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73-100)

  선지자선교회

이 글은 한국 교계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를 보면 이단성이 분명이 있는 항목이 있다. 그런가 하면 전혀 이단성이 없어 보이는 항목 같은데도 전체 항목과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주장한 말들을 연결시켜 자세히 분석하면 이단성이 분명히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은 가능한 최대한 요약을 하였다. 그런 까닭은 반증할 항목이 100개나 되어 분량이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은 1차로 정리하는 원고이다. 그러므로 문장적으로나 반증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되면 2차로 보완할 예정이지만 다른 정리가 밀려 있어서 시간상 그렇게 할 수 있을지 분명한 결정은 하지 못한다. 이점 이해하시고 여러분들이 보완해서 참고하시기 바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의 각 항목 아래에 성경적 반증을 첨부하였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자료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되어 있다.

 

1.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12 항목)

2. 성경과 다른 거짓말(안수, 금식기도, 세례, 방언, 큐티) (29 항목)

3. 하나님을 대적하는 행악자들(94:16)은 누구인가? (17 항목)

4. 성경적인 회개 (14 항목)

5.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 (28 항목)

 

첨부하는 것은, 현재는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한 반증하는 글을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지만, 앞으로 홈페이지> 이단> 이단> 은혜로교회(신옥주)> 게시판을 제작하게 되면 이전하여 게재할 방침이다. 또한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부활복음에 대한 성경적 반증의 건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 글 반증을 1건으로 게재하지 아니하고 몇 건 나누어서 게재하는 것은 반증할 글의 분량이 많아서이다.

 

2017. 4. 27.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 (73-100)

 

5.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 (28 항목)

 

73. 성경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으므로 성경을 성경으로,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성경적인 방언통역이다(고전 2:13~14).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으므로 성경을 성경으로,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성경적인 방언통역이다(고전 2:13~14).”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이다. 그런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는 방언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그에 따라서 방언통역에 대해서도 모른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을 신령하게 해석하여 방언통역을 한다고 미혹하기 위한 궤변이다.

 

성경은 방언과 방언통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고전14:5) 나는 너희가 다 방언 말하기를 원하나 특별히 예언하기를 원하노라 방언을 말하는 자가 만일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통역하지 아니하면 예언하는 자만 못하니라

 

방언을 말하는 자가 만일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하여 통역하지 아니하면 예언하는 자만 못하다고 하셨다.

 

(고전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으로써 교회의 덕을 세우기 위해서 통역하는 것이라 하셨다. 그렇다면 방언이나 방언 통역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한 것이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 말씀에는 말의 뜻이 있으므로 성경을 성경으로,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성경적인 방언통역이다(고전 2:13~14).”라고 말하면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방언통역을 한다고 미혹하고 있다. 그렇다면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지금 믿지 않는 자들을 위해서 방언통역을 하는가? 그렇기에 이 자체도 성경적으로 맞지 않는 것이며 또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방언통역 한다는 것도 맞지 않는 미혹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방언통역을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향후에 있을 대기근에 대비해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은 자원하여 피지에서 식량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는 말리 방언통역을 한 것인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방언통역을 말하면서 고전 2:13~14을 인용하였다. 그러면 이 말씀은 어떤 말씀인가?

 

(고전2:13-14)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신령한 일은 신령한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 성령이 가르치는 것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 성령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모던 것을 생각나게 하시는 것이 곧 성령이 가르치시는 것이다.

 

- 신령한 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보혜사 진리의 성령이 오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것이 곧 신령한 일이다.

 

- 영적으로라야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보혜사 진리의 영이 함께 거하시는 것이 곧 영적이다.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고전14:19) 그러나 교회에서 네가 남을 가르치기 위하여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교회에서 남을 가르치기 위하여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낫다고 하셨다.

 

74. 성경 자체가 하늘나라 말(방언)이며, 성경 봉독은 한국 방언을 하는 것이다(고전 14), 성경을 각 나라 말로 문자 그대로 읽는 것이 방언기도이고, 다함께 읽는 것이 합심기도이며, 통성기도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 자체가 하늘나라 말(방언)이며, 성경 봉독은 한국 방언을 하는 것이다(고전 14), 성경을 각 나라 말로 문자 그대로 읽는 것이 방언기도이고, 다함께 읽는 것이 합심기도이며, 통성기도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제멋대로 말하는 궤변이다. 그런 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 성경

 

(16:26)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 믿어 순종케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케 하실

 

성경은 하나님의 명을 좇아 기록한 선지자들의 글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복음이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 자체가 하늘나라 말(방언)이라고 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 성경 봉독

 

성경 봉독은 각 민족의 언어로 읽는 것이다. 그런데 은혜로교회(신옥주)가 한국 방언을 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 방언 기도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경을 각 나라 말로 문자 그대로 읽는 것이 방언기도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 합심기도 통성기도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다함께 읽는 것이 합심기도이며, 통성기도라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 궤변이다.

 

75. 구약은 율법이요 신약은 복음이라고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전 성경은 예수그리스도의 일을 보아야 한다(24:37,44, 5:1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구약은 율법이요 신약은 복음이라고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전 성경은 예수그리스도의 일을 보아야 한다(24:37,44, 5:17).”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맞다.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실상은 전혀 모르고 하는 말이다.

 

(1) 그 까닭은 눅24:44은 다음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24: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에게 말씀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하셨다. 그러면 이것은 무엇을 말씀하는가?

 

(24:36)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이것은 곧 예수님께서 친히 제자들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하신 것이다. 그러면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는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곡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1:13). 즉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4:18) 평강이다.

 

그렇기에 은혜로교회(신옥주)구약은 율법이요 신약은 복음이라고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전 성경은 예수그리스도의 일을 보아야 한다(24:44, 5:17).”라고 말은 하지만 이 말씀대로의 진리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이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 또한 전혀 전하지 못하는 것이다.

 

(2) 그 까닭은 마5:17은 다음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하셨다. 이 말씀은 무엇을 말씀하는가?

 

(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는 곧 율법의 행위로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라는 말씀이다.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는 곧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되는 것이라는 말씀이다.

 

(3: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그렇기에 은혜로교회(신옥주)구약은 율법이요 신약은 복음이라고 나누는 것은 잘못된 것이며, 전 성경은 예수그리스도의 일을 보아야 한다(24:44, 5:17).”라고 말은 하지만 이 말씀대로의 진리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이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 또한 전혀 전하지 못하는 것이다.

 

76. 올바른 성경해석은 문자적, 문법적, 역사적, 정경적 해석과 더불어 반드시 점진적으로 해석하고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해야만 한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올바른 성경해석은 문자적, 문법적, 역사적, 정경적 해석과 더불어 반드시 점진적으로 해석하고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해야만 한다.”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성경을 해석하는데 있어서 그럴 듯하게 말은 하지만 성경적 해석법이 아니다. 성경적 성경해석법은 오직 성경을 성경으로만 해석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성경에 없는 말을 하는 것은 전부 비성경적으로써 인간 자의적 해석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올바른 성경해석은 문자적, 문법적, 역사적, 정경적 해석과 더불어 반드시 점진적으로 해석하고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해석해야만 한다.”라고 말은 하지만 위의 176번까지를 보면 자의적 해석일 뿐 성경적 해석은 없다.

 

77. 기도에는 예배가 포함되어 있다(딤전 4:5). 진리의 성령의 음성을 듣고 드리는 예배가 거룩한 산제사이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적예배이다(4:24, 12:1~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기도에는 예배가 포함되어 있다(딤전 4:5). 진리의 성령의 음성을 듣고 드리는 예배가 거룩한 산제사이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적예배이다(4:24, 12:1~2).”라고 말한다. 그러나 예배에 기도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지 기도에 예배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예배는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로 거룩한 산 제사를 드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그의 십자가의 피 공로를 힘입어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도는 주님께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온전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간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기도에 예배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하는 것은 예배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증표이다.

 

78. 성부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시다(37:16, 5:44, 17: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부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시다(37:16, 5:44, 17:3).”라고 말한다. 그러나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유일하신 하나님이라는 말의 뜻을 전혀 모르고 하는 소리이다.

 

유일하신 하나님이라는 말씀은, 천하 만국의 유일하신 하나님(37:16) 이시라는 말씀이며, 영광은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5:44) 것이라는 말씀이며,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17:3)이라는 말씀이다.

 

79. 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 모든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게 하는 구세주이시며,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본체의 형상이시다(3:16,18, 요일 4:9, 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예수그리스도는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피조물이며 모든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게 하는 구세주이시며,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본체의 형상이시다(3:16,18, 요일 4:9, 1:3).”라고 말한다. 이렇게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조물이라고 말하는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이단임을 확정하는 주장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면 요3:16, 요일4:9, 1:3은 어떤 말씀인가?

 

(3:16-1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다고 하셨다.

 

(요일4:9)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하셨다.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아들 되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라 하셨다.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위의 세 성구를 근거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조물이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말한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시라고 말씀한다.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1:14)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요1: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하셨다.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하셨다.

 

(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라 하셨다.

 

(요일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하셨다.

 

80. 성령은 진리의 영으로 모든 진리 가운데 인도하여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이다.(요일 5:7, 22:21, 14:17, 15:26, 16:13).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령은 진리의 영으로 모든 진리 가운데 인도하여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이다.(요일 5:7, 22:21, 14:17, 15:26, 16:13).”라고 말한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성령은 진리의 영이라고 이렇게 말하지만 진리의 영에 대한 실상은 모른다.

 

(1) 성경은 진리의 영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진리의 영은 무엇인가?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보혜사)으로 인치심을 받는(1:13) 그 진리의 영이신 것을 말씀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그 진리의 영이신 것을 말씀한다.

 

(2) 성경은 진리의 성령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안에 보혜사 성령이 거하시면 그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그 진리의 성령이심을 말씀한다.

 

81. 진리의 성령을 받는 방법은 말씀 속에 감춰져 있는 하나님의 비밀을 깨달을 때 받는 것이며, 목사의 안수나 환상과 계시를 통해 받는 것이 아니다(15:26, 18:23~19: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진리의 성령을 받는 방법은 말씀 속에 감춰져 있는 하나님의 비밀을 깨달을 때 받는 것이며, 목사의 안수나 환상과 계시를 통해 받는 것이 아니다(15:26, 18:23~19:2).”라고 말한다. 위의 80번에서 은혜로교회(신옥주)진리의 영에 대한 실상의 도리에 대해서 모르고 하는 말이라고 하였다. 그런 것은 80번에서 말한 것도 그랬지만 여기 81번에서 진리의 성령을 받는 방법은 말씀 속에 감춰져 있는 하나님의 비밀을 깨달을 때 받는 것이며라는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진리의 성령을 받는 성경적 진리는 무엇인가? 위의 80번에서 언급하였지만 한 번 더 성경을 근거해서 설명을 한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진리의 성령을 받는 진리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를 힘입는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그 진리이며 그 진리의 성령이시다.

 

82. 진리의 성령으로 진리 가운데 인도하여 말의 실수를 하지 않고 강단에서 목사의 입을 통해서 전해지는 설교가 성령의 음성이며, 진리의 성령을 받는 정확한 방법이다(3:2).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진리의 성령으로 진리 가운데 인도하여 말의 실수를 하지 않고 강단에서 목사의 입을 통해서 전해지는 설교가 성령의 음성이며, 진리의 성령을 받는 정확한 방법이다(3:2).”라고 말한다. 이 말은 비성경적으로써 궤변이다.

 

82번의 말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진리의 성령에 대한 실상을 전혀 모르고 설명하는 궤변의 본말(本末)이라고 본다. 그런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말의 실수를 하지 않고 강단에서 입을 통해서 전해지는 설교가 성령의 음성이며, 진리의 성령을 받는 정확한 방법이라고 은연중 세뇌시키는 저의가 들었기 때문이다.

 

위의 80번과 81번에서 진리의 성령을 받는성경적 도리를 성경을 근거해서 설명을 하였다. 그리고 성령의 음성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복음을 증거 하는 것이며, 그리고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것이다.

 

83. 지금은 여호와의 날, 인자의 날, 심판날, 일곱째날, 전 우주적인 큰 안식일, 대속죄일로서, 성경대로 믿고 행하는 자들은 죄가 영속되어짐으로 육체도 영원히 살 수 있는 은혜의 때이다(49:8, 9:24, 4:1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금은 여호와의 날, 인자의 날, 심판날, 일곱째날, 전 우주적인 큰 안식일, 대속죄일로서, 성경대로 믿고 행하는 자들은 죄가 영속되어짐으로 육체도 영원히 살 수 있는 은혜의 때이다(49:8, 9:24, 4:16).”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전혀 성경을 모르는 자의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지금은 여호와의 날, 인자의 날, 심판날, 일곱째날, 전 우주적인 큰 안식일, 대속죄일이라 말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더욱더 성경을 모르는 자의적 궤변은 성경대로 믿고 행하는 자들은 죄가 영속되어짐으로 육체도 영원히 살 수 있는 은혜의 때이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러면 사49:8, 9:24, 4:16은 어떤 말씀인가?

 

(1) 은혜의 때와 구원의 날

 

(49:8)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은혜의 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때를 말씀한다. 그리고 구원의 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는 즉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14:16, 14:26, 15:26) 즉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는 구원의 날을 말씀한다.

 

(2)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9:24)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칠십 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는 계21:2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는 말씀이다.

 

-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는 계21:1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는 말씀이다.

 

- ‘죄악이 영속되며는 계21:8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는 말씀이다.

 

-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는 계21:22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는 말씀이다.

 

(3)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4:16)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는 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는 말씀이다.

 

 

-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는 엡1:13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는 말씀이다.

 

-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는 눅4: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는 말씀이다.

 

84. 지금은 성경적인 세상 끝으로 진리의 성령의 말씀으로 의인과 악인을 갈라내며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아니하는 자들을 분별하는 때이다(13:49, 3:1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금은 성경적인 세상 끝으로 진리의 성령의 말씀으로 의인과 악인을 갈라내며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아니하는 자들을 분별하는 때이다(13:49, 3:18).”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성경을 근거해서 무엇을 말하는 것 같지만 자의적 궤변이다. 그런 것은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자칭 진리의 성령의 말씀을 가르친다는 전제 하에서 말하는 저의가 들있기 때문이다.

 

위의 80, 81, 82번에서 진리의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며,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진리의 성령이신 것을 설명하였다.

 

85. 지금은 영육 간에 창세로부터 감추어진 모든 비밀이 드러나는 때이므로 반드시 때를 따라 양식을 먹이는 영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4:10, 24:4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금은 영육 간에 창세로부터 감추어진 모든 비밀이 드러나는 때이므로 반드시 때를 따라 양식을 먹이는 영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4:10, 24:45).”라고 말한다. 이 말도 성경대로 말하지 않고 조작해서 말하는 궤변이다. 그런 것은 때를 따라 양식을 먹이는 영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영의 말씀이라는 말은 성경에 없는 말로써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자칭 말씀을 전하는 것이 영의 말씀이라고 은연중 세뇌시키려는 저의적 미혹이다.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주는 것에 대하여 요6:53-58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라고 말씀한다.

 

(6:53-5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를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86. 성부 하나님의 뜻은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와서 십자가에 죽고 부활, 승천하심으로 그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하는 것이다(89:48, 118:17, 6:40, 11:26).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부 하나님의 뜻은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와서 십자가에 죽고 부활, 승천하심으로 그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하는 것이다(89:48, 118:17, 6:40, 11:26).”라고 말한다. 이렇게 성부 하나님의 뜻은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하는 것이라고 하는 것은 이단 사이비들의 전형적 미혹이다.

 

사교(邪敎) 신천지(이만희)가 요사이 하는 말을 들어보면 예수님은 피조물로써 사람이라고 말하고,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와 같이 이런 성구들을 인용하면서 사람은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히9:27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하셨다. 그렇기에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한다는 말은 참람된 거짓말이다. 그러면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인용하는 시89:48, 118:17, 6:40, 11:26은 어떤 말씀인가?

 

(89:48) 누가 살아서 죽음을 보지 아니하고 그 영혼을 음부의 권세에서 건지리이까 (셀라)

 

(118:17)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의 행사를 선포하리로다

 

위의 시89:48과 시118:17은 아래의 요6:40과 같은 도리의 말씀이다.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그러면 요6:40을 성경을 근거해서 해석하면 위의 시89:48과 시118:17이 어떤 말씀인지 밝히 바로 알게 된다.

 

-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는 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는 말씀과 그리고 엡1:13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는 말씀이다.

 

-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는 눅4: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는 말씀이다.

 

-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는 롬8:11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는 말씀이다.

 

그리고 요6:40은 아래의 요11:25-26과 같은 말씀이다.

 

(11: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롬8:11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는 말씀이다.

 

-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은 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는 말씀과 그리고 엡1:13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는 말씀이다.

 

-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눅4: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하는 말씀이다.

 

다음은 우리의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부활은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고전15:13) 것이다.

 

(5:28-29)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한 번 죽어 무덤 속에 있는 자가 생명의 부활이나 심판의 부활이 있는 것을 말씀한다.

 

(23:8) 이는 사두개인은 부활도 없고 천사도 없고 영도 없다 하고 바리새인은 다 있다 함이라

 

사두개인은 부활이 없다고 말한다. 이것은 사람의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한다는 말과 같다.

 

(6: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1:7, 1:13, 4:18)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8:11)가 되리라 하셨다.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4:18)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고 하셨다.

 

(고전15:20-24)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하셨다. 즉 죽은 자의 부활을 말씀한다.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요, 그 후에는 즉 믿지 아니하는 불택자는 나중이라 하셨다.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죽은 자의 부활은 어떤 것인가?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는 것이라 하셨다. 이렇게 육의 몸이 있은즉 또 부활하여 신령한 몸이 있다는 말씀이다.

 

(고전15:51-52)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우리가 무덤 속에서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주님 재림하시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육의 몸이 죽고 신령한 몸으로(고전15:44) 다시 사는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무덤 속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살아 남아 주를 영접하는 자도(살전4:17) 변화하리라는 말씀이다.

 

(살전4:14-17)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먼저 죽어 무덤 속에 잠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하셨다. 그런 것은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리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라 하셨다.

 

87. 지금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자들 즉, 모든 피조물들이 고대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때이다(8:1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금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자들 즉, 모든 피조물들이 고대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때이다(8:19).”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은 하지만 은혜로교회(신옥주)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실상의 도리가 무엇인지 모른다.

 

(8:19) 피조물의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나는 것이니

 

피조물의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나타나는 것이라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의 아들들은 어떤 자들인가?

 

(8: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셨다. 그러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누구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1:7, 1:13)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다.

 

(3:26)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고 하셨다. ‘믿음으로 말미암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1:7, 1:13)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시는 것이다.

 

88.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함이다(요일 3:8~1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기 위함이다(요일 3:8~10).”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은 하지만 그 저의는 정반대로 들리는 것 같다. 즉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나타나는 것은 일반교회의 일을 비방하기 위함이라고 말이다. 그러면 요일3:8-10은 어떤 말씀인가?

 

(요일3:8-10)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하셨다. 그러면 마귀의 일을 멸하는 것은 무엇인가?

 

(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다. 그러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은 무엇인가?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이것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며,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다.

 

89. 성경적인 종말은 지구가 종말하는 것이 아니라 악한 자들 즉, 사탄, 마귀, 귀신들이 종말하는 것이다(5:18, 13:38~51, 고전 4:9, 살후 2:9)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종말은 지구가 종말하는 것이 아니라 악한 자들 즉, 사탄, 마귀, 귀신들이 종말하는 것이다(5:18, 13:38~51, 고전 4:9, 살후 2:9)”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들 성구를 인용해서 종말에 대하여 이렇게 말하지만 그 중에 세 성구는 해당 되지 않고 한 성구 즉 마13:38-51만 해당된다. 그러나 마13:38-51도 악한 자의 심판을 말씀한 것이지 사탄, 마귀, 귀신들이 종말을 말씀하는 것이 아니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말하는 마5:18, 13:38-51, 고전4:9, 살후2:9은 다음과 같다.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13:38-51)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천국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는 악한 자의 아들들이요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요 추수 때는 세상 끝이요 추수꾼은 천사들이니 *그런즉 가라지를 거두어 불에 사르는 것같이 세상 끝에도 그러하리라 *인자가 그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나라에서 모든 넘어지게 하는 것과 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거두어 내어 *풀무 불에 던져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그 때에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귀 있는 자는 들으라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여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만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샀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에 가득하매 물가로 끌어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 버리느니라 *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내어 *풀무 불에 던져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이 모든 것을 깨달았느냐 하시니 대답하되 그러하오이다

 

(고전4:9) 내가 생각건대 하나님이 사도인 우리를 죽이기로 작정한 자같이 미말에 두셨으매 우리는 세계 곧 천사와 사람에게 구경거리가 되었노라

 

(살후2:9)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적인 종말은 지구가 종말하는 것이 아니라고 궤변된 말을 하지만, 성경은 다음과 같이 하나님께서 일차 창조하신 하늘과 땅은 불사르신다고 하셨다. 지구는 땅에 속한 것이다.

 

(24:30)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고후5:1)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나니

 

(벧후3:7-10)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20: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90. 성경에서 말하는 사탄,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받아 구원에 이르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강단의 지도자들로 반드시 대적해야 한다(8:12, 4: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에서 말하는 사탄,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받아 구원에 이르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강단의 지도자들로 반드시 대적해야 한다(8:12, 4:7).”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사단적인 말이다. 그런 것은 만일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받아 구원에 이르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강단의 지도자들이 있다면 회개하기를 원해야 하는데도 오히려 사단 마귀가 대적해야 한다고 저주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우리 교회를 비방하는 사상이 여기에 기인함을 확인할 수 있다.

 

91. 교회만 다닌다고 구원받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3:5).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교회만 다닌다고 구원받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3:5).”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데는 저의가 있다. 그것은 일반교회 다닌다고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다녀야 된다는 것을 은연중 세뇌시키려는 미혹이다.

 

그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구원을 받는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다는 도리가 무엇인지 모르고 하는 말이다. 그렇게 알 수 있는 것은 이 구원의 도리를 안다면 이렇게 목양을 해야 하는데도 그렇게 하지 않고 대기근을 대비하여 양식 준비를 위해 저들에 속한 자들을 피지로 이주한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7:20이러므로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하셨다.

 

92. 부활은 육체가 죽었다가 살아나는 것도 맞지만, 육체가 살아있을 때 영적으로 깊은 잠을 자던 영혼이 말씀으로 깨어나는 영·육간의 부활을 뜻한다(5:14).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부활은 육체가 죽었다가 살아나는 것도 맞지만, 육체가 살아있을 때 영적으로 깊은 잠을 자던 영혼이 말씀으로 깨어나는 영·육간의 부활을 뜻한다(5:14).”라고 말한다. 그러나 육체가 살아있을 때 영적으로 깊은 잠을 자던 영혼이 말씀으로 깨어나는 영·육간의 부활을 뜻한다고 말하는 것은 비성경적으로써 조작의 궤변이다.

 

이렇게 말하는 까닭은 잠자는 영혼이 자칭 은혜로교회(신옥주)의 말씀으로 깨어나는 부활을 하라고 은연중 미혹하려는 것이다. 그러면 엡5:14의 잠자는 자는 어떤 자를 말씀하는가?

(5:14)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 하셨느니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 하셨다.

 

(고전11:30) 이러므로 너희 중에 약한 자와 병든 자가 많고 잠자는 자도 적지 아니하니

 

너희 중에 약한 자와 병든 자가 많고 잠자는 자도 적지 아니하다고 하셨다.

 

(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잠자는 자는 더러운 귀신이 들린 자를 말씀한다. 그러면 더러운 귀신이 들린 자는 어떤 자인가?

 

(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귀신들린 자는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말로 미혹받은 자를 말한다.

 

- 용의 입

 

(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큰 용은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이다. 그러면 용의 입에서 나오는 것이 무엇인가?

 

(3:4-5)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가 아담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라고 거짓말로 미혹했다. 이 거짓말의 미혹을 받는 것이 잠자는 자이다.

 

- 짐승의 입

 

(13:1-6)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이상히 여겨 짐승을 따르고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 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 되는 바다에서 나오는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였다. 이것의 성질을 간단하게 말하면 마귀에게서 받은 세상 권세를 말한다.

 

(13:11-14)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저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거하는 자들로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땅에서 올라온 짐승이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였다. 이것의 성질을 간단하게 말하면 마귀에게서 받은 세상의 영광을 말한다.

 

그러므로 세상 권세를 두려워하고 세상 영광에 미혹 받는 것이 잠자는 자이다.

 

- 거짓 선지자의 입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러면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와 우리가 받은 성령과 우리가 받은 복음은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전파하는 예수이며 이것이 아닌 것은 전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것이다.

 

- 우리가 받은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시면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만이 우리가 받은 성령이며 이것이 아닌 것은 전부 미혹의 영을 받은 것이다.

 

- 우리가 받은 복음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만이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이다. 이것이 아닌 것은 전부 다른 복음이다.

 

93. 하나님의 말씀대로 계명을 지키고 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30:11, 11:3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말씀대로 계명을 지키고 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30:11, 11:30).”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면서 인용하는 성구는 다음과 같다.

 

(30:11)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1: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그러면 네게 명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다음의 말씀과 같은 도리가 있다.

 

(16:24)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주님께서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라고 하신 말씀은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는 말씀이다. 사도 바울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는데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7:22-24)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의 말씀대로 계명을 지키고 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30:11, 11:30).”라고 말하는 것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좇는 십자가의 도(고전1:18-24) 즉 기독교가 아니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다.

 

94. 전 성경의 기록목적은 창조함을 받을 백성을 위해 기록되었다(102:1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전 성경의 기록목적은 창조함을 받을 백성을 위해 기록되었다(102:18).”라고 말한다. 이것은 이 성구를 왜곡해서 말하는 궤변이다. 102:18은 다음과 같다.

 

(102:18) 이 일이 장래 세대를 위하여 기록되리니 창조함을 받을 백성이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이 일이 장래 세대를 위하여 기록되리니 창조함을 받을 백성이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하셨다. 그러면 이 일은 무엇인가?

 

(102:16-18) 대저 여호와께서 시온을 건설하시고 그 영광 중에 나타나셨음이라 *여호와께서 빈궁한 자의 기도를 돌아보시며 저희 기도를 멸시치 아니하셨도다 *이 일이 장래 세대를 위하여 기록되리니 창조함을 받을 백성이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

 

여호와께서 시온을 건설하시고 그 영광 중에 나타나신 일이며 그리고 여호와께서 빈궁한 자의 기도를 돌아보시며 저희 기도를 멸시치 아니하신 일을 말씀한다.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이다.

 

95.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6)라고 하신 말씀을 이 땅에서 성경대로 이루어야 하는 때이다.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6)’라고 하신 말씀을 이 땅에서 성경대로 이루어야 하는 때이다.”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성경을 제멋대로 조작하는 궤변이다. 11:26은 다음과 같다.

 

(11: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5:22-23)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라 하셨다.

 

그러므로 이것이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이다.

 

-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22:1-2) 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곧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는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있으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른다.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다.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는 것은 곧 성령의 열매로써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이다.

 

그러므로 이것이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한다는 말씀이다.

 

96. 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강단에서 목사가 뿌린 짐승의 씨는 반드시 진리의 성령의 음성으로 뽑고 파괴하며 파멸시키고 넘어뜨려야 한다(1:10, 31:28).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성경과 다른 거짓말로 강단에서 목사가 뿌린 짐승의 씨는 반드시 진리의 성령의 음성으로 뽑고 파괴하며 파멸시키고 넘어뜨려야 한다(1:10, 31:28).”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지만 성경과 다른 거짓말을 말하는 자는 은혜로교회(신옥주)이다. 그 증거는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자칭하는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서 그대로 나타나 있다. 그래서 성경적 반증을 하고 있는 것이다.

 

97.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여기는 자는 생명책 즉, 성경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4:3, 3:16, 3:5, 21:2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여기는 자는 생명책 즉, 성경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다(4:3, 3:16, 3:5, 21:27).”라고 말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성경을 제멋대로 조작해서 말하는 궤변이다. 그리고 생명책을 성경이라고 말하는데 틀린 말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생명책은 무엇인가?

 

(69:28)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악인을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하였다. 그러므로 생명책은 의인 곧 하나님과 동행(6:9)하는 자들이 기록된 책이다.

 

(20:12)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주님 재림하셔서 심판하실 때 주님의 보좌 앞에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하셨다. 즉 하나님과 동행하는 의인들이 기록된 책이다.

 

(4:3) 또 참으로 나와 멍에를 같이한 자 네게 구하노니 복음에 나와 함께 힘쓰던 저 부녀들을 돕고 또한 글레멘드와 그 위에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의인이 되도록 복음을 전하는 동역자를 도우라는 말씀이다.

 

98. IS에 의해 난민이 된 기독교인을 구제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의무이다(16:11, 58:7).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IS에 의해 난민이 된 기독교인을 구제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의무이다(16:11, 58:7).”라고 말한다. IS에 의해 난민이 된 사람들을 구제하는 것은 세상 국가와 단체에서도 하고 있다. 그렇기에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참된 의무는 아니다.

 

(1) 성경은 구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고전13:3)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주는 구제를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하셨다. ‘사랑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을 말씀한다.

 

(2) 성경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구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3:9-10)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다. 이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라 하셨다. 그러면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은 무엇인가?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 자녀 사랑하는 자라고 하셨다. 즉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즉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에게 자유케(4:18) 하셨다. 이것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것이며, 이것이 이웃을 자기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은혜로교회(신옥주)“IS에 의해 난민이 된 기독교인을 구제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참된 의무이다(16:11, 58:7).”라고 말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참 구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비성경적 궤변이다.

 

99. 지금은 성경적인 회개를 통해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을 이 땅에서 이루어야 할 성부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다(9:1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지금은 성경적인 회개를 통해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온전한 개혁을 이 땅에서 이루어야 할 성부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다(9:10).”라고 말한다. 9:10을 인용하면서 이렇게 말하는데 궤계가 들은 궤변이다.

 

이 말의 저의를 분석하면 마치 사교(邪敎)신천지(이만희)가 하는 말과도 같다. 그런 것은 신천지는 교주 이만희가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하는 대언자이며 보혜사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예수님은 피조물로써 사람이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또한 하나님의 영이 육신을 입고 온 이만희에게 임했다고 하면서 대언자라 보혜사라 참람된 말을 하고 있다.

 

그렇기에 이 99번은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정체가 어느 정도인지 분명히 확정지을 증거자료가 된다.

 

100. 온전한 개혁은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악인은 그 길을 돌이키며, 하나님을 대적하는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며(55:7, 4:1),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6:10).

 

성경적 반증

 

은혜로교회(신옥주)온전한 개혁은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악인은 그 길을 돌이키며, 하나님을 대적하는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며(55:7, 4:1),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6:10).”라고 말한다. 이 말을 99번과 연결지어보면 이 말의 저의가 무엇인지 다음과 같이 밝히 분석할 수 있다.

 

온전한 개혁은 성경과 다른 거짓말하는 악인은 그 길을 돌이키며, 하나님을 대적하는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며(55:7, 4:1),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6:10).

 

은혜로 교회의 자칭 온전한 개혁은 무엇을 말하는가? 일반교회는 그 길을 돌이키며, 은혜로교회(신옥주)를 대적하는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은혜로교회(신옥주)에게로 돌아오는 것이며, 은혜로교회(신옥주)의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결론)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자칭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하였다. 은혜로교회(신옥주)가 어느 정도의 이단이 되는지 이 반증을 하기 전에도 대략은 파악하고 있었다. 그래서 은혜로교회(신옥주)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앞에서 집회를 할 때에 은혜로교회 이단이다!” “신옥주 이단이다!” 피켓판을 세워들고 배격운동을 하였다. 물론 우리 교계에서도 은혜로교회(신옥주)에 대하여 벌써 이단으로 규정한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자칭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성경적 반증을 하면서 검토해보니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이단 차원을 넘어 신천지(이만희)와 비슷한 사이비 수준에 있다. 그런 것은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한다.” “예수님은 피조물이다등등으로 말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자칭 온전한 개혁 100 선언99번과 100번을 연결 지어보면 그 정도의 저의가 있음을 판정 짓게 한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신옥주)는 단순한 이단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우리 교회는 반증과 배격을 해야 한다.

 

며칠 분주히 물꼬를 터는 정도로 대략 정리하였다.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부족하고 미약한 부분을 보완하시기를 바란다.

 

- 2017. 4. 27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2021.02.23-16 김반석 2019.05.26
16 ‘타작 마당’ 신옥주 항소심 징역 7년 실형 선고 file 선지자 2019.11.06
15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왜 사이비교인가 김반석 2019.05.28
14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피지 이주’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3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2 은혜로교회(신옥주)와 신천지(이만희)의 유사점 file 김반석 2019.04.18
11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김반석 2019.03.31
10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3.30
9 은혜로교회 신옥주, 공항 입국장 긴급 체포 file 선지자 2018.07.26
8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이단을 넘었다! 선지자 2017.06.15
7 신옥주 목사의 '방언통역과 안수'에 대한 논평 - 2015.2.14 보완 file 선지자 2015.02.11
6 신옥주의 '예수(인성)와 그리스도(신성)'의 주장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5.07.17
» 5.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73-100) 선지자 2017.04.27
4 4.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59-72) 선지자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