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1-12)

  선지자선교회

이 글은 한국 교계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1 온전한개혁 100선언-이단 신옥주 은혜로교회.jpg2 온전한개혁 100선언-이단 신옥주 은혜로교회.JPG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를 보면 이단성이 분명이 있는 항목이 있다. 그런가 하면 전혀 이단성이 없어 보이는 항목 같은데도 전체 항목과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주장한 말들을 연결시켜 자세히 분석하면 이단성이 분명히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은 가능한 최대한 요약을 하였다. 그런 까닭은 반증할 항목이 100개나 되어 분량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은 1차로 정리하는 원고이다. 그러므로 문장적으로나 반증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되면 2차로 보완할 예정이지만 다른 정리가 밀려 있어서 시간상 그렇게 할 수 있을지 분명한 결정은 하지 못한다. 이점 이해하시고 여러분들이 보완해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의 각 항목 아래에 성경적 반증을 첨부하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되어 있다.

 

1.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12 항목)

2. 성경과 다른 거짓말(안수, 금식기도, 세례, 방언, 큐티) (29 항목)

3.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94:16)은 누구인가? (17 항목)

4. 성경적인 회개 (14 항목)

5.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 (28 항목)

 

첨부하는 것은, 현재는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한 반증하는 글을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지만, 앞으로 홈페이지> 이단> 이단> 은혜로교회(신옥주)> 게시판을 제작하게 되면 이전하여 게재할 방침이다. 또한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부활복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의 건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을 1건으로 게재하지 아니하고 몇 건 나누어서 게재하는 것은 반증할 글의 분량이 많아서이다.

 

2017. 4. 13.

선지자 문서선교회 김반석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1-12)

 

1.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12 항목)

 

1.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전 세계를 창조하시고 경영하시는 절대 주권자이시다(1: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은 살아계시고 전 세계를 창조하시고 경영하시는 절대 주권자이시다(1:1).”고 말한다. 이 말은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이 정도 말하는 것은 수준이 낮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천지창조에 대하여 성경에서 몇 성구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1:1-2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하셨다. 1:1-3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하셨다. 19:13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말씀은 우리를 피 흘려 구속하신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렇기에 태초에 천지 창조는 하나님과 말씀(그리스도)과 하나님의 신(성령) 즉 삼위일체이신 하나님이 지으셨다.

 

1:14-17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하셨다.

 

2. 전 성경은 지상최대의 예언서이다. 인생의 모든 문제와 해답은 성경 속에 있다(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인생의 모든 문제와 해답은 성경 속에 있다(1:3).”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하면서 계1:3을 근거하는 까닭은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는 말씀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은혜로교회(신옥주)예언의 말씀에 대하여 하늘나라 방언인 성경을 해석하고 설교하는 것이 곧 예언이라 말한다. 이렇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성경적으로 방언하고 방언통역(성경적인 예언)을 하는 것이며 또 다른 말로 표현하면 다시 예언하는 것이다.(<성경과 다른 거짓말> 91p)”라고 한다. 그래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계1:3을 말하는 것은 신옥주가 성경을 깨달아 가르치는 것이 예언이라고 은연중에 세뇌시키기 위함이다.

 

 

다음은 은혜로교회(신옥주)의 비성경적 이단사상에 대하여 예장 합동측의 자료이다

 

예장 합동(총회장 김선규 목사)2016926~30일 서울 충현교회에서 진행한 101회 총회에서 신옥주 목사(은혜로교회)에 대해 비성경적이고 이단적인 주장을 한다며 합동교단 신도들은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결의했다. 신옥주 목사는 중앙총회신학을 졸업하고, 대한예수교장로회 <해외 합동총회> 서북 노회 소속 목사였으나 2014년에 예장 합신 교단으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된 데 이어 합동측 결의에 의해서도 문제지적을 받게 됐다. 합동총회는 신옥주 목사에 대해 비성경적이고 이단적인 주장을 한다며 합동 교단 소속 성도들은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고, 신 씨의 집회에 참석하거나, 동조하거나, 헌금을 하는 일을 엄하게 금해야 할 것이다고 규정했다.

 

1. 신옥주는 누구인가?

 

- 생략 -

 

2. 신옥주의 이단사상은 무엇인가?

 

1) 신옥주 씨는 성경을 방언이라 하고 방언인 성경을 해석하는 것이 방언 통역이며 그것이 곧 예언이라고 하여 자신의 성경해석을 예언처럼 만들고 있다.

 

신옥주 씨는 성경대로 보고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동한다고 강조하지만 사실은 성경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는 엉터리 해석이다. 신 씨는 특별 계시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해석하기 위해서는 비밀한 것을 풀어낼 수 있는 무엇인가 필요하며(신옥주,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고>, 도서출판 세줄. 17p), 하나님 앞에 예정되 자녀들에게만 그 성경이 열린 문서이며(신옥주,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고>, 도서출판 세줄. 18p) 성경을 방언이라고 한다. “성경은 축자 영감으로 기록된 말로서 문자적으로 말하면 하늘나라 방언이라는 뜻이고 이 방언 속에는 하나님의 뜻을 담고 있다”(<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고>, 35p) 그래서 방언은 통역해야 하듯 이제는 육체의 예법인 도의 초보를 벗어나서 온전하게 영육간에 성경을 보고 성경적으로 방언하고 방언통역을 해야한다. 그래야 우리 주님이 다시 강림하시는 때인 지금 이 시대에 반드시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할 수 있다.”고 한다.(신옥주, <성경과 다른 거짓말>, 272-273p) 하늘나라 방언인 성경르 해석하고 설교하는 것이 곧 예언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다. “이렇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성경적으로 방언하고 방언통역(성경적인 예언)을 하는 것이며 또 다른 말로 표현하면 다시 예언하는 것이다.”(<성경과 다른 거짓말> 91p)

 

신 씨가 성경이 방언이라고 하는 주장이나 방언을 통역하는 방언 통역이 성경 해석이며 그것이 예언이라고 하는 것은 자신과 자신에 속한 자들만이 성경을 해석하고 비밀을 풀어줄 능력을 가진 집단처럼 하려는 의도에서 나온 무지한 성경해석이다.(자료: 기독교포털뉴스)

 

- 생략 -

 

 

3. 성경에 기록된 모든 예언의 말씀은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 이 땅에서 반드시 이루어진다(5:18), 그러므로 시한부종말론자들의 말은 성경과 다른 거짓말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에 기록된 모든 예언의 말씀은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 이 땅에서 반드시 이루어진다(5:18), 그러므로 시한부종말론자들의 말은 성경과 다른 거짓말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주장은 성경 도리에 맞지 않는 말이다. 5:17-18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는 말씀이다. 그러니까 마5:18율법에 대한 말씀이지 예언의 말씀에 대한 말씀이 아니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주장하는 까닭은 성경을 바르게 깨달아서 가르치는 것이 예언의 말씀이라고 하면서 은혜로교회 신옥주가 성경을 깨달아서 가르치는 것이 예언의 말씀이라는 것을 은연중에 세뇌시키기 위함이다.

 

4. 성경은 저 이스라엘 역사만이 아니라 지금도 전 세계에서 성경대로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이루어질 실상이다(11: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은 저 이스라엘 역사만이 아니라 지금도 전 세계에서 성경대로 이루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이루어질 실상이다(11:1).”라고 말한다. 그런데 히11:1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히11:1믿음에 대한 말씀인데도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에 대한 말씀처럼 거짓말을 하고 있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주장하는 까닭은 예언의 말씀은 성경을 바로 깨달아 가르치는 것이며, 성경을 바로 깨달아 가르치는 자가 은혜로교회(신옥주)라는 것을 은연중 세뇌시키기 위함이다.

 

5. 창세 전에 이미 사람의 혼은 하나님 앞에 있었고 사람의 혼은 절대 죽지 않는다(8:22~30). 다만 육체가 죽는 것은 죄로 말미암아 죽는 것이다(18:24, 5:1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창세 전에 이미 사람의 혼은 하나님 앞에 있었고 사람의 혼은 절대 죽지 않는다(8:22~30).”라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잠8:22-30은 엡1:3-6과 같은 도리가 있는 말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잠8:22-30은 엡1:3-6과 같이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다는 것을 말씀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다만 육체가 죽는 것은 죄로 말미암아 죽는 것이다(18:24, 5:12).”라고 말한다. 이 주장은 성경적 정확한 표현은 아니다.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사람의 인성구조를 혼과 육체로 구분해서 창세 전에 이미 사람의 혼은 하나님 앞에 있었고 사람의 혼은 절대 죽지 않으며, 육체는 죄로 말미암아 죽는 것으로 말한다.

 

성경 겔18:24에서는 그 범한 허물과 그 지은 죄로 인하여 죽으리라하셨고, 5:12에서는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죄의 삯은 사망(6:23)이라는 말씀이다. 성경에서 죄의 삯은 사망은 몸만 죽는 것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의 몸이 죽는 것은 죄의 삯은 사망으로 말미암은 것이지 죄의 삯은 사망 자체가 몸이 죽는 것이 아니다.

 

2:17에 여호와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하셨다. 3:6-7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하셨다. 그렇기에 선악과를 따먹은 그 죄의 삯은 곧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이다.

 

그러면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은 무엇인가? 곧 육신의 연약한 자(5:6)가 된 것이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가 된 것이며,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가 된 것을 말씀한다.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의 십자가의 피로 구속하사(1:7)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신(2:1) 것이다.

 

6. 자살하면 지옥간다. 내 육체와 영혼은 내 것이 아니고 모두 창조주 하나님의 소유이다(1:26~31, 12:13~14).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자살하면 지옥간다는 성경적 근거로써 창1:26-31, 12:13-14을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그런 까닭은 이 성구에서 말씀하시는 대로 창1:26-31태초에 하나님이 사람을 지으실 때에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다는 말씀이다. 그리고 전12:14사람의 행위에 대한 심판을 말씀한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지옥은 음부 곧 둘째 사망 곧 유황 불못이다.

 

20:15에는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하셨다. 믿는 택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그러나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함을 받지 못했다.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는 자살을 하든 자살을 하지 않든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하여 지옥에 간다. 믿는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믿는 택자는 그 사람 자체와 그 사람이 행한 행위에 대해서 구분해야 한다.

 

7. 천국과 지옥은 반드시 존재하며, 인간은 육체가 살아 있을 때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다(1:17, 2:4).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인간은 육체가 살아 있을 때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다(1:17, 2:4).”고 말한다. 이 주장은 정확한 말이 아니다. 그런 것은 육체가 살았을 때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굳이 육체가 살았을 때라는 말을 하는 것은 성경적이 아닌 저들의 저의가 있다고 본다. 성경 롬1:17, 2:4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의롭게 즉 의인이 되는 것을 말씀한다.

 

8. 육체가 살아있는 동안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구원을 얻게 되므로 하나님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11:26, 17: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육체가 살아있는 동안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구원을 얻게 되므로 하나님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11:26, 17:3).”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이다. 왜 비성경적 주장이 되는가하면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구원을 얻게 된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자칭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르치고 있다고 은연중에 세뇌시키기 위함이다. 고전13:2에는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것도 아니요라고 말씀하셨다.

 

11:25-26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하셨다.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부활이 되시고 생명이 되시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 대한 부활(20:5-6)을 말씀하는 것이며,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4:18) 것에 대한 영원히 죽지 않는 영생을 말씀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요11:26살아서 나를 믿는 자라는 말씀에서 살아서는 우리 육체가 살아 있는 동안만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17: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은 무엇인가? 2:16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는 말씀이다.

 

9. 기독교는 종교 차원이 아니라 생명 그 자체이다(14: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기독교는 종교 차원이 아니라 생명 그 자체이다(14:6).”라고 말한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요14: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는 말씀이다.

 

10. 하나님만이 하나님 되는 세상은 반드시 이 땅에서 이루어진다(11:1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만이 하나님 되는 세상은 반드시 이 땅에서 이루어진다(11:15).”고 말한다. 이 주장은 비성경적으로써 지상천국을 말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 까닭은 다음과 같다.

 

11:15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하셨다. 그리고 계11:19이에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이 열리니 성전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보이며 또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과 지진과 큰 우박이 있더라하셨다. 그러니까 이 말씀은 이 땅 죄악 세상이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신다는 말씀이 아니다. 이 땅에서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 된 자에게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신다는 말씀이다.

 

11.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으면 망한다(4:6), 성경적인 "바른 진리"로 돌아서자(고전 2:9~1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으면 망한다(4:6), 성경적인 "바른 진리"로 돌아서자(고전 2:9~16).”고 말한다. 이 주장에서 문제점은 무엇인가? 은혜로교회(신옥주)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말하고 또한 바른 진리로 돌아서자고 말은 하지만 실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예언의 말씀을 가르친다고 은연중에 세뇌시키기 위한 저의라고 할 수 있다.

 

12. 하나님의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다. 그러므로 외모로만 보면 죄를 짓는다(2:9, 7:21, 12:47, 3:9, 3:2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다. 그러므로 외모로만 보면 죄를 짓는다(2:9, 7:21, 12:47, 3:9, 3:22).”고 말한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다면서 근거한 성구는 전혀 다른 도리의 말씀이다.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외모는 여러 도리가 있지만 핵심적 도리는 율법으로 의롭게 되려는 것을 말씀한다. 그렇기에 갈2:16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