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13-41)

  선지자선교회

이 글은 한국 교계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를 보면 이단성이 분명이 있는 항목이 있다. 그런가 하면 전혀 이단성이 없어 보이는 항목 같은데도 전체 항목과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주장한 말들을 연결시켜 자세히 분석하면 이단성이 분명히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은 가능한 최대한 요약을 하였다. 그런 까닭은 반증할 항목이 100개나 되어 분량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은 1차로 정리하는 원고이다. 그러므로 문장적으로나 반증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되면 2차로 보완할 예정이지만 다른 정리가 밀려 있어서 시간상 그렇게 할 수 있을지 분명한 결정은 하지 못한다. 이점 이해하시고 여러분들이 보완해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의 각 항목 아래에 성경적 반증을 첨부하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되어 있다.

 

1.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12 항목)

2. 성경과 다른 거짓말(안수, 금식기도, 세례, 방언, 큐티) (29 항목)

3.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94:16)은 누구인가? (17 항목)

4. 성경적인 회개 (14 항목)

5.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 (28 항목)

 

첨부하는 것은, 현재는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한 반증하는 글을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지만, 앞으로 홈페이지> 이단> 이단> 은혜로교회(신옥주)> 게시판을 제작하게 되면 이전하여 게재할 방침이다. 또한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부활복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의 건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을 1건으로 게재하지 아니하고 몇 건 나누어서 게재하는 것은 반증할 글의 분량이 많아서이다.

 

2017. 4. 13.

선지자 문서선교회 김반석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2. 성경과 다른 거짓말(안수, 금식기도, 세례, 방언, 큐티) (29항목)

 

13. 성경적인 안수는 사람이 손 얹고 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의 말씀으로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것이다. 목사가 육의 눈으로, 보이는 손으로 하는 안수기도는 절대로 "진리의 성령"이 임하시지 않는다(16:8~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안수는 사람이 손 얹고 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의 말씀으로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는 것이다. 목사가 육의 눈으로, 보이는 손으로 하는 안수기도는 절대로 "진리의 성령"이 임하시지 않는다(16:8~13).”라고 말한다. 이 주장은 성경적 주장같이 보여도 실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진리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7에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고, 1:13에서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힘입어 사는 믿는 자에게 보혜사(14:16-17, 14:26, 15:26) 곧 진리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곧 눅4: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 부음(제사장 직책, 선지자 직책, 왕 직책)을 받은 예표로 머리에 안수 하는 것이다.

 

14. 성경적인 금식기도는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잘못된 설교를 하지 않고 듣지 않는 것이다(58, 14:1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금식기도는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잘못된 설교를 하지 않고 듣지 않는 것이다(58, 14:12).”라고 말한다. 그러나 사58, 14:12은 그런 말씀이 아니다. 58:6-7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또 주린 자에게 네 식물을 나눠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네 집에 들이며 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하셨다. 그리고 렘14:12그들이 금식할지라도 내가 그 부르짖음을 듣지 아니하겠고 번제와 소제를 드릴지라도 내가 그것을 받지 아니할 뿐 아니라 칼과 기근과 염병으로 그들을 멸하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적인 금식기도에 대하여 사58, 14:12 말씀을 근거하는 저의가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 외에 일반교회 목회자의 설교를 듣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15. 천국과 지옥은 개인적인 환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기록된 성경 말씀을 통해 보는 것이다. 천국과 지옥을 직접 가서 보았다고 하는 간증은 새빨간 거짓말이다(13: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천국과 지옥은 개인적인 환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기록된 성경 말씀을 통해 보는 것이다. 천국과 지옥을 직접 가서 보았다고 하는 간증은 새빨간 거짓말이다(13:5).”라고 말한다. 그 말은 맞다.

 

그러나 신13:1-3너희 중에 선지자나 꿈꾸는 자가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네게 보이고 *네게 말하기를 네가 본래 알지 못하던 다른 신들을 우리가 좇아 섬기자 하며 이적과 기사가 그 말대로 이룰지라도 *너는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 이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 여부를 알려 하사 너희를 시험하심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이 말씀은 천국과 지옥을 직접 보았다는 데에 대한 말씀이 아니라 예수 믿어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역사는 없고 이적과 기사만 보이는 데에 대한 말씀이다.

 

16. 성경적인 물세례는 요한의 세례이며(3:11, 3:16, 18:25~19:3). 말씀에 비춰 회개하는 것이다. 물세례는 목사가 손으로 물 3번 뿌리는 것(6:2)이 아니라 말씀으로 죄를 씻는 것이다(5:26).

 

성경적 반증

 

(1)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물세례는 요한의 세례이며(3:11, 3:16, 18:25~19:3) 말씀에 비춰 회개하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은 성경적이 아니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0:47) 이에 베드로가 가로되 이 사람들이 우리와 같이 성령을 받았으니 누가 능히 물로 세례 줌을 금하리요 하고

 

사도 베드로는 성령을 받은 자 즉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자에게 그 예표로써 물로 세례를 주었다. 그러므로 물로 세례를 주는 것은 예수 믿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은 자에게 주는 예표이다.

 

(2) 은혜로교회(신옥주)물세례는 목사가 손으로 물 3번 뿌리는 것(6:2)이 아니라 말씀으로 죄를 씻는 것이다(5:26).”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물 세례는 말씀으로 죄를 씻는 것이라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히6:2과 엡5:26은 어떤 말씀인가?

 

(6:2)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 나아갈지니라

 

우리를 십자가의 피로 구속하신 예수님께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히 대제사장이 되셨기(6:20) 때문에 세례들과 안수와 죽은 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닦지 말고 완전한 데 나아가라는 말씀이다.

 

(5:25-27)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셨으니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1:7)을 말씀하고, ‘말씀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1:13)을 말씀하고, ‘거룩은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4:18) 것을 말씀한다.

 

(3) 참고할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말씀으로 죄를 씻는 것이다라고 하는 말에는 저의가 있다고 보아야 한다. 그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이 방언이라고 하면서 방언을 통역하는 방언 통역이 성경 해석이며 그것이 예언이라고 하면서, 이것은 자신과 자신에 속한 자들만이 성경을 해석하고 비밀을 풀어줄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은연중 암시하려는 것이다.

 

17. 성령세례는 목사가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성령받을찌어다"해서 받는 것이 절대 아니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령세례는 목사가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성령받을찌어다"해서 받는 것이 절대 아니다.”라고 말한다. 이 말은 맞는 말이다. 그러나 이 말과 관련해서 다음에 하는 말이 비성경적이면 같은 말이 된다.

 

18. 성경적인 성령세례는 성경을 가지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말씀을 듣고 깨달아 마음에 새기는 것이다(16: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성령세례는 성경을 가지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말씀을 듣고 깨달아 마음에 새기는 것이다(16:13).”라고 말한다. 그러나 성경을 말하는 것 같이 보이지만 실은 전혀 성경적이 아니다. 그런 것은 성령세례에 대하여 성경을 가지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말씀을 듣고 깨달아 마음에 새기는 것이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말하는 저의는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을 가지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한다고 은연중 미혹하기 위함이다. 그러면 성경적 성령세례는 무엇인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7:38-39)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성령세례는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말씀한다. 그러면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은 무엇인가?

 

- 그를 믿는 자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약속의 성령은 곧 보혜사(14:16-17, 14:26, 15:26)을 말씀한다.

 

- 받을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믿는 자가 받는 성령 세례이다.

 

19. QT는 성경을 조각으로 보고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위이다(13:26~27).

 

성경적 반증

 

‘QT’가 무엇인가? Quiet Time에서 QT를 딴 약자이다. Quiet Time 즉 경건의 시간으로써 하루 중 성경 읽기와 기도하는 시간을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QT는 성경을 조각으로 보고하는 말은 QT에서 그날그날 한 성구씩 성경공부 하는 것에 대한 말이다.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면 당연히 안 되지만, QT에서 그날 한 성구씩 성경공부 하는 것에 대하여 성경을 조각으로 본다고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이다. 이 또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일반 교회가 시행하고 있는 QT에 대해 불신하게 하려는 저의가 있다.

 

20. "성령과 불"이지 "성령의 불 받아라"하는 것은 비성경적이며 잘못된 거짓말이다(3:1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령과 불이지 성령의 불 받아라하는 것은 비성경적이며 잘못된 거짓말이다(3:11).”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은 잘한다. 그렇다면 성령과 불로 세례(3:11-12)’에 대한 성경적 해석은 무엇인지 묻는다. 답을 해보시기 바란다. 참고로 령과 불로 세례는 다음의 마3:11-12에 그 답이 들었다.

(3:11-12) 나는 너희로 회개케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21. 귀신은 허공에 떠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는 모든 사람의 생각 속에 있다(55:8~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귀신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는 모든 사람의 생각 속에 있다(55:8~9).”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은 성경적으로 정확하지 않다. 그리고 이렇게 말하면서 사55:8-9 말씀을 인용하는 것 또한 정확하지 않다. 그런 것은 성경은 귀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귀신의 영으로써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온다고 하셨다. ‘은 거짓말쟁이의 아비 되는 마귀이며, ‘짐승은 마귀에게 권세 받은 세상이며, ‘거짓 선지자는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파하고 받게 하는 자들이다.

 

22. 예수이름으로 "귀신아 떠나갈지어다" 하는 말로 귀신은 떠나지 않고, 진리의 말씀을 깨달아 돌이킬 때 떠나는 것이다(7, 8:1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이름으로 "귀신아 떠나갈지어다" 하는 말로 귀신은 떠나지 않고, 진리의 말씀을 깨달아 돌이킬 때 떠나는 것이다(7, 8:16).”라고 말한다. 이에 대한 성경적 도리를 명확히 모르면 이 말이 맞는 것같이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하는 까닭은 저들만이 진리의 말씀을 가르친다는 것을 은연중 미혹하기 위한 말이다.

 

그러면 귀신을 쫓아내는 것에 대하여 성경은 어떻게 말씀하시는가?

 

(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주신 이 권능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우리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주신 권능이다. 즉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다.

 

23. 예수이름 사용하여 기도하며 예언해주는 자의 소리는 귀신의 소리다(18: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이름 사용하여 기도하며 예언해주는 자의 소리는 귀신의 소리다(18:2).”라고 말한다. 물론 방언파, 신유파, 지시파는 비성경적으로써 이단적이다. 그러나 이것이 귀신의 소리라고 말하는 것은 성경적으로 정확하지 않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일반교회를 불신시켜서 저들에게로 끌기 위한 저의이다.

 

24.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하신 말씀처럼 이는 이방인의 기도이며, 진리로 돌이키지 않고 구하는 모든 기도는 가증한 것이다(6:31~32, 28: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하신 말씀처럼 이는 이방인의 기도이며,”라고 말한다. 이 대목은 맞는 말이다. 그러나 진리로 돌이키지 않고 구하는 모든 기도는 가증한 것이다(6:31~32, 28:9).”라는 대목은 저의가 있는 말이다. 즉 은혜로교회(신옥주)가 가르치는 자칭 진리로 돌이키지 않고 무엇을 구하는 기도는 가증한 것이라는 저의가 내포된 말이다.

 

25. 성경에서 말하는 문둔병은 육체의 질병만이 아니라 영적으로 감각이 없는 자이며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난 자이다(23:35, 4:1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성경에서 말하는 문둥병에 대하여 육체의 질병만이 아니라 영적으로 감각이 없는 자이며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난 자이다(23:35, 4:19).”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는 문둥병이 걸리면 몸이 썩어 들어가서 감각이 없는 현상에 대하여 잠23:5과 엡4:19을 인용하여 영적으로 감각이 없는 자로 말하고 있다. 이것은 성경에서 말씀하는 문둥병에 대하여 정확성이 없는 말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문둥병을 고치는 도리는 무엇인가?

 

(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님께서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문둥병은 모든 병에 해당된다. 그렇기에 모든 병을 고치는 권능은 눅4: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이다.

 

26. 성경에서 말하는 칼은 강단에서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교인들의 영혼을 살해하는 목사의 말이 곧 칼이다(57:4).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에서 말하는 칼은 강단에서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교인들의 영혼을 살해하는 목사의 말이 곧 칼이다(57:4).”라고 말한다. 그러나 시57:3-4에서 저희 이는 창과 살이요 저희 혀는 날카로운 칼 같도다하는 말씀은 하나님께 속한 자를 대적하는 자에 대한 말씀이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에서 말씀하는 칼에 대하여 강단에서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교인들의 영혼을 살해하는 목사의 말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기성교회와 그리고 목회자를 불신하게 하여 저들에게로 끌려는 저의가 있다.

 

27. 성경적인 구제는 육의 양식만 주는 것이 아니라 성도들에게 영혼의 양식을 채워주는 것이다(24:4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구제는 육의 양식만 주는 것이 아니라 성도들에게 영혼의 양식을 채워주는 것이다(24:45).”라고 말한다. 그러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성도들에게 영혼을 양식을 채워주고 있는가? 묻는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영생하는 양식은 다음과 같다.

 

(6:27) 썩은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은 인자되신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데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라 하셨다.

 

(6:3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생명의 뜻이요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생명의 뜻이요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아들을 보고(1:7) 믿는 자마다(1:13)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4:18)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셨다. 이것이 영생하는 양식이다. 1:7과 엡1:13과 눅4:18을 연결하면 영생의 도리가 자세히 말씀되어 있다.

 

28. 천사는 날개달린 상상 속의 존재가 아니라 사람이며 주의 일을 하는 사역자들이다(7:38, 21:17, 18~1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천사는 날개달린 상상 속의 존재가 아니라 사람이며 주의 일을 하는 사역자들이다(7:38, 21:17, 18~19).”라고 말한다. 이 말은 성경적이 아니다. 얼마 전에 신천지 사람들도 저들이 천사라고 하는 황당한 말을 들었다. 그러나 성경은 천사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13-14)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느뇨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셨다. 이 말씀에 보면 천사는 육이 없고 영으로 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천사는 구원 얻을 후사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를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셨다고 말씀한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천사는 날개달린 상상 속의 존재가 아니라 사람이며 주의 일을 하는 사역자들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황당무계한 말이며 허구적인 말이다.

 

29. "꿈꾸는 자들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27:9, 13:5,10) 하셨듯이 꿈이나 환상을 보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들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꿈꾸는 자들의 말을 청종하지 말라’(27:9, 13:5,10) 하셨듯이 꿈이나 환상을 보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고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들이다.”라고 말한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말은 이리저리 하는데 행실은 꿈꾸는 자들이고 할 수 있다.

 

(27:9-10) 너희는 너희 선지자나 너희 복술이나 너희 꿈꾸는 자나 너희 술사나 너희 요술객이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바벨론 왕을 섬기지 아니하리라 하여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거짓을 예언하여서 너희로 너희 땅에서 멀리 떠나게 하며 또 나로 너희를 몰아내게 하며 너희를 멸하게 하느니라

 

꿈꾸는 자는 너희에게 거짓을 예언하여서 너희로 너희 땅에서 멀리 떠나게 한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이것이야말로 꿈꾸는 자이며 거짓 예언 하는 자가 아니가?

 

30. 예수 이름을 사용하여 개인의 길흉화복을 점쳐주며 예언하는 목회자는 교회 안에 무당이다 (18:10, 22:1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 이름을 사용하여 개인의 길흉화복을 점쳐주며 예언하는 목회자는 교회 안에 무당이다 (18:10, 22:18).”라고 말한다. 이 말은 성경을 근거한 말 같으나 실은 성경대로 하는 말이 아니고 인간 말로 조작되어 있다. 그러면 성경을 한 번 보자.

 

(18:9-14)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거든 너는 그 민족들의 가증한 행위를 본받지 말 것이니 *그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나 복술자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을 하는 자나 무당이나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 용납하지 말라 *무릇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여호와께서 가증히 여기시나니 이런 가증한 일로 인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시느니라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완전하라 *네가 쫓아낼 이 민족들은 길흉을 말하는 자나 복술자의 말을 듣거니와 네게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런 일을 용납지 아니하시느니라

 

그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나 복술자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을 하는 자나 무당이나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 용납하지 말라 하셨다. 이것은 이방 민족들의 가증한 행위라 하셨다.

 

(벧후3:10-13)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하셨다. 이것이 믿는 자의 믿음의 행위이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이것이야말로 길흉화복을 점쳐주며 예언하는 무당이지 않는가?

 

31. 성전건축은 보이는 교회건물을 짓는 것만이 아니라 성도들의 영혼을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여 말씀으로 성벽을 세워 지경이 넓어지게 하는 영혼 성전건축을 의미한다(고전 3:16, 고후 6:16, 2:2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전건축은 보이는 교회건물을 짓는 것만이 아니라 성도들의 영혼을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여 말씀으로 성벽을 세워 지경이 넓어지게 하는 영혼 성전건축을 의미한다(고전 3:16, 고후 6:16, 2:21).”라고 말한다. 그러나 은혜로교회(신옥주)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성경에는 그 열매를 보고 그 나무를 알아라 하셨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하나님의 성전은 무엇인가?

 

(고전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이라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성전 된 자이다.

 

32. 목사가 교인들의 집을 담보로 건축헌금을 하게 하는 것은 예수 이름을 빙자하여 돈을 갈취하는 강도짓이다(10, 6: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목사가 교인들의 집을 담보로 건축헌금을 하게 하는 것은 예수 이름을 빙자하여 돈을 갈취하는 강도짓이다(10, 6:9).”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이렇게 말은 잘하지만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이것은 예수 이름을 빙자한 것이 아닌가?

 

33. 대심방, 소심방은 목사가 교인들을 상대로 수금하는 행위이다. 개업예배, 돌예배, 칠순예배, 장례예배를 통해 목사가 사례비를 받는 것은 자기의 죄를 채우는 것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대심방, 소심방은 목사가 교인들을 상대로 수금하는 행위이다. 개업예배, 돌예배, 칠순예배, 장례예배를 통해 목사가 사례비를 받는 것은 자기의 죄를 채우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그래서 거기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아성(我城)을 쌓았다. 이것은 자기의 죄를 채우는 것이 아닌가?

 

34. 교회헌금을 목회자 개인이 사적으로 유용하는 것은 하늘나라 공금을 횡령하는 범죄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교회헌금을 목회자 개인이 사적으로 유용하는 것은 하늘나라 공금을 횡령하는 범죄이다.”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거기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아성(我城)을 쌓았다. 이것이야말로 하늘나라 공금을 횡령하는 범죄가 아닌가?

 

35. 교회에서 직분자 임직시 장로 3천만원, 안수집사 1500만원, 권사 1500만원으로 직분을 매매하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심판받는다(8:18~2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교회에서 직분자 임직시 장로 3천만원, 안수집사 1500만원, 권사 1500만원으로 직분을 매매하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심판받는다(8:18~20).”라고 말한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그곳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아성(我城)을 쌓았다. 그렇다면 성경대로 반드시 심판받지 않겠는가?

 

36. 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은 성경에 없는 사람이 만든 행사로서 헌금을 걷기 위한 고단수 사기다. (반드시 성경대로 절기를 지켜야 한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은 성경에 없는 사람이 만든 행사로서 헌금을 걷기 위한 고단수 사기다. (반드시 성경대로 절기를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기근을 대비하여 식량을 준비해야 된다고 저들에 속한 사람들을 데리고 피지로 피신을 했다. 그렇다면 고단수 사기가 아닌가? 성경 말씀은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고 말씀한다.

 

(벧후3:10~13)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37. 교회 안에 목사, 강도사,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직분은 계급이 아니며 믿음의 척도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영혼 구원과도 관계가 없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교회 안에 목사, 강도사,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직분은 계급이 아니며 믿음의 척도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영혼 구원과도 관계가 없다.”고 말한다. 이 말은 얼토당토 않는 거짓말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4:11-12)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주님께서 교회에 사도로, 선지자로, 복음 전하는 자로, 목사와 교사로 세우셨다.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다.

 

감독 직분에 대해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딤전3:1-7) 미쁘다 이 말이여,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하면 선한 일을 사모한다 함이로다 *그러므로 감독은 책망할 것이 없으며 한 아내의 남편이 되며 절제하며 근신하며 아담하며 나그네를 대접하며 가르치기를 잘하며 *술을 즐기지 아니하며 구타하지 아니하며 오직 관용하며 다투지 아니하며 돈을 사랑치 아니하며 *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단정함으로 복종케 하는 자라야 할지며 *(사람이 자기 집을 다스릴 줄 알지 못하면 어찌 하나님의 교회를 돌아보리요) *새로 입교한 자도 말지니 교만하여져서 마귀를 정죄하는 그 정죄에 빠질까 함이요 *또한 외인에게서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라야 할지니 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빠질까 염려하라

 

집사 직분에 대해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딤전3:8-13) 이와 같이 집사들도 단정하고 일구 이언을 하지 아니하고 술에 인박이지 아니하고 더러운 이를 탐하지 아니하고 *깨끗한 양심에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라야 할지니 *이에 이 사람들을 먼저 시험하여 보고 그 후에 책망할 것이 없으면 집사의 직분을 하게 할 것이요 *여자들도 이와 같이 단정하고 참소하지 말며 절제하며 모든 일에 충성된 자라야 할지니라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지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

 

38. 새벽기도는 새벽에 일어나 사람을 죽이며, 중언부언하는 철야기도는 밤에 영혼을 도적질하는 사탄, 마귀의 궤계이다(24:24, 6: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새벽기도는 새벽에 일어나 사람을 죽이며, 중언부언하는 철야기도는 밤에 영혼을 도적질하는 사탄, 마귀의 궤계이다(24:24, 6:7).”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일반교회를 훼방하기 위한 궤계이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35-36)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6:12-13) 이 때에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맞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 *밝으매 그 제자들을 부르사 그 중에서 열둘을 택하여 사도라 칭하셨으니

 

39. 사랑이 허다한 죄를 덮는다는 말씀은 목사의 음행, 비리를 덮어주는 것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사랑이신 하나님에 의해 그리스도인들의 죄악이 사하여지는 것을 의미한다(벧전 4: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사랑이 허다한 죄를 덮는다는 말씀은 목사의 음행, 비리를 덮어주는 것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사랑이신 하나님에 의해 그리스도인들의 죄악이 사하여지는 것을 의미한다(벧전 4:8).”라고 말한다. 이 말은 맞는 말 같이 보여도 실은 틀린 말이다. 왜냐하면 허다한 죄를 덮는다는 말씀에 대하여 은혜로교회(신옥주)오직 사랑이신 하나님에 의해 그리스도인들의 죄악이 사하여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벧전4:8) 무엇보다도 열심으로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열심으로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하셨다. 그러면 서로 사랑하는것은 무엇이며 허다한 죄는 무엇인가?

 

- 서로 사랑할지니

 

(요일4: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룬다고 하셨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서로 사랑하는 것이다.

 

- 허다한 죄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 아담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다고 하셨다. 이것이 허다한 죄이다.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우리의 허물과 죄가 허다한 죄이다.

 

40. 납골당이나 공원묘지를 운영하는 교회는 회칠한 무덤이며 이미 영적으로 죽은 교회다(23:2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납골당이나 공원묘지를 운영하는 교회는 회칠한 무덤이며 이미 영적으로 죽은 교회다(23:27).”라고 말한다. 이 말은 허구적인 말이다. 성경에는 회칠한 무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23:27)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하셨다.

 

(23:28)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주님께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하셨다. 이것이 회칠한 무덤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는 겉으로는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불법이 가득한 것 아닌가?

 

41. 동성애 목사와 동성애를 옹호하는 교인들은 성경적으로 이미 사형선고를 받은 것이다(1:18~32, 20: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동성애 목사와 동성애를 옹호하는 교인들은 성경적으로 이미 사형선고를 받은 것이다(1:18~32, 20:13).”라고 말한다. 그러나 사형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1:28~32)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 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비방하는 자요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저희가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느니라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일반교회에 대하여 온갖 비방을 일삼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는 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