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보고 (2023년 4월)

2023.04.30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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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사역보고 (20234)

 

1. 사역자의 본분과 자세

 

(10:1-12)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니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비롯하여 그의 형제 안드레와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 *빌립과 바돌로매, 도마와 세리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가나안인 시몬과 및 가룟 유다 곧 예수를 판 자라 *예수께서 이 열둘을 내어 보내시며 명하여 가라사대 이방인의 길로도 가지 말고 사마리아인의 고을에도 들어가지 말고 *차라리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왔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너희 전대에 금이나 은이나 동이나 가지지 말고 *여행을 위하여 주머니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저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니라 *아무 성이나 촌에 들어가든지 그 중에 합당한 자를 찾아내어 너희 떠나기까지 거기서 머물라 *또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하기를 빌라

 

위의 성구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주의 일에 사역자의 본분과 자세입니다.

 

2. 중국교회 선교사역

 

2000년도까지는 중국정부가 가정교회에 대한 핍박이 있었다. 가정교회에 대한 핍박의 앞잡이는 삼자교회였다. 그 지역에 삼자교회는 그 지역에 가정교회를 파악하여 양회(兩會)에 알리면 양회(중국기독교삼자애국운동위원회와 중국기독교협의회)는 공안에 알려서 가정교회를 핍박하였다. 핍박은 가정교회의 기물을 압수하고, 교인에게는 벌금을 물리고, 목회자는 구금을 하였다.

 

2000년도가 지나면서 중국정부는 가정교회에 대한 핍박이 점차 약화되었다. 그래서 시진핑 집권 1(2012-2017) 까지만 하더라도 앞으로 중국에 신앙의 자유가 있을 것 같은 분위기였다.

 

그렇지만 부족한 종은 중국교회 목회자성경공부 모임에서 한번 씩 말한 것은, 중국정부가 중국교회에 대한 핍박이 예전 같이 있을 경우, 선교사는 본국에 돌아가거나 추방이 되거나 하겠지만, 중국교회 목회자는 중국에서 평생 목회를 해야 되고, 핍박을 고스란히 받아야 된다고 하였다. 그럴 때에 교회의 머리를 주님이 되게 하려면 지하교회가 되어야 신앙을 지킬 수 있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부족한 종이 중국교회 목회자의 입장에 되는 심정을 가져보기도 하였다.

 

시진핑 집권 2(1917-20233)부터 집권 3(20234)를 시작한 현재는 중국정부가 가정교회만 아니라 삼자교회에 까지 피박을 하고 있다. 즉 중국정부는 중국교회에 대하여 지시하기를 중국 공산당 우월성을 교인들에게 교육시키라는 것이다. 또한 목회자와 교회를 감독하고 감시하고 있다. 또한 예배당 종탑을 파괴하였고, 가정교회 목회자들을 감옥에 가두었다. 가정교회 목회자만 아니라 삼자교회 중심 목사도 감옥에 가두고 있다.

 

중국정부의 지시대로 중국교회가 예배당에 중국 국기를 게양하거나 중국 공산당의 우월성을 교인들에게 교육시킨다면 이것은 과거 일제시대에 신사참배 굴복이나 거의 같다.

 

현재 중국교회 중에는 가정교회 즉 지하교회가 아니라, 예배당을 해산시켜서 참으로 지하교회가 되어 신앙의 자유를 하는 목회자들과 교인들이 있다.

 

이 시점에서 한국교회가 신앙을 지키는 중국교회를 도울 것은 기도와 재정후원이다. 이것은 중국교회 목회자로부터 받은 연락이다.

 

3. 성경연구 집필사역

 

다음은 부족한 종이 이달 4월에 정리한 자료와 글입니다.

 

(교리문답) 교회, 설교, 전도, 헌금과 연보, 목회, 목사 (교회론)

(교리문답) 교회론의 핵심

(교리문답) 교회와 교회의 부흥

(교리문답)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교리문답) 구원의 순서 (20231차본)

(교리문답) 목사에 관한 문답

(교리문답) 목회자와 교인이 같은 상급을 받을 수 있는 방편

(교리문답) 무엇이 의()인가 왜 의()인가

(교리문답) 믿음과 의롭다 함의 관계

(교리문답) 복이 무엇인가

(교리문답) 부활절의 실상

(교리문답) 사랑, 긍휼, 자비, 은혜

(교리문답) 성도의 물질관

(교리문답) 십일조의 2가지 성격

(교리문답)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심이다

(교리문답) 율법과 죄의 관계

(교리문답) 율법은 의()가 안 되고 믿음이 의()가 된다

(교리문답) 율법은 죄를 깨닫고, 믿음은 의가 된다

(교리문답) 율법의 행위 ː 믿음으로 의롭다 함

(교리문답) 율법의 행위와 율법

(교리문답) 율법이 무엇인가 ː 복음이 무엇인가

(교리문답) 의롭다 함 ː 의롭다 하심

(교리문답) 이종교는 율법의 의 ː 기독교는 믿음의 의

(교리문답) 종교다원주의는 이종교적이다

(교리문답) 죄 사함=은혜 ː 의롭다 하심=믿음

(교리문답) 지옥은 무엇인가

(교리문답) 천국은 무엇인가

(교리문답) 표적은 무엇이며, 실상은 무엇인가

(교리문답) 피와 죄 사함의 관계

 

(반석묵상) 간구의 기도 (20) 식사 기도

(반석묵상) 고난이 오고 망하는 이유 중에 하나

(반석묵상) 금면류관과 개털모자

(반석묵상) 기도해 주세요

(반석묵상) 기본적 기도문 작성

(반석묵상) 노심초사의 기도

(반석묵상) 목숨과 영생하는 생명

(반석묵상) 목회자 은퇴제도 온당한가

(반석묵상) 목회자의 장성과 교인의 장성

(반석묵상) 목회자의 정치참여와 사회운동은 금지

(반석묵상) 목회자의 제일된 자격

(반석묵상) 문관과 무관

(반석묵상) 부족한 종, 미약한 종, 무익한 종, 연약한 종

(반석묵상) 사랑의 두 종류와 사랑의 두 부류

(반석묵상) 사이비교는 종교가 아니다

(반석묵상) 선교와 전도의 개념

(반석묵상) 성경을 안다는 것과 성경을 모른다는 것

(반석묵상) 신앙의 기준을 어디에

(반석묵상) 신앙의 힘과 목회의 힘

(반석묵상) 신학은 좋다하고 성경은 싫다한다

(반석묵상) 아는 것과 행하는 것

(반석묵상) 앞선 자의 역할

(반석묵상) 어제 했던 결심

(반석묵상) 여덟 명, 십 인, 두 세 사람

(반석묵상) 연보는 기명(記名)인가 무기명(無記名)인가

(반석묵상) 유물주의 의사와 세속주의 목사

(반석묵상) 의사와 군인과 목사

(반석묵상) 의사의 진료와 목사의 목양

(반석묵상) 이종교와 기독교의 핵심 둘

(반석묵상)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103살의 고령이라 그런가

(반석묵상) 죄와 비신앙

(반석묵상) 주님의 십자가의 구속의 은혜에 감사와 감격의 표현

(반석묵상) 주의 종의 특혜 중에 하나

(반석묵상) 진리로 왕 노릇

(반석묵상) 찬송가 반주 악기에 대하여

(반석묵상) 파리가 붙는 곳

(반석묵상) 후임 목사 선택

(반석묵상) 휙 돌아본 까닭은

 

(본회공지) ‘진리 = ()’은 오타, ‘= ()’으로 수정

 

(성경문답) 구약의 복음

(성경문답) 목회자의 이중직은 비성경적 성경근거

(성경문답)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성경연구) 부르심과 택하심(벧후110)

(성경연구) 십일조와 의와 인과 신(2323)

(성경연구) 예수님의 교훈과 비유는 성경의 함축

(성경연구)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320)

(성경연구) 의와 인과 신 ː 성령과 물과 피

(성경연구) 팔복(八福)에 대한 성경적 해석

 

(성경연구방법) 백영희목회설교록으로 이 시대가 공부할 것 2가지

(성경연구방법) 성경과 신학

(성경연구방법) 성경의 진리와 신학의 교리

(성경연구방법) 신학과 성경

 

(성경주석) 2122-23 주석ː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비취고 어린 양이 그 등이 되심이라

 

4. 유학생 선교사역

 

사모가 대학교에서 전도한 유학생들 중에는 중동지역의 국가도 있다. 처음에 주일예배에 참석하여 식사시간에는 돼지고기를 먹지 아니한다. 진정한 신앙이 있게 되면 달라지겠지만 그동안은 그렇다. 중동 국가의 유학생들이 신앙을 가지면서 돼지고기에 대한 이야기는 이런저런 유형이 있다.

 

인도 유학생을 전도해서 좀 있다 보니 그 학생의 아버지는 인도에 교회의 목사님이셨다. 이 유학생은 최근에 대학 등록금과 집 월세를 내고보니 식비가 부족해서 식사를 제대로 못한단다. 유학생 선교를 담임하는 사모에게서 오늘 들은 말이다.

 

5. 동역자의 본분과 자세

 

(10:40-42)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선지자의 이름으로 선지자를 영접하는 자는 선지자의 상을 받을 것이요 의인의 이름으로 의인을 영접하는 자는 의인의 상을 받을 것이요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위의 성구는 주님께서 말씀하신 주의 일에 동역자의 본분과 상급입니다.

 

2023.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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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반석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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