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42-58)

  선지자선교회

이 글은 한국 교계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를 보면 이단성이 분명이 있는 항목이 있다. 그런가 하면 전혀 이단성이 없어 보이는 항목 같은데도 전체 항목과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주장한 말들을 연결시켜 자세히 분석하면 이단성이 분명히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은 가능한 최대한 요약을 하였다. 그런 까닭은 반증할 항목이 100개나 되어 분량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은 1차로 정리하는 원고이다. 그러므로 문장적으로나 반증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되면 2차로 보완할 예정이지만 다른 정리가 밀려 있어서 시간상 그렇게 할 수 있을지 분명한 결정은 하지 못한다. 이점 이해하시고 여러분들이 보완해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의 각 항목 아래에 성경적 반증을 첨부하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되어 있다.

 

1.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12 항목)

2. 성경과 다른 거짓말(안수, 금식기도, 세례, 방언, 큐티) (29 항목)

3.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94:16)은 누구인가? (17 항목)

4. 성경적인 회개 (14 항목)

5.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 (28 항목)

 

첨부하는 것은, 현재는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한 반증하는 글을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지만, 앞으로 홈페이지> 이단> 이단> 은혜로교회(신옥주)> 게시판을 제작하게 되면 이전하여 게재할 방침이다. 또한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부활복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의 건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을 1건으로 게재하지 아니하고 몇 건 나누어서 게재하는 것은 반증할 글의 분량이 많아서이다.

 

2017. 4. 13.

선지자 문서선교회 김반석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42-58)

 

3.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94:16)은 누구인가? (17 항목)

 

42.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가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들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다(요이 1:7, 요일 2:2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가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들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다(요이 1:7, 요일 2:22).”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면서 또한 아래의 79번에서는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라고 말한다. 요이1:7과 요일2:22을 인용하면서도 이렇게 말하는 것은 요이1:7과 요일2:22이 무슨 말씀인지 전혀 모르고 하는 궤변이며 또한 이단설이 된다. 왜냐하면 이 두 성구는 다음과 같은 말씀이기 때문이다.

 

(1)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

 

(요이1: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는 어떤 자인가?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이다.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피조물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시다.

 

(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

 

(요일2:22) 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적그리스도라 하셨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어떤 자인가?

 

(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를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신 것을 부인하는 자가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적그리스도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피조물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1:3)이시다.

 

43. 양태론적 삼위일체를 주장하는 자들은 거짓선생들이다(벧후 2: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양태론적 삼위일체를 주장하는 자들은 거짓선생들이다(벧후 2:1).”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지만 79번에서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라고 말한다. 그렇기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더 큰 거짓 선생이다.

 

44. 성경을 자의적으로 조각내어 짜깁기하거나 직통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불의한 자들이다(13:37, 3: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을 자의적으로 조각내어 짜깁기하거나 직통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불의한 자들이다(13:37, 3:5).”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면 이것은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한 것이 아닌가? 그리고 이런 것이 소위 직통계시를 받은 것이 아닌가?

 

45. 지구가 종말한다거나 구체적인 종말의 날짜를 주장하는 시한부 종말론자들은 거짓선생이다(25: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구가 종말한다거나 구체적인 종말의 날짜를 주장하는 시한부 종말론자들은 거짓선생이다(25:13).”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이야말로 시한부 종말론자들의 전형적인 수법이 아닌가?

 

46. 도덕적 훈계와 기복적인 설교로 교인을 호리는 목사의 말만 믿고 따르는 것은 우상숭배하는 것이다(7:21).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도덕적 훈계와 기복적인 설교로 교인을 호리는 목사의 말만 믿고 따르는 것은 우상숭배하는 것이다(7:21).”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이야말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많은 사람을 호리는 것이 아닌가?

 

47.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사람을 지옥으로 끌고 가면서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는 마귀(사탄)는 강단에 서 있는 미운 물건 즉, 목사다(고후 11:14, 4:7, 벧전 5: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사람을 지옥으로 끌고 가면서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는 마귀(사탄)는 강단에 서 있는 미운 물건 즉, 목사다(고후 11:14, 4:7, 벧전 5:8).”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이야말로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사람을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 아니가?

 

48. 환란 전이나 환란 중간에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한다는 설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반드시 대환란이 있으며 환란의 때를 준비해야 한다(24:21, 13:24, 21:11, 41:3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환란 전이나 환란 중간에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한다는 설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반드시 대환란이 있으며 환란의 때를 준비해야 한다(24:21, 13:24, 21:11, 41:30).”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이 대환난의 때를 준비하는 것이 맞는가? 그러나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24:21)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24:21에서 말씀하는 큰 환난은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 큰 환란은 주님의 재림을 말씀한다.

 

(벧후3:9-13)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하셨다. 그러면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은 무엇인가?

 

- 거룩한 행실

 

(벧전1:15-16)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하셨다.

 

(고전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성전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자가 되는 것이 거룩한 행실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자가 되는 거룩한 행실은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3:23-25)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써 하나님께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신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의이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보혜사: 14:16-17, 14:26, 15:26)을 받는다.

 

(3: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피 공로를 힘입어 사는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다. 이것이 우리의 의이다.

 

- 경건함

 

(1:27)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니라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라 하셨다. 그러면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이는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에게 하나님께 말씀을 순종하는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에게 성령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하셨다. 이것이 경건함이며 이것이우리의 성화이다.

 

참고로, ‘성화는 교리용어로써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는(4:19) 것을 말한다.

 

49. 요셉의 환란(대기근)을 근심하지 않고 영·육간에 예비하지 않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육체가 다 죽는다(41:30, 6: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요셉의 환란(대기근)을 근심하지 않고 영·육간에 예비하지 않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육체가 다 죽는다(41:30, 6:6).”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것은 비성경적으로써 이단 사이비의 전형적인 행태이다. 그런 것은 암8:11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하셨다. 그러면 창41:30과 암6:6은 어떤 말씀인가?

 

(1) 기근

 

(41:30) 후에 일곱 해 흉년이 들므로 애굽 땅에 있던 풍년을 다 잊어버리게 되고 이 땅이 기근으로 멸망되리니

 

일곱 해 흉년이 들므로 애굽 땅이 기근으로 멸망되리라 하셨다.

 

(6:6) 대접으로 포도주를 마시며 귀한 기름을 몸에 바르면서 요셉의 환난을 인하여는 근심치 아니하는 자로다

 

요셉의 환난을 인하여는 근심치 아니하는 자는 화 있을진저(6:1) 하셨다. 요셉의 환난은 기근으로 멸망되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기근의 환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2)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

 

(8:11)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하셨다. 그러면 여호와의 말씀은 무엇인가?

 

- 여호와의 말씀

 

(6:4-5)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여호와의 말씀은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이다. 그러면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참고할 것은 6:4-5이스라엘아 들으라(쉐마: 히브리어)’에 대하여 유대교와 그리고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율법이라 말하고 있다. 그러나 실은 율법이 아니라 율법의 강령이다.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계명은 온 율법의 강령이라 하셨다. 그러면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율법의 강령은 무엇인가?

 

-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안다고 하셨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는 어떤 자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는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에게 하나님께 말씀을 순종하는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에게 성령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하셨다. 이것이 여호와의 말씀을 듣는 것으로써 영생의 구원이다.

 

50.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목사가 성경에서 말하는 짐승이며, 그 설교는 짐승이 뿌린 씨로써 그 말을 마음에 받아들이는 것이 영적인 짐승표를 받는 것이다(49:20, 31:2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목사가 성경에서 말하는 짐승이며, 그 설교는 짐승이 뿌린 씨로써 그 말을 마음에 받아들이는 것이 영적인 짐승표를 받는 것이다(49:20, 31:27).”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은 하지만 위의 49번에서는 요셉의 환란(대기근)을 근심하지 않고 영·육간에 예비하지 않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육체가 다 죽는다(41:30, 6:6).”라고 말하면서 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성경 암8:11에는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성경과 다른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짐승이며, 그 설교는 짐승이 뿌린 씨이며, 그 말을 마음에 받아들이는 은혜로교회에 속한 사람들은 영적인 짐승표를 받는 것 아닌가?

 

51. 성경과 다르게 장로들의 유전과 사람의 계명으로 이단정죄하는 자칭 이단감별사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은 바리새인과 서기관들 같은 자들이며 사단의 회다(15:9, 7:7, 2:9, 3: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과 다르게 장로들의 유전과 사람의 계명으로 이단정죄하는 자칭 이단감별사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은 바리새인과 서기관들 같은 자들이며 사단의 회다(15:9, 7:7, 2:9, 3:9).”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79번에서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라고 말한다. 그러나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는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라(요이1:7)하셨고, 또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는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요일2:22)라 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대하여 교계의 이단연구가들이 이단으로 규정하는 것이다.

 

52. 성경 한 줄 뽑아내어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없이 세상의 유익을 위해서 자의적으로 해석하는 자들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이다(94:1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 한 줄 뽑아내어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없이 세상의 유익을 위해서 자의적으로 해석하는 자들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이다(94:16).”라고 말한다. 그러나 은혜로교회(신옥주)요셉의 환란(대기근)을 근심하지 않고 영·육간에 예비하지 않는 자는 성경대로 반드시 육체가 다 죽는다(41:30, 6:6).”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은혜로교회(신옥주)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암8:11에서는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성경 한 줄 뽑아내어 하나님의 뜻과는 상관없이 자의적으로 해석하는 자들로써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이 아닌가?

 

53. 목사 안수를 남발하는 목사는 놋공장 공장장이며(대하 24:12), 영혼 살인자를 양성하는 하나님의 대적자들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목사 안수를 남발하는 목사는 놋공장 공장장이며(대하 24:12), 영혼 살인자를 양성하는 하나님의 대적자들이다.”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대하24:12을 인용하면서 목사 안수를 남발하는 목사는 놋공장 공장장이며라고 하는 것은 성구도 오류 되게 적용하고 또 말하는 것도 비성경적 오류이다. 그런 것은 대하24:12왕과 여호야다가 그 돈을 여호와의 전 간역자에게 주어 석수와 목수를 고용하여 여호와의 전을 중수하며 또 철공장과 놋공장을 고용하여 여호와의 전을 수리하게 하였더니하셨다. 그러므로 철공장과 놋공장을 고용한 것은 여호와의 전을 수리하게 하기 위함이었다.

 

만일 우리 교회가 목사 안수를 남발한다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 맞다. 이와 반대로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위의 37에서 교회 안에 목사, 강도사,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직분은 계급이 아니며 믿음의 척도와는 전혀 관계가 없고 영혼 구원과도 관계가 없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남발보다 더한 엡4:11-12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는 말씀을 부인하는 것이다.

 

54. 천하에 예수 그리스도 외에 구원받을 만한 다른 이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타종교의 구원을 인정하는 WCC같은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가 하나님의 대적자이다(4:1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천하에 예수 그리스도 외에 구원받을 만한 다른 이름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타종교의 구원을 인정하는 WCC같은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가 하나님의 대적자이다(4:12).”라고 말한다. 물론 이것은 맞는 말이다. 그렇다면 행4:12은 어떤 말씀인가?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셨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79번에서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라고 말한다. 이에 성경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라 하셨다. 그렇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아니가?

 

55. 자살해도 천국 간다고 말하는 목사는 반드시 죽어 지옥가는 행악자이다(5:5, 37:1, 24:2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자살해도 천국 간다고 말하는 목사는 반드시 죽어 지옥가는 행악자이다(5:5, 37:1, 24:20).”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행악자에 대하여 시5:5, 37:1, 24:20을 근거하고 있다. 그러면 이 말씀은 어떤 말씀인가?

 

(5:5) 오만한 자가 주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하시며

 

(37:1) 행악자를 인하여 불평하여 하지 말며 불의를 행하는 자를 투기하지 말지어다

 

(24:20) 대저 행악자는 장래가 없겠고 악인의 등불은 꺼지리라

 

위의 세 성구는 행악자에 대한 말씀이다. 그러면 행악자는 어떤 자인가?

 

(23:14) 내가 예루살렘 선지자들 중에도 가증한 일이 있음을 보았나니 그들은 간음을 행하며 행악자의 손을 굳게 하여 사람으로 그 악에서 돌이킴이 없게 하였은즉 그들은 다 내 앞에서 소돔 사람과 다름이 없고 그 거민은 고모라 사람과 다름이 없느니라

 

행악자는 하나님 앞에서 소돔 사람과 다름이 없고 그 거민은 고모라 사람과 다름이 없는 자들이라 하셨다. 그러면 소돔과 고모라의 사람과 거민은 어떤 자들인가?

 

(18:20)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소돔과 고모라에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다고 하셨다. 그러면 소돔과 고모라에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다는 것은 무엇인가?

 

(18:32) 아브라함이 또 가로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말씀하리이다 거기서 십 인을 찾으시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가라사대 내가 십 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니하리라

 

소돔과 고모라에 하나님과 동행하는 의인 십 인이 없었다. 그러므로 행악자는 하나님과 동행하지 아니하는 악인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자살해도 천국 간다고 말하는 목사는 반드시 죽어 지옥가는 행악자이다(5:5, 37:1, 24:20).”라고 말하는 것은 행악자에 대한 성경적 도리가 아니다.

 

자살에 대하여 은혜로교회(신옥주)6번에서 자살하면 지옥간다. 내 육체와 영혼은 내 것이 아니고 모두 창조주 하나님의 소유이다(1:26~31, 12:13~14).”라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반증하기를 20:15에는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하셨다.

 

믿는 택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그러나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속죄함을 받지 못했다.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는 자살을 하든지 자살을 하지 않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했기 때문에 지옥 가고 믿는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믿는 택자는 그 사람 자체와 그 사람이 행한 행위에 대해서 구분해야 된다.

 

56. 성경적인 분별도 없이 돈벌이 목적으로 악의적으로 설교를 짜깁기하여 이단규정하는 자칭 이단감별사들이 바로 하나님의 대적자이며 행악자이다(최삼경, 박형택, 진용식,이인규 등등......).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분별도 없이 돈벌이 목적으로 악의적으로 설교를 짜깁기하여 이단규정하는 자칭 이단감별사들이 바로 하나님의 대적자이며 행악자이다(최삼경, 박형택, 진용식,이인규 등등......).”라고 말한다.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위의 51에서 성경과 다르게 장로들의 유전과 사람의 계명으로 이단정죄하는 자칭 이단감별사들은 예수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은 바리새인과 서기관들 같은 자들이며 사단의 회다(15:9, 7:7, 2:9, 3:9).”라고 말하였다.

 

이에 대해 반증하기를 은혜로교회(신옥주)79번에서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라고 말하지만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는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라(요이1:7)”하셨다. 그리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는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요일2:22)”라 하셨다. 그렇기 때문에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하여 우리 정통교회는 이단연구가 몇몇에 의해 이단 규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을 근거하여 이단으로 규정을 하는 것이다.

 

57. 예수그리스도가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받은 것은 메시야가 되기 위한 과정설이라 주장하는 박형택 같은 자가 바로 행악자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그리스도가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받은 것은 메시야가 되기 위한 과정설이라 주장하는 박형택 같은 자가 바로 행악자이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박형택 목사가 어떤 식의 발언을 했는지 자료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았다.

 

그래서 마태복음 41절에서 11절이 뭡니까? 예수님께서 시험을 받으러 간 것이 아닙니까? 그러면 그게 예수님과 마귀가 싸우면서 마귀가 예수를 공격하는 과정입니까? 아니잖아요? 예수님께서 시험을 받으러 간 것은 성령의 이끌리심을 따라서’... 메시야로서 하나의 거쳐야할 하나의 과정이기 때문에 성령의 이끄심을 받아서 간 것이지, 언제 마귀를 대적을 해가지고 예수님하고 마귀가 싸웠습니까? 이런 논리는 아주 위험한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 공동체를 파괴하기 위해서 사단이 에덴동산에서부터 공격을 시작했다 이렇게 쭉 썼는데요. 이것도 참 우스운 겁니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박형택 목사에 대하여 시비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시험을 받으러 간 것은 성령의 이끌리심을 따라서’... 메시야로서 하나의 거쳐야할 하나의 과정이기 때문에 성령의 이끄심을 받아서 간 것이지라는 부분이다.

 

박형택 목사가 말한 즉 메시야로서 하나의 거쳐야할 과정이이기 때문에라는 것은 이 과정을 거쳐야 메시야가 된다는 말이 아니다. 그렇게 볼 수 있는 것은 그 말 앞에 그게 예수님과 마귀가 싸우면서 마귀가 예수를 공격하는 과정입니까?”라고 했기 때문이다. 이미 예수님은 메시야로써 마귀의 공격을 받을 대상이 아님을 말하고 있다. 그런데도 이렇게 오도하는 것은 이단옹호자들이 이단연구가의 말에 대하여 공연히 꼬투리를 잡아 불신케 하려는 궤계이다.

 

58. 예수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셨다는 말을 어머니 마리아의 월경을 먹고 자랐다고는 하는 성경에도 없는 말로 주장하는 최삼경 같은 자가 이단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그리스도께서 성령으로 잉태되셨다는 말을 어머니 마리아의 월경을 먹고 자랐다고는 하는 성경에도 없는 말로 주장하는 최삼경 같은 자가 이단이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최삼경 목사는 어떤 식으로 발언하였는지 자료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았다.

 

한국 교계가 이단으로 규정하는 평강제일교회 박윤식이 사람에 대하여 월경으로 낳은 자와 그렇지 않은 자로 나누면서 예수님은 월경 없이 낳은 자라고 하였다. 이에 최삼경 목사는 박윤식의 말을 그대로 반영해서 예수님이 마리아의 월경 없이 나셨다면 그것은 예수님의 인성을 부인하는 것이 된다고 하였다. 이에 이단홍호자들은 최삼경 목사의 말에 대하여 월경 잉태설이라 이름을 붙였던 것이다.

 

이 건이 발생한 초기에는 최삼경 목사가 월경잉태설을 말한 것으로 여겨서 교계로부터 비판을 많이 받았다. 그러나 그 배경에 대한 진상이 파악되어 교계로 부터의 오해가 해소되었다.

 

그런데도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저들을 이단이라 규정하는 이단연구가에 대하여 비방하는 궤계라 할 수 있다. 이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에 속한 자들에게 외부로부터의 말을 듣지 못하도록 귀를 막는 내부 단속용의 말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