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본문: (3:12)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서문)

 

본문 마3:12 말씀은 비유이다. 이 비유에 대한 실상의 말씀은 다음과 같이 고전3:11-15이다.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고전3:11-15 말씀에 대한 성경적 해석은 다음의 2018. 8. 30에 정리한 제목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고전3:11-15)이다.

 

하나 안내하는 것은, 이 글의 제목은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사이비교 은혜로교회 신옥주는 손바닥으로 얼굴을 때리면서 이것을 타작 마당이라고 궤변된 거짓말을 한다. 즉 은혜로교회(신옥주)마귀가 있어서 죄를 짓게 하니까 그 마귀를 쫓아내려면 때려야 된다고 궤변된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마3:12에서 말씀하는 자기의 타작 마당의 비유에 대한 실상은 고전3:11-15에서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이다.

 

그러므로 이 글은 사이비교 신옥주의 은혜로교회가 궤변되게 거짓말하는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본문)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고전3:11-15)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서론)

 

본문 고전3:11-15 말씀에 대하여 몇 번 해석한 적이 있다. 그것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에 대한 해석이 중심이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에 대한 해석이 중심이다.

 

다음은 본문 고전3:11-15말씀에서 해석할 단락이다.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본론)

 

1.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이다.

 

2. 금이나 은이나 보석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금과 은과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3. 나무나 풀이나 짚

 

(요일5:10-12)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으니 곧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다. 이것은 금과 은과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곧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는 것이다. 이것은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3:6-7)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다. 이것이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5:6-10)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선악과를 따먹고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은 곧 육신의 연약한 자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가 된 것이다. 이것이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4.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각 사람의 공력은 불로 나타내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그대로 있어 상을 받는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신 공력과 주의 성령이 임하신 공력이다.

 

1) 보혜사 성령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즉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

 

2) 주의 성령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5.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2:11)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자와 주의 성령이 임하신 자가 이기는 자이다. 그러나 진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는다는 말씀이다. 이렇게 둘째 사망의 해를 받는 것이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는다는 말씀이다. 그러면 둘째 사망의 해를 받은 자는 무엇인가?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이며, 이것이 둘째 사망의 해를 받은 자이며, 이것이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이다.

 

6.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1) 자기는 구원을 얻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았다. 그러므로 자기는 구원을 얻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기를 말씀한다.

 

2)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받았으나 그 안에서 또한 믿지 아니하므로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여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이 없다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2:16) 것이 없다는 것이다. 즉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요일5:11)이 없다는 것이다. 즉 우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4:19)이 없다는 것이다.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의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그러므로 자기는 구원을 얻되는 중생의 씻음은 받되이다. 그리고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 없다는 말씀이다.

 

(3:21-26)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다. 이것은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다.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시는 예수 믿는 자의 의가 있다. 그러므로 자기는 구원을 얻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하신 하나님의 의를 말씀하고, 그리고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는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시는 예수 믿는 자의 의가 없다는 말씀이다.

 

- ‘하나님의 의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이다.

 

- ‘예수 믿는 자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결론)

 

1: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는 무엇인가?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것이다.

 

2: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1:13)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3: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는 무엇인가?

 

: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곧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는(요일5:10-12) 것이다. 이것은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그러면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은 무엇인가? 그것은 육신의 연약한 자(5:6)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이다.

 

4: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는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5: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는 무엇인가?

 

: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로서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는다는 말씀이다.

 

6: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는 무엇인가?

 

: - ‘자기는 구원을 얻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자기를 말씀한다.

 

-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은 받았으나 그 안에서 또한 믿지 아니하므로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지 못했다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여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14:16-17, 14:26, 15:26)과 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이 없다는 것이다. 즉 중생의 씻음은 받았으나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을 받지 못했다는 말씀이다. 즉 하나님의 의는 차별이 없이 받았으나 예수 믿는 자의 의(3:21-26)가 없다는 말씀이다.

 

 

- 2019. 3. 30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2021.02.23-16 김반석 2019.05.26
16 ‘타작 마당’ 신옥주 항소심 징역 7년 실형 선고 file 선지자 2019.11.06
15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왜 사이비교인가 김반석 2019.05.28
14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피지 이주’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3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5.26
12 은혜로교회(신옥주)와 신천지(이만희)의 유사점 file 김반석 2019.04.18
11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참람되고 궤변된 주장에 대한 성경적 반증 file 김반석 2019.03.31
» 사이비교 은혜로교회(신옥주)의 ‘타작 마당’에 대한 성경적 반증 김반석 2019.03.30
9 은혜로교회 신옥주, 공항 입국장 긴급 체포 file 선지자 2018.07.26
8 은혜로교회(신옥주)는 이단을 넘었다! 선지자 2017.06.15
7 신옥주 목사의 '방언통역과 안수'에 대한 논평 - 2015.2.14 보완 file 선지자 2015.02.11
6 신옥주의 '예수(인성)와 그리스도(신성)'의 주장에 대한 논평 선지자 2015.07.17
5 5.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73-100) 선지자 2017.04.27
4 4. 은혜로교회(신옥주)의 ‘온전한 개혁 100 선언’에 대한 반증 (59-72) 선지자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