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목사안수는 비성경적

  선지자선교회

(서론)

 

세계 교계도 그렇지만 한국 교계 일부 진영(교단)도 여성에게 목사안수를 하고 있다. 그러나 보수 진영(교단)에서는 여성에게 목사안수를 하는 것은 비성경적이라고 고수하고 있다.

 

그러면 여성에게 목사안수를 할 수 없다할 수 있다를 어디에 근거를 둘 것인가? 시대나 형편에 따라서 할 것인가? 아니다. 오직 성경을 근거해야 한다.

 

그러면 성경에는 여자에 대하여 뭐라고 말씀하는가?

 

(고전14:34-35) 모든 성도의 교회에서 함과 같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만일 무엇을 배우려거든 집에서 자기 남편에게 물을지니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

 

위의 고전14:34-35 말씀은 여성에게 목사안수를 할 수 없음에 대한 대표적 근거 성구이다.

 

그러면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는 무엇인가?

 

그리고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5:22-33)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그러나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니라 *이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그러나 너희도 각각 자기의 아내 사랑하기를 자기같이 하고 아내도 그 남편을 경외하라

 

1.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는 곧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하라(5:24)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아내들이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는 것이 돕는 배필이다.

 

그러면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하라는 무엇인가?

 

1)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 곧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2)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하라는 곧 남편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데에 아내들이 복종하고, 남편이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의롭게 사는 데에 아내들이 복종하고, 남편이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데에 아내들이 복종하라는 말씀이다. 그런 것은 아내들도 남편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도록 하기 위함이다.

 

2.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는 곧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5:28)’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남편들이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는 것이 돕는 배필이다.

 

그러면 남편들이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은 무엇인가?

 

1) ‘자기 아내 사랑하는 자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4:18) 하신다. 그러므로 남편들은 아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이 곧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이다.

 

2)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그러므로 남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 곧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다.

 

2장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

 

(벧전3:7)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하셨다. 그러므로 저(아내 즉 여자)는 더 연약한 그릇이므로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임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는 무엇인가?

 

1.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1:26-28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하셨다. 이것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은 사람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고 창2:18-24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하나님이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신 것이다. 이것이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라는 말씀이다.

 

2.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

 

3:6-7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준 것이 곧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라는 말씀이다. 즉 아내는 남편보다 더 연약한 그릇이라는 말씀이다.

 

6:19너희 육신이 연약하므로 내가 사람의 예대로 말하노니 전에 너희가 너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드려 불법에 이른 것같이하셨다. 그러므로 너희 육신이 연약하므로 너희가 너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드려 불법에 이른 것에 대하여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라는 말씀이다. 이것이 아내는 남편보다 더 연약한 그릇이라는 말씀이다.

 

(결론)

 

1: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는 무엇인가?

 

: 5:22-33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교회가 그리스도에게 하듯 아내들도 범사에 그 남편에게 복종할지니라하셨다. 그리고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하셨다. 이 말씀에 대해서는 본론에서 해석을 하였다.

 

그렇기에 성경은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하셨으므로 여성에게 목사안수는 비성경적이라는 것이다.

 

2: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는 무엇인가?

 

: 벧전3:7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저는 더 연약한 그릇이요하셨다. 이 말씀에 대해서는 본론에서 해석을 하였다.

 

그렇기에 여자가 교회에서 말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임이라하셨으므로 여성에게 목사안수는 비성경적이라는 것이다.

 

(첨부)

 

(딤전3:8-13) 이와 같이 집사들도 단정하고 일구 이언을 하지 아니하고 술에 인박이지 아니하고 더러운 이를 탐하지 아니하고 *깨끗한 양심에 믿음의 비밀을 가진 자라야 할지니 *이에 이 사람들을 먼저 시험하여 보고 그 후에 책망할 것이 없으면 집사의 직분을 하게 할 것이요 *여자들도 이와 같이 단정하고 참소하지 말며 절제하며 모든 일에 충성된 자라야 할지니라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지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

 

여자들도 이와 같이 단정하고 참소하지 말며 절제하며 모든 일에 충성된 자라야 할지니라 *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이 되어 자녀와 자기 집을 잘 다스리는 자일지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에 큰 담력을 얻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여자의 집사직분은 말씀하셨지만 감독직분 즉 목사직분은 남자에 한해서 말씀하셨다.

 

 

- 2019. 10. 2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