번개의 동방번개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문서선교회)

 

1. 인자의 임함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하셨다. 번개가 번쩍이면 모든 사람들이 다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강림하시는 것도 모든 사람들이 다 알 수 있다. 그런데 사이비 동방번개는 이 성구로 오히려 거짓말로 미혹하고 있다. 성경은 말씀한다.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재림은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모든 사람들이 다 볼 수 있도록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기 때문이다.

 

2.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1:10-11)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3.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

 

(살전3:13)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동방번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마귀적 거짓말이다.

 

4.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

 

(살전4:15-17)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5.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벧후3:3-14)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주께서 강림하시는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난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6.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주께서 강림하실 때에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7.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주께서 강림하시는 현상이 아니므로 마귀적 거짓말이다.

 

8.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15:51-54)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주께서 재림하시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주께서 강림하시는 현상이 아니므로 마귀적 거짓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