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에 대하여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의 주장은 은혜로교회 홈페이지 「Ⅰ. 참과부의 송사를 변호하다의 글에서 부분 발췌한 것이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1장 나무는 각각 그 열매로 아나니

2장 말씀이 육신이 되어

3장 은혜로교회의 육체 영생

4장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

5장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

6장 또 다른 보혜사,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 언약의 사자

7장 은혜로교회의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세상

 

(본문)

 

1장 나무는 각각 그 열매로 아나니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1 그열매로 그를 알지라.png    

 

그 열매로 그를 알지라하신 말씀대로 은혜로교회 신옥주목사님의 지난 11년간의 사역의 열매가 바로 은혜로교회 성도 600(피지 400, 한국 200)입니다.

 

성경적 반증

 

(6:43-45) 못된 열매 맺는 좋은 나무가 없고 또 좋은 열매 맺는 못된 나무가 없느니라 *나무는 각각 그 열매로 아나니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또는 찔레에서 포도를 따지 못하느니라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의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1.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나무는 각각 그 열매로 아나니 가시나무에서 무화과를, 또는 찔레에서 포도를 따지 못하느니라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의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하셨다.

 

그러면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는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았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 그 안에서 또한 믿는 믿음이다.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령의 사람으로 구속하셨으니 죄짓지 않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 믿음의 증거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다. 즉 믿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을 선물로 주신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이것이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이다.

 

- 보혜사 성령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이것이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에서 선한 사람이다.

 

- 주의 성령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4:18)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에서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이다.

 

2.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8:11)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위의 암8:11에 보면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고 분명히 말씀한다.

 

그런데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신옥주는 남태평양 피지섬에 하나님의 약속의 땅 낙토를 건설한다면서 신도 수백 명을 이주시킨 후에 노동 착취와 타작마당이라는 이름으로 폭행을 하여 지금 구속되어 있다. 은혜로교회 신옥주는 작년 2018년도 7월에 베트남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하다가 경기남부경찰정 국제범죄수사대에 의해 긴급 체포되어 특수상해, 특수감금 협의로 구속수감 중이다. 이것이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가 아니고 무엇인가?

 

2장 말씀이 육신이 되어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2 말씀이 육신이 되어.png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이 기분이 나쁘다고 해도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너희만 잘 났냐고 힐책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왜냐면 믿든지 아니 믿든지 은혜로교회 전 성도들이 영원히 사랑하는 우리 신옥주목사님은 요한복음 14, 15, 16장에 기록된 대로 정확하게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바로 진리의 성령의 그릇임을 알기 때문이며, 믿기 때문입니다.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신옥주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바로 진리의 성령의 그릇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는 무엇인가?

 

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하셨다. 그러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는 무엇인가?

 

2.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9:13)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하셨다.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하셨다. 만 왕의 왕이시오 만 주의 주의 주이신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는 말씀이다. 이것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을 말씀하는가?

 

3.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하셨다. 이것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바로 진리의 성령의 그릇이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3장 은혜로교회의 육체 영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3 육체도 죽지 않고 살아.png    

진실로 성부 하나님을 만난 자. 하나님의 영과 동행하는 자.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 점도 흠도 없이 거룩하게 된 자는 육체도 죽지 않고 살아 영원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며, 이들이 이미 역사상에 나타났음을 말씀대로 선포하셨습니다.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육체도 죽지 않고 살아 영원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며하는 것은 궤변된 거짓말이다. 그런 것은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하셨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사람의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2.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고전15:50-53)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육체도 죽지 않고 살아 영원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하기 때문에 비성경적 궤변된 거짓말이라는 것이다.

 

-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셨다. 즉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주님 재림하실 때에 살아남은 우리도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사는 변화를 한다는 말씀이다.

 

변화한다는 곧 홀연히 죽음이 있고 그리고 홀연히 썩지 아니할 것으로 부활이 있다는 말씀이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육체도 죽지 않고 살아 영원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라고 육체 영생을 말하기 때문에 이것은 궤변된 거짓말이라는 것이다.

 

4장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4 성경은 성경으로 해석해야.png    

신옥주목사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을 문자 그대로만 보고 읽어서는 하나님 나라 비밀이 드러나지 않기에 반드시 성경은 성경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사실을 지금 이 시간까지 밝히시며, 이 시대 불의한 교회 지도자들에게 경종을 울려, 진리대로 돌이키자고 울며 애통하며 성경적인 개혁을 힘써 실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단이니 사이비니 비방하며 조롱하고 후욕하며 고소까지 하였습니다.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에 대하여 성경은 성경으로 해석해야 한다는 사실을 지금 이 시간까지 밝히시며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신옥주는 그동안 이런저런 성경해석을 한다고 하였다. 그렇지만 참람되고 궤변된 거짓말이 되는 것은 알 수 있는 것은 이 글에서 성경적 반증을 하는 몇 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증명할 수 있는 것이다.

 

은혜로교회의 신옥주는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한다고 말은 잘하지만 실은 결국에 와서는 저들 신도들에게 재산을 팔게 해서 피지 섬으로 이주시켰다. 이것이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한 결과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5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5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로서.png    

신옥주목사님은 실제 평촌(안양)에서 빌라델비아 교회를 7년간 목회하셨으며, 계시록 3장의 말씀대로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바로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로서,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에 대하여 계시록 3장의 말씀대로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바로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그러면 왜 참람된 거짓말이 되는가? 그것은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기 때문이다.

 

1.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

 

(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하셨다. 그러면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는 누구를 말씀하는가?

 

2.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1:2-4)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하셨다. 이것이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이시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에 대하여 계시록 3장의 말씀대로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바로 빌라델비아 교회 사자라고 말하기 때문에 참람된 거짓말이 되는 것이다.

 

6장 또 다른 보혜사,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 언약의 사자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6 또 다른 보혜사.png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시고 이루시는 참 신이시며, 모든 일에 사람을 들어 쓰신다는 이 진리대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전 성경에 예언해 두신 또 다른 보혜사’,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가 바로 은혜로교회 신옥주목사님이시며, 그는 말라기서에 예언한 그 언약의 사자입니다.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는 신옥주에 대하여 전 성경에 예언해 두신 또 다른 보혜사’,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가 바로 은혜로교회 신옥주목사님이시며, 그는 말라기서에 예언한 그 언약의 사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씀한다.

 

1. 또 다른 보혜사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믿는 자 속에 거하셔서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시는 또 다른 보혜사(헬라어: 파라클레토스는 돕는 자, 변호자)이시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가 또 다른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이것은 사이비교 교주를 신격화하는 궤계이다.

 

2.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

 

(요일2:1-2)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하셨다. 이것이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곧 대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니까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의 피로 화목제물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대언자이시다. 즉 십자가의 피로 우리 죄를 사함 받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대언자(헬라어: 파라클레토스는 돕는 자, 변호자)이시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에 대하여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대언자라고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이것은 사이비교 교주가 저를 신격화하기 위한 전형적 궤계이다.

 

3. 언약의 사자

 

(3: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 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 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곧 너희의 사모하는 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하셨다. 그러면 여호와 앞에서 길을 예비하는 언약의 사자는 무엇인가?

 

1)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40:3)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하라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하셨다. 이 말씀에서 여호와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28:19)에서 아버지(1:3)’되신다. 즉 삼위 하나님에서 하나님되신다.

 

2)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3:1-3) 그 때에 세례 요한이 이르러 유대 광야에서 전파하여 가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였으니 *저는 선지자 이사야로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하였느니라

 

(1:1-4)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시작이라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예비하리라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기록된 것과 같이 *세례 요한이 이르러 광야에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3:3-6) 요한이 요단 강 부근 각처에 와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전파하니 *선지자 이사야의 책에 쓴 바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모든 골짜기가 메워지고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낮아지고 굽은 것이 곧아지고 험한 길이 평탄하여질 것이요 *모든 육체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리라 함과 같으니라

 

(1:19-23)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네가 누구냐 물을 때에 요한의 증거가 이러하니라 *요한이 드러내어 말하고 숨기지 아니하니 드러내어 하는 말이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한대 *또 묻되 그러면 무엇, 네가 엘리야냐 가로되 나는 아니라 또 묻되 네가 그 선지자냐 대답하되 아니라 *또 말하되 누구냐 우리를 보낸 이들에게 대답하게 하라 너는 네게 대하여 무엇이라 하느냐 *가로되 나는 선지자 이사야의 말과 같이 주의 길을 곧게 하라고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로라 하니라

 

사도 요한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기를 저는 선지자 이사야로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하였다. 이 말씀들에서 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28:19)에서 아들이 되신다. 즉 삼위 하나님에서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40:3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에서 여호와(80:17, 110:5)’라고도 말씀하셨다. 그리고 마3:1-3, 1:1-4, 3:3-6, 1:19-23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에서 는 주의 우편에 계신 주(110:5) 즉 주의 우편에 있는 자 곧 주를 위하여 힘있게 하신 인자(80:17)로서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그런데도 사이비교 은혜로교회는 저들의 교주 신옥주에 대하여 언약의 사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이것은 사이비교 교주가 저를 신격화하기 위한 미혹의 궤계이다.

 

7장 은혜로교회의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세상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주장

 7 하나님만이 하나님 되는 세상.png

 

성경적 반증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위의 그림에서 보는 대로 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세상이 로고가 되어 있다. 그러면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하나님만이 하나님되는 세상이 은연 중에 나타내는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신옥주만이 하나님되는 세상이라는 의미이다. 왜 그런가? 그렇게 단정 짓는 것은 사이비교 은혜로교회는 신옥주에 대하여 자칭 또 다른 보혜사(성령)” 자칭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예수 그리스도)” 자칭 언약의 사자(주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은혜로교회는 신옥주에 대하여 신격화하기 때문에 이단의 범주를 넘어 사이비교 범주에 속하는 것이다.

 

 

- 2019. 3. 30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2021.02.23-16 김반석 2019.05.26
16 ‘타작 마당’ 신옥주 항소심 징역 7년 실형 선고 file 선지자 2019.11.06
15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왜 사이비교인가 김반석 2019.05.28
14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피지 이주’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3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2 은혜로교회(신옥주)와 신천지(이만희)의 유사점 file 김반석 2019.04.18
»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김반석 2019.03.31
10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3.30
9 은혜로교회 신옥주, 공항 입국장 긴급 체포 file 선지자 2018.07.26
8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이단을 넘었다! 선지자 2017.06.15
7 신옥주 목사의 '방언통역과 안수'에 대한 논평 - 2015.2.14 보완 file 선지자 2015.02.11
6 신옥주의 '예수(인성)와 그리스도(신성)'의 주장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5.07.17
5 5.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73-100) 선지자 2017.04.27
4 4.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59-72) 선지자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