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사이비교 '동방번개'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예수교장로회(고려보수)

선지자문서선교회

 

 

 

 

 

 

 

 

 

 

 

 

 

 

 

 

 

 

 

 

 

 

 

 

 

 

 

 

 

 

 

 

 

 

 

 

 

 

 

 

 

 

 

-목차-

 

 

1. 동방번개의 성경관

 

2. 동방번개의 신론

 

3. 동방번개의 기독론

 

4. 동방번개의 구원론

 

5. 동방번개의 교회론

 

6. 동방번개의 종말론

 

 

 

 

 

 

 

 

 

 

 

 

 

 

 

 

 

 

 

 

 

서문

 

동방번개의 사이비 교리에 대한 자료는 김종구 지음의 중국교회 이단 동방번개로서 도서출판 목양에서 출간한 책이다.

 

동방번개에 대해서는 중국 선교사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미혹과 폭력에 대하여는 익히 현장감 있게 직간접적으로 보고 들은 바이다. 그런데도 동방번개에 대한 사이비 교리에 대해 한번 세밀히 검토 하거나 또한 성경적 반증을 하지 않았다. 그 까닭은 동방번개의 교리는 너무나 허황해서 거기에 바쁜 시간을 틈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2014년도 작년 겨울, 한국에 귀국하여 서울 종로 5가 기독교회관이 밀집된 지역에서 이단배격 교회개혁에 대한 유인물을 목회자 분들께 배포하였다. 그럴 즈음에 한국기독교회관에 있는 한국기독교언론협회를 방문하였고 관계자 되신 목사님께서 동방번개가 한국 일간신문에 전면 광고를 400 차례 이상 하고 있는 바 그 자금 출처에 대하여 물었고 또한 동방번개의 사이비 교리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한 것이 있는지 물으셨다. 그래서 그럴 만한 가치가 없어서 반증하지 않았으나 한 번 정리를 하겠다고 말씀드렸다.

 

201511, 동역하는 중국교회 목회자께서 동방번개의 사이비 교리가 허황하여 반증할만한 상대가 되지 않지만 어린 신앙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반증을 필요가 있겠다고 넌지시 말씀하셨다.

 

마침 선교지 출국 전에 중국어문선교회를 방문하여 우리 한국교회의 찬송가 중에 은혜로운 찬송이 중국교회 찬송가 즉 찬미시에는 누락된 것이 많고 그것을 중국어문선교회에서 보충한 찬송가가 있어서 구입 차 방문하였다. 그곳에 김종구 지음의 중국교회 이단 동방번개책이 있어서 구입하였고 내용이 충실하여 반증하는 활용자료가 되어 이번에 성경적 반증을 성경을 근거하여 정리하게 되었다.

 

참고 말씀드리는 것은 이 성경적 반증은 하나의 참고로 삼으시고 여러분들께서 더 정확하고 명확한 성구를 찾으셔서 이단 사이비 교리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하셔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주후 20151121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0691@hanmail.net

 

 

 

 

 

 

 

1. 동방번개의 성경관

 

동방번개의 주장

 

성경은 하나님이 친히 하신 말씀의 기록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경력과 그들이 본 것과 사람들의 예언을 기록한 것이다. 어떤 부분들은 사람의 뜻으로 기록되었으며, 자신들의 경력, 자신들의 인식이나 주장들이 섞여 있다.(동방번개 자료: 동쪽에서 난 번개(東方發出的閃電) 808

 

모세는 시간적으로 창조 후에 성경을 기록했는데 어떻게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알 수 있겠는가? 모세는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실 때에 어떻게 하였는지 근본적으로 알지 못한다.(동방번개 자료)

 

사복음서는 다 합쳐도 백 페이지가 되지 않는다. 무화과나무의 저주,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하는 일, 예수님이 십자가 부활 이후 제자들에게 나타나심, 금식기도에 관하여, 기도에 관하여, 이혼증서에 관하여, 예수의 출생, 예수의 족보, 예수가 선택한 제자 등, 오직 제한된 내용들만 기록했는데도 사람들은 사복음서를 보배로 여기고, 또 오늘날 거기에 맞추려고 한다.(동방번개 자료)

 

바울이 쓴 서신서는 사람들에게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다만 성령이 계몽하여 여러 교회에 쓴 편지이며, 바울이 교회의 형제자매에게 권면하고 격려하는 것이지 결코 성령이 한 말은 아니다. 바울이 성령을 대신하여 말할 수도 없고, 바울은 선지자도 아니고, 더욱이 환상을 보지 못했다. 바울 서신은 당시의 에베소, 빌립보, 갈라디아 등 몇 개의 교회에게 쓴 편이다. 그러므로 신약의 바울 서신은 다 바울의 편지이고, 성령의 감동으로 된 것도 아니며, 성령의 직접적인 말도 아니다.(동방번개 자료)

 

곧 인간이 쓴 혼잡함을 면할 수가 없다. 유다서, 베드로서,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등의 서신들은 너희들도 평가할 수 있지 않느냐? 더 이상 이런 서신서를 천서(天書)라 하지 말라.(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십계명

 

(24: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십계명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여호와께서 친히 돌판에 기록하셔서 모세에게 주셨다. 하나님의 종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 십계명을 받아서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전했을 뿐이다.

 

2. 복음

 

(16:25-26)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 믿어 순종케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케 하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기록된 계시의 말씀이다. 선지자가 기록한 성경은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이 기록한 계시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종 선지자가 기록하였을지라도 명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이 친히 하나님의 종들을 명하여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21:24-25) 이 일을 증거하고 이 일을 기록한 제자가 이 사람이라 우리는 그의 증거가 참인 줄 아노라 *예수의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할 줄 아노라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하다고 하셨다. 그런 것은 복음서에 기록한 예수님의 교훈과 비유 말씀은 신구약 성경의 함축이기 때문이다. 신구약 성경은 우리 각각의 구원도리에 대한 함축이며, 하나님과 사람과 모든 만물에 대한 진리적 함축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많은 사람들이 성경 속에서 근거를 찾고, 하나님이 도성육신(道成肉身) 한 예언을 찾고 싶어 하지만 사람의 단절된 생각으로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하나님은 이미 오래 전부터 성경 속에서 일하시지 않고 성경을 떠나 이전에 그가 전에 사람들에게 알려 주지 않은 계획한 일들을 흥미롭게 하고 있다. 그런데 시대가 지난 성경에서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찾다니?

 

너는 오늘 성경을 볼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성경 속에 새로운 것이 없고 낡았기 때문이다. 지금 네가 만약 신약과 구약을 합하여 같이 먹고, 마시고, 행한다면 오늘의 하나님은 너를 정죄할 것이고, 너는 성령의 역사를 따를 수 없을 것이다. 너는 신약을 먹을 것인가? 아니면 구약을 먹을 것인가? 너는 성경 밖에 속한 사람이다. 성경이 말세를 사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없다. 임시 참고 자료나 될 뿐이지 근본적으로 큰 사용 가치가 없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세세토록 있는 주의 말씀

 

(벧전1:23-25)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하셨다.

 

2.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신구약 성경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이다. 왜 진리인가? 성경 말씀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반드시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왜 복음인가?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시면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증거가 있다. 이것이 우리의 생명 곧 영생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오늘날 사람들은 성경에서 말세에 관한 예언들을 찾으려 한다. 말세에 하나님께서 무슨 일들을 하실까? 어떤 징조가 있을까? 이런 사람들은 성경을 숭배하는 마음이 더욱 강렬하고, 말세가 되면 될수록 사람들은 더욱 더 성경의 예언, 특별히 말세에 대한 예언을 믿는다. 성경이 전에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할지라도 오늘날 하나님의 새로운 일을 가로 막는 것이 되었다. 만약 성경이 없었더라면 사람은 하나님의 발자취를 따를 것이다. 하나님이 성경을 떠나 그의 마지막 일을 다시 시작해야 되는 것을 믿을 수 없도록 하며, 새로운 일을 받아들이는데 큰 방해가 되었고, 하나님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주고 있다.(동방번개 자료)

 

너는 오늘 새로운 길을 가야하며 성경으로부터 나와야 한다. 성경의 예언을 벗어나거나 역사의 범위를 벗어나야 새로운 길을 걸어 갈 수 있으며, 새로운 지경, 새로운 일에 들어갈 수 있다. (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동방번개는 만약 성경이 없었더라면 사람은 하나님의 발자취를 따를 것이다.’라고 말한다. 여기에 하나님의 발자취는 동방번개의 교주가 되는 자칭 여 그리스도의 마귀적 발자취를 말한다.

 

동방번개는 너는 오늘 새로운 길을 가야하며 성경으로부터 나와야 한다라고 말한다. 그 새로운 길이라는 것은 동방번개의 교주 즉 자칭 여 그리스도자칭 전능한 하나님을 섬기는 거짓된 멸망의 길을 말한다.

 

동방번개의 주장

 

데살로니가전서 4:16-17에 대한 해석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는 이 본문 중에서 구름이 뜻하는 것은 하늘의 구름이 아니라 고문(古文)에서 운() “말하다의 뜻으로 해석을 한다. 결국 그리스도는 말씀을 가지고 두 번째로 은밀하게 찾아와야(活在肉身顯現)하는데, 그가 바로 여 그리스도라는 것이며, 그녀를 인식한 사람들은 이미 말() 가운데로 들어올려졌다는 거짓된 해석을 한다.

 

성경적 반증

 

(16:10)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매 그들이 광야를 바라보니 여호와의 영광이 구름 속에 나타나더라

 

여호와의 영광이 구름 속에 나타나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구름은 여호와의 영광을 나타낸다.

(14:14-16) 또 내가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과 같은 이가 앉았는데 그 머리에는 금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이한 낫을 가졌더라 *또 다른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구름 위에 앉은 이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네 낫을 휘둘러 거두라 거둘 때가 이르러 땅에 곡식이 다 익었음이로다 하니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곡식이 거두어지니라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과 같은 이가 앉았는데 그 머리에는 금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이한 낫을 가졌더라 하셨다. 곧 구름을 타고 오시는 주님은 영광의 주시며 심판의 주이심을 나타낸다.

 

(1:28) 그 사면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곧 엎드리어 그 말씀하시는 자의 음성을 들으니라

 

구름은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하셨다.

 

동방번개의 주장

 

요한계시록 5:110:2에 대한 해석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그 손에 펴놓인 작은 책을 들고 그 오른발은 바다를 밟고 왼발은 땅을 밟고라는 두 부분에 나오는 오른손에 있는 책손에 펴놓인 작은 책이 바로 이 시대에 유물로 전락한 성경을 대체할 자신들의 경전이라고 거짓된 해석을 하고 있다.

 

성경적 반증

 

(5:2-7) 또 보매 힘있는 천사가 큰 음성으로 외치기를 누가 책을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니 *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할 이가 없더라 *이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하기에 합당한 자가 보이지 않기로 내가 크게 울었더니 *장로 중에 하나가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어린 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은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책을 취하시니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셨다. 즉 어린 양 되신 주께서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책을 취하셨다.

 

(10:9-10)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책을 달라 한즉 천사가 가로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같이 달리라 하거늘 *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책을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작은 책은 내 입에는 꿀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는 책이다.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주의 말씀의 맛이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나이다 하였다. 그러므로 작은 책은 요한계시록을 포함한 신구약 성경 하나님의 말씀을 가리킨다.

 

동방번개의 주장

 

요한계시록 14:6에 대한 해석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는 본문 중에서 영원한 복음이 곧 여 그리스도가 기록한 말씀이 육신가운데 현현하다(活在肉身顯現)”라는 책이다. 이 경전들은 이미 요한계시록에 예언되어 전개된 것이며, 새 시대에 성경을 대체한 영원한 복음이라고 거짓된 해석을 한다.

 

성경적 반증

 

(벧전1:25)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셨다.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이 말씀이라 하셨다. 우리에게 전한 복음은 주의 말씀 신구약 성경이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구원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진리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그 진리의 말씀이 아닌 것은 다른 복음이다. 즉 이단 사이비의 교리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다니엘서 12:4에 대한 해석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는 본문 중에서 한 권의 봉합된 책이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바로 그 책이 말씀이 육신 가운데 현현하다이며, 이 책은 여 그리스도가 강림함으로 마침내 열리게 되었다고 해석하고 있다.

 

성경적 반증

 

(8:1) 다니엘에게 처음에 나타난 이상 후 벨사살 왕 삼년에 다시 이상이 나타나니라

 

다니엘에게 처음에 나타난 이상 후 벨사살 왕 삼년에 다시 이상이 나타났다. 구약에서는 이상으로 말씀하셨고 신약에서는 계시로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종 선지자를 통하여 이상 곧 계시로 나타내 보이셔서 기록한 글이 하나님의 말씀 곧 신구약 성경이다.

 

(12:9)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지어다 대저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니라

 

다니엘에게 나타난 이상 곧 이 말은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임이라 하셨다.

 

(고전15: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마지막 때까지는, 주님이 강림하시는 마지막 나팔에 우리가 다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는 때까지이다. 동방번개는 자칭 여 그리스도가 이미 세상에 임했다고 하는데 당연히 거짓말이다. 만약 주께서 이미 강림하셨다면 우리가 이미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는 현상이 있었을 것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성경은 모든 저자가 사람인 한 권의 신에 관한 책이지만, “말씀이 육신가운데 현현하다(活在肉身顯現)”는 저자가 하나님 자신이고 여 그리스도가 친히 가져온 것이다. 따라서 이 경전은 이미 사람의 작품으로 꾸며진 성경을 대체하였고, 신시대에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천서(天書)이며, 이 책에 기록된 말씀에 근거해서 이 시대를 종결짓게 될 것이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하나님께서 그의 종들에게 보이신 이상과 계시를 기록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 곧 신구약 성경이다. 그러므로 신구약 성경을 마지막 때까지 간수하고 봉함할 것이라 하셨다. 그런데 동방번개는 말씀이 육신가운데 현현하다(活在肉身顯現)” 책의 저자가 자칭 하나님 즉 여 그리스도이며 친히 가져온 것이라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저들 스스로 마귀적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다.

 

 

 

 

 

 

 

 

 

 

 

 

 

 

 

 

 

 

 

 

 

 

 

 

 

 

 

 

 

 

 

 

 

 

 

2. 동방번개의 신론

 

동방번개의 주장

 

하나님이 가지고 있는 구조가 도대체 몇 부분인가? 성부는 나이가 몇인가? 성자는 나이가 몇인가? 성령의 나이는 몇인가? 그의 생김새는 어떠한가? 그들은 어떻게 나뉘며, 어떻게 하나로 합할 수 있는가? 하나님은 한 분이고 한 위격만 가졌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천지창조의 삼위일체 하나님

 

1) 하나님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다.

 

2) 그리스도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신 그리스도가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다.

 

3) 하나님의 신

 

(1:1-2)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셨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셨다.

 

2.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은 세 격위로서 삼위 하나님이시다. 그리고 삼위 하나님의 역사로 우리가 세례를 받았다.

 

1) 아버지와

 

(1:3-5)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신 하나님이시다.

 

2) 아들과

 

(1:7-12)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3)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왜 성경이 정확무오의 진리이며 또 삼위일체 하나님이 되시는 것이 진리인가? 그것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는 실상이 우리 속에 이루지는 증거가 있기 때문이다.

 

3.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

 

1)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아버지 하나님의 아들 되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본체가 나타나신 형상이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보아서 하나님의 본체가 어떤 분이신 것을 알 수 있다.

 

2) 우리는 그리스도의 형상

 

(4:19)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어 간다.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 곧 새 사람을 보아서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 것을 알 수 있다.

 

동방번개의 주장

 

동반번개는 요한계시록 1:8의 말씀을 거짓되게 해석한다.

 

전에도 있었던 분은 구약시대의 여호와요. 이제도 있는 분은 신약의 그리스도요. 장차 올 자로 표현되는 분이 동방번개의 여 그리스도이다. 성부가 변하여 성자가 되고 성자가 변하여 성령이 된 것이지 삼위일체가 아니며 일위일체다.

 

성경적 반증

 

(1:8)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1. 이제도 있고

 

(1:10-14)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우리의 죄를 십자가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주신 구속의 주님이실 때를 말씀한다.

 

2. 전에도 있었고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된 창조의 말씀이신 주님이실 때를 말씀한다.

 

3. 장차 올 자요

 

(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인 심판의 주님이실 때를 말씀한다.

 

동방번개는 장차 올 자에 대하여 이미 이 땅에 재림한 자칭 여 그리스도라고 거짓된 말을 하고 있다. 만약 교주 등()씨가 재림한 여 그리스도라면 전에도 있어서 창조의 하나님이었어야 하고, 또 이제도 있어서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하나님이어야 하고, 또 장차 오실 심판의 하나님이어서 구름을 타고 와서 그것을 각인이 보아야 하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보아야 한다. 그런데도 동방번개는 미혹하기를 전에도 있었던 분은 구약시대의 여호와요. 이제도 있는 분은 신약의 그리스도요. 장차 올 자로 표현되는 분이 동방번개의 여 그리스도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미귀적 거짓말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당초 아담을 창조하시고 하와도 창조하시고 또한 뱀도 창조하셨는데 뱀은 만물 중에서 가장 악한 것이요 그 안에 독이 있다. 사단이 그 독을 빌리고 그를 이용하였다. 곧 하와를 미혹하여 범죄 하게 하였고, 아담도 범죄 하게 하였다. 당시에 여호와가 뱀이 그를 유혹할 것과 하와가 아담이 유혹할 것을 알았다면 왜 그들을 같은 장소 곧 에덴동산에 있도록 하였을까? 만약에 뱀이 그렇게 할 것을 알았다면 왜 뱀을 만들었을까? 왜 뱀을 에덴동산에 놓아두었을까? 왜 그것을 먹게 하였을까? 여호와는 알지 못하였다. 오직 그런 일이 있은 후에 알았다. 하나님은 근본적으로 전지하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것이 없는 분이 아니다. 아담과 하와가 범죄한 후에 하나님이 그들을 찾으실 때 아담아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고 하는 것을 보아도 그는 전지하지 못하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하나님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

 

(1:3-6)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이 말씀대로 우리가 지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아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었다. 그리하여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3:10)가 되었다.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다.

 

2. 네가 어디 있느냐

 

(3:8-10)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하셨다. 그러면 네가 어디 있느냐 하는 말씀은 무엇인가?

 

(고전15:55-56)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 네가 어디 있느냐 하는 말씀은 곧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하는 말씀이다.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는 말씀이다.

 

 

 

 

 

 

 

 

 

 

 

 

 

 

 

 

 

 

 

 

3. 동방번개의 기독론

 

동방번개의 주장

 

하나님은 이 땅에서 한 사람을 선택했는데 그가 곧 하나님의 아들이다. 만약 너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다면 그것은 너희가 피조물이기 때문이 아니냐? 어쨌던 예수는 지상에서 큰 권세가 있었지만, 그가 십자가에 달리기 전, 성령(즉 하나님)의 지배를 받는 하나님의 인자에 불과했고, 지상의 한 피조물에 속한 것이다. 그래서 그는 하늘의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른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태초에 말씀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다.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다.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셨다.

 

2. 내 아버지와 너희 아버지

 

1) 내 아버지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 하나님의 독생자이시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라 하셨다. 그러면 왜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라 하셨는가?

 

(16:28) 내가 아버지께로 나와서 세상에 왔고 다시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가노라 하시니

 

예수님께서는 내가 아버지께로 나와서 세상에 왔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하나님 아버지께로 나온 것을 가리켜서 아들이라 하셨다.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다. 이것이 아버지 하나님께로 나온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으로 아버지 하나님께로 나오셨다.

 

2) 너희 아버지

 

(10:20)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자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라 하셨다. 그러니까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시라는 말씀이다.

 

(고전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났다고 하셨다.

 

(1: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고 하셨다.

 

(1:26-27)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았다. 곧 그리스도의 형상(4:19)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예수님이 세상에 오셔서 많은 일들을 하셨는데, 오직 인류를 위한 구속사역만 하셨고, 속죄제물이 되었지만 인간의 나쁜 성품은 제거하지 못했다. 사람을 사단의 세력에서 완전히 구속하려면 예수님이 속죄제물이 되어서 인간의 죄를 대속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이 더 큰 일을 하셔서 사람을 사단에게 패배한 성품에서 완전히 구속해야 한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16)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우리가 하나님과 원수된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소멸(消滅)하셨다.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중생되었다. 즉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새 사람이 되었다.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우리의 죄에 대하여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이루셨다.

 

동방번개의 주장

 

예수는 지구상의 한 피조물이며, 그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 사실이라도 구속사역은 사람들로 하여금 억지로 구원의 효력은 갖기는 하지만, 사람들의 죄성(罪性)을 제거할 수는 없다. 예수는 말세에 다시 육신으로 오셔서 여 그리스도의 육신을 빌어 말하고, 인간의 죄성을 제거하는 일 등을 하신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다. 그리고 믿는 자들을 영원한 영생의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를 구속 하시는 것과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신다. 즉 초림의 구속의 주가 아니라 재림의 심판의 주로 오신다. 동방번개의 예수는 말세에 다시 육신으로 오셔서 여 그리스도의 육신을 빌어 말하고, 인간의 죄성을 제거하는 일 등을 하신다.’는 말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마귀적 거짓말인 증거는 동방번개의 교주 등()씨 즉 자칭 여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구속하거나 우리의 죄성을 제거한 일이 없기 때문이다.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 때에 곧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하셨다. 그리스도의 재림은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하셨다. 이에 대해서는 ‘6. 동방번개의 종말론에서 반증하였다.

 

 

 

 

 

 

 

 

 

 

 

 

 

 

 

 

 

 

 

 

 

 

 

 

4. 동방번개의 구원론

 

동방번개의 주장

 

영의 가치는 육신의 사용 가치와는 영원히 비교가 될 수 없다. 오직 영은 사람이 볼 수도, 할 수도 없는 어려운 일들, 즉 영적인 계몽, 영적인 감동, 영적 인도를 한다. 그러나 사람에게 명확한 의미를 줄 수 없고 특별히 말을 사용하여 지시할 수 없다. 그러나 육신을 입은 하나님의 사역은 다르다. (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8: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니까 성령의 증거는 곧 우리 영으로 더불어 나타내신다는 것이다. 그러면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하시는 역사는 무엇인가?

 

2. 보혜사 성령의 증거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주 예수를 믿는 우리에게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에게 친히 증거 하신다.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주 예수를 믿는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에게 친히 증거 하신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주 예수를 믿는 우리에게 보혜사 성령이 친히 그리스도를 증거케 하신다.

 

3. 그 영으로 비밀을 말함

 

(고전14:2) 방언을 말하는 자는 사람에게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하나니 이는 알아듣는 자가 없고 그 영으로 비밀을 말함이니라

 

방언을 말하는 자는 그 영으로 비밀을 하나님께 말함이라 하셨다. 즉 보혜사 성령의 세 가지 역사에 대하여 그 영으로 하나님께 말하는 것이 방언이다. 보혜사 성령의 세 가지 역사를 증거 하는 것이 아닌 소리는 거짓 방언이다.

 

4. 영으로 기도하고 영으로 찬미

 

(고전14:15) 그러면 어떻게 할꼬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하리라

 

영으로 기도하고 영으로 찬미한다고 하셨다. 보혜사 성령의 세 가지 증거에 대하여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영으로 찬미하고 또 마음으로 찬미한다. 영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성경에서 말씀하는 방언이며, 영으로 기도하고 마음으로 기도하는 것이 보통 우리가 하는 기도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동방번개는 이신칭의(以信稱義)를 인정하지 않고,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계명을 지켜야 할 것을 강조한다.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에게 순복하고 하나님(여 그리스도)을 사랑하라고 가르친다.

 

성경적 반증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사람이 의롭게 되고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다고 하셨다. 그런데 하물며 동방번개는 저들의 교주 자칭 여 그리스도가 말하는 계명을 지켜야 구원을 얻는다고 마귀적 거짓말을 한다.

 

1.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우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하셨다.

 

1)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4:16, 14:26, 15:26)을 받는다. 이것이 우리가 주 예수를 믿음으로 얻는 구원이다.

 

3)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 예수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는 구원은 우리의 의로운 행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선물이다.

 

2.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 즉 율법을 지키는 육신의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다.

 

1) 중생의 씻음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중생의 씻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셔서 연약한 육신의 사람이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생령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중생이다.

 

2) 성령의 새롭게 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며 이것이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것이다.

 

 

 

 

 

 

 

 

 

 

 

 

 

 

 

 

 

 

 

 

 

 

 

 

 

5. 동방번개의 교회론

 

동방번개는 성경과 기독교의 정통교리들을 부인하며, 신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신앙을 배반하게하고, 지상에는 동방번개에 속한 교회만이 진정한 교회라는 주장을 한다. 이들이 부인하고 있는 정통교리의 여러 본질들을 고찰해 본다.

 

1. 예배와 성례 부인

 

동방번개의 주장

 

하나님의 사람에 대한 요구는 시대에 따라 변화하게 되는데 여 그리스도가 옴으로 은혜시대를 마감했고 왕국시대를 열었는데 이미 은혜시대의 산물은 파괴하였다. 예수께로부터 받은 교회의 제도 즉 교회의 성례,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일, 세례를 받는 일, 집회, 세족식 등 이런 것들은 낡은 것이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은혜의 시대

 

우리가 구약은 여호와의 율법 시대이며, 신약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시대라고 말한다. 그러나 성경을 자세히 상고하면 에덴동산 시대는 가죽옷, 구약시대는 짐승으로 제사, 신약시대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에 대한 예표와 실상은 차이가 시대별로는 있지만 그 전부는 구원을 받는 은혜의 시대이다.

 

1) 에덴동산 시대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하나님이 선악과를 먹고 범죄한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셨다. 가죽옷은 짐승을 잡아야 가죽이 나온다. 그러므로 가죽옷은 구약에서 짐승을 잡아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는 것을 예표 하는 것이며, 또한 신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는 것을 예표 하는 것이다.

 

2) 구약 시대

 

(8:20) 노아가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모든 정결한 짐승 중에서와 모든 정결한 새 중에서 취하여 번제로 단에 드렸더니

 

노아가 짐승을 잡아 취하여 번제로 단에 드렸다. 짐승을 잡아 번제를 드린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에 대한 예표이다.

 

(23:19) 숫염소 하나로 속죄제를 드리며 일 년 된 어린 숫양 둘을 화목제 희생으로 드릴 것이요

 

제사장이 짐승을 잡아 속죄제와 화목제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에 대한 예표이다.

 

3) 신약 시대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제사를 드리는 것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다. 그렇기에 에덴동산의 가죽옷에 대한 예표와 구약시대의 짐승을 잡아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 예표에 대하여 어린 양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드리셨다.

 

(21:26) 바울이 이 사람들을 데리고 이튿날 저희와 함께 결례를 행하고 성전에 들어가서 각 사람을 위하여 제사드릴 때까지의 결례의 만기된 것을 고하니라

 

사도 바울이 믿는 유대인들에게 고하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이루셨기 때문에 이제 짐승으로 제사를 드리는 것이 만기가 되었다고 알렸다. 따라서 제사 드릴 때까지의 결례도 만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2. 성찬식

 

(고전11:23-26)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라 말씀대로 우리 교회가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

 

1) 떡은 주의 몸을 기념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떡을 먹는 것은 주의 몸을 기념하는 것이다. 즉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

 

2) 잔은 주의 피를 기념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잔을 마시는 것은 주의 피를 기념하는 것이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을 기념하는 것이다.

 

3. 세례식

 

(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고 하셨다.

 

1) 성령으로 세례

 

(1:8) 나는 너희에게 물로 세례를 주었거니와 그는 성령으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우리에게 세례를 주신다고 하셨다.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되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다고 하셨다.

 

중생의 씻음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즉 육신의 사람이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새 사람이 되었으니 이것이 중생의 씻음이다.

 

성령의 새롭게 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중생된 새 사람이,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또한 구속 받은 자로 살 때에,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곧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 이것이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이것이 성령으로 세례를 받는 것이다.

 

2) 물로 세례

 

(10:47) 이에 베드로가 가로되 이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으니 누가 능히 물로 세례 줌을 금하리요 하고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자에게 그 표시로 물로 세례를 주는 것이다.

 

(벧전3:20-21)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다.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우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이다. 그러므로 성령으로 세례 받은 자에게 물로 세례를 주는 것은 노아 때에 방주에서 물로 구원을 얻은 것과 같이 장차 주님이 오시는 불심판에서 구원 얻는 그 표시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나는 너희의 사역자 회의와 대예배, 소예배 등 이런 것들에 싫증이 나고 흥미가 없다. 나는 예배 중에 설교하는 것을 원치 않고 질서정연하게 앉아서 예배드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1.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4:23-24)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라고 하셨다.

 

(22:37-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신령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요, ‘진정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는 것이다.

 

1) 하나님을 사랑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속에 거하시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여기에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는 것이 진정이다.

 

2) 이웃을 사랑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이웃을 제 몸 같이 사랑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웃을 사랑하는 여기에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는 것이 진정이다.

 

2. 모여서 예배

 

(18:19-20)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다고 하셨다.

 

3. 가르치는 말씀 즉 설교

 

(고전14:26) 그런즉 형제들아 어찌할꼬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나니 모든 것을 덕을 세우기 위하여 하라

 

너희가 모일 때에 각각 찬송시도 있으며 가르치는 말씀도 있으며 계시도 있으며 방언도 있으며 통역함도 있다고 하셨다.

 

동방번개의 주장

 

지금은 더 이상 성찬도, 세례도, 전도도 필요가 없다. 은혜의 문은 닫혀졌고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결국이 정해졌다.

 

성경적 반증

 

1. 전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여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셨다. 성령을 임하셔서 권능을 받고 주의 증인이 되는 것이 전도이다.

 

2. 가난한 자에게 복음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그러므로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전도이다.

 

 

 

 

6. 동방번개의 종말론

 

동방번개의 주장

 

동방번개가 재림 예수의 성별이 여성이어야 하는 근거로 창세기 1:27과 예레미야서 31:22을 인용하고 있다. 먼저 창세기 1:27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에서 하나님(예수 그리스도)이 일차로 남성(男性肉身)으로 세상에 오신 것은 남자를 창조하시고라는 말씀이 응한 것이고, 다시 여성(女性肉身)으로 오신 것은 본문 중에서 여자를 창조하시고가 성취된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성경적 반증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다. 이 말씀은 분명히 사람의 창조에 대한 말씀이다.

 

(2:18)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남자와 여자를 지으신 것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돕는 배필을 위하여 지으신 것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예레미야31:22패역한 딸아 내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고 했는데 남자를 안을 여자가 바로 여성으로 다시 도성육신 한 여 그리스도라고 해석하고 있다.

 

성경적 반증

 

(31:22)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하셨다. 그러면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는 무슨 말씀인가?

 

(1:18-23)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의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가라사대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리아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며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는 말씀이다.

 

(1:26~33) 여섯째 달에 천사 가브리엘이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들어 갈릴리 나사렛이란 동네에 가서 *다윗의 자손 요셉이라 하는 사람과 정혼한 처녀에게 이르니 그 처녀의 이름은 마리아라 *그에게 들어가 가로되 은혜를 받은 자여 평안할지어다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하니 *처녀가 그 말을 듣고 놀라 이런 인사가 어찌함인고 생각하매 *천사가 일러 가로되 마리아여 무서워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얻었느니라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는 말씀이다.

 

(12: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여자 곧 마리아가 아들 곧 예수를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는 말씀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동방번개는 누가복음 17:25을 해석함에 있어 라는 말이 있는데(한국어 성경에는 나타나 있지 않음) “자를 근거로 하여, 본문 중에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에 해당하는 분이 초림한 예수 그리스도이며, 또 이 세대에 버린바 되어야 할지라에 해당하는 자가 바로 여 그리스도라는 주장이다.

 

성경적 반증

 

(17:25)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 바 되어야 할지니라

 

인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 바 되어야 할지라는 말씀이다.

 

(1:10-11)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세상은 말씀(1:1-3)이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다는 말씀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마태복음 24:27,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에서 동편(東方)’은 바로 중국이고, 서편은 중국이 아닌 외국을 대표하는 것으로, 다시 육신을 입고 도성육신한 여 그리스도가 중국으로 임하였다고 보는 것이다.

 

다음은 동방번개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발췌한 글이다.

 

우리가 다 알고 있듯이, 예수님이 가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내가 반드시 다시 오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 후로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주님의 약속을 지키면서 평생 주님의 재림을 고대해왔지만 이 세상을 떠날 때는 주님의 재림을 영접하지 못해 애석함을 느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주님이 오신다는 예언이 이미 응했지만 왜 아직도 주님의 나타나심을 보지 못하는지 곤혹스러워합니다. 사실, 예수님은 이미 육신으로 돌아오셔서 인자의 모습으로 인간 세상에서 수 년간 은밀하게 역사하셨습니다. 말세의 그리스도전능하신 하나님이 곧 예수님의 은밀한 재림이십니다!

 

당시 제자들이 감람산에서 예수님께 재림의 징조를 물을 때, 예수님이 친히 예언하셨습니다.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또 이런 예언도 하셨습니다. “번개가 하늘 아래 이편에서 번뜻하여 하늘 아래 저편까지 비췸 같이 인자도 자기 날에 그러하리라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할찌니라이 두 성경구절에서 모두 인자를 언급하셨는데, “인자라 함은 사람에게서 나고 정상 인성이 있음을 말하는데, 만약 영이라면 인자라 칭함을 받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께서 성육신하셔야 비로소 인자라 칭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말세에 주님이 재림하실 때에도 말씀이 육신 됨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예언에서 또 그러나 그가 먼저 많은 고난을 받으며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할찌니라고 말씀하셨는데 인자가 또 많은 고난을 받아야 하고 이 세대에게 버린바 되어야 한다는 것도 하나님의 성육신을 가리켜 말한 것입니다. 만약 영체로 오신다면 또 고난받고 사람에게 버림받으실 수 있겠습니까?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20여 년간 처음부터 지금까지 동방번개가 곧 말세의 그리스도시고 동방번개가 바로 성육신하신 전능하신 하나님 즉, 예수님의 재림이라고 증거해왔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발표하신 수백만 자에 이르는, 진리가 곧 사람을 구원하는 빛임을 증거해왔습니다. 하지만 모든 종교계의 목사님과 장로님들은 찾고 구하거나 알아보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동방번개를 무작정 논단하고 정죄하며 대적하고 모독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무신론 중공 정부와 결탁하여 눈먼 민중들을 선동해 동방번개를 반대하고 대적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렇다 할지라도 하나님 역사의 발걸음을 가로막지 못했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들을 수 있는 각종각파의 슬기로운 처녀들은 전능하신 하나님 보좌 앞으로 속속 돌아옴으로 만방이 이 산으로 모여들 것이라라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광경들이 나타났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의 복음은 전광석화 같이 동방중국에서 세계 각국으로 확장됐습니다. 이같은 분명한 사실은, 동방번개말세의 그리스도 전능하신 하나님이 주 예수께서 첫 번째 성육신하셨을 때와 같이 이 세대에 버림받는다는 주 예수님의 예언이 응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분은 전과 마찬가지로 아무런 가로막음도 받지 않고 그분이 완성하려는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이것은 모두가 다시 돌이켜 생각해볼 일이 아니겠습니까? ‘동방번개가 곧 예수님이 친히 예언하신 말세에 강림하실 인자이시며 곧 말씀이 육신 되시고 진리를 발표하셔서 전 인류에게 공급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셨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의 하나님 선민들은 수년간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의 양육을 받아들이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며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함으로써 일을 처리함에 있어 점차적으로 원칙이 있게 됨과 더불어 진리에 부합되는 데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사실은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가 바로 빌라델비아교회임을 증명합니다. 만약 하나님의 역사가 아니라면 각종각파의 어느 지도자가 이러한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동방번개가 곧 예수님의 재림이시고 바로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이심을 사실로 증명했습니다.

 

성경적 반증

 

1. 인자의 임함

 

(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하셨다. 번개가 번쩍이면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다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강림하시는 것도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다 알 수 있다는 말씀이다. 그런데 사이비 동방번개는 이 성구로 오히려 거짓말로 미혹하고 있다. 성경은 말씀한다.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재림은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다 볼 수 있도록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기 때문이다.

 

2.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1:10-11)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셨다. 그러나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3.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

 

(살전3:13)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신다고 하셨다. 그러나 모든 성도가 부활하여 주와 함께 강림하시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의 말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4.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

 

(살전4:15-17)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신다. 그러나 우리 살아남은 자도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5.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벧후3:3-14) 먼저 이것을 알지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주께서 강림하시는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난다. 그러나 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6.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주께서 강림하실 때에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고 하셨다. 그러나 아직 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7.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라 하셨다. 그러나 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마귀적 거짓말이다.

 

8.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15:51-54)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주께서 재림하시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한다고 하셨다. 그러나 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아니했기 때문에 동방번개가 말하는 것은 주께서 강림하시는 현상이 아니므로 마귀적 거짓말이다.

 

동방번개의 자료

 

이사야 41:2에서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며 의로 불러서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뇨?”에서 예언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제 이차 강림이며, ‘여 그리스도일으키는 사람이며, 동방(東方)은 곧 중국을 지칭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성경적 반증

 

(2: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셨다. 그러므로 동방은 에덴 동산이 있는 곳을 말씀한다. 그러면 동방의 에덴 동산은 어떤 곳인가?

 

1. 광야 사막

 

(51:3) 대저 나 여호와가 시온을 위로하되 그 모든 황폐한 곳을 위로하여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였나니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으리라

 

이 말씀은 출애굽 한 구약 이스라엘에 대하여 동방의 에덴 동산이다. 그 에덴 동산은 다음과 같은 곳이다.

 

첫째,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출애굽 시켜서 홍해를 건너게 하시고 광야로 이끄셨다.

 

둘째, 여호와 하나님이 황폐한 그 광야로 에덴 같고 그 사막으로 여호와의 동산 같게 하셨다.

 

셋째, 그 가운데 기뻐함과, 즐거워함과, 감사함과, 창화하는 소리가 있었다.

 

2. 광야 교회

 

(7:38) 시내 산에서 말하던 그 천사와 및 우리 조상들과 함께 광야 교회에 있었고 또 생명의 도를 받아 우리에게 주던 자가 이 사람이라

 

이 말씀은 주의 피로 구속한 신약 교회에 대하여 에덴 동산이다. 그 에덴 동산은 다음과 같은 곳이다.

 

첫째,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았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셋째,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신다.

 

동방번개의 자료

 

본문 말씀대로 그리스도의 재림은 은밀하고 비공개적이다. 그녀의 재림이 은밀하고 비공개적인 이유는 데살로니가전서 5:2의 말씀이 응하기 위해서다. 만약 그가 오는 것이 은밀하지 않고 공개적이라면 도적같이 온다는 말과 상반되는 것이 아니냐? 그렇게 되면 데살로니가전서 5:2의 말씀이 성취되지 않는 것이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살전5:2-3)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라 하셨다.

 

(24:36-39)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인자되신 주께서 강림하시는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신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는 말씀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베드로전서 1:5,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에서 말세에 나타나야 할 자가 나타났는데 그가 바로 여 그리스도이며 그녀는 예수 그리스도가 완성하지 못한 속죄사역을 완성하기 위하여 2차로 도성육신 하였다고 주장한다.

 

성경적 반증

 

(9: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에 대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이루시기(9:12) 위하여 세상 끝 즉 말세에 나타나셨다.

 

(벧전1:5)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다고 하셨다.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는 것이다.

 

(4:11-12)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성경은 분명히 말씀하신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셨다.

 

동방번개의 주장

 

히브리서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를 근거로 여 그리스도에 의하여 구속사역이 완성될 것이라는 주장을 펴고 있다.

 

성경적 반증

 

(9: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1. 첫 번째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첫 번째 오셔서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다.

 

2. 두 번째

 

(17:26-30)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 오듯 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하셨다. 죄와 상관이 없다는 말씀은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시는 것과는 상관없이 노아의 때와 같이 그리고 롯의 때와 같이 심판의 주로 두 번째 나타나시라는 말씀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본문 중에서 두 번째로 나타나실 분이 바로 여 그리스도이며, ‘여 그리스도가 두 번째로 나타나야 사람들의 구원을 완성한다. 첫 번째 오신 분으로는 다만 사람들로 하여금 죄를 뉘우치게 할 뿐이지 사람들을 회개시킬 수는 없었다. 오직 여 그리스도만이 말세에 예비된 구원을 이룬다. ‘사도’-‘여 그리스도에게 부름 받은-들이 땅 끝까지 전하게 되면, 세상 사람들은 그를 영접하고, 때가 되면 모든 택함 받은 자들이 그 녀와 만나게 되며, ‘여 그리스도도 나타나게 된다.

 

성경적 반증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하나님이 태초에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었다. 그런데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고 범죄 하므로 하나님의 영이 떠나셔서 연약한 육신의 사람이 되었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죄 있는 육신의 연약한(5:6) 사람이 된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령 곧 산 영(고전15:45)의 사람이 되었다.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중생된 새 사람은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은 자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은 완전한 구속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은 전체 구속 계획의 일부분이지 완전한 것은 아니다. 만일 사람들이 말세에 여전히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 또 거기에 그가 유대의 형상을 가지고 강림할 것을 소망한다면 그것은 큰 착오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전체 6천년의 경영 계획은 구속시대에 머물러 있고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원히 말세가 올 수 없고 시대가 끝날 수도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말세에 여 그리스도가 사람들의 구원을 완성할 것이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26:64)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셨다.

 

(1:9-11)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셨다.

 

(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라 하셨다.

 

동방번개의 주장

 

동방번개는 여 그리스도전능자라 부르고 있는데 요한계시록 3:124:8에 나오는 새 이름이 바로 여 그리스도에게 주어진 것이라 한다.

 

성경적 반증

 

(3:12)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이기는 자는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하셨다. 그러면 인자 같은 이(1:13)의 새 이름은 무엇인가?

 

(21: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즉 이기는 자 위에 기록하는 인자 되신 주의 새 이름은 신부의 남편이다.

 

동방번개의 주장

 

요한계시록 16:7,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와 욥기 37:23, “전능자를 우리가 측량할 수 없나니 그는 권능이 지극히 크사에 나오는 전능자라는 이름이 곧 여 그리스도에게 주어진 새 이름이라고 해석한다.

 

성경적 반증

 

(16:7) 또 내가 들으니 제단이 말하기를 그러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더라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시도다 하셨다. 심판하시는 것이 참되시고 의로우신 전능하신 주 하나님은 누구신가?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하셨다. 즉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 곧 임마누엘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말씀이신 그리스도께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다.

 

동방번개의 주장

 

사람들이 말세에 구주 예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고 그것도 유대인의 모습으로 오리라 기대한다면 하나님의 6천년의 경영계획은 아직 구속시대에 머물러 있는 것이고, 더 전진할 수 없고 더 나아가서 말세는 영원토록 오지 않을 것이며, 또한 시대를 종결짓지 못할 것이다. 나의 이름은 바뀌어서 다시는 여호와라 하지 않고, 예수라고도 부르지 않고 큰 능력의 전능하신 하나님 자신이라고 불린다. 이로써 한 시대가 끝나게 되었다.(동방번개 자료)

 

성경적 반증

 

동방번개는 구약은 여호와의 시대, 신약은 예수 그리스도의 시대, 말세 지금은 저들의 교주 즉 여 그리스도의 시대라고 미혹하고 있다.

 

(벧전1:18-21)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그리스도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우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셨다. 그리하여 우리를 죄에서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구속하셨다. 그러므로 말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그의 피로 우리를 구속하신 시대이다.

 

(24:4-5) 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주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하셨다. 사이비 동방번개는 저들의 교주를 여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고 있다.

 

 

 

 

 

 

 

 

 

 

 

 

 

 

 

 

 

 

 

현대교회사에서 이단 사이비의 모체는 안식교

 

안식교(엘른 G, 화잇)와 여호와의 증인(찰스 테즈 러셀)과 신천지(이만희)와 하나님의교회(안상홍)과 동방번개(조유상, 등씨)는 이단 사이비의 교주들이다.

 

1. 안식교

 

안식교는 저들의 교주 엘른 G, 화잇이 받은 계시가 말세에 하나님께 받은 특별계시이예언의 신의 은사를 받은 선지자라 미혹한다.

2. 여호와의 증인

 

여호와의 증인은 저들의 교주 럿셀이 가르친 진리가 오랫동안 감추어있던 특별계시라 미혹한다.

 

3. 신천지

 

신천지는 요한계시록을 알려준 이만희를 또 다른 보혜사이며 대언자라 미혹한다.

 

4. 하나님의교회(안상홍)

 

하나님의 교회는 안식일과 유월절의 새언약을 알려준 안상홍을 성령시대의 구원자라 미혹한다.

 

5. 동방번개

 

동방번개는 교주 등씨가 중국에 이미 재림한 인자로서 왕국시대의 여 그리스도이며 전능한 하나님이라고 미혹한다.

 

안식교> 여호와의증인>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동방번개>가 미혹하는 궤계의 술법은 겉에 입은 옷만 다를 뿐 속은 꼭 같다. 저들 가운데 안식교의 연대가 제일 앞서므로 저들 이단 사이비들은 안식교에서 그 미혹의 술법을 배웠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에 현대교회사에서 이단 사이비의 모체는 안식교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