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서문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결문

 

위의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결문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12항목 중에서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본문)

 

쉐마교육학회 주장 9.

 

 

쉐마교육학회9.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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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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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는 왜 어머니를 창조하셨을까요? 현 박사의 어머니 신학은 구약의 지상명령 입장에서 가정에서 어머니의 정체성과 교육학적 임무가 무엇인지를 잘 설명해 줍니다.

 

 

 

성경적 반증

 

쉐마교육학회는 하나님께서는 왜 어머니를 창조하셨을까요? 현 박사의 어머니 신학은 구약의 지상명령 입장에서 가정에서 어머니의 정체성과 교육학적 임무가 무엇인지를 잘 설명해 줍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비성경적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는 것이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전적 부인한다. 그렇다면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성경을 전전 부인하는 자들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유대인의 자녀교육을 모델로 한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신학을 개발했다면서 거기에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신학을 정립했다고 하는 것은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2. 구약의 지상명령(6:4-9)

 

쉐마교육학회 즉 쉐마교육연구원은 구약의 지상명령(6:4-9)을 말하고 있다. 그러니까 신6:4-9 말씀이 구약의 지상명령이라고 말하고 있다.

 

(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셨다. 그러므로 네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말씀이 쉐마교육학회의 표현대로의 구약의 지상명령이다.

 

그러면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말씀이 무엇인가?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셨다. 이것은 율법의 강령으로서 신6:4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와 같은 도리의 말씀이다.

 

그러면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무엇인가?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가 곧 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와 이웃을 제 몸같이 사랑하는 자이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전적 부인한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은 구약의 지상명령(6:4-9)을 실천하는데 완전히 실패하였다. 그렇기에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유대인의 자녀교육을 모델로 한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신학을 개발하였고 거기에 구약의 지상명령(6:4-9)에 필요한 어머니신학을 정립했다고 하는 것은 거짓되고 궤변된 소리라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3.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6:1-4)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하셨다. 그러므로 가정에 아비(어미)가 자녀에 대하여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하셨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성경을 전적 부인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유대인들의 아비니 어미는 저희 자녀들에게 근원적으로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할 수 없다.

 

4.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3:18-22) 아내들아 남편에게 복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마땅하니라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격노케 말지니 낙심할까 함이라 *종들아 모든 일에 육신의 상전들에게 순종하되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와 같이 눈가림만 하지 말고 오직 주를 두려워하여 성실한 마음으로 하라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하셨다. 유대인의 자녀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한다. 그렇기에 유대인의 자녀들은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부모에게 순종을 근원적으로 할 수 없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했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 2019. 9. 14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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