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이영인 홈페이지는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고 있다

 

이 글에 앞부분은 이영인 목사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으로써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고 있다. 그러면서 우리 진영과 연결시켜서 우리 진영을 왜곡하고 있다.

 

그리고 이 글에 뒷부분에서 하나는, 이영인 홈페이지에서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는 내용에 대하여 김반석목사가 반증하기 위한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의 이단교리 목록이다.

 

그리고 이 글에 뒷부분에서 또 하나는, 주의 영에 대한 김반석목사의 성경을 근거한 해설이다. 이 글은 이단 지방교회가 궤변 되게 주장하는 주의 영에 대한 이단설에 성경적 반증이다.

 

=========================================================================================================

다음은 이영인 목사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으로써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고 있다.

---------------------------------------------------------------------------------------------------------

 

제목: 그래도, 이 노선은 흔적이 많다.

 

작성자: 연구

작성일: 2024.01.28

 

백영희 신앙노선,

갈수록 빛이 나는 듯하다. 생전에는 모두가 잘 모르고 규모 때문에 또는 운영의 외관 때문에 난리였다.

지금은 이 노선의 내면을 비교하며 정상급의 인물들이 감탄하는 경우를 참 많이 접한다.

 

그렇다 하지만,

일반 교인들은 평소 교회를 다니면서 이 노선에 답답한 면이 많아서 불편이 많은 듯하다.

신앙을 잘 보존하면서도 조금만 노력하면 더욱 호응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이 적지 않다고 보는 모양이다.

 

최근 문답방에서,

그런 과제를 두고 대화가 있었다. 이와 별도로 이런 이야기를 드리고 싶다.

우리 나라 모든 교회가 다 같이 인정하는 주기철 주남선 한상동 손양원 이인재 감리교회의 이용도까지..

 

그런데 이 분들은,

그들의 사후 그들을 그대로 잇는 역사를 볼 수 없다. 오늘의 고신? 이름만 주남선 한상동이지 신앙은 아니다.

물론 실력을 견주어 말하는 것은 아니다. 아예 자세와 방향 자체가 다르다. 주기철 손양원.. 이어 지는 곳이 없다.

 

백영희 신앙노선?

선명하게 곳곳에 이어 지고 있다. 이단이나 사이비가 아니라 정통 중에서도 극보수라는 교회들 중에서

이런 사례가 있을까? 없어 보인다. 한 사람이 가면 그의 생애가 품든 모든 것이 함께 사라 지는 것이 일반이다.

 

그리고 이름과 생애만 남는다.

그렇지 않고 그 걸어 간 신앙의 출발, 성장, 전도, 교회, 교단의 모습까지 시대만 다르고 외형만 다르지

고수하는 곳이 없기야 하겠는가. 있기는 곳곳에 조금씩 있다. 공회는 아주 확실히 그의 사후에도 이어 지고 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간단하다. 신앙의 생명력이 있기 때문이다. 더 크고 중해도 이어 지지 않으면 생명력이 약하다는 뜻이다.

이어 지는 면으로만 보면 중국에서 시작하여 LA를 본부로 위세를 떨치는 지방교회가 어느 정도 비슷해 보인다.

 

실제 비슷한 면이 많다.

형제 정도다. 그 이상으로 가까운 면이 많다. 그렇게 생명이 있으니 이어 지는가 한다.

당대는 지도자의 활동으로 어느 정도 이어 간다. 사후가 되면, 그 것도 신앙의 원칙을 그대로 지키려면 생명성이 있어야 한다.

 

==============================================================================================================

다음은 이영인 홈페이지에서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는 내용에 대하여, 김반석목사가 반증하기 위해 제시하는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의 이단교리 목록이다.

---------------------------------------------------------------------------------------------------------------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의 이단교리 목록

 

지방교회(위트니스 리)가 이단이라는 것을 단박에 알 수 있는 것은 저들이 주장하는 전체 내용이 아니라, 저들이 주장하는 이단 교리 목록만 보더라도 무엇이 이단이라는 것을 즉시 파악할 수 있다.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 이단이다. 그런데 이단을 잘 용납하는 자들이 있다고 하셨다. 이단을 용납하거나 옹호하게 되면 이단옹호자가 된다.

 

지방교회(위트니스 리)가 주장하는 이단교리 목록만 보더라도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고후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이단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다.

 

(3:10)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 하라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 하라하셨다. 그런데도 이영인 목사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는 위의 글에서 보듯이 이단 지방교회를 적극 옹호하고 있다. 그렇기에 이영인 목사를 이단옹호자라고 규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다음은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의 이단교리 목록이다.

 

1. 지방교회만이 합당하게 번역되고 해석한 유일한 성경을 가지고 있다.

 

2. 목사 한사람이 매주 말씀을 전하는 것은 교인들의 영적인 능력과 기능을 말살 한다.

 

3. 교파 이름을 떼지 않는 한 교회가 아니다.

 

4. 한 교회는 한 도시에 해당하며 한 도시는 한 교회에 해당 한다.

 

5. 지방교회만이 유일한 그리스도의 몸이다.

 

6. 변절은 하나님을 따르는 것에서 이탈하는 것으로서 오늘날 기독교 전체가 변절이다.

7. 교파들은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에 관한 계시 위에 건축되지 않았다.

 

8. 한 지방에 한 교회만 존재 한다.

 

9. 신언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 된다.

 

10. 선악과는 사망의 근원인 사탄을 묘사 한다.

 

11. 성육신을 통해 하나님은 친히 타락한 사람을 입으셨다.

 

12. 그리스도는 신성으로는 하나님의 아들, 인성으로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다.

 

13. 그리스도께서 입으신 인성은 거룩하지 않았다.

 

14. 예수는 다윗의 씨 곧 하나님의 옛 창조에 속한 인간의 씨이다.

 

15. 예수님의 인성은 여자에게 속했을 뿐이다.

 

16. 예수님의 점선 아래 육신의 영역에는 사단이 있다.

 

17. 사단과 죄가 우리 육신 안에 있다.

 

18.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회복의 시대는 끝났다.

 

19. 침례 받지 않은 사람은 여전히 구원받지 않은 것이다.

 

20.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것은 생명주는 영이 되기 위한 과정이다.

 

21. 주님은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육체에서 그 영으로 변형되었다.

 

22. ‘! 주 예수라고 부르고 호흡을 들이 마실 때 공기와 같은 영으로 들어와서 생명공급이 될 것이다.

 

23. 7:39의 성령은 그리스도의 몸이 변형될 영을 말한 것이다.

 

24. 단순한 감람 기름에는 오직 한 가지 요소 신성만 있으나 복합적인 관유에는 신성, 인성, 죽음, 부활, 많은 요소들이 있다.

 

25. 하나님은 세 인격이 한 영 안에 있는 삼일(三一)하나님이시다

 

26. 하나님의 세 인격이 하나님의 영 안에 있는 삼일 하나님이다.

 

27. 많은 밀알들은 하나님의 재생산인 많은 하나님들이다.

 

28. 인간이 하나님이 되는 것이 복음의 최고봉이다.

 

29. 사람은 변화를 통해 하나님이 된다.

 

30. 우리는 인류가 아니라 하나님의 종류이다.

 

- 2022. 11. 10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

다음은 주의 영에 대한 김반석목사의 성경을 근거한 해설이다. 이 글은 이단 지방교회가 궤변 되게 주장하는 주의 영에 대한 이단설에 성경적 반증이다.

---------------------------------------------------------------------------------------------------------

 

주의 영 (성령론)

 

본문: (고후3:17-18)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서론)

 

성경의 전반적 구원의 진리를 밝히 알지 못하면 성경을 잘못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 하나가 본문 고후3:17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이다.

 

그리하여 이단 지방교회는 고후3:17주는 영이시니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이단설을 말한다.

 

-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것은 생명주는 영이 되기 위한 과정이다.

 

- 주님은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육체에서 그 영으로 변형되었다.

 

- ‘! 주 예수라고 부르고 호흡을 들이 마실 때 공기와 같은 영으로 들어와서 생명공급이 될 것이다.

 

- 7:39의 성령은 그리스도의 몸이 변형될 영을 말한 것이다.

 

위의 지방교회의 이단설은 주는 영이시니에 대한 비성경적 궤변 된 주장이다.

 

- ‘궤변은 한글사전에서 이치에 맞지 않는 구변(口辯). 상대방의 사고(思考)를 혼란시키거나 판단을 흐리게 하여 거짓을 참인 것처럼 꾸며 대는 논법이다.’라고 말한다.

 

이단 지방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와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진리의 도리를 바로 알지 못하게 훼방하기 위해서 마귀의 거짓말과 사단의 꾀는 미혹의 궤변된 말로 위와 같이 왜곡하고 있다.

 

(고후13:1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하셨다. 그러므로 위의 이단 지방교회의 주장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만 인정하고, 성령의 교통하심은 부정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지방교회(위트니스 리)는 분명히 비성경적 궤변된 이단이다.

 

그러면 성경애서 말씀하는 주의 영은 무엇인가?

 

(본문)

 

본문 고후3:17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하셨다. 이 말씀에서 우리에게 주시는 구원의 진리는 다음과 같이 3단락이다.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위의 3단락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한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은 곧 해석할 단어나 단락이나 성구를 성경에서 해석해주는 성구를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정리자가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 맞는지를 점검하는 데는 해석할 단어나 단락이나 구절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그리고 해석해주는 성구에 대하여 정리자가 설명을 첨부한 것이 맞는지를 점검하는 데는 그 성구가 말씀하는 진리의 범위 안에서 말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1장 주는 영이시니

 

(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이 곧 주는 영이시니이다. 그렇기에 주는 영이시니는 예수님의 영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2장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은 곧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이 곧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이다.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15:26-27) 하신다. 이것은 곧 온전한 사람을 이루는(4:13) 것으로서 이것이 곧 주의 영이 계신 곳이다.

 

3장 자유함이 있느니라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은 곧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이 곧 자유함이 있느니라이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은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4:19) 것으로서 이것이 곧 자유함이 있는 것이다.

 

(문답)

 

1: ‘주는 영이시니는 무엇이가?

 

: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 곧 주는 영이시니이다. 그렇기에 주는 영이시니는 예수님의 영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2: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의 임하심(14:16-17, 14:26, 15:26-27)이 곧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이다.

 

3: ‘자유함이 있느니라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이 곧 자유함이 있느니라이다.

 

(결론)

 

주의 영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1:13) 하나님의 성령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주의 영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와 주의 성령을 말씀한다.

 

- 2024. 02. 02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4.02.19-173 김반석 2023.05.03
173 침례교 신학자들께 질문 성구 행19:1-7 김반석 2024.02.19
» 이영인 홈페이지는 이단 지방교회를 옹호하고 있다 김반석 2024.02.02
171 ‘이신칭의’에 대한 성경적 논평 김반석 2023.06.09
170 개역개정판은 이단적 개악 김반석 2023.06.09
169 개역한글판의 ‘두려워 말라’ ː 개역개정판의 ‘두려워하지 말라’ 김반석 2022.12.20
168 천주교가 주장하는 ‘계시’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11.03
167 천주교가 주장하는 ‘마리아’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22.11.02
166 개역한글판의 ‘신령과 진정’ ː 개역개정판의 ‘영과 진리’ 김반석 2022.10.02
165 ‘영혼과 육체’의 이분설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2.08.18
164 김윤수 목사의 ‘아가(雅歌) 주해’에 대한 논평 [1] file 김반석 2022.06.02
163 한어성경 ‘아가(雅歌)’에 대한 논평 [1] file 김반석 2022.05.28
162 ‘한종희목사 전기’에 대한 김반석목사의 논평 file 김반석 2022.03.02
161 ‘예장 통합, NCCK·WCC 탈퇴하지 않기로‘에 대한 반증적 논평 김반석 2022.02.19
160 강원주 목사의 '개역개정판에 대해 말한다'에 대한 논평(둘째 글) file 김반석 2021.03.04
159 개역개정판은 이단적이다 김반석 2021.02.28
158 강원주 목사의 '개역개정판에 대해 말한다'에 대한 논평(첫째 글) 2021.03.04 교정 file 김반석 2021.02.26
157 개역개정판에서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3
156 개역개정판에서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으로 변개는 개악 김반석 2021.02.23
155 도한호 교수의 창1:1의 ‘지(地)’와 창1:2의 ‘땅’의 개념에 대한 논평 김반석 2021.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