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보고 (2022년 8월)

2022.08.31 23:11

김반석 조회 수:


선지자선교회

선교사역보고 (20228)

 

1. 사역자의 본분과 자세

 

(10:1-12)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가나안인 시몬과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 *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어 보내시며 명하여 가라사대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왔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이나 가지지 말고 *여행을 위하여 주머니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저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니라 *아무 성이나 촌에 들어가든지 그 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위의 성구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주의 일에 사역자의 본분과 자세입니다.

 

2. 중국교회 선교사역

 

한국교회도 그렇지만 중국교회도 그렇습니다. 한국교회와 중국교회와 세계교회도 그렇지만 교회사의 어느 시대 교회에서도 그렇습니다.

 

(11:1-2)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이 있고 또한 성전 밖 마당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교회가 있고 또한 성전 밖 마당이 되는 교회가 있습니다. 이러함이 한국교회도 있고, 중국교회도 있고, 세계교회도 있지만, 교회사의 어느 시대 교회에서도 있었습니다.

 

부족한 종이 중국 선교지에서 사역을 할 때에 중국 전역에 많은 중국교회를 방문했습니다. 이 때에 한족교회나 다른 소수민족교회보다 조선족교회를 주로 방문했습니다. 그런 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을 전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조선족교회는 목회자나 교인들이 한국과 같은 민족이며 같은 언어이기에 백영희목회설교록을 한어로 번역하지 않아도 되었기 때문입니다.

 

백영희목회설교록을 조선족교회 목회자들에게 전하면서 느끼는 것은 백영희목회설교록이 하나님중심과 성경중심, 그리고 순생순교의 신앙적이기 때문에 신실한 신앙의 목회자들은 단번에 착 달라붙고, 신실치 아니한 신앙의 목회자들은 그만큼 틈이 났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신실한 신앙의 목회자들이 모여서 성경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국교회는 중국정부의 탄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목회자들은 중국정부의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중국정부는 예배당 종탑을 철거하거나 파괴를 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교인들에게 중국 공산당의 우얼성을 교육하라는 지시를 받고 있습니다.

 

만일 한국교회에 이런 상황이 왔다고 가정하였을 때에 한국교회나 한국교회 목회자들은 각자 어떤 신앙으로 처신을 할까요? 현재 중국교회의 신실한 신앙의 목회자 중에는 교인들이 예배당에 모이지 아니하고 구역을 나누어 가정에서 에배를 드리는 지하교회로 들어 갔습니다. 그러니까 중국정부의 박해 속에서도 중국교회는 신앙을 지키는 신실한 교회와 목회자와 교인들이 있는 것입니다.

 

얼마 전 한국교회도 코로나 거리두기 집합금지로 한국정부가 주일예배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할 것을 통지하였습니다. 그럴 때에 한국교회 곳곳에 교회는 대면예배를 고수하다가 예배당 폐쇄 조치를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중국교회에 대한 중국정부의 탄압이나 한국교회에 대한 한국정부의 조치에서 신실한 신앙의 교회와 목회자와 교인이 드러나게 됩니다. 즉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교회와 성전 밖 마당이 되는 교회가 드러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이 되는 교회는 척량하되, 성전 밖 마당이 되는 교회는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하셨습니다. 그런 것은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교회이지만, 성전 밖 마당은 간판은 교회이지만 실제는 하나님의 교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족한 종은 코로나바이러스19(우한바이러스)가 발생하기 전에는 한국교회가 중국교회보다 신앙이 월등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한국정부가 대면예배를 하는 교회의 예배당 패쇄를 시행하였을 때에 피동되지 아니한 교회는 전국에 불과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 프로테이지는 현재 중국교회 중에서 중국정부의 핍박에 신앙을 지키는 비율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종이 동역하던 중국교회 중에는 중국정부의 핍박에 피동되지 아니하고 성경적 신앙을 지키는 교회와 목회자와 교인이 있습니다.

 

만일 한국교회에 중국정부와 같은 탄압적 핍박을 한다면 성경적 신앙을 지키는 교회와 목회자와 교인은 얼마나 될까요? 한국에 있는 한국교회 목회자와 교인은 중국 선교지에 있던 선교사와는 그 위압감을 느끼는 강도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백영희목사님께서 일제신사참배를 이기신 신앙과 또한 6·25 전쟁의 무신론자 공산군 치하에서 신앙을 지킨 신앙이 얼마나 위대한지 그저 높이 바라만 볼 뿐입니다.

 

중국은 현재 중국정부의 중국교회에 대한 탄압이 있고, 또한 코로나바이러스19(우한바이러스) 확산에 의해 곳곳에 도시들은 통제되고 있습니다. 조만간 완전한 종교자유가 아닐지라도 시진평 정부 이전 정도의 제한적 종교자유가 있고, 또한 코로나바이러스19(우한바이러스)가 잠잠해지면 우리 중국 선교사님들이 다시 중국교회를 향할 것을 소망하며 주님께서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 성경연구 집필사역

 

다음은 부족한 종이 이번 8월에 성경을 연구하고 정리한 자료의 제목입니다.

 

(교리논평)‘영혼과 육체의 이분설에 대한 반증적 논평

 

(교리문답)‘성화와 영화에 대한 성구

(교리문답) 구원의 진리와 구원의 증거

(교리문답) 목회자의 직책과 교인의 본분

(교리문답) 사람의 인성구조 이분론, 삼분론, 사분론

(교리문답) 사랑성, 긍휼성, 자비성, 은혜성

(교리문답) 삼위일체 하나님

(교리문답)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교리문답) 영혼과 육체

(교리문답)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신 것은

(교리문답)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교리문답) 예수님의 인성(서론+성구)

(교리문답) 율법과 율법의 강령ː 복음과 복음의 강령

(교리문답) 죄 사함과 의롭다 하심에 대한 진리와 증거

(교리문답)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ː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교리문답) 주홍 같은 죄와 진홍 같은 죄

(교리문답)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

(교리문답) 하나님의 성품 12가지(김반석 정립본)

 

(반석묵상) 경찰과 목사

(반석묵상) 글 쓰는 몰입도

(반석묵상)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한 사무엘

(반석묵상) 날지 못하는 애벌레

(반석묵상) 마귀와 마귀의 역사와 싸우자

(반석묵상) 말씀 선포 ː 말씀 증거

(반석묵상) 목회자 자녀의 입장과 형편의 심정

(반석묵상) 미혹의 거미줄

(반석묵상) 백영희목사님 자녀들의 판단과 평가

(반석묵상) 복 받은 중에서 복

(반석묵상) 신앙의 씨를 심어 주신 추순덕 전도사님

(반석묵상) 신자의 계산법 ː 불신자의 계산법

(반석묵상) 암 환자 중국공안 심방

(반석묵상) 어리석음과 지혜로움

(반석묵상) 여호와의증인 알겠습니다

(반석묵상) 염려와 두려움ː평안과 안식

(반석묵상) 이종교 ː 기독교

(반석묵상) 일용할 양식

(반석묵상) 자기가 보는 것과 주님이 보게 하시는 것

(반석묵상) 젖동냥

(반석묵상)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일생으로 살 것이다

(반석묵상) 주님의 일과 부모를 공경

(반석묵상) 주님의 일을 어떤 식으로 할 것인가

(반석묵상) 지적에 반응

(반석묵상) 총공회의 신앙이 회복하는 길

(반석묵상) 칭찬과 상급은 규모와 생산이 아니라 열심과 성심과 충성에 있다

(반석묵상) 칭찬과 지적

 

(본회공지) 개역개정판은 한글킹제임스와 동급의 이단성이 있다

(본회공지) 여호와의증인은 이단보다 이종교에 가깝다

 

(사이비교) 신천지의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 대한 거짓풀이 성경적 빈증

 

(성경연구) 구약성경의 인물들에 대하여

(성경연구)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1714-20)

(성경연구) 네가 인자를 믿느냐(91-41)

(성경연구) 다윗의 물매돌(삼상1740-51)

(성경연구) 당신들이 그가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하는도다(91-41)

(성경연구) 오순절날(21-4)

(성경연구)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126-28)

(성경연구)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1714-20)

(성경연구) 일곱 이레(925)

(성경연구)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살후213-14)

 

(성경연구방법) '예수님의 인성(人性)' 해석에 대한 서론

(성경연구방법) 지금의 신학은 속화적 신학

(성경연구방법) 현대교회의 신학과 개혁교회의 신학

 

(성경주석) 1613-19 주석ː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이단) 여호와의증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에 대한 성경적 반증

 

4. 유학생 선교사역

 

유학생 선교사역은 한국의 대학에 특히 중국 유학생들이 많이 보여서 사모가 유학생 선교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생들 중에는 종교박해가 심한 나라도 있었는데 북한 외에 모든 나라의 유학생들이 있습니다.

 

지금 세계 전역에 코로나바이러스(우한바이러스)가 만연(蔓延)하여 세계 나라에 선교하시던 선교사님들의 선교사역은 대개 멈춰있습니다 본 선교회의 신촌유학생선교회 또한 유학생 선교사역을 하지 않았다면 선교사역이 부득이 중단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주님의 은혜로 유학생 선교사역이 예비되었기에 계속해서 선교사역에 잘 쓰임을 받고 있습니다.

 

유학생 선교는 예수 믿는 뿌리를 내린다 싶으면 본국으로 돌아갑니다. 그렇지만 직접 가지 않더러도 세계 여러나라의 유학생들에게 복음의 씨를 심은 것이 또한 모종을 옮겨심는 역사가 됨을 믿고 감사히 충성하고 있습니다.

 

5. 동역자의 본문과 자세

 

(10:40-42)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위의 성구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주의 일에 동역자의 본분과 상급입니다.

 

2022. 8. 31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